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소원부의 주석 번역.

소원부의 주석 번역.

1. 조프: 일종의 표현입니다.

2. 둥지 아버지: 전승에 의하면, 한 은둔자가 나무 한 그루를 보금자리로 삼았기 때문에 그때는 불렀다. 게다가, 사람, 여름 은 종종 둥지 에 살고, 야오 는 세계 를 얻을 수 있도록, 그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황보동 (Mi)' 고사전': "요시를 위해 은거하고 영산에 거주하지 않는다. 늙으면 나무 한 그루를 보금자리로 삼아 그 위에서 자다. "

3. 공가: 한대에 한 노인이 시장에서 약을 팔고 문 앞에 주전자를 달았다고 합니다. 약이 다 팔렸을 때, 그는 솥에 뛰어들어 나중에 그는 공가구라고 불렸다. 공공 가구 라는 성 시에, 동한 사제, 약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Ge hong "요정 전기": "공공 가구는 종종 빈 집을 매달아. 해가 들어가자 그는 솥에 뛰어들어 아무도 그를 볼 수 없었다. "

상황: 또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5. 관녕: (158-241년) 동한 말년에 태어났다. 그는 행동이 엄숙하다. 50 년 동안 자주 나무 침상에 앉아 있었기 때문에, 그의 침상에 있는 무릎은 모두 구멍이 되었다. 퀴 (lí) 침대: 엉겅퀴로 침대를 만들고, 엉겅퀴로 긴 소파에 앉는 것을 가리킨다. "삼국지 슈웨이 관닝전" 은 "고적전" 을 인용한다. "관녕이 바다를 건너 귀국하여 늘 목상에 앉는다. 50 여 년 동안 축적된 그는 한 바구니도 통과하지 못했고, 그의 긴 소파는 도처에서 입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6. 강강: (224-263) 엽숙, 삼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철 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단조 용광로: 다림질을위한 스토브. "진서 열전": "(지강)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고 위조하기 쉽다. 집 안에 버드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물이 가득 자랐다. 모든 악하 사람들은 단조 아래 산다. 클릭합니다

7. 새 집을 연결합니다: 방이 연결되어 있고 포털이 하나씩 연결되어 있습니다. 루, 문 열어 구멍, 패스.

8. 범중 1 위: 범중, 남양인, 동한광무제의 삼촌. 그는 부갑한 편이어서 장사에 능하다. 집에 집을 짓는 것은 중집이다. 후한 범홍전을 만나다.

9. Ch Green 잠금 장치: 집 앞 계단은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고, 창문의 격자구멍 (잠금) 은 청록색으로 칠해져 럭셔리한 장식이다. 발걸음, 발걸음

10. 왕고우: 왕은 한성제 오후중 하나인 한원제의 친척입니다. 한수 후원전' 에는 "곡양왕은 거만하고 붉고 푸르다" 고 실려 있다.

1 1. 우리의 달팽이관: 낡은 집.

12. 외부인: 사람의 영토 밖에서 외진 것으로 묘사된다.

13. 준: 복제와 복, 삼복의 여름; 섣달, 연말에 섣달. 이것은 고대에 제사를 지낸 계절이다. 옛사람들은 늘 집에 거주하며, 가족을 모아 잔치를 베풀었다. 아래의' 풍상' 과는 달리, 위선왁스는 실내에 머무르고, 말하고, 쉬는 것을 의미한다.

14. 연영 근성: 연영, 춘추시대 제나라 의사, 제경공, 연영 집이 시장에 가깝고 좁고 습도가 낮아 좋은 곳으로 바꾸고 싶어요. 연영은 완곡하게 거절했다. "소인이 성읍에 접근하면 날마다 그 자리를 얻는다." 여기는 거꾸로 우리 집이 시장에 가깝지만 조만간 이익을 구하지 않는다고 한다.

15. 판악면성: 진대 시인 판악은' 한가한 집' 을 썼다 얼굴. 반면에, 나는 도시 근처에 살고 있지만, 나는 마음이 한가해서 반악처럼 불평하고 싶지 않다.

16. 황학계로: 두루미 기민함이 이슬이 떨어지는 소리를 듣자마자 큰 소리로 외치며 경고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17.' 논설': 춘추시절 위의공은 좋은 학으로 현차로 보내졌다. 선: 고급차. 여기서 작가는' 논설' 으로 풍부한 생활을 비유하여 그가 의도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18. Youá n 은 바람을 피하는 곳에 산다: 그는 한 새의 이름 속에 살고 있는데, 마치 봉황처럼 보인다. 국어 루어' 는 "춘추시절 노국동문이 은둔자 한 명을 날아와 문충이 제사를 지내게 하고 새를 전시하며" 이것은 해변의 흉조이다. 은자가 여기까지 날아와 재난을 피한다 "고 기록하였다. 또한' 장자 지악' 은 바닷새가 루의 교외로 날아가고, 루후주하는 즐거움이 적을 맞이한다고 기록한다.

19. 종고: 제사용 악기, 여기서는 제사 때 음악을 가리킨다. 위의 네 마디 말은 저자 본인이 자신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고 재물에 관심이 없다는 뜻이다.

육기는 함께 사는 형제이다: 육기, 자석형; 그의 동생, 육운은 석룡으로 명명되었다. 두 사람은 모두 서진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이다. \ "세설 신어 감상 \" 에 따르면, 우 사망 후, 그들은 낙양에서 총 3 개의 기와집을 살고, 육기는 서쪽에 살고 동쪽에 살고 있다. 옛사람들은 부모 형제의 분가를 강조하여 육기와 육운이 함께 사는 것은 체면이 없는 것으로 여겨졌다.

2 1. 한의 숙조카는 머물지 않는다: 한강, 김한보, 글자, 그의 숙부 은호가 그를 매우 중시한다. 은호북벌은 실패하여 폐지되어 동양으로 이주했고, 한도 동양으로 갔다. 이른바' 숙조카가 떠나지 않는다' 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다.

22. 달팽이 모기 섬모:' 장자 제양' 은 두 개의 작은 나라가 있는데, 하나는 달팽이의 왼쪽 구석에, 하나는 달팽이의 오른쪽 구석에, 분초를 다투며 수만 명의 시체를 묻었다고 한다. 연자춘추는 동해에 곤충이 있다고 하는데, 모기의 섬모 꼭대기에 둥지를 짓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들은 두 번 벌레를 낳고 날아가지만 모기는 모른다. 여기 작은 정원에 대한 모든 묘사가 있습니다.

23. 석굴: 여기는 집을 파는 것을 의미하고, 여기는 흙으로 집을 짓는 것을 의미합니다.

24. 치즐: 흙벽을 파다. "화이난자키 풍속훈": "하언, 노군은 서로 사랑하려고 하지만, 거절하고, 돈을 먼저 하고, 허공을 뚫고 숨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여기서' 파공' 은 은둔을 비유한다.

25. 주주: 거문고 이름, 구슬을 지현으로 합니다.

26. 옥컵: 책 제목, 한동 중서작으로' 춘추이야기' 에 수록됐다. 동중서' 한서전': 동중수는 "춘추, 옥잔, 범로, 청명, 대나무 숲 등의 이야기는 수십 편, 십여만 자" 라고 말했다.

27. 배무정: 한대 감천궁 밖에는 배, 무정. 과수의 이름은 한간천궁의 이름이기도 하다. 삼복황도를 만나다.

28. 대추, 비대:' 수경주 물주' 재: 대추사는 대추현 (오늘 하남 연진현 북쪽) 서쪽에 있고 한왕기역은 사외에 위치해 있다. 위의 두 개의 작은 화원에는 배와 대추가 있지만 누각은 없다.

29. (qι) 면 누르기: 한쪽으로 기울이고 기울입니다. 작은 정원 지형이 곧지 않다는 뜻이다.

30. 빽빽함: 빽빽한 나뭇잎.

3 1. 기울기: 구부러진 비스듬한 도로를 나타냅니다.

매미는 구름 (y √) 이 있다. 놀라지 마라: 매미는 나뭇잎이 있어 숨길 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그늘, 그늘 "장자 삼목": "매미는 아름다운 그늘을 얻고, 몸을 잊는다." 여기는 반대의 뜻이다.

루오: 새와 짐승의 그물을 잡아라. 노래 책 왕 펭 토끼: "나는 루오와 헤어졌다. 클릭합니다 위의 두 문장은 작은 정원에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혼란: 함께 섞여있다.

35. 나뭇가지가 교차하다: 나뭇가지가 교차하다. 격자 무늬, 나무의 긴 가지. 위의 두 마디 말은 정원의 풀나무가 보수하지 않고 자라게 한다는 뜻이다.

36. 산에는 흙더미 (Ku‖) 가 덮여 있고, 땅에는 움푹 패인 곳 (오오) 이 있다. 산은 흙더미 (아주 작은 것) 이다. 바닥에 낮은 웅덩이가 있다. 흙 한 광주리. 당현은 물을 담을 수 있는 당전의 움푹 들어간 곳이다. 장자 소요투어':' 오목당 위에 물 한 잔, 머스터드 보트. "

37. 티베트 마스티프는 동굴에 살고, 젖까치는 또 둥지를 짓는다. 정원이 작고, 길고양이가 연결되어 동굴을 만들고, 까치가 겹겹이 둥지를 짓는다는 뜻이다. 티베트 너구리, 길고양이. 젖까치, 어린 새를 키우는 까치.

38. 줄리안균, 긴 손잡이가 차갑다 (P&O): 즉 정원이 작아서 균이 줄리안처럼 가까워질 수 있고 조롱박은 그것을 수용할 수 없고 긴 손잡이만 가질 수 있다는 뜻이다. 박테리아, "박테리아" 입니다. 응, 호리병박.

39. 기아 치료: 기아 중지. 서식지가 늦다: 서식지. 노래 책 첸 문: "hengmen 아래, 당신은 머물 수 있습니다. 분비하면 배가 고프다. " 작가는 자기 비교를 통해 자신이 지나치게 따뜻하고 편안한 생활을 추구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울퉁불퉁 한: 이것은 공간이 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1. 누출: 지붕에 비가 새다.

42. 모코 (cí): 초가지붕으로 지붕을 짓고, 여기 초가지붕을 짓는다.

43. 처마는 모자에 기대어 가구 평행이 눈썹을 방해한다. 처마가 낮아 아래에 서면 모자에 부딪친다. 문이 매우 짧아서, 평행으로 발을 들여놓으면 눈썹에 닿아야 한다.

44. 장부에는 학이 없다:' 신선전': 삼국 때, 오 () 가 코끼리 한 마리를 끌어들여 무창 () 으로 죽고 건설업 (오늘 남경) 에 묻혔다. 그가 죽은 후 두루미 한 마리가 자리에 모였다. 여기서 필자는 중개업처럼 양두건업에 속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45. 침대에는 거북이가 있다: "사기 거북책열전": "남방의 옛사람은 거북이로 침대를 지목한다. 그들이 20 대였을 때, 노인은 세상을 떠나 침대를 옮겼다. 거북이는 아직 살아 있다. " 여기 작가는 그가 장안에 오래 살았다고 말했는데, 마치 거북 침대처럼 늙어서 움직일 수 없다.

46. 리릉: 현명, 한속현, 현재 강서성 구강시 동쪽. 고목: 시든 나무. "한관악기": "장우군은 세가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명군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 나무는 맛이 건조하여 김영가를 잡는다. 일단 더 무성해지면, 부귀는 처음처럼 될 것이다. " 여기서 작가는 자신을 죽은 마음에 비유한다.

47. 수양: 송국지명, 묵자 고향. 송사: 머리카락은 하얗고, 송사 한 덩어리처럼. \ "루 봄과 가을 \" 포함: 염색 실크 한숨 을 참조하십시오. 작가는 슬픔으로 창백하다.

48. 여름에도 무섭지 않다: "좌공 7 년": "자: 여름에도." 두예주: "겨울은 귀엽고 여름은 무섭다." 여름: 여름의 화창한 날.

49. 다른 가을은 슬프다: 송옥' 구변': "슬프고 가을에도 화가 난다!" 이 두 문장은 작가 본인이 일년 내내 슬픔과 공포만 있을 뿐 재미가 없다는 뜻이다.

50. 관목: 관목 모양의 풀. 나우, 풀의 이름, 고대에는 점술의 도구로 사용되었다. "사기 거북책열전": "백줄기로 태어난 사람은 반드시 거북이를 지키는데, 그 위에는 항상 청운이 있다."

5 1. 금정: 옛사람들은 9 월에 따온 카모마일 (현재 국화라고 함) 을 금정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52. 대추산배 (주유): 대추식초배. 창족, 고사 "식초".

53. 복숭아꽃과 매화: 복숭아꽃과 매화입니다. 복숭아 복숭아 복숭아. 매화, 매화.

54. 들꽃: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꽃.

55. 야만인의 집: 야만인, 시골 사람, 농민. 가오 적절한 패스: "나는 차가운 손님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한환제는 체류시간을 연장했지만, 그는 운 좋게 아름다운 능묘를 가지고 구름 속의 꿈속에서 물 가까이에 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사람들은 모두 그를 바라보고, 그의 아버지는 혼자 일한다. 남양의 상인 장문은 깜짝 놀라서 사신이 물었다. "모두들 나를 보러 왔고, 나의 아버지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왜," 아버지는 그냥 웃으셨다. 우리 아버지는' 나는 야만인이다. 나는 다스어를 할 줄 모른다. `

56. "바보 계곡": "제환공이 사냥을 하고 바보 골짜기에 들어갔다. 그가 한 남편을 보았을 때, 그는 그에게 물었다. "왜 계곡인가?" " 예:' 이것은 어리석은 계곡입니다. 환공이 말했다:' 왜? 클릭합니다 예: "장관의 이름으로.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내가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는 뜻이다.

57. 호흡: 휴식.

58. 머리핀 뽑기 (Zn): 관모에 연결된 머리핀을 떼어내고, 머리카락이 뭉치지 않고 분포되어 있다. 여기는 벼슬을 버리고 벼슬을 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고대에 벼슬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머리를 왕관 전체에 넣고, 머리핀으로 왕관과 머리카락을 연결시켜 퇴직을' 담배' 라고 불렀다. 벨 "명예의 유산": "뺨을 한 대 맞고 만세." "

59. 문이 있지만 자주 닫힌다: 도연명' 귀서사' 에서' 문이 있지만 자주 닫는다' 는 뜻을 사용한다.

60. 사실 물이 없어 꾸준히: 언어' 장자 제양' 구름: "측과 세반, 마음은 하찮다. 진시이다." 물이 없는 침몰을 진추라고 하는데, 은거를 비유한다. 위의 두 문장은 저자가 은거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6 1 .. 마이너스 호미: 호미를 메고 농부를 가리킨다. 상호 이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다. 황보동' 고적전': "임웨이도 임인이다. 나이와 백 살. 봄이 끝날 무렵, 나는 모피를 입고 낡은 이불 속에서 귀를 줍고 함께 노래를 불렀다. 공자는 지키기에 적합하고, 야생을 바라본다. 제자들은' 그는 말과 이야기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62. 5 월 찾기: 황보동' 고사전': "가을궁을 입은 사람, 오도. Yanling 시즌 하위 투어, 도로 에 남아있는 금을 볼 수 있습니다. 구 피추가 말했다: "그 금을 들고. 클릭합니다 국민투표낫은 손을 흔들며' 그가 사람을 보는 저인보다 무엇이 더 높을까?' 라고 말했다. 5 월에는 모피를 입고 월급을 잃는다. 너는 어떻게 금을 가져갈 수 있니? 위의 두 문장은 그들이 아는 사람들이 모두 농민이고 모두 가난한 사람들이라는 뜻이다.

63. 갈홍의 약성을 묻다. 방문한다: 갈홍, 진단양 (현재 장쑤) 구용인, 의학을 행하며 죽지 않고,' 김궁요요' 백권,' 팔꿈치 후급방' 4 권을 전한다. 방정: 명군, 한툰추 (오늘 하남 준현 서) 사람. 이 두 문장은 여가 시간에 의사를 만나 질문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64. 풀은 무심코 근심을 잊고, 꽃은 무심코 기뻐하지 않는다. 근심을 잊는다는 것은 근심이 없는 아가씨를 일컫는 말이다. 고대 의서에서는 수초를 먹으면 근심을 풀 수 있다고 말했다. 장악이란 장악화, 일명 화자를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내가 정원의 화초에 관심이 있다는 것이다. 최보 "고금의 노트": "걱정을 잊으려면 단침을 주세요. 단 소은은 슬픔이 없는 소녀로 슬픔을 잊게 한다. " 푸현 "화자서": "화자는 장악화이다."

65. 새들은 왜 술을 마십니까? 장자 지악': "옛날 바닷새는 루 교외에서 멈추고, 루후는 절에 남아 있고, 연극은 즐거움이고, 강한도 먹고 있다. 새가 슬프고 현기증이 나서, 한 잔도 못 먹고, 한 잔도 마시지 못하고, 3 일 만에 죽는다. "

66. 물고기는 어떻게 피아노를 듣나요? "한시전": "옛날에는 피아노를 치고, 물고기는 냄새를 맡는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당신이 숲 속의 새나 잠중의 물고기처럼, 지금 과거의 본성을 잃고 기쁨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당신이 당신의 고국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임을 의미합니다.

67. 한여름 계절이 다르다: 남방의 기후가 다르고 북방의 계절이 다르다는 뜻이다.

68. 위덕: 위덕과 위덕은 동의어이고, 반대는 충돌이다. 덕성은 성의 동의어로 자연을 가리킨다.

69. 최건 (yρn) 실년 울울한, 무척양병장 걱정: 최건: 동한 대장 떠우헌, 교만하고 횡포한, 주부 최건 간언. 헌법은 참을 수 없어 시간이 길다. 나는 먼 곳에 지방관으로 가고 싶지 않아, 내 자리에 가지 않고 우울하여 죽었다. 무척: 조비의 좋은 친구. 건안 22 년 (2 17), 위국대유행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왕자와 질서보는 "질은 이미 42, 귀밑머리는 하얗고, 근심은 깊어, 이미 평상시가 아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자신을 잘 보호하려면 잘못을 저지르지 말고 지기가 피곤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술자리의 기쁨은 다시 만나기 어렵고, 정말 풍화 정무를 쫓을 수 없다. "이 두 말은 내가 최, 오처럼 실의에 빠졌기 때문에 우울증과 메스꺼움을 뜻한다.

70. 읍택신용 돌: 주택신, 주택중귀신. 쌀 (M-I) 돌: 옛사람들은 미신을 믿고 집 주위에 돌을 묻고 악령을 내렸다. 완료, "매장" 과 함께. 형초기년: "12 월 황혼에 우리는 집의 네 모퉁이를 파고 큰 돌을 묻어 집을 진정시켰다."

7 1 .. 산정에 싫증이 나면 거울을 본다: 산정, 산의 요정. 거울 참조:' 포박자': "만물의 노인, 성인인 척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눈부신 눈으로 사람을 시험해 볼 수 있지만 거울 속 자신의 진정한 귀를 바꿀 수는 없다. 그래서 고대에 산에 들어온 도사는 뒤에 9 인치 높이의 거울이 걸려 있어서 낡은 매력은 감히 다가올 수 없었다. "

72. 거듭동장간 노래 (XIX):' 사기',' 진의열전' 에 따르면 전국시대에는 추국에서 벼슬을 하고, 병이 났을 때 고향을 그리워하고, 여전히 월국음을 냈다고 한다.

73. \ "주전 궁현 15 년 \" 에는 웨각의 생애 기록이 몇 줄 있는데, 진국의사는 첩, 자식이 없다. 우즈가 아플 때, 웨이크에게 이 총첩과 결혼하라고 명령했다. 우즈가 죽을 때, 웨이크에게 그가 사랑하는 비를 죽이라고 했다. 우즈가 죽은 후, 웨이크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첩과 결혼하여 그가 생명의 끝에서 정신착란으로 정신을 차렸을 때 그가 말한 대로 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우즈, 우즈, 우즈, 우즈, 우즈, 우즈, 우즈, 우즈, 우즈) 이 두 문장의 뜻은 내가 북방의 고향을 그리워한다는 것이다. 나는 미칠 것 같다.

74.' 왕패의 아들 후한서 열여전' 동한 태원인 왕패, 은둔자. 처음에 그와 영호버는 우호적이었다. 나중에, 쯔보는 추 사진을 만들어 그의 아들에게 편지를 보내라고 했다. 자버의 아들 차마는 함께, 용모가 유아하다. 왕패의 아들이 밭에서 일을 하고 돌아왔을 때, 그는 영호를 만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왕패는 아들이 무례하고 꾀죄죄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누워 있는 것이 쑥스럽다. 그의 아내의 임무는 이용을 숭배하는 것이 아니라 고도의 정직함을 유지하는 것이다. 악당이 하하 웃다. 보송보송하고, 푹신하고, 어수선하다.

75. 우렁찬 아내: 우렁차고, 쯔보 루안, 동한.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학식이 해박하다. 그의 아내 멩 결혼 했을 때, 그녀는 총애를 받았지만, 7 일 동안 그녀를 상대하지 않았다. 멩 guang 는 척추 롤빵 을 변경, 천 옷, 리앙 과 화해 를 입었다. 후한이 인전을 만나다. 위의 두 문장은 그의 아내와 아이가 비싸지 않지만, 여가 재미도 있다는 뜻이다.

76. 지오밀: 첸의 밀. 여기, "초점" 과 같습니다.

77. 국경 (qí): 농촌 지역으로 나누어진 공동체. 유시는 "맹자" 를 주면서 "50 무 () 는 지금까지 가장 큰 줄거리이다."

78. 사오: 바람을 묘사하다. 장 헹 "사부현": "찬바람이 슬프고 처량하며, 만고에 흩어지지 않고, 하늘을 날 수 있다."

79. 참담함: 처량함. 유 편지 슬픈 노래: "하늘은 무색, 구름 회색 감기. 클릭합니다

80. 빈 창고에 있는 참새는 배고픔 때문에 시끄럽게 떠든다. 집합, 집합. 빈 창고: 진수 위보 아내' 쟁반 시': "빈 창고 까치가 늘 굶주린다."

8 1 .. 놀란다, 매미 울음소리: 옛날 속담에' 게으름뱅이가 놀란다' 고 했는데, 후세 사람들은 이를 귀뚜라미라고 부른다. 최보 "고금 노트": "귀뚜라미, 음유 시인. 가을에 태어나면 날씨가 추워지면 노래를 부른다. 제남의 구름 한 송이는 게으른 시어머니라고 불린다. " 위의 두 문장은 그들의 가난을 묘사한다.

82. 예전에는 풀이 허풍을 잘 쳤다. 풀이 날뛴다. 풀의 남편이 학대를 당했다고 한다. 허풍을 떠는 것은 허풍이다. 남국 처사로 빈 칸을 메우다.

83. 문어문 경축: 제왕의 은혜로 후대를 축복합니다. "한 구아 문언": "좋은 집이 있으면 반드시 여경이 있다." 이 두 문장은 그가 매우 중시되고, 과거의 덕행 때문에 우월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84. 이 문에는 미덕이 하나 있다. 그것은 나의 할아버지 우이가 정시라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는 한나라의 정현과 같지 않다. 후한 정현전: 정현, 북해고밀인, 박학다재. 한영제가 재위할 때, 여러 차례 미과를 징발하였다. 북해상공융은 그를 깊이 존경하며 이현향은 공현향이고 문은 동덕문이라고 말했다.

85. 집서: 한나라의 반스와 반표 두 형제는 사람됨이 매우 우호적이고 지식이 해박하다. 황제는 일찍이 그들에게 책을 준 적이 있다. 이것은 작가의 삼촌 어우 링과 그의 아버지 우건무도 매우 우호적이고 박학하여 반스와 반표 () 와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86. 현무: 궁전명, 한대 미중앙궁 앞. 관우: 궁궐을 가리키며 현무관에 대해 말하면 가이드는 현무호의 정자관을 가리킨다. "삼고": "미중앙궁 북에는 현무궐이 있다."

참여: 참여. 피닉스: 한대 장건궁의 이름. 시장: 부동산. 여기서 작가는 그가 황제의 연회에 동행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88. 관수례 (xρ) 는 홍보실에서: 수례는 고대 예의입니다. 제사가 끝난 후, 너는 남은 제물을 황제에게 바치고, 그에게 축하를 해야 한다. 황제가 이런 축하를 받아들이는 것을 벌칙이라고 한다. 이 씨, 제사용 후의 고기입니다. 선석, 고대 궁전의 이름은 미중앙궁 앞의 주요 방이다. 다음은 한문제가 현실에서 가의를 소환한 이야기다.

89. 정부 토지: 한나라 행궁의 이름. 양웅은 일찍이' 양창푸' 를 쓴 적이 있다. 육회, 옛 조신의 숙박지.

90. 궁핍한 물: "사기 주본기": "궁핍한 물이 바닥나고 망국의 징조." 이것은 양무제 태청 2 년 (548 년) 의 후경 반란을 가리킨다.

9 1 .. 깨진 얼음 균열 타일: 전승에 따르면 나라가 어지러운 후 깨졌다.

92. 도둑도둑: 건업은 후경에 의해 반란을 당했고, 양원제는 강릉을 옮겼다. 도둑, 후경.

93. 영원은 양무제의 후손이 부활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용이 떠나고 별의 이름.

94. 페이 삼위, 단두로 10% 할인: 파괴. 굴레: 굴레. 삼위: 산명, 영주 서남에는 세 개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우뚝 솟아 험준하다. 10% 할인: 사카모토 () 는 쓰촨 () 경현 서경산 () 에 위치해 있어 우여곡절이 많다. 이 두 말은 양왕조가 멸망하는 과정에서 나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는 것이다.

95. 가시에는 냉수의 근심이 있다. 연태자단은 이수에 가시를 송별하고, 가시는 "바람은 쓸하고 물은 차가워,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고 노래했다.

96. 소무가을바람은 다르다. 소무는 흉노에 가서 협박과 유혹을 두려워하지 않고, 기다리자마자 20 년이다. 당시 이릉은 이미 흉노에 투항했고, 수무는 곧 돌아올 때, 이릉은 "바람을 향해 태어나고 싶다, 자천한 몸" 이라고 시를 바쳤다. 위의 두 문장은 그가 임무를 맡았을 때 양실미에게 남겨진 것이 형세에 의해 강요되었다는 것이다.

97. 관산: 구락부에는 관산월이 있습니다. "악부 문제 해결" 은 "관산월, 떠나는 것도 슬프다" 고 말했다.

98. 용수: 구락부' 수도꼭지가사' 에는' 진천을 바라보다, 간장이 끊어지다' 라는 문구가 있다. 위의 두 문장은 내가 서위 때 농촌 풍속에 대한 사고였다.

99. 거북이는 이곳이 춥다고 말했다. 전진부견은 큰 거북이를 얻었고, 후에 거북이는 죽었다. 어떤 사람들은 거북이를 꿈꾸며 말했다: "나는 강남으로 돌아가서 진 (Qin) 에서 죽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그것을 강남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100. 학은 올해 설에 충격을 받았다. 서진태강 2 년 (28 1) 의 겨울에는 날씨가 특히 춥다고 한다. 다리 밑의 두루미 두 마리가 말하는 것을 들었다. "오늘 한기가 줄어들지 않고, 연야가 무너졌다." 여기서는 양원제가 나중에 살해된 것을 비유한다.

10 1. 백령: 백년은 사람의 일생을 가리킨다. 슈 (sh) 갑자기: 짧은 시간을 설명하십시오.

광화: 시간, 세월. 한 작품의' 정수' 는 사람의 젊은 시대를 가리킨다. 늦게, 그것은 노년을 의미합니다.

103. 기러기 문별설 (qρ): 혜종은 한나라 기러기 군수였으며, 범법으로 해직되었다. 나중에 그는 다시 후진타오, 그의 친구 구 용 은 그에게 경고 편지를 썼다, "이번에는 큰 공을 세우려고 하지 마라, 실수하지 않는 한 기러기 문의 실패를 감추기에 충분하다" 고 말했다. 눈: 씻어요. 크로스: 아니, 실패야.

104.' 홍과 루의 거리: 점브와의 거리' 를 읽어 보자. "홍이 밭에 있을 때 남편의 징징은 없어졌다." 이곳은 북조의 좌류를 비유한다.

105. 비 화이하이 다변화: 봄가을에 조간자는 "참새가 바다에 들어가 홍합으로 들어가고, 꿩이 강에 들어가 황새이고, 고등어 갑어는 녹을 수 없고, 유일한 것은 녹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아이고! "

106. 비선단 전환 가능: 선단, 고대 연금술사들은 석두 선단으로 정제해 복용하면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댄은 난로에서 끊임없이 회전하고 변한다. 포박자 김단편: "9 대 단, 3 일 동안 복역하면 죽지 않는다." 여기서는 너의 운명이 쉽게 바뀌지 않는다고 말한다.

107. 용문에 대해 트집을 잡지 마라.' 태평광기' 는' 삼진기' 를 인용한다.' 용문산, 하동계에 있다. 산을 깎아 문을 부수고 1 리 넓이를 깨뜨리다. 황하가 하류를 따라 내려가고, 양안에는 교통왕래가 없다. 계봄에는 매년 황잉어가 바다와 쓰촨 사이를 오가고 있다. 한 살 때 찾아온 사람은 겨우 72 명이다. 용문에 처음 오르자 운우가 뒤따르자 천화가 뒤에서 꼬리를 태우고 용으로 변했다. " 그러나 청대 장지' 삼계미나리집' 은 "용문 아래 강해, 큰 물고기 천 마리, 올라갈 수 없다" 고 말했다. 용은 위에 있고, 물고기는 위에 있지 않고, 구름은 용문을 드러낸다. " 묘사가 약간 다르다. 이 말은 작가가 당시의 혼란 속에서 요행으로 탈출했다는 뜻이다.

108. 마지막으로 반마에게 허리를 굽혀 절했다:' 전국책 초책':' 푸마의 이빨, 소금차를 탈 겨를이 없어 태행까지 갔다. 발굽은 무릎을 접고, 꼬리는 팔꿈치를 접고, 즙은 땅에 뿌리고, 흰 땀은 바꾸고, 중간은 지연되고, 음극은 담을 수 없다. 백락이 손해를 보았다. 내리고, 기어올라 울고, 힘으로 옷을 벗는다. 말은 한가하고 분무하며, 등 뒤에서 소리를 내며, 하늘에서 소리를 내는데, 만약 금 밖으로 나오면, 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백락을 지기로 여긴다. " 이 말의 저자는 자신을 늙은 말이라고 묘사하며,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밖에 없다.

109. 신뢰: 네, 사실입니다. 하늘에서 만든 것: "하늘" 을 가리킨다. 무지: 알 수 없는 흐릿한 외모.

1 10. 낯선 사람: 사람. 진흙 투성이: 진흙 투성이, 문지르기. 이곳은 천국이 알려지지 않고 인간의 슬픔이라고 말한다. 오른쪽에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둥지 아버지가 정착한 곳을 얻었다. 호리병박 안에서 공가는 살 곳을 찾았다. 하물며 관녕의 가난한 침대는 구덩이를 앉히는 데 쓸 수 있다. 노변은 따뜻해서 잠을 잘 수 있다. 왜 남양 팬 Zhongyan 저택 처럼, 높은 법원 을 묶어 해야 하는가; 서한 왕공의 궁전처럼 조각창을 그려요? 나는 단지 몇 무 () 의 집밖에 없는데, 그곳에서는 차마의 소음이 들리지 않아,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고 비를 막아 추위를 막을 수 있다. 비록 나의 숙소가 시장과 매우 가깝더라도, 나는 연영처럼 수요의 편리성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다. 설령 내가 수도에 있다 해도, 나는 단지 반악처럼 은둔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게다가 황학은 사람의 상처를 피하기 위해 자신을 지키고, 결코 자발적으로 호화마차를 타지 않을 것이다. 그가 이사한 것은 해상재난을 피하기 위해서이지 사람들의 숭배를 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부생중에 육기 형제처럼 안식처를 가질 수 있다면 한할아버지처럼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면 달팽이 같은 작은 공간도 편안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나는 관직에서 도망쳐 작은 정원에서 스스로 즐겼다. 신동에서 싹이 나고, 아침 이슬이 흐르고, 버드나무 가지가 흔들리고, 바람이 시원하고, 바람이 잔잔하다. 정원에서 피아노를 치고 책을 읽는 것도 즐겁다. 화원에는 배나무와 대추나무가 있지만 정자는 없다. 옆으로 보면 길이가 89 피트, 옆으로 보면 수십 보 폭이 있다. 정원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를 두세 줄 심었고, 배나무와 복숭아나무 100 여 그루를 심었다. 무성한 나뭇가지를 열어야만 창밖을 볼 수 있고, 어차피 걸어가면 길이 될 수 있다. 매미는 무성한 나뭇잎 보호소 아래서 방해받지 않고, 꿩은 그물의 함정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자유롭다. 풀과 푸른 나무가 하나가 되어 긴 가지와 긴 가지가 번갈아 뻗어 있다. 산은 흙 한 광주리와 같고, 물은 단지 작은 구덩이일 뿐이다. 수중의 거북이는 땅이 작기 때문에 함께 둥지를 짓고, 병아리를 부화하는 새와 까치는 둥지를 만들 수 있는 나무 때문에 함께 둥지를 짓는다. 정원의 풀밭에는 과일 한 송이가 빽빽하게 걸려 있었고, 선반 위의 조롱박은 묵직하고 팽팽하게 뻗어 있었다. 너는 화원에서 음식을 찾아 허기를 채울 수도 있고, 좀 쉴 수도 있다. 높낮이가 다른 집이 몇 채 있는데, 풀로 만든 지붕이 줄곧 물이 새고 있다. 처마는 모자에 닿을 정도로 낮고, 문틀은 옆으로 눈썹에 닿을 정도로 좁다. 간단한 커튼은 두루미를 끌 수 없고, 오래된 이불은 거북이일 뿐이다. 새들은 한가롭게 스스로 노래를 부른다. 꽃이 피고 꽃이 피고 사계절이 자유롭다. 다만 내 마음은 오랫동안 말라 버린 나무와 같고, 내 머리는 염색할 비단 같다. 여름은 아니지만 나도 무섭다. 가을바람은 보이지 않지만 나도 슬프다.

정원에는 1 인치 2 인치의 작은 물고기가 있고, 3 타 2 대의 대나무가 있다. 구름과 공기는 잡초가 무성한 풀을 덮고, 황금 에센스는 가을 국화를 자양한다. 대추산배, 산도산매, 낙엽이 침대로 가득 차고 꽃이 만발하다. 나는 그것을 야마노 가문이라고 부르는데, 제나라의 공우곡이다. 내가 정원에서 은거해 보자, 왜냐하면 나는 관직에서 탈퇴하려는 생활이 이미 오래되었기 때문이다. 정원 문이 있지만 자주 닫혀 있어서 내 마음은 이미 바깥세상과 단절되었다. 간혹 어떤 사람이 오가는 것은 호차씨 같은 은둔자이거나 피구 씨 같은 귀족이다. 한가할 때, 나는 갈홍의 의서를 읽든지, 아니면 방정의 점괘사를 연구하든지 한다. 그러나 근심이 없는 아가씨를 보면 고민을 잊게 할 수 없고, 장락꽃을 보면 나를 기쁘게 할 수 없다. 새는 마실 수 없고, 마시게 하고, 물고기는 피아노를 듣고 싶지 않고, 들을 수 있게 한다. 이것은 도대체 무엇이 그들의 진실한 의도에 어긋나는가?

또 남북의 기후는 달라 적응할 수 없을 것 같다. 나는 우울증 때문에 목숨을 잃을 것이고, 수년간의 슬픔 때문에 병에 걸릴 것이다. 집 사방에 석두 살귀신을 묻고 거울을 걸어 요정을 바라보다. 나는 향수병 때문에 병으로 쓰러졌고, 장곤처럼 웨이크의 늙은 아버지처럼 병이 가볍지 않았다. 황혼이 텅 빈 집을 뒤덮고, 나는 온 가족의 노소를 바라보고 있다. 나는 고생하는 아들과 부지런한 아내에게 정말 슬펐다. 집에는 밀 두 단과 가을 채소 한 침밖에 없다. 바람이 불어 나무가 쉬지 않고 흔들리고, 낮은 구름층이 하늘을 어둡게 한다. 시끌벅적한 참새가 텅 빈 곡창에 모이자, 가을매미의 비명 소리가 게으른 여자의 귓가에 울려 퍼졌다.

그해 선조의 가호를 받아 양조 조정에서 몇 마디 편찬하였다. 우리 할아버지는 동덕문을 지은 정현과 비교할 수 있다. 우리 아버지와 삼촌은 황족 증여서를 읽은 반스와 반표처럼 학식이 깊다. 현무궐에 앉아 있을 때도 있고 봉황청에 가서 들을 때도 있다. 한 번은 홍보실에서 소환되었고, 한 번은 양웅처럼 수시로 시를 쓰기 위해 대기하고 있었다.

예기치 않게, 산사태 균열, 강 건조, 얼음 Xiaoshi 붕괴, zeihou 왕 찬탈권 반란, 강남 고국 재앙. 귀국하는 나의 평탄한 길은 단번에 파괴되어 삼미산, 구접판처럼 위험해졌다. 이릉이 흉노에서 수무를 송별하는 것처럼, 나는 이때부터 돌아가지 않고 이국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었다. 관중의 산천의 아름다운 경치는 나를 슬픔으로 가득 채우고, 수도꼭지 같은 노랫소리는 더욱 가슴 아프게 한다. 이곳은 춥고 눈이 많이 와서 고국 강남과는 완전히 다르다. 사람의 일생은 곧 지나갈 것이고, 나도 노년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과거의 불행을 씻고 싶지는 않지만, 여전히 남방의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떨쳐 버릴 수 없다. 불쌍한 나, 꿩이 화이해에 들어간 것처럼 변할 수도 없고, 그때처럼 9 바퀴를 계속 돌릴 수도 없다. 원하는 대로 남방으로 돌아갈 수 없다면, 결국 북조에서만 살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어둠의 운명인 것 같다. 나는 혼란스러운 생활을 위해 탄식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