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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 상하도' 는 민간 예술이라고 부를 수 있나요?

청명 상하도' 는 장택단전 전세의 유일한 진품이자 북송 풍속화의 대표작이다.

중요한 역사적 가치와 걸출한 예술적 가치를 지닌 것은 우리나라 고대 회화사의 기적이다. 그의 예술적 업적은 다방면이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장택단' 청명 상하도' 이전에

장택단의 새 화풍은 그에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그의 노력은 당시 사실화 전통을 바탕으로 한 개척, 표신차이, 독보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먼저 그의 인물 특징을 살펴보자. 청명 상하도' 에는 500 여 종의 인물, 남녀노소, 각 업종의 수많은 인물을 포괄하여 수많은 후세 사람들을 탄식시켰다. 장택단펜

하층 인물은' 내수외송' 이라는 수법을 사용한다. 이른바' 내수' 란 인물의 신분에 대한 정확한 묘사와 캐릭터 구조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의미하고,' 외수' 는 인물의 얼굴 표정과 몸짓에 대한 의도적인 표현, 의류 의상의 캐주얼 라인을 말한다.

그림 속 인물의 신분이 명확하고 의도가 명확하다. 문무백관, 의사 진료실, 스님도사, 짐꾼, 뱃사공, 바텐더, 식객, 많은 사건과 줄거리, 즉 적재, 화물 운반을 볼 수 있다.

, 당나귀를 타고, 가마를 타고, 말을 먹이고, 문지기, 이발, 점쟁이, 돈 구하기, 그리고 더 많은 공연 예술, 보고, 외치고, 새로운 것을 구하고, 싸우고, 구하고 ... 많은 업종의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 전화를 걸어 모인다.

분산과 소외, 극적인 충돌 장면에서 교묘하게 조직되었다.

장택단은 정교하고 통일된 필법으로 한정된 비단서에 인물을 썼다. 간결한 선, 정확한 묘사, 생동감 있는 표현은 모두 그림 속에 있다. 특히 인물의 조합은 당대 군상의 판에 박힌 배열을 완전히 뛰어넘고, 인물의 동적 변화는 풍부하고, 어지럽고, 자연스럽고, 매우 사실적이다. 현대인의 스케치감, 단순한 상상력과 개념화된 고대 인물의 통병은 없다. 풍속화는 내용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제재의 진실을 추구하며, 표현수법을 극도로 대중화하고, 격조가 낮고, 많은 회화에서 학술성을 잃고, 회화 장면과 기법이 시종 평범한 수준에 머물러 있게 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풍속화는 서민뿐만 아니라 민간 예술에도 가까워 연화와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