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철학 이야기를 구하는가?

철학 이야기를 구하는가?

(1) 멍청한 새는 오늘 사람이 살지 않는 집 창문 앞에서 이름 모를 새 한 마리가 매일 제시간에 찾아온다. 멀리서, 나는 그것이 창턱에 서서, 머리로 유리창을 부딪힌 후, 항상 창턱에 부딪히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버티고, 매일 10 분 동안 때리고, 다시 창턱으로 떨어지고, 바로 떠났다. 사람들은 궁금해서 그 방에 들어가기 위한 것일 수도 있고, 새가 서 있는 창턱 옆에 또 다른 창문이 활짝 열려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것은 큰 멍청한 새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어느 날 한가한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이 망원경을 가져왔을 때, 창문 유리에 반딧불이의 시체가 가득 찼고 새가 맛있게 먹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두들 떠들썩하다. 사람은 항상 자신의 사고 방식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고 독선적인 것을 좋아한다. (2) 운명 어느 날 하느님의 사자가 세상에 왔다. 그는 두 아이를 위해 미래를 점치는 스님을 만났다. 스님이 한 아이를 가리키며' 장원' 이라고 말하고 다른 아이를 가리키며' 거지' 라고 말하는 것만 보였다. 20 년 후, 하느님의 천사가 다시 세상에 와서 이 두 아이를 만났다. 결국 그는 원래의' 챔피언' 이 지금은 거지가 되고, 원래의' 거지' 가 챔피언이 되었다는 것을 의아해했다. 그래서 메신저는 신에게 물었다.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모든 사람에게 준 재능은 그의 운명의 3 분의 1 만 결정하고, 나머지는 그가 어떻게 파악하느냐에 달려 있다." 인생은 이렇다 ... (3) 조용히 누군가가 두 화가에게' 조용히' 라는 제목으로 같은 주제를 표현하는 그림을 그려달라고 요청했다. 첫 번째 화가는 호수를 그렸는데, 마치 거울처럼 고요했다. 게다가, 그는 먼 산천호에서 화초를 그려 물속에 비춰 놓았다. 두 번째 화가는 폭포를 그렸는데, 옆에는 작은 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뭇가지에는 새 둥지가 하나 있다. 새 둥지에 새 한 마리가 있는데, 이 새는 평화롭게 자고 있다.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두 번째 화가가 아주 잘 그렸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고요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했기 때문이다. 첫 번째 화가가 그린 호수는 정적이지만, 그것은 단지 고인 물일 뿐이다. 생활도 마찬가지다. 많은 경우, 생활은 우리가 평온한 마음을 유지해야 하지만, 우리의 마음이 호수와 같다면, 악한 사람을 숨기고 왜곡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반면에 새 한 마리는 급한 폭포 옆에서 조용히 잘 수 있다. 그것은 분명 마음이 거만하고, 기운을 기르고, 기회를 엿보고 날아가는 것이 틀림없다. 바쁜 도시에서도 평온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백순하고, 후회하지 않는 것이 인생의 큰 경지이다. 잘못된 창을 열지 마십시오. 한 소녀가 그녀의 침실 창턱에 누워 있다. 그녀가 본 것은 그녀의 이웃이 강아지 한 마리를 묻고 있다는 것이다. 이 강아지는 너무 귀여워서, 어린 소녀는 평소에 자주 그와 놀아요. 강아지가 참혹하게 죽는 것을 보고, 어린 소녀는 자기도 모르게 눈물을 글썽이며 비통이 극에 달했다. 그녀의 할아버지가 이 장면을 보았을 때, 그는 어린 소녀를 다른 방으로 데리고 가서 다른 창문을 열었다. 이 창문에서 밖을 내다보니, 그것은 장미 화원으로, 햇빛이 맑고 새꽃 향기가 난다. 어린 소녀의 우울한 먹구름이 쓸쓸해지자 기분이 갑자기 밝아졌다. 노인은 자애롭게 손녀에게 말했다. "얘야, 창문을 잘못 열었구나." 인생의 여정에서 우리도 자주 창문을 잘못 열지 않나요? 벌목공이 한 목재 공장에서 임금과 근무 조건이 모두 좋은 직업을 찾았다. 그는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잘 하기로 결심했다. 첫날, 사장은 그에게 날카로운 도끼를 주었고, 그에게 벌목 범위를 정해 주었다. 이날 노동자들이 18 그루의 나무를 베자 사장이 말했다. "잘했어!" "노동자들은 약간 득의양양했다. 다음날, 그는 더 노력했지만 15 그루의 나무만 베었다. 셋째 날, 그는 노력을 배가했지만 10 나무만 베었다. 노동자들은 부끄러워서 사장에게 달려가 왜 그런지 힘이 점점 작아지는 것 같다고 사과했다. 사장이 물었다. "도끼를 마지막으로 갈아본 게 언제야? 클릭합니다 "도끼를 갈아요? 노동자들은 놀라서 말했다. "저는 매일 나무를 베느라 바쁩니다. 도끼를 갈아야 할 시간이 어디 있나요?" 동물원의 작은 낙타가 엄마에게 물었다. "엄마, 왜 우리 속눈썹이 이렇게 길어요?" 낙타 엄마가 말했다. "황사가 올 때, 긴 속눈썹은 우리 모두가 폭풍 속에서 방향을 볼 수 있게 해준다. "작은 낙타가 또 물었다." 엄마, 왜 우리 등이 이렇게 낙타야, 이렇게 못생겼어! "낙타 엄마가 말했다." 낙타봉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양의 수분과 영양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막에서 물을 마시지 않고 음식을 먹지 않아도 10 여 일을 견딜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 작은 낙타가 또 물었다. "엄마, 왜 우리 신발 밑창이 이렇게 두꺼워요?" 낙타 어머니는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하면 우리의 무거운 몸이 푹신한 모래에 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장거리 여행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작은 낙타는 매우 기뻤다. "와, 우리는 정말 유용하다!" ! 그런데 엄마, 왜 우리는 동물원에 있고 사막에서 하이킹을 가지 않을까요?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지만, 지금은 아무도 쓰지 않는다. 좋은 마음가짐+성공한 교재+무한한 무대 = 성공. 모든 사람의 잠재력은 무한하다.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찾는 것이 관건이다. (7) 게를 잡는 어민들은 항상 작은 뚜껑이 달린 대나무 바구니를 가지고 다닌다. 첫 번째 게를 잡은 후, 그들은 게를 도망가지 못하도록 뚜껑을 꼭 덮을 것이다. 두 번째 게를 잡은 후 어부들은 더 이상 뚜껑을 덮지 않았다. 왜 그럴까요? 원래 게는 두 마리 이상이 있을 때 각각 출구로 돌진했다. 그러나 대나무 바구니의 입은 좁아서 게 한 마리만 통과할 수 있다. 그래서 게 한 마리가 바구니 입구로 올라가면, 나머지 게는 같은 강력한 집게로 그것을 잡고, 결국 그것을 아래로 끌고, 힘만 있는 다른 게는 그것을 밟고 올라간다. 바구니 입구가 계속 열려 있었지만 게 한 마리도 운 좋게 새장에서 나오지 않았다. 이 이야기는 경기 전에 겸손을 말할 필요는 없지만, 경기의 규칙은 마음대로 짓밟을 수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만약 * * * 이 따르는 경쟁규칙이 파괴되고, 질서가 무질서해지고, 경쟁이 혼란스러워지면, 불규칙한 혼란 상태에서 모든 개인이 사방팔방에서 파렴치한 공격에 직면하게 되고, 게처럼 광주리 입구까지 발버둥치다가 다시 심연으로 끌려가는 국면이 나타날 것이다. 규칙은 구속이자 보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