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누군가가 물었다: "스승님, 불교도들은 점쟁이를 존중하지 않습니까? 왜 아직도' 불법일장경' 이라는 책이 전해지는가? \ "라고
물론 불교는 점쟁이를 제창하지 않는다. 수행 자체가 운명을 바꾸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불법일장경, 일명' 명명 일장금' 은 속장경 제 59 권에 수록된다. 그것의 저자는 다모 법사가 아니라 당대의 일행 선사이다. 네, 스님 중에서 과학자라고 불리는 그 소인입니다. 당대의 밀종 개원 삼걸에서 미타불, 금강지의 제자, 당대의' 대태양경' 의 저자,' 대연력' 의 편집자이기도 하다.
그 일행 선사는 왜' 김야자로 인생을 본다' 를 편찬했는가?
당나라 이전에 불교도들은 제자를 선택할 때, 일반적으로 그들의 인연을 관찰하여 그들이 출가하기에 적합한지 알아보았다. 하지만 선생님이 되는 모든 사람이 이렇게 깊은 정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행 선사는 이 책을' 인생을 김장처럼 본다' 고 썼다. 이 책에 따르면, 우리는 스님의 전생의 인연을 대충 이해하여 이 사람이 출가에 적합한지 판단할 수 있다.
일행 선사 (Thich nhat hanh) 는' 인생을 황금손바닥으로 본다' 의 시작에서 "하지만 출가한 사람은 누구나' 출가도' ('인생을 금장으로 여기다') 를 증거로 선택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만약 불교 10 교 중 한두 명이 출가를 허락한다면, 이 사람은 전생에 불교와 인연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열 명 중 불법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이런 사람이 출가하면 성교를 모독하고 불법을 거짓으로 말하는 것이다. 물론, 성격이 뛰어나고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 있다면, 이것은 아직 한계가 아니다. 마음씨가 착하고 지혜가 뛰어나면 전생에 부처를 배우지 않았더라도 평생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행 선사가' 목숨을 보고 금을 건네다' 를 편찬한 원래의 의도는 승려 재료 선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숨을 김장처럼 여기다' 에 언급된 10 대 불교 지식은 천지, 삼위일체 지식, 선지, 방장지, 보리지, 운세 지식, 가족지, 구호지식, 성취지식, 불법지식이다.
10 대 불교 교리는 사원 관리, 경전불, 부처의 의지로 불법을 이루는 등 다양한 유형의 불교 인재를 대표한다. 선생님은 이를 신자가 불교와 인연이 있는지 판단하는 수단으로 사용하십니까? 신인들은 모두 어떤 인재입니까?
따라서 불교를 믿는 사람들에게' 금 한 줌으로 인생을 본다' 는 것은' 빙감' 의 존재와 비슷하며, 승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물론 후세에' 파화경' 이라는 이름에서 파생된 많은 알고리즘은 불교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