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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의 승리관은 무엇입니까?

전쟁은 국가와 국민의 생사와 직결된다. 적을 물리치기 위해 각종 조건과 수단이 모두 소진되었다. "화남자병 약훈" 은 "덕은 사람이 많으면 이기고, 힘은 지승우이고, 지혜는 새가 무수하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덕, 에너지, 지혜, 쟁탈의 승리 이념, 즉 광범위하게 우위를 창출하고 정치, 군사, 외교 전략을 종합적으로 운용하여 전쟁을 이기는 것이다.

부잣집 자제는 적과 적의 비교 분석을 통해 정치적 우세를 창출하고 적과 인심과 인재를 다투는 것이다. 군사가가 이른바' 의호국' 이라고 부른다. "회남자병 노신" 은 소위 "치국, 치경, 행인의, 부덕회, 차립, 사악터널, 신하, 민상, 왕공 순권, 사방 품덕, 건정전, 천리 밖, 손가락질, 천하 반응" 이라고 한다 황석공 삼관 중 이른바' 현나사 모집',' 현인을 의지하다',' 민심을 살피고 하고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 은 모두 정치적 우세를 만들어 적을 제압하는 논술이다. 전략적 결정에서 매우 중요한 사상이다. 유방이 관중에 도착했을 때, 진나라의 폭정, 약법 3 장을 배제했다. 유수가 하북에 도착했을 때,' 현나스를 모집하고 민심을 섬기다' ('등옥전') 는 모두 정치적으로 적을 이기기 위해서이다. 이 사상은 전쟁의 과정과 결말에 큰 영향을 끼쳤고, 유방은 결국 약승강으로, 유수는 영웅을 성공적으로 소멸시켰다.

힘을 헤아려 행동하는 것은 적과 적의 비교 분석을 통해 병력의 우세를 창출하고 적과 주도권을 다투는 것이다. 각종 군사적 우세를 가지고 있다. "화이난자 병훈" 에서 소위 "광대인민" 과 "강대국 장병" 은 대국을 가리킨다. 일심일심은 힘이다',' 힘이 약하다',' 손가락은 한 손으로 뒹굴는 것과는 달리 더 탄력이 있다. 전 국민의 진보보다 전 국민보다 못하다 "는 것은 전장의 집중력이다. "차오 잘못 소위" 사람들은 연습을 선택하지 않고, 연습하지 않고, 생활이 정밀하지 않고, 움직임이 집중되지 않고, 이익을 탐내고, 피난할 힘이 없고, 타격 후 태만하고, 금북의 손가락은 잃는다. 이것은 실수도 아니고 백 개도 아니다. "그것은 품질을 의미합니다. 소위' 평원 광야'' 보병 열 명은 하나가 아니다' 는 것은 병종을 가리킨다. 소위' 수십만 명 흥흥, 수만 명의 흉노를 징벌하다' ('남북 초전') 는 바로 이 수를 가리킨다. 소위 "천둥소리가 큰 빗방울이 작고, 늦게 먼저 와서, 움켜쥐고, 세상일이 변덕스럽고, 작은 병제적" ("한수 문예지") 은 빠른 기동, 담력과 용기를 가리킨다. 모든 우세는 전쟁과 전세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진한군사가들은 항상 종합 분석을 바탕으로 진정한 우세를 추구하여 적을 통제한다. 왕건이가 60 만 대군을 파견해야 하는 이유는 상대가 강하기 때문이다. 몽정이 일거에 흉노를 이길 수 있었던 것은 그가 타기, 걷기, 타기의 종합적 우세를 충분히 발휘했기 때문이다. 서한 () 이 오랫동안 흉노 () 의 지배를 받은 것은 흉노 기병이 전무후무한 강력했기 때문에 한군은 수량 우세로 병종의 우세를 상쇄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기병의 우세를 가질 때까지는 승승승승장구할 수 없었다. 유수가 정병의 승리를 강조한 것은 그의 상대가 특별한 우세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항우만 다르다. 그는 자신의 용맹하고 무적이며, 적을 얕보는 우세를 발휘하는 것만 알고, 대상에 상관없이. 비록 그는 많은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지만, 결국 죽음을 피할 수 없었다.

현명하다는 것은 적과 자신의 비교 분석을 통해 각종 교묘한 전략을 만들어 적을 이기는 것이다. 이 사상은' 손자' 등 역대 군사이론의 핵심 정수이자 진한군사사상의 핵심 정수다. "한서 예문지" 구름: "권모자, 의호국, 기병용, 선계후전, 전세, 음양, 기교." 즉, 용병은 좋은 정치 조건을 바탕으로 병사, 군사 음양가, 군사 기술자의 유용한 내용을 뒷받침하고,' 용병의 기치, 용병의 선모' 를 적의 승리를 억제하는 주도적 요인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이다. 회남자병 약훈' 은 "병사들이 위너 () 를 돕는 이유는 위너 () 가 적기 때문이다. 좋은 장군이 이길 수 있는 이유는 그들이 항상 다른 지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방법을 모른다. 그들은 혼자 있고, 혼자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고, 혼자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사람이 보지 않는 것을 보면 명명 () 을 알 수 있고, 사람을 알면 신 () 을 알 수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즉, 가장 똑똑한 지혜만이 싸움으로 이기는 영혼이다. "황석공 삼관론 중국" 은 "모략하지 않으면 의심하지 않고, 뜻하지 않게, 깨지지 않으면 간교하고, 도모하지 않으면 된다" 고 말했다. 즉, 공격을 물리친 모든 성과는 교묘한 방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는 것이다. 조충국은 "황제의 병사는 전력으로 이기고, 용병은 귀모한다" 며, "모략을 근본으로 하기 때문에 승산이 적다" ("조전") 고 말했다. 즉, 모든 작전은 만유의 계획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상들은 모두 진나라와' 손자' 에서 유래한 것이 분명하지만, 진한전쟁 관행과 결합해 창조적으로 많은 새로운 중대한 공헌을 하였다. 지두가 약승강이라는 사상은 초한전쟁의 전형이다. 장량 () 는 역사상' 장막, 결승천리' 로 유명하다. 한신은 여러 차례 기공을 세웠고, 진창을 은밀히 건너고, 배포에서 물을 외우고, 모래를 막았다. 유방은 정면 전장, 북방 전장, 남방 전장, 적후 전장, 스텔스 스파이 전장의 협조로 강력한 항우를 물리쳤다. 유수는 쿤양 전쟁에서 2 만 명 미만으로 신망군 40 만 명을 돌파했다. 이렇게 대규모로 지적을 제압하고 약승강까지 하는 것은 역사상 유례가 없는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예를 들어 와해되고, 분열되고, 통치되는 사상은 진한 () 과 한 () 의 세 차례의 대규모 통일전쟁에서 매우 잘 활용되어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진 () 이전의 연횡과 먼 친구 (), 근공 () 의 사상보다 큰 도약과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야만제이의 사상은 진나라 시대에는 가끔 논의되었을 뿐, 실제로 실천에 옮긴 것은 한대, 특히 동한 () 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민족 전쟁에서 다수를 단결하고 소수를 타격하는 중요한 지도 사상이 되어 큰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근거지를 관리하는 사상. 진나라는 역사 전통 지리 환경에서 자연적으로 전승되었다. 서한은 전략적 대국에서 의식적으로 쟁취했고, 동한 () 는 군웅을 평정하기 위해 허베이 () 에서 적극적으로 건설하였다. 이때부터 약승강의 중요한 이론적 근거가 되었다.

경쟁은 적과 적의 비교 분석을 통해 기술적 우위를 창출함으로써 전투에서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런 사상은 군사기술 전문가가 발전시킨 것으로, 그 내용은 개인무공, 군사기술, 무기장비 등을 포함한다. 일기장이란' 화남자' 에서 인용한' 수' 가 기예의 의미다. 한서문예지' 에 실린 네 가지 병서 중 15 권, 168 편, 5 권은 진한시대 ('강석포위 장군법' 5 권) 에 속한다고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이것은 진한군사가가 실용적이며 구체적인 군사 기술을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유명한' 비장군' 이광처럼 기사술로 흉노를 놀라게 하고 병사 장인으로 역사책에 기재된' 이장군 사격법' 세 편이 있다. 그의 손자 이릉은 감히 흉노의 배후지 5 천 피트로 깊이 들어가 거의 8 만 흉노의 주력 기병과 교전에 성공했다. 주로 이 군대가 모두 잘 쏘기 때문이다. 광무제 유수는 소 몇 마리를 쫓아낼 수 있는 특제 전차를 만들어' 바닥에 놓고 보루에 놓아 흉노를 물리쳤다' ('후한서 남흉노전') 는 변방에 큰 역할을 했다. "한서 예문지" 는 "교묘한 자는 손발을 배우고 화장실, 적기를 써서 공수를 이긴다" 고 말했다. 이런 해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고 중요하다.

진한군사사상의 승리관에도 부족한 점이 있다. 즉' 한수 문예지' 에 실린 병사의 음양술이다. "음양인, 사람들이 형덕을 밀고, 서로 싸우며, 5 승 가짜 귀신의 도움으로 돕는다." 이런 사상의 근본적인 실수는 등성, 가스, 점술, 오행공조, 귀신공조 등 각종 우회적인 방식을 통해 전쟁의 승리를 기원하는 것이다. 이것은 반과학의 봉건 찌꺼기다. 이런 잘못된 관념은 병인양의 저작뿐만 아니라' 사기',' 천관서', 한대' 천문지' 와 후한' 천문지' 에도 존재한다. 이 사서들 중 역대 전쟁의 발생, 결과, 선행과 결과는 모두 별의 변화와 체계적으로 연계되어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XI 안슈가 말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심지어 한무제도 전쟁에서 잘못된 결정을 내렸고, 한무제 선제는 잘못된 작전 지시를 내렸다. 항우를 위해 토양을 찾고 있는 범증도 이에 따라 항우에게 유방을 공격하라고 권하고, 왕망은 패전 전야까지 신의 가호를 빌었다. 우리는 반드시 이 봉건 찌꺼기들을 진지하게 제거해야 한다.

요컨대, 진한군사사상은 진한대통일시대에 중요한 군사이론을 제공하고, 이 시대의 군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지도하고, 휘황찬란한 군사성과를 거두며, 역사의 발전 진보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으며, 따라서 두드러진 역사적 지위와 후세에 대한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의 전쟁관에 대한 백가쟁명을 끝내고 역사상 처음으로 병유 결합을 실현하여 유가의 유도로 나라를 지키고, 병사의' 간교한 길' 로 적을 제압하여 승리를 거두었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하여 후대의 대다수 봉건 통치자들이 따르는 것이다. 그것은 집중통일의 건군 이념을 확립하고, 군사력을 고도로 집중시키고, 선진시대 봉건 영주의 주문을 없애고, 국가 통일을 효과적으로 수호했기 때문에 후세 봉건 통치자의 높은 중시, 특히 송명 2 대에 의해 이 이념이 더욱 완벽해졌다. 국방장구안의 개념을 제시하여 군민 결합, 군민 결합, 간부 강강, 지부약으로 중원의 안정단결을 보장하고, 변변, 이지, 둔전을 강조하여 변방의 안전, 통일, 발전을 보장한다. 이 사상들은 거의 모두 이후의 봉건 통치자에 의해 계승되고 발전되었다. 그것은 선진병학 이론을 지도하고, 새로운 역사 실천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약승강, 일당열, 이멸제, 기병, 관리 근거지 등 많은 새로운 경험과 사상을 창조적으로 총결하였다. 전통 군사학 이론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보완하고 보완하며 후세에 귀중한 정신유산, 특히' 황석공 삼관' 이라는 책이 송대 이래 출간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전반적으로 진한은 중국 역사상 전후를 계승한 시대이며, 그 군사 사상은 중국 군사 사상사에서도 같은 지위와 가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