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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2 세의 죽음은 선비 때문인가, 계급성분 때문인가?

죽사 담배는 헛되이 팔고, 조상의 집은 강을 잠근다. 회색과 차가운 산둥 혼란이 있을 때까지 류시앙 들은 책을 읽지 않는다.

사람들이 세련된 시구를 이용해 진시황의 야만함을 통렬하게 비난하거나 진대 천고의 꿈의 황당함을 조롱할 때마다 이 당인 장이 항상 우선이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살펴봅시다.

죽보 연소의 초연이 흩어진 지 얼마 되지 않아 진시황의 제국 공업이 사라졌다.

견고한 하곡관과 황하 천험은 시황제의 옛집 (즉 관중 지역) 을 지킬 수 없다.

진 () 나라의 유방에서 멸망한 항우 () 는 모두 독서인이 아니다!

이 칠언절문의 장점은 비록 짧은 네 문장밖에 없지만, 매 구절마다 거대한 역차가 함축되어 있으며, 층층 모순의 역차로 진시황의 황당일과 진나라가 무너진 연극 코드를 구현한다는 것이다. 분명히, 이 시의 저자는 야만적인 수단으로 사상을 감금하고, 자연해로 통치를 공고히 하고, 올바른 방향을 찾지 못했고, 심지어 역효과까지 있었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한다.

그렇다면 진나라의 멸망은 정말 갱유와 관련이 있는가? 그것은 관련이 있지만, 이것은 요점이 아닙니다.

확실히 통치 강화와 관련이 있으며, 기원전 2 13 년 연회에서 유래했다. 당시 진시황은 연회를 열고 있었고, 군주와 그의 신하들은 서로 감상하고 있었다. 많은 대신들은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주는 특히 잘한다. 제후를 군현으로 하여, 모두 크게 기뻐하고, 전쟁이 없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응? 즉, 제후국을 군현으로 변모시켜 수백 년 동안 나라와 나라 사이의 전쟁을 종식시켰고, 이때부터 사람들은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같은 장소에서? 의사? 한 법원이 지지하는 유생은 순유월에게 찬물을 끼얹고 노골적으로 반조를 불렀다. 그는 상주가 천년을 이어가는 관건은 자제와 영웅을 나누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진시황의 아이는 일반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봉건적인 진나라가 없다면, 그들은 곧 멸망할 가능성이 높다. 그 교훈을 배우지 않으면 오래갈 수 있는데, 들어보지 못한 것이 아닌가? 。 그래서 그는 군현제 폐지와 분봉제 회복을 극력 주장했다.

순유월언사가 못생겼지만 목적은 여전히 긍정적이었기 때문에 진시황은 조신하의 의안을 명령했다. (아마도 쇼일 뿐, 유생의 입을 막기 위해서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리스, 진나라 통일 6 국의 공신, 군현제의 충실한 지지자, 화력이 넘친다. 그는 지금 세계가 통일되고 법이 통일되었다고 생각한다. 인민이 살림살이를 하면 농공을 돕고, 독서인은 법을 배우는가? 각급 각 사직은 각자 최선을 다한다. 이 선비들은 현실을 무시하고 빈티지만 현재를 비판하며 언제 어디서나 국사를 함부로 의논하며 인심을 현혹시킨다. 장기적으로 볼 때, 그럴 수 있을까요? 주정이 올라가면 당과 성공이 내려갈까? 황제의 권위가 약화되고, 신하들이 파벌을 도와 사리사욕을 도모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법원이 지원하는 70 명의 박사를 제외하고, 다른 사람의 손에 든 시사 서적은 의학, 점, 나무 심기 등의 기술 서적을 제외하고는 모두 뒤집혀 불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시 말해서, 유교 경전은 조정에 의해서만 유지될 수 있을 뿐 민간 유보는 허용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이 정책의 목적, 리스는 공식 법가 관념과 상충되는 유교 사상이 사람을 현혹시키고, 사상 통일을 파괴하고, 혼란을 일으켜 정권의 안정에 영향을 준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움푹 들어간 유교는 성등 사람들이 직업도덕이 없는 데서 유래했다. 그들은 진시황의 돈을 받았지만 그를 위해 재난을 없애지 않았다. 본래 나는 가슴을 두드리며 불멸의 수술을 위해 목숨을 구하겠다고 약속했지만, 고개를 돌려 은밀히 그를 비웃었다. 침을 뱉는 지점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당연히 개인이 사용하는 폭력일 뿐. 전업파수. 70 명의 의사가 있지만 전담 직원을 사용했는데. 세상의 모든 것은 권력에 달려 있다. .....

핵심 사상은 진시황의 독재권력, 법 집행관의 임명, 선비들에게는 반드시 공급할 필요는 없다. 육승 등은 유생들이 중용될 수 없다는 것에 분개하고, 심지어 오늘날의 황제를 불쾌하게 하는 것도 아깝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사람들은 비록 연금술사이지만, 그들이 배운 지식, 교제하는 사람들은 모두 유가 사상을 빼놓을 수 없다.

이 사기범들이 돈을 가지고 도주하고 자신의 죽음을 저주했다는 것을 알고 불만을 품은 진시황은 함양성에서 그들과 연관이 있는 유생과 방사를 대대적으로 수색하라고 명령했다. 이들 학자들은 혈육의 고통을 도저히 참을 수 없었고, 서로 한 사람 * * * 을 고백하는 것은 460 여 명이 연루되었다. 함양, 어느 구덩이가 가득 찼습니까? , 억지력. 이 사람들을 위해 중재하는 아들 푸숙도 영정이 흉노에 대항하는 전선으로 파견되었다.

유교 기만 보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까? 진시황이 유학을 배척하는가? 인상, 하지만 이런 관점은 성립되지 않는다.

우선 진시황이 법가를 신뢰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결국 상양변법으로 건립된 수백 년 실천으로 증명된 법가 체계가 진의 탈바꿈을 지탱하는 것이지, 각 제후들의 시야에 들어가기가 어려웠던 유가 사상이 아니다.

이와 함께 진나라의 문무백관과 관민도 이런 제도 하에서 자신의 공헌과 공적을 통해 응당한 대우를 받았다. 그것들은 원시 시스템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기득권? 그리고 이것은 비교적 공정한 채널입니다.

셋째,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후 유가 사상을 배척하지 않았다. 그는 선비가 제창한 예의로 자신의 황권을 포장하고 공고히 했다. "사기" 와 "자통치감" 은 모두 진시황을 기록합니까? 70 명의 노루생을 소집하여 선종의 폐쇄를 토론하는가? , 이 70 명, 나중에 진 법원 지원 인가? 의사?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리우 팡 은 기본적으로 진 왕조 의 루틴 을 따르는, 에티켓 의 유교 를 주문:

진 () 은 천하를 얻었고, 육국 예절을 알고, 존군 () 을 택하여 신하를 억제하는 자를 뽑았다. 그리고 일반적인 에티켓, 상당히 손실 증가, 일반적으로 진 공격 이다. .....

진나라의 멸망은 선인들과의 갈등 때문이 아니라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전통 기득권자들의 격렬한 반항이었다.

진 () 멸망의 실질은 개혁 갈등이 전면적으로 발발한 후, 원래의 구계급이 전면적인 반격을 펼쳤다는 것이다.

우리의 인상에서 진시황은 폭군의 상징이다. 그러나 실제로 진시황이 구사회에서 기득권자를 대하는 방식은 잔인함과는 무관하다.

일반적으로 후세의 개국군주들은 대부분 전쟁에서 대량의 기존 기득권을 파괴한다. 다음, 통과할까요? 새 한 마리가 활을 숨기고, 토끼 한 마리가 죽는다. 정권을 위협하는 영웅을 없애다. 3 단계, 새로운 직업경영인을 육성하고, 새로운 기득권층을 형성하여 이 시리즈를 통과할 수 있을까? 새장을 바꿀까요? 정치권력 업그레이드의 실현 경로.

그러나 이러한 루틴은 진나라에는 없다. 6 개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소수의 흉악하고 얄미운 귀족이 살해된 것을 제외하고는 각국의 원래 귀족 계급이 대부분 보존되었다. 유일한 차이점은 그들의 계급 특권이 박탈되었다는 것입니다. 진나라의 군작제와 군현제 아래 출신으로 부를 즐기는 시대가 끝났다.

만약 새로운 기득권계층이 있다면, 그것은 진 () 을 위해 힘쓰는 공신이다. 예를 들면 리스 (), 몽안 (), 왕건 () 등이다. 이 밖에도 각 군 전역에 퍼져 있는 각급 관리들이 있다. 그러나 실제로 춘추전국시대와 비교하면 이 사람들은 아무런 특권도 없다. 무심코 자신의 직함과 직위를 잃는 것도 큰 확률 사건이다. 예를 들어 기원전 2 13 년, 진시황? 치옥관은 감옥의 과거와 실의를 되풀이하지 않고 만리장성을 건설하여 남월부에 위치하고 있습니까? 만리장성과 영남에 파견된 관리들의 직무상 과실이다.

그렇다면, 원래 6 개국의 노소를 막론하고 이런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사실, 이 방면에 대한 기록은 많지 않다. 항우와 장량 숙조카 항량의 언행에서도 추론할 수 있다.

진시황 통치 기간, 북벌, 만리장성 수리, 대흥 토목은 국가 안보를 안정시키는 원인이자 민력을 소모하여 6 개국의 환난을 피한다. 그러나 새로운 관료제의 형성과 새로운 체제에 대한 국민의 적응과 수용은 객관적으로 시간이 오래 걸린다. 당초 상양이 법을 바꾸는 데 10 여 년이 걸렸는데, 수단은 매우 피비린내 났다. 이때 진의 계획은 전 세계로 밀려야 하는데, 그 난이도는 상상할 수 있다.

후하이의 의외의 등극은 연약한 균형을 깨뜨렸다. 진승이 수십만 농민군을 집결한 후 가장 반가운 것은 하층민이 아니라 동양 6 개국의 영예: 위표범, 왕위, 한성, 조, 조시, 제왕전과,. 진승이 죽은 후, 진말 농민 봉기는 이미 동방 6 개국의 집단 회복이 되어 세계 구도가 다시 6 개국의 항진으로 돌아왔다.

이는 그해 6 국이 진나라를 때린 장면과 매우 흡사하다. 그러나 차이점은, 이 때 진국군은 당초의 진국군보다 훨씬 못하다. 이때 진나라의 제도는 이미 호해 본인이 파괴하고 민심을 잃은 진군은 이미 원래의 호랑이 진군과는 거리가 멀었다. 게다가 항우는 상식적으로 패를 내지 않는 대신의 출현으로 진나라의 멸망은 일정하다.

서한의 성공은 후발의 우세를 이용하여 계급을 청소하고 새로운 질서를 세우는 데 있다.

진나라 하층 관원 출신인 유방은 진시황의 교훈을 얻었다. 그의 수단은 개국 군주의 본보기로 볼 수 있다.

두 번째 단계? 새 한 마리가 활을 숨기고, 토끼 한 마리가 죽는다. , 그들이 적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든 영웅들을 소멸하고, 공헌이 커질수록 더 비참하게 죽는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둑에서 항우를 포위 공격하다가 나중에 왕으로 봉쇄된 세 대장: 한신, 영포, 펑월, 하나는 하나보다 더 심하다. 모집된 다른 왕들은 점차 각종 칭호로 제거되었다.

세 번째 단계는 야심이 작고 위협이 약하며 자기 보호에 능하며, 출신이 낮은 소호, 장량, 진평, 계속 복종하거나, 스스로 고립되어 새로운 통치권에서 점차 빠져나가는 것이다.

큰 커피가 정리된 후, 기타 출신이 평범하고 신용으로 출세한 작은 커피가 서한 신흥의 기득권자가 되었다.

그렇다면 진나라에서 중시되지 않는 유생들은 어떤 지위일까? 진나라보다 훨씬 강하다고 말해야 한다.

농토가 통제되었을 때, 유방은 모든 것을 간결하게 했다. 진의 중기법은 배우기를 좋아합니까? 동지를 대하는 데는 선반이 없다. 이때 나는 차츰차츰 외치며 마시며 불순한 관원의 덕을 싫어하는데, 이것이 바로 역사이다. 황제가 싫어해요? 。

이때 유생이 출전할 차례가 되었다. 진 2 세, 항량, 초회왕, 항우는 모두 진시황을 섬겼는데, 그는 사마천의 존경을 받았습니까? 한유? 새 맏이인 유방에게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를 낸 것:

유교는 발전하기 어렵지만 유지할 수 있다. 나는 루의 모든 학생들을 모집하고 싶다. 나는 * * * 나의 제자들과 함께 있다.

유교가 농지를 도울 것을 기대하는가? 눈 속에서 숯을 보내요? 그것은 어렵지만, 그들이 세상을 방어 하는 데 도움이 보자. 금상첨화? 너무 완벽해요. 개인의 이익에 신경을 쓰고, 마음 속에서 선비를 업신여기는 유방은 이때 태도를 바꾸었다: 한번 해보라.

기원전 200 년 봄, 한고조 유방은 유생들이 디자인한 규칙에 따라 문무회의를 열고 경경 입례, 대신을 등급별로 차례로 올렸다. 이런 자세를 경험한 적이 없는 문무 장관? 우울하지 말고 존중을 두려워하지 마라? , 그래서 원래 부주의 리우 같은, 진심으로 한숨:

나는 오늘 황제의 보배라고 불린다!

(이것은 또한 한 왕조 전체 법원, 진나라 에 비해, 완전히 모양이 바뀌 었다는 측면에서 입증되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한나라는 진나라를 답습했다. 그리고 일반 의식, 상당히 손실 증가, 일반적으로 황제 의 작위 에서 시랑, 궁전, 공무원 에 이르기까지 진 공격, 큰 변화가 없다? 。 한초 대량의 쿨리의 출현이 측면 증명인가? 엄한 형벌과 준법? 이것은 당시의 정상적인 상태였다. 진나라와 비교하면 두 가지 점만 다르다.

첫째, 후발의 장점을 이용하여 초한 분쟁과 뒤이어 벌어진 진폭사건에서 진시황이 당시 해결하지 못한 계급 쇄신 문제를 철저히 해결하여 옛 귀족의 영향을 없앴다.

둘째, 일반인들에게는? 남편이 군 복무, 노약자, 숙제극 재벌? 그 결과 극도의 고난과 곤궁을 초래하고 휴양생의 정책을 취하여 진나라의 고강도 부역을 잠시 포기했다.

한무제 시절은요? 백가를 파면하고, 유교를 독존하는가? 정책의 확립은 대통일 왕조가 100 년 탐구를 통해 마침내 새로운 질서에 적합한 사상 틀을 찾았다는 것을 상징한다. 결국 이 시스템의 본질은? 외유내법? 선제 황제가 말했듯이:

한가는 자신의 체계를 가지고 있어 패권 위에 세워진 것이다.

앞으로의 왕조도 마찬가지다. 매번 왕조를 바꿀 때마다 새로운 계급 개편과 물갈이를 의미한다. 모처럼의 평화 반복, 결과는 대부분 닭털이다. 솔직히 말해서, 그것은 여전히 ​​한 단어입니다: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