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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베트족과 나시족 종교교의 이원론과 마니교와의 관계?

티베트와 나시족 종교의 이원론과 마니교와의 관계

요약: 중국 서남 지역에는 두 민족이 있는데, 그들의' 원시 종교' 는 독특한 이중성, 즉 티베트족의 벤젠교와 나시족의 동바를 가지고 있다. 일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나시족 중 동바교와 벤젠교는 서로 전승되는 관계이고 동바교는 티베트 불교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 두 종교에서 벤젠교의 이원론이 더 대표적이어야 한다. 보니주의의 이원론은 주로 약 13 건기가 쓴 고전 중' 흑두난쟁이의 기원',' 참새',' 금열쇠' 등 몇 가지 고전에 나타난다. 이 작품들은 우주의 기원을 묘사할 때 이원론의 관점을 채택하여 우주의 원시적인 힘을 흰색과 검은 빛으로 해석하는데, 이 두 빛은 반대이며 함께 작용한다. 그리고 블랙은 미련, 막막함, 둔감, 광기 등 모든 추악한 번식력이다. 하얀 빛과 검은 빛은 우주가 창조될 때 때때로 흰 알과 검은 알의 형태로 나타나 신과 악마의 전승 체계를 만들어 낸다. 나시족 동바교에서 우주의 기원에 관한 신화 역시 비슷한 사상을 가지고 있다. 비교 종교의 관점에서 볼 때, 이원론의 종교는 주로 페르시아의 이교와 마니교, 티베트와 나시족 종교의 이원론 사상이다. 우리는 주로 페르시아 종교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하는데, 그중에서도 마니교 이원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키워드] 보니주의; 동바교 이원론 마니교

[중국 도서 분류 번호] B9 1 [문헌 식별 번호] A [번호]1000-0003 (2004)-04-038-08.

중국 서남 소수민족 중 두 민족의' 원시 종교' 는 독특한 이중성, 즉 티베트족의 벤젠교와 나시족의 동바를 가지고 있다. 일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나시족의 동바교와 벤젠교가 서로 전승관계를 맺고 있고 동바교도 티베트 불교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벤젠교의 이원론은 이 두 종교를 더 잘 대표해야 한다. 그 많은 고전 저작들 중에서 보니주의는 그 핵심 교수법이 대사 (페르시아) 에서 나온 것이라고 강조했다. 역사 문헌과 구두 전설에 따르면, 티베트 벤젠 신도들은 예로부터 큰 돌 순례 활동을 해 왔으며, 이런 순례 활동은 티베트가 평화적으로 해방될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프랑스에 체류하고 벤젠교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티베트족 학자 칼메 삼목단은 한 문장 중 1959 년 이전에 이른바 대식 순례에 자주 참석했다고 말했다. 순례자가 돌아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신도들이 성지에 대한 신앙을 막지 못했다.

벤젠교의 발전에 있어서, 벤젠교의 역사는 두 단계, 즉 원시 벤젠 단계와 시스템 벤젠 단계로 나뉜다. 원시 벤젠교는 오래된' 원시 종교' 로 칭장고원에서 유행한 지 오래다. 티베트족 선민 신앙의 샤머니즘 특징을 지닌 자연 민간 신앙이다. 그것은 많은 귀신과 미신을 가지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요술을 바탕으로 요술의 운영과 일반 의식의 시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토번 왕조가 형성된 후, 벤젠 교무당은 한때 점술을 하는 방식으로 왕조의 정치적 결정에 참여하여 어느 정도의 정치적 지위를 차지하였다. 불교가 티베트에 들어온 후 불교는 매우 체계적인 이론과 저작을 가지고 있고, 벤젠교는 정치적으로 불교의 배척을 받기 때문에 불교와 싸우는 과정에서 점차 개조되어 불교와 맞서기 위해 새로운 신화 편찬을 하고 많은 외래 종교 요인을 흡수했다. 몇 세기의 노력 끝에 벤젠 교육은 마침내 일정한 이론 체계와 고전을 지닌' 신종교' 로 바뀌었다.

뉴버니주의의 학설은 주로 우주 생성 이론, 창시자, 학설의 기원 이론, 기본 교학 방법, 종교 전승을 포함한다. 이원론과 일신론의 사상은 주로 보니주의의 우주의 기원에 집중되어 있다. 보니주의의 세계관은 주로 페르시아와 인도의 관련 종교 사상을 흡수했다. 핵심 고전' Sparchopu' 를 예로 들어 우주의 기원은 우주신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하며, 우주신도 신의 조상 남카동단크송과 법사 적걸곡바:

오래전에 우주의 신 남카동단참새송은 흙, 물, 불, 바람, 가스 등 다섯 가지 원시 물질을 가지고 있었다. 한번은 법사 적제곡바가 그것들을 모아서 자신의 몸에 넣은 다음' 하' 를 읽어서 소리에 의해 이끌려 숨결을 일으켜 바람을 형성하고, 바람이 빙빙 돌며, 빛의 작용으로 불을 일으키고, 불과 바람 * * * 이 함께 작용하여 이슬을 만들어 낸 적이 있다. Chi jiequba 는 이렇게 세상을 창조했습니다. 나중에 다섯 가지 물질에 흑백란 두 개가 생겨났다. 하얀 계란 (연한 색의 계란) 은 입방체로 야크처럼 크고 검은 알은 원추형으로 수소처럼 크다. 법사는 광륜으로 광란을 치고, 위로 쏘는 화성은 산란신이 되고, 아래로 쏘는 화성은 경주신 (화살신) 이 된다. 스파산보는 광란에서 나타났는데, 그는 흰색과 녹색이었다. 그는 세계 현실의 왕이다. 게바미 베나보 (법사 적제곡바의 상대) 가 검은 왕국에서 검은 알을 폭발시키고, 검은 빛이 솟아오르며, 무지의 혼란을 야기한다. 검은 빛이 내리쬐어 둔함과 광기를 불러일으켰다. 검은 알의 중심에서 어두운 문이 탄생했는데, 이것은 허황된 세계의 왕이다. 이 신들은 각각 신과 악마의 대표이다. 그 후로 선신이든 악신이든 생식력으로 창조를 창조하고 선신의 아홉 형제와 아홉 자매, 악신의 여덟 형제, 여덟 자매를 낳았다. 이 신들은 각종 다른 신과 생물의 조상이다.

보니주의의 또 다른 고전인' 흑두왜성의 기원' 에서 우주의 탄생은 신성한 백색광과 우주의 흑과 백의 대립과 관련이 있다. 신화 논리에 따르면, 이 문헌은 우주의 초기 상태가 허무하다고 주장하고 빛이 나서 빛, 어둠, 냉난방, 음양의 구분이 생겼다. 이런 상태는 교대로 기류를 발생시켜 바람이 불고, 바람이 보이지 않는 안개의 흐름을 촉진하고, 냉온기온과 바람의 작용으로 안개가 이슬로 변하고, 이슬이 큰 연못으로 응결된다. 이러한 요인들이 끊임없이 번갈아 가면서 연못 표면이 거품으로 신기한 계란을 형성하게 되었다. 두 마리의 독수리의 조합은 각각 흰색, 검은색, 흰색의 세 알을 낳았다. 나중에 이 세 알이 터져 혈통이 다른 신령과 사고력이 있는 카오스 미트볼이 탄생했다. 인간 기도의 왕이라고 불리며 사고력으로 만물을 창조했다. 여기서 빛은 우주의 원동력일 뿐만 아니라 하느님의 본성의 표현이며 좋은 면이 있다. 어둠은 빛의 작용에서 비롯되지만, 여전히 빛의 반대이다. 티베트에서는 흰색과 선량이 항상 정의, 정직, 사심, 지식, 총명함과 같고, 검은색은 사악하며 편견, 사기, 이기심, 무지, 혼란의 범주에 속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은 전형적인 이원적 사고 모델이다. 이런 모델이 티베트에 미치는 영향은 불교 문헌에 기재된 고대 티베트족 키위 탈바꿈 신화 속에서 볼 수 있다. 이 신화 속에서 티베트족의 시조 키위와 불량배가 결합해 티베트에 여섯 개의 부족이 형성되었다. 키위는 선을 나타내고 건달은 악을 대표하기 때문에 그들의 후손들은 이 두 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본성이 착하고, 어떤 사람은 본성이 악하다. 분명히, 이 신화, 비록 약간의 불교 색채를 띠고 있지만, 뼈에는 보니주의의 사고 방식, 즉 페르시아 종교의 사고 방식이 따른다.

Bonism 의 창립자와 교리의 기원론은 Bonism 의 기원을 이른바 대식처에 분명히 두었다. Bonism 에 따르면 큰 돌은 토번 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길깃 (여보) 과 아바나 (아바나, 바드크) 로 분리되어 있다. ② 큰 돌에서 티베트까지 중간에' 화살도' 를 통과해야 한다. 보니주의의 창시자인 신라오미보가 그의 반지의 빛으로 연 터널이라고 한다. 이 터널을 통과하는 데는 9 일이 걸린다. (3) 대식에는 그 비범한 종교 신전이 있는데, 대촌 용인이라고 불린다. 보니주의의 고전에서 세계의 중심으로서 대촌인은 신기한 구조로 묘사되었다. 먼저 보니주의 경전에서 그 종교 성지에 대한 묘사를 살펴보자. 기원 1 1 세기의' 벤젠 경부 요희' 와 기원 19 세기의' 벤젠 교회사-안가의 보물 창고' 에서 이 벤젠 성지는 성산으로 묘사되었다 이 산을 중심으로 네 개의 강은 동쪽의 갠지스 강, 남쪽의 인더스 강, 서쪽의 보차 강, 북쪽의 도스 강이다. 이 네 강은 오목론인을 네 개의 구역으로 나누므로, 9 급 영중산에서 네 방향으로 네 개의 지역이 확장되었다. 네 개의 궁전은 성산 가까이에 있는데, 각각 동쪽의 향보라지 궁전, 남쪽의 바부소제 궁전, 서쪽의 적만결협궁, 북쪽의 공모네이우궁이다. 이 네 개의 궁전과 인접한 네 개의 탑형 건물이 있는데, 각각 동남과 동북 방향에 위치하여 내부 중심지를 형성한다. 그 밖에 12 가 (대륙이나 섬) 으로 이름이 붙은 지역이 있는데,' 12 중주' 라고도 불리며, 이름이 특이하고 다양한 산봉우리, 강 등 특별한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대륙에는 도시가 있습니다. 그중 동남에는 한대의 대림주가 공자가 왕이 되는 곳이 있다. 최외곽 지역에는' 12 경계 대륙' 이라고 하는 12 영역이 있습니다. 이 변두리 대륙 밖에는 성지를 완전히 둘러싸고 있는 고리형 변두리 산맥이 있다. 분화산 밖에서도 성지를 둘러싸고 있는 바다이다. 경부 요희는 또 대촌 효인의 지리 구조도를 그려냈는데, 이는 이후 보니주의 작품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지도의 형태로 볼 때 고대 서아시아와 메소포타미아의 바퀴 지도와 비슷하다. 영국 과학사 전문가 이요셉의 연구에 따르면 고대 바빌론의 바퀴지도와 바빌로니아의 원형 우주관은 아시아와 유럽 전체에 영향을 끼쳤으며, 그는 이를 유라시아 종교관이라고 불렀다.

흥미롭게도, 이 바퀴 모양의 우주 구조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유행한 적이 있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이 개념은 고사산 페르시아 왕조에서 유행한 적이 있다. 알다스 1 세 때, 바퀴 모양의 우주를 모방하기 위해 특별히 도시를 건설했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고성인 굴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도시의 구조는 벤젠 신도들이 동경하는 큰 마을 사람들과 거의 똑같다고 할 수 있다. 저자가 고증한 바에 따르면 고대 페르시아 도시 굴은 파르스 주에 위치하여 힐라즈 근처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고대 사산페르시아 왕조의 중요한 지역이었다. 이 원형 도시의 본명은 알다스힐 카바나로, 알다스의 영광을 뜻한다. 현지인들은 그것의 모양에 따라 굴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아랍인들이 이곳을 점령한 후 굴은 페르시아어에서' 무덤' 이라는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불길한 곳으로 여겨져 Azododdowleh Dailamite 에 의해 firruzabad 로 개명되었다. 굴시티는 현재 피루자바드 근처의 사산타운에 위치해 있으며, 그 전체적인 면모는 여전히 잘 보존되어 있다. 사산페르시아 왕조의 개척자로서 알다힐 1 세는 특별한 도시를 건설하라고 명령하고 조직했다. 건설 과정에서 알다힐 1 세는 건축가에게 신화 속 우주의 중심에 따라 도시를 원형으로 설계하라고 요청했고, 그 구조도 특별하다. 현대항공 고고학 사진 ④ 및 관련 연구에 따르면 굴성의 구조는 그 중심구를 경계로 4 급으로 나뉜다. 중앙구의 지형은 도시 전체에서 가장 높다. 가운데 인공으로 쌓은 산봉우리와 동남북서쪽에 분포하는 네 개의 궁전을 포함한다. 오늘날 이 네 개의 궁전 중 두 개만이 비교적 완전한 성벽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완전한 것은 불전이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성모전이라고 한다. 사궁 사이에는 아직 작은 건물들이 있다. 중앙구 이외의 2 구역, 3 구역, 4 구역의 건물은 현재 이미 파괴되어 있으며, 단지 다른 층의 계단식 논만 남아 있어, 이 원형 도시의 내부가 일정한 법칙에 따라 나뉘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굴시의 또 다른 특징은 시내에 네 개의 참호가 있는데, 도심의 정상에서 방사형으로 분포되어 각각 우주의 네 방향을 향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이 네 개의 곧은 참호는 굴시 외곽의 원형 벽과 가장 바깥쪽의 더 넓은 원형 참호와 연결된 우주의 네 개의 큰 강을 상징해야 한다. ⑤

굴시의 구조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전해 내려오는 신화 전설과 일치하며 한라산 ("몬테네그로" 라는 의미) 을 우주 중심으로 한다. 할라 산은 페르시아 신화 속 우주의 중앙 산봉우리로 북극성을 마주하고 이 산 아래에 지하 성 쿠지가 연결되어 있다. 이 지하 도시는 고대 페르시아와 두 강 유역의 신화 들에 의해' 죽음의 문' 의 특징을 지닌 것으로 묘사되었다. 나중에, 이 도시에서 유행하는 이름 gour 는 관련 출처에서 왔다. 할라 산을 둘러싼 신화 전설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을 것이다. 페르시아와 그 후의 반다히슨의 조로아스터교 (조로아스터교) 고전 아비스토에 상세한 묘사가 있다. 이 두 경전에 따르면, 세계의 중심으로서 할라 산의 정상은' 갈로 네마나' 이다. 조로아스터교의 우주관에서 전체 우주는 잉크 이가를 중심으로 4 천계와 12 개의 구간으로 나뉜다. 4 일 지역은 4 대 별자리로 나뉜다. 동쪽은 티즈트리아 (시리우스) 를 비롯해 남쪽은 사드위 (전갈자리), 서쪽은 와난드 (와난드), 북쪽은 하프토런드 (곰자리) 를 비롯한다. 12 구간은 천우의 12 개 구역을 가리키며 황도 12 궁에 해당한다. 북극성 바로 아래에는 할라 산이 있다. 이 산이 있는 곳은 하늘에 해당하며, 4 구 12 구간으로 나뉜다. 한편, 하라산에는 사자, 호랑이, 새, 말이라는 이름의 샘물이 있는데, 네 개의 큰 강에서 세계로 흘러나와 지구를 4 등분하였다.

서울시는 고대 서아시아와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영향력이 있는데, 그 도시 근처의 셀라자는 고대 실크로드에서 유명한 상업 도시이기 때문이다. 과거 동서양 상인들의 굴성에 대한 지식과 경험은 널리 퍼져야 했으며, 그 독특한 구조는 일부 민족의 종교와 신화 등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었다. 예를 들어 페르시아 신화 속 우주중심인 한라산의 발음과 의미는 중국에 영향을 미치고 카라쿤룬 산의 오늘 이름에는 외래어도 포함되어 있다. 아마도 이 신비로운 고성은 티베트족 가톨릭교인들이 찾기 위해 먹는 대촌 융인일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 도시에서 신라오미보, Bonism 의 창시자가 지구상의 Bonism 을 만들었다고 한다.

신라오미보 (일명 돈바신라오) 는 보니교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비록 그의 이름은 이미 돈황장문 문헌에 나타났지만, 6. 많은 학자들은 그가 허구의 지도자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주로 불교의 석가모니와 경쟁하거나 맞서기 위해서이다. 이 지도자는 평생 석가모니처럼 중요한 12 개의 위대한 사업을 세웠기 때문이다. 지도자의 이름에서' 신의 걸출한 인물' 을 의미하며' 창시자' 를 의미한다. 벤젠교 용어에서 신은 신 가족뿐만 아니라 특별한 제사 제사장도 가리킨다. 어떤 사람들은 보니교의 무당이 일반적으로 신이라고 부른다. 중국 학자들은 sheen 이 페르시아어 sanavee 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이원론자' 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sheen 은 shed, shin: 등 페르시아어와 관련이 있어 빛, 밝기, 영광, 태양을 나타낸다. Shin 은 밝고 햇빛이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⑦ 페르시아 이원론은 주로 이교와 마니교이다. 물론, 어휘적으로 볼 때, sanavee 는 중국에서' 겉옷' 이라고 불리는 교파와 교파에 최초로 속한다. 하지만 마니교도 이원론이기 때문에 외부인들은 이 두 종교를 고대에 전파하는 과정에서 갈라놓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다른 종교들은 페르시아 이원론에 관심을 기울일 때 이 두 종교를 혼합해서 흡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니교 창시자 마니교는 사산페르시아 왕조의 2 세대 통치자 알다힐 1 세의 아들 사불 1 세 (사부HR I) 통치 기간 중 페르시아에서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시기라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사불의 전폭적인 지지로 마니교는 243 년부터 274 년까지 페르시아 전역에 30 여 년 동안 설립되었다. 마니교는 나중에 페르시아 통치자들의 박해를 받았지만 서아시아, 중앙아시아, 남아시아, 동아시아에서는 큰 영향을 미쳤다. 마니교는 고대 페르시아의 교교와 비슷하며 선악 이원론이다. 하지만 마니교에는 세 가지 주요 교리, 오행광의 학설, 인체에 광명원소가 들어 있는 학설, 흰색을 숭상하는 풍습 등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티베트의 벤젠교와 페르시아의 두 가지 주요 종교의 관계를 보면 이 두 가지 주요 종교가 영향을 받아야 한다. 예를 들어, 명교 우주관에서 선과 악의 쌍신 체계가 동시에 생겨나는 것은 위에서 열거한 보니주의 우주관에 영향을 미치지만, 교리적으로는 마니교의 영향이 명교보다 크다고 생각합니다. 마니교의 우주 기원 이론에서 선악의 대립은 창조 초부터 미래까지 지속되고, 보니주의는 과거, 현재, 미래의 단계적 특징 (예: 우주가 탄생하기 전의 허공 상태, 하얀 빛과 검은 빛) 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상황은 애초에 관련이 없었다. 그리고 그것은 움직이고, 냉열과 같은 특성을 만들어 우주의 원동력이 된다. 우주가 탄생한 초부터 선과 악의 신의 대결이 현재와 미래까지 계속되었다. 이런 우주관과 관련해서 티베트 가톨릭교인의 일부 풍습은 페르시아 마니교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흰색은 빛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가톨릭교회도 흰색을 매우 숭배합니다 (흰색에 대한 숭배는 티베트 고대 흰색 석두 숭배와 일치합니다). 흰색은 광명을 상징한다. Bonism 의 신화 속 Bonism 의 창시자인 신라오미보와 일부 귀족 출신의 사람들은 모두 신비한 하얀 빛을 가지고 어머니를 비추며 태어나기 전에 임신하게 했다. 백색광은 때때로 순수한 우주 에너지로 해석되어 인간의 하얀 정액과는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신비한 관계가 있다. 마니교와 보니교는 모두 사람의 정액에 밝은 요소가 들어 있다고 생각하지만, 욕망, 타락, 우매 등 어두운 요소도 섞여 있다. 이런 더러움이 함유된 물건에 대해서는 정화식으로 제거해야 한다. ⑧

마니교의' 종말론' 도 보니주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마니교의 종말론은 이론적으로 인도 종교의' 순환론' 과는 달리 우주가 멸망에서 재건될 것이며, 교교의' 종말론' 과는 달리 미래 세계의 건립은' 종말재판' 을 거쳐야 한다. 마니교의' 종말론' 은 주로 이 세상에 대한 강한 비판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모든 사람이 밝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 세상에서 그는 어둠에 눈이 멀어 미래 세계와 우주의 파괴를 통해서만 인류의 영혼을 구할 수 있다. 현실을 비판하고 미래를 희망하는 종말론은 주로 영국 학자 토마스 (F.W. Thomas) 가 연구한 티베트 토번 시대 돈황 토번 문헌 중 몇 편의 원고에서 볼 수 있다.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돈황토번 문헌 중의 종말론은 강한 마니교 맛을 띠고 있다. 런던에서 수집한 돈황문헌 (도마, 제 3 장, 제 4 장) 에서 당시 종교의 현실에 대한 강한 비판태도를 볼 수 있다.

"종교가 부족하고 수명이 짧은 시대에 요괴는 재난을 일으키고, 심술궂은 사람은 사람을 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악인은 부자가 되고,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날뛰며 횡포한다. 착한 사람과 무해한 사람은 모두 겁이 많고 결국 가난과 불행밖에 없다. 그 후, 종교가 악화되고 수명이 짧아지는 시대에, 빚과 세금의 시대가 다가올 때, 국왕은 그의 관할 범위 내에서 겨우 8000 년의 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 국왕은 많은 국왕이 될 것이다. 왕들은 독선적으로 과거의 좋은 종교와 경전을 무시할 것이다. 모두가 지나치게 자신만만하기 때문에 각국은 모두 자신의 종교와 고전을 가지고 있다. 그 후 모두의 마음이 달라졌다. 네가 무엇을 하든, 너는 할 수 없다. 이 브랜드를 보면,' 모두에게 보여줘! 짧은 사악한 세상에서는 고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악에 대한 불만을 표현할 수 없다. 이것을 적어서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 전해 주세요. 똑똑한 사람이 알아차릴 것이다. 나쁜 사람에 관해서는, 이 말들은 당연히 왼쪽 귀에서 오른쪽 귀로 들어오지만, 소수의 총명한 사람은 받아들일 것이다. 교수법과 도덕에 대하여 그들은 모두 신성한 종교의 오래된 교칙에 따라 한 것이다. 죽음이 와도 저승에 도착할 거야 ... 땅, 즐겁고 근심 없이 살다. 채무와 세금의 시대가 지나면 하느님의 좋은 시대가 도래할 것이며, 모두가 예전처럼 100 세까지 살 것이다. ⑨

"그 후, 이 곳의 모든 위대한 신과 문신을 제 시간에 경배합시다! 제때에 공경할 수 없더라도 한 달에 적어도 삼신을 경배해야 한다. 이 말을 사용하십시오:' 나쁜 시대가 왔습니다. 짧은 시대가 왔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신에게 몸을 굽히는 것은 개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세상의 중생의 속세이익을 위한 것이다. 우리는 나쁜 시간이 빨리 지나가기를 기도한다. 하나님의 좋은 시간이 빨리 오기를 기도하다. 죽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시대에 하루빨리 부활되기를 기도하는 것도 우리가 하느님께 모시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나간 선조들에게 이런 말을 하는 것을 잊지 마라. ⑩

"악마는 교활한 사람을 돕고, 교활한 사람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사람이 돈이 있다면, 나쁜 사람도 똑똑한 사람으로 칭찬받을 것이다. 가난으로 인해 현자도 나쁜 사람으로 강등될 것이다. 후세에는 신과 사람을 가리지 않는 시대처럼 정직하게 행동하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몰락시대의 도래로 사람들은 점차 염치없고 거리낌이 없다. 그들은 부끄러움이 무엇인지 모른다. 그들은 맹세를 지키지 않고 일심으로 부자가 되어 생사를 돌보지 않는다. 부를 찾기 위해 그들은 다른 사람에게 나쁜 짓을 한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뻔뻔하게 식언을 했다. 클릭합니다 [1 1]

우리는 위의 문장 중 몇 가지 중요한 문장과 용어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단명한 악세, 나쁜 시대, 나쁜 종교의 시대 등. 동시에, 미래는 신의 도래시간에 의해 예측된다. 이 주장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작가의 현실에 대한 비판적 태도를 표현했다. 중세 유행하는 종교에서 마니교는 현실을 강하게 비판하는 전형인 것 같다. 마니교는 설립 초기부터 현실에 대한 혐오감과 증오를 나타냈으며, 현실의 모든 것이 악의 산물이며 타락과 어둠에 가려져 현실 세계는 결국 멸망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내세 (내세) 는 세상의 종말이며, 인간의 영혼 (광명분자) 은 밝은 천국으로 돌아갈 것이다.

나시족의 동바교와 벤젠교처럼 우주관에서도 이원론을 가지고 있다. 나시족의 유명한 동바경' 충반통' 에는 우주의 기원에 대한 묘사가 있다.

고대에 천지가 열리기 전에 먼저 세 가지 하늘 그림자와 세 가지 그림자가 나타났다. 일월은 창조된 것이 아니라, 세 가지 일월의 그림자와 계곡과 운하의 그림자가 있다. 그래서' 삼생 구멸, 구출 모체: 참과 거짓, 실제와 빈' 이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처음에는 진리와 현실이 변해 낮의 밝은 태양과 옥석이 생겨났고, 옥석은 수정의 고체알을 만들어 냈고, 고알의 변화는 좋은 목소리의 부름자를 만들어 냈고, 좋은 목소리는 변해 선신 이구아가를 만들어 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거짓 가상 변화, 밤 어두운 달 연 원인. 벼루의 변화는 검은 허란을 낳고, 검은 허알은 사음의 부름자로 변하고, 사음의 변화는 사신 일구티나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좋은 신은 또 다른 단백질을 낳았고, 단백질은 단백질에 작용하여 흰 닭 한 마리를 낳았다. 백계는 자칭 동족 (선신의 집) 인 오무후마로 9 개의 흰자를 낳아 반신 (티베트족의 신) 과 선신 (백족의 신), 고신과 나신, 곡식신과 항신 (나시족의 신), 양신과 음신, 전능과 지혜, 지혜를 낳았다 사악한 신 구티나는 검은 알이 되어 검은 닭 한 마리를 낳고 예족 (사신족) 의 음의 지애나로 불린다. 검은 닭은 결국 9 쌍의 검은 알을 낳았고, 귀신과 괴괴, 독귀와 두귀, 물귀신과 괴수, 악귀와 머리없는 귀신, 더러운 귀신과 더러운 귀신 등이 생겨났다. 이후 구호형제는 세계를 창조하기 시작했고 우주광장, 하늘과 땅 사이의 공간, 우주성산, 신라산 등을 만들었다. , 그리고 약간의 변화를 겪었다: "첫 번째 좋은 날씨, 위의 소음, 아래의 호흡, 소리와 공기가 서로 변해 세 방울의 흰 이슬을 낳고, 흰 이슬의 변화는 삼해를 낳는다. 바다가 바뀌어 인류의 조상을 낳았다: 바다의 역사, 고대의 바다, 고대의 아름다움, 고대의 아름다움의 초기, 옥자의 초기 거주지, 옥자의 초기 거주지, 최초의 인인 거주지, 인인의 흔적, 인인에 대한 존중. 숭인련 (오동생 육매, 인류의 조상). " 마침내 인류가 생겨 여러 가지 시련과 변천을 거쳐 천국에서 고대 잉글랜드로 이주하여 오늘날까지 번성하고 있다.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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