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사는 저장성 여항시 경산으로 명명되어 당대의 천보년 사이에 세워졌다. 지금으로부터 1, 200 여 년 된 고찰로 불교의 중국화 이후 마지막 최고봉이다. 그 주소는 저장성 항주시 여항구 경산진 트랙 산으로' 강남 5 대 사원 1 위'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경산사의 주요 유물로는 송효종제국 기념비, 철불 세 개, 종탑, 영락대종, 역대 조상의 패위 등이 있다.
경산은 천목산의 동북봉으로, 이곳은 고목이 하늘을 찌르고,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산이 겹치며,' 삼천정 오봉암' 이라고 불린다. 큰 종탑, 고루, 용정천 등 유명한 관광지도 있어 산미, 수미, 차가 좋다고 할 수 있다. 산 속의 경산사는 당대에 지어졌고, 송효종은 일찍이' 경산성흥만수사사' 라는 이름을 지었다.
경산사 역사:
남송 () 시대 향화 () 가 절정에 달하여 강남 5 대 사찰의 으뜸이었다. 그 규모는 매우 거대하여 1700 여 명의 승려와 1000 여 개의 사원 건물이 있다. 전란과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절의 원래 건물은 이미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지금은 종탑이 하나밖에 없는데, 그 안에는 명대 영락 원년의 시계, 송대의 철불 세 개, 원대에서 정념까지 가는 산조비가 있다.
당천보 4 년 (745), 파친선사가 경산승안으로 갔다. 당나라 제 3 년 (768 년) 경산사는 당대종에 건설되었다. 남송 때 효종은' 경산 성흥 만수산사' 라는 책을 썼다.
경산사는 원래' 소두파' 였다. 남송건언 4 년 (1 130),' 임제종' 으로 명성이 점차 성행하며' 강남오악십사' 의 1 위 ('오악' 즉 경산, 영은으로 등재됐다
경산사는 중일 불교와 중일 문화교류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송 원 명시기에 일본 승려들이 잇달아 산에 들어가 유람했다. 남송 중후반, 일본의 유명한 고승군지, 원 2, 오본각신, 남포소명 등이 연이어 사학선에 왔다. 원 2 (시호 국사) 와 남포소명 (시호 대영국사) 이 경산사에서 선종을 공부했고 그곳에서 몇 년을 살았다. 귀국한 후 그들은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임길의 종법을 선전했다.
동시에, 그들은 중국의 차경 전적과 동백기를 가지고 차를 심는 기술과 차잔치의 의식을 일본으로 돌려보내 동백잔치와 중국 선사의 다도가 체계적으로 일본에 들어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연 이후 점차' 일본 다도' 로 발전하여 일본 막부와 상층사회의 의식이 되었다.
1983 이후 매년 몇 명의 일본 승려들이 절에 와서 그 교파를 경배한다. (제 15 판' 여항현지', 805 면) 보완: 경산사는 1997 년 4 월에 복구됐다.
2008 년 여항구 정부, 구 통전부, 구 민족종교국, 항주시 불교협회의 대대적인 지지로 경산사 재건사업이 실시되기 시작했다. 20 10 10 2 1, 경산사 재건의 기초.
위의 내용 참조: Baidu 백과 사전-jingshan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