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승과 인어, 동두철액, 식사석.
치우의 이미지는 중국 고대 지리서' 신경' 에도 기록되어 있다.
몸은 소, 얼굴, 눈은 겨드랑이, 식인 풍습과 같다.
치우 유의부족의 족장, ***8 1 의 사람도 같은 옷을 입고 있다고 전해진다.
치우 시대에 치우는 지모와 요술을 운용하는 것 외에도 전쟁 가면을 만들었다. 그 화장은 특이하다. 얼굴은 금속으로 만든 험상궂은 껍데기로 덮여 있고 헬멧 꼭대기에는 금속 주조의 뿔이 있고 귀와 관자놀이는 날카로운 검창 금속판으로 보호되어 있어 나중에 이른바' 마스크' 로 통합되었다.
치우는 상대를 겁먹게 하기 위해 자신을 사나운 야수로 분장했다. 이마에는 네 개의 눈이 있고 겨드랑이에는 날개가 달려' 천상의 신' 이 되었다. 그것의 발에는 발굽이 장식되어 있고, 왼쪽 어깨와 오른쪽 어깨에는 각각 두 팔을 더했다.
치우가 황제에게 붙잡혀 살해된 후, 많은 부족들이 명령을 듣지 않자 황제는 "치우의 형상을 그려 만민을 복종시켰다." 이로부터 치우가 그 시기에 혁혁한 위망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많은 사료에 따르면,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치우는 여전히 역대 제왕의 숭배를 받고 있다. 진시황은 동해조묘 팔신을 참관했고, 치우는' 병가의 주' 로 그곳에 살았다. 한고조 유방은 조정에 치우사를 설립하여 "그것을 제 1 사로 만든다" 고 했다. 천지개벽 초기에 "치우사를 장안에 세우다".
치우는 중국 가면의 창시자로, 그는 전쟁에서 가장 먼저 가면을 사용했다. 치우가 죽은 후 묘족은 수천 년의 이주를 겪었다. 묘무는 치우의 가호를 기원하기 위해 얼굴에 냄비 담뱃재를 바르고, 머리에 철발을 쓰고 거꾸로 매달아 전신인 치우로 분장하여 모종을 쫓았다.
이것이 바로 후세 사람들이 말한 가장 원시적인 치우극이다. 그 발생 시간은 치우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시간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남북조 시대에는 남조의 저명한 문학가 임방의' 설문해자' 에 치우극에 대한 전설적인 묘사가 있었다.
머리에 뿔이 있고, 그리고 헌재도 있고, 뿔로 사람을 핥아도 사람은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늘 창주에는 유명한 치우 연극이 있다. 그 사람은 삼삼오오 뿔을 끼고 서로 뺨을 때리고 있다. 한나라는 나팔극을 만들고 그 유산을 감추었다.
글에서 말하는' 창주' 는 하북성 중남부에 위치해 있다. 사실 치우극은 중원지구뿐만 아니라 남방묘족 요술에도 남아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당대 유명 연극 이론가 장경 곽서울은' 중국 연극사' 에서 "중국 연극의 기원은 고대 제사와 관련이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상당히 통찰력 있는 권위 있는 논단이다.
사실, 대량의 들판 자료에 따르면 묘극의 전신은 치우극으로 묘족 무녀가 묘족 대조상인 치우를 분장하고 묘족 인민을 위해 귀신을 쫓는 의식이다. 그것의 기본 의식과 기술은 묘무자격을 얻는 데 꼭 필요한 물건이다. 그래서 이런 연극 형식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이것은 치우극이' 중국 희곡이 고대 제사에서 기원한 것' 이 된 논증이다.
묘족 마법사는 묘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계승자로 묘족 사회에서 지식인 역할을 하고 있다. 무녀는 묘극의 전승과 발전을 위해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요술을 믿는다. 주요 요술 활동에는 과음, 점술, 신판, 제귀 등이 있다. 마법을 제외하고. 요술 활동은 주술사가 주관한다. 마법사는 대부분 프로답지 않다.
마법사는 다양한 초급 숭배와 요술 활동에서 사회자 역할을 하며, 일부 현지 마법사들은 마을 장로를 맡고 있다. 무당은 제사 방식을 잘 아는 것 외에도 대부분 본족의 족보, 본민족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 이주원의 노선을 말할 수 있으며, 각종 신화 전설, 고고어, 민간 이야기에 익숙하다. 어떤 마법사들은 가수와 무용수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묘족인의 사상적 인식에서 조상 숭배는 묘족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조상이 죽었지만, 그들의 영혼은 그들의 자손과 손주들과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며, 명절에는 술고기로 제사를 지낼 것이며, 심지어 일상생활에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조상 대전에 제사를 지낼 때마다 묘족 사람들은 노래와 춤을 싣고 묘극을 공연한다. 공연 과정에서 연예인은 목소리가 커지기를 원하지 않고 스타일과 멋만 익히고, 곡조는 간단하고, 가창곡은 많이 쓴다.
치우극은 묘족 동포가 지금까지 공연하여 점차 현재의 묘극으로 발전하였다. 묘족 희곡은 그 독특한 형식과 내용으로 묘족 사람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열망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가든의 현란한 꽃송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