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점 이론은 한나라에서 일어났는데, 그것의 상징적 의미는 저승과 비퇴폐적, 지혜에 더해졌다. 한대 이후 도교는 이를 보호법으로 흡수하여 북극 진무대왕 (요불이라고도 함) 이라고 부르며 4 성 중 하나로 4 위를 차지하며 수신의 우두머리로 꼽았다. 그것은 또한 오제 중의 하나인 흑제 전욱을 대표한다. 청룡, 백호, 주새, 현무가 세상을 창조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천지의 주재이다.
확장 데이터
중국 고대 신화 중 4 대 신수는 청룡, 백호, 주새, 현무였다. 현무는 현명이라고도 하며 거북뱀의 결합체이다. 북해에 사는 수신이고 거북이는 장수한다. 현명은 장생불로의 상징이 되었고 명계도 북방에 있었기 때문에 북방의 신이었다. 전욱과 북방의 칠야를 대표하는 것은 북방신이다. 현무는 다른 세 신들과는 달리 전근의 신과 진무대왕으로 불리며 도교숭배의 신이다.
현무는 이후의 도사에 의해 북방의 위대한 진무대왕으로 승격되었다. 다른 세 가지 정신과 다르다. 다른 청룡백호는 산묘의 문지기만 하고 주새는 9 일 현녀를 만들었다. 진무대왕의 이야기 후세 사람들은 양디 통치 기간에 옥제가 그의 세 영혼 중 하나를 악정황후로 환생하고 태어난 후 왕자가 되었다고 자주 말한다. 옛 정악왕의 태자 출신은 위풍당당하고 동해를 여행하며 신들에게 칼을 주어 후베이 무당산에 가서 수행한다고 전해진다. 42 년 성공 후 낮이 올라가 위진북의 현무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