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한나라와 육조에는 어떤 동일하거나 비슷한 문화가 있습니까?

한나라와 육조에는 어떤 동일하거나 비슷한 문화가 있습니까?

우선 위진 육조는 역사적으로 삼국 시대부터 대수 중기까지 육조를 가리킨다. 이 여섯 왕조는 주로 삼국 시대이다. 사실, 한나라와 비슷한 점은 건국 전 모두 격동했고 건국 과정에서도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들의 문화적 유사성은 실제로 생활건물에 있다. 두 사람 모두 풍수로 한 집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것을 좋아한다.

첫째, 풍수 위치. "한서" 등 사서에서는 한대의 건축물이 풍수를 중시하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한대 건축 때 사람들은 시간, 공간, 등 요소를 중시하여 방위를 평가하고, 집의 8 가지 기술을 중시한다. 집은 도둑의 집과 인접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집의 면적은 가족들이 측정한 것이다. 상인 집 문은 남쪽으로 향하지 않았다. 한대 풍수 부지는 매우 전통적인 풍수 가십의 보급이다. 오늘날 고층 건물과 저택에서 우리는 더 이상 문의 방향과 집의 지리적 위치를 중시하지 않지만, 먼 한나라에서는 매우 합리적이고 근거가 있는 문화 전통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풍수의 선택. 육조는 풍수 오행을 중시하고, 그 육조들도 풍수를 즐겨 쓴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봉건적이었다. 그들은 오직 한 곳의 풍수가 자신의 가스장과 일치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위치는 그들을 발흥시킬 수 있다. 따라서 각 군주는 지역을 선택할 때 매우 조심하며, 그들은 도시를 점령할 때 먼저 풍수를 계산해야 한다.

고대에는 어느 왕조든 점술과 풍수가 자주 사용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그 당시 황성의 모든 사람들은 매우 신의 석천을 키웠고, 황제들도 왕왕 석천을 선호했다. 자신을 위해 점을 쳐서 불필요한 해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고대에는 비교적 봉건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