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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가 현학이 사실인가요?

현학, 이곳의' 현현' 자는' 노자' 의 한 문장에서 유래한 것이다.' 현묘하고 현묘하며, 모든 기적의 문이다.' " 현학은 원래 도가 철학의 한 용어로, 위진 시대에 노인을 연구의 핵심으로 삼은 철학적 사조를 가리킨다.

현학은 일명 신도가 () 라고도 하는데, 노자 (), 장자 (), 주역 () 에 대한 연구와 해석으로 위진 () 에서 기원하였다. 현학은 중국 위진 () 에서 송중기 () 까지 노장 () 을 숭상하는 사조이다. 도가 () 의 새로운 표현 방식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신도가 () 라고도 불린다. 그 사조는 한말에서 송중엽 말까지 이어졌다. 현학은 위진 시대에 경학을 대체하는 주류 사상이다. 현학은' 깊은 학문' 으로,' 선인 서노장' 을 기초로 노자 장자 주역을' 삼현' 이라고 부른다. 도가 현학도 유가를 제외한 유일하게 관학으로 정해진 학문이다.

현학은 도가의 일종의 표현이다. 현학은 도가의 한 가지나 개량이라고 할 수 있다.

위진 시대에 현학의 의미는 말과 행동의 두 가지 측면을 가리키며, 대부분 넓고 심오하다. "헌원" 은 "문자와 이미지를 초월하는" 본체론 문제를 가리키며, 구체적인 것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래서 공성, 현학, 현학의 지식은 현학이라고 할 수 있다. 현학 학자는 당시 명사가 많았다. 주요 대표 인물은 화해, 왕필, 응우엔, 노강, 현수, 곽상이다. 한대 유학 (유교 고전) 의 쇠퇴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것은 한대 도교와 황로학설에서 진화한 것이다. 그것은 한말 위 초어의 직접적인 진화의 산물이다.

위진 현학은 위진 시대의 특정한 철학사조를 가리킨다. 그것은 한대의 번거로운 경학에서 해방되어' 자연' 과' 명교' 를 조화시키려 한다. 그 토론의 중심 문제는' 이야기의 끝에 물건이 있는지 여부', 즉 사변적인 방법으로 세계 만물의 존재를 토론하는 근거, 즉' 사물' 과' 일' 과는 거리가 먼 형식으로 사물의 존재를 토론하는 본체론형이상학이다. 중국 철학을 노장사상을 바탕으로 유도의 결합을 이루는 의미 있는 철학 시도를 구축하는 것은 중국 철학사의 첫 시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중국) 철학적으로 현학에는 두 개의 유파가 있는데, 하나는 무엇을 중시하지 않는 것이고, 하나는 무엇을 숭배하고, 주로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본 특징은 ① 삼현을 주요 연구 대상으로, 노장으로 이경을 해석하는 것이다.

② "예 또는 아니오" 라는 변증 법적 문제를 중심으로. 현학은 화해와 왕필을 대표로 하고,' 없음' 을 세계의 근본으로 여기고, 세계의 통일을 본다. 실존론을 추앙하는 배여와 양경은 존재는 자생이고 자생은 어떤 것을 통해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존재명언)

③ 그의 철학의 기본 내용은 세계 온톨로지를 탐구하는 것이다. 귀비자는' 없음' 을' 있음' 의 존재 기초로 삼아' 무본' 의 실체론 사상을 제시했다. 곽상은 개별화 이론을 주장하며' 있다' 는 것은 단독으로 존재하고,' 없음' 은 자신의 본체로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