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 소년:
구 \ "후아 연의 징 \" 볼륨 45 년 에 따르면, 푸 윤 소년은 타이난 노인의 아들이다. 그가 태어날 때 임신할 때 각종 보물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때문에 그를 복보라고 부른다. 나중에 문수보살의 가르침을 받아 남방 각국을 두루 돌아다녔다. 먼저 콜라에 가서 공덕비구를 방문해서 그곳에서 삼매를 전수받았다.
그런 다음 보살, 비구니, 비구니, 유포세, 유포이, 소년, 소녀, 들판, 소녀, 브라만, 장로, 의사, 선장, 왕, 부처님, 공주, 토지신, 나무신 등을 방문했다 , 다양한 가르침을 듣고 마침내 보살 도장에 들어갔다. 보현보살 짱 () 이 묘공덕을 얻었다면, 그로 하여금 십원을 약속하여 서천으로 돌아가 불과를 원만하게 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녀:
관음보살 옆에 있는 소녀 용녀는' 20 천계' 의 19 번째 여자인 사카라-장왕의 딸이다. 그녀는 총명하고 영리하다. 여덟 살 때 용궁에서 문수보살이' Hokkekyo' 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불법을 깨달은 후 보리심이 되어 영구산에 가서 부처를 숭배하며 불신을 이루었다.
확장 데이터:
관음보살 (산스크리트어: 천수관음? Vara), 관음은 쿠모로시의 옛 번역명이고, 현석의 새 번역명은 관, 중국은 관음이라고 불린다.
관세음보살은 일관된 남성과 여성의 얼굴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관세음보살 자체는 대보살이며 군자이다. 예를 들어, "화엄경" 은 "용감한 남편은 집에 있다." 。 당나라 이전에 관음은 군자가 많았고 여자도 있었다.
하지만 이후, 특히 묘선공주 전설이 유행하면서 한필의 관음 이미지가 점점 여성화되고 있다. 예를 들어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33 관음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모두 여성이다. 관음을 동양의 여신이라고 부르는 학자가 있다.
불교의 자비는 여성의 내면적 특성과 비유된다. 여성의 선량함은 부드럽고 일상적인 행동에서 사랑으로 표현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자녀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은 깊고 세심하다.
그러나 불교는 세상의 사랑이 개인의 자비이자 자비의 한계라고 생각한다. 연민은 자기 사랑이 없는 확장이다. 인순법사는 이것이 관음이 여성으로 형성된 중요한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관음보살의 특별한 미덕은 큰 슬픔의 마음이기 때문에 관음보살은 모든 중생을 구원하는데, 마치 자모가 자신의 아이를 사랑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관음은 여성이어야 하고, 사심없는 사랑을 확대하고, 중생을 사랑하는 동등한 자비가 보살이 되어야 한다.
참고 자료:
용녀? 바이두 백과
행운아? 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