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현문 공유:
한 사람은 두 사람을 도모할 수 없고, 송강은 인심을 얻을 수 없다.
집에는 3 무 () 의 땅이 있고, 농촌에는 장정 () 이 없으면 관아 () 가 굶주릴 것이다.
이것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한 사람의 계략은 두 사람의 계략보다 못하며, 송강은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아 만 명을 도울 수 없다.
너희 집에는 3 무 () 의 땅이 있으니, 관아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살 수 없다. 농촌에 왕따가 없다면 관아 사람들은 밥을 먹지 않을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살아 있는 모든 개인은 물질적인 몸과 힘뿐만 아니라 지식과 지혜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한 사람이 아무리 전면적이고 주도면밀해도, 항상 그의 이목구비가 느껴지지 않는 곳과 그의 생각이 생각지도 못한 곳이 있다. 두 사람이 이목구비와 머리를 하나 더 가지고 있는데, 그가 보고, 듣고, 생각하는 것은 분명히 한 사람보다 낫다. 그래서 "한 사람이 두 사람을 계획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송강은' 단비' 라고 불리는데, 남을 돕는 것을 즐긴다는 뜻으로 많은 영웅을 사귈 수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송강의 능력은 결국 한계가 있다. 수호전' 에서 그는 평생 최대 108 명의 영웅만 만들 수 있었다. 그는 어디에서 만 명의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까? 강조한 것은 역시 개인의 역량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이다.
관문의 설립은 폭력을 없애고 사회 정의와 안정을 지키기 위한 것이다.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재산 분쟁이다. 돈이 없는 사람은 부자집을 선점하고 싶어 하고, 돈이 적은 사람은 더 많은 돈을 차지하려고 하고, 일하지 않는 사람은 직업의 돈을 차지하려고 한다. 이로 인해 갈등과 갈등, 심지어 위법 범죄까지 발생했다. 관문은 제거 조정을 하여 공평한 안정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한 가정에는 3 무 () 의 땅이 있는데, 지금은 부유해지면 나쁜 사람의 노여움과 괴롭힘을 초래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정의를 주재하고 자신의 합법적인 이익을 지키기 위해 관문에 도움을 청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살 수 없는 것은 관문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네가 사람을 구하는 비용을 증가시킬 것이다.
이 때문에 농촌 사람들이 모두 우호적으로 지내면 자신의 힘으로 약하고 힘이 없는 사람들을 괴롭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당연히 관문이 정의를 주재할 필요가 없다. 관아 안의 사람들은 모두 실직할 것이다. 이런 식으로, 받을 월급이 없어서, 굶주릴 수밖에 없다. 그래서 현문은 "시골에 장사 없이 관문은 굶주릴 것" 이라고 말했다.
여러분과 함께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