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문장은 광대한 우주의 모든 사물과 현상이 음양과 표도 포함하고 있지만 대립적이고 상호 의존적이라는 뜻이다. 이것은 물질 세계의 일반적인 법칙이며, 많은 사물의 절차와 기원이며, 사물의 발생과 파괴의 근본 원인이다.
천지의 길은 음양으로 만물을 창조한다. 천지, 일월, 천둥, 비바람, 사시, 오전, 남자, 방금 부드러움, 움직임과 정적, 눈에 띄게 수렴하고, 만물은 음양에 관계없이 인생의 도리는 바로 음양이 백해를 자양한다는 것이다. 경락, 혈육, 복등, 오장, 육부, 심지어 일곱 가지 손해와 팔익까지 모두 음양과 양립 할 수 없다. 이 이론은 이미 2, 3 천 년 동안 건립되어 여전히 사람들에게 만상을 묘사하고 있다. 사람과 자연 사이에는 일종의 상호 작용 관계가 있다. 사람은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고, 해와 달과 일치하며, 일체의 이익과 결손의 소식은 모두 하늘과 땅과 관련이 있으며, 사물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1, 기기 두 대
이의는 천지나 음양을 가리킨다. 양, 천지, 평, 강, 황헌, 건곤, 춘추라는 7 가지 학설이 있다. 하지만 보통 음양을 가리킨다.
2. 코끼리 네 마리
이 네 가지 이미지는 태양, 태음, 소음, 소양이다.
그것의 다른 이름은 소양, 노양, 소음, 노음이다.
방위적으로 볼 때, 네 가지 이미지는 각각 동, 남, 서, 북이다.
1 년의 계절에 따라 이 네 가지 현상은 춘하 가을과 겨울이다.
날짐승의 네 가지 이미지, 즉 청룡, 현무, 백호, 주작을 논하다.
3. 잡담
가십은 중국 고대인의 기본 철학 개념으로 고대의 음양학설이다. 이른바 가십이란 팔괘도이고, 팔괘는 태호 복희 가문이 그린 것이다. 바로 복희다. 가십은 사실 가장 오래된 문자이며, 문자의 상징이다. 그것은 중국 문화의 도구로서 음양오행을 융합하여 세계 시공의 각종 사물 사이의 관계를 연출한다.
확장 데이터:
<역경> () 는 전국시대' 주역' 을 해석하고 발전시키는 문집이다. 그 이론은 공자에서 유래한 것인데, 구체적으로 공자의 이후 학습이 형성된 것이다. 7 종의 이전총 10 편은 각각 순전, 항전, 문언전, 사전, 구괘전, 서괘전, 잡괘전의 상하편이다. 한 왕조 이후, 그들은 또한 "10 날개" 라고도합니다.
연결고리는' 주역' 이 성인의 도에 관한 고서라고 생각하는데, 성인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관언, 두 번째는 관변, 세 번째는 기량, 네 번째는 점술이다.
"성인은 최선을 다하고, 점괘를 세우고, 말로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춤을 추고, 최선을 다한다." 즉, 계사는 성인이 설정한 이미지를 해석하는 것이고, 계사를 해석하는 문자를 계사전이라고 한다.
연결은 두 장으로 나뉘는데, 12 장은 상하 두 장이다.
<역경> 의 기본 원리 에 근거하여, 내집합 은 창조적 인 천명 과 발전 을 받았다. 그것은 중국의 고대 음양 관념을 체계적인 세계관으로 발전시켜 음양 건곤 강건한 대립통일로 우주와 인류 사회의 모든 변화를 설명했다. 유가 사상이 그 안에 들어와서 일정한 우주관과 세계관을 형성하였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태극생 2 기, 이의생 4 상, 바이두 백과-이순신, 계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