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청룡, 백호, 주새, 현무.
4 멩: 혼란, 빈기, 맛, 대식.
청룡, 일명' 흑룡' 은 고대 신화 속 동양의 신이다.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황제가 그것을 하늘과 위택에게 맡기는 것부터, 그것은 중화민족과 중국 전체의 상징이며, 그것의 정형은 한대에 있다. 한나라 이후, 그것은 황제의 상징이자 대표로 확정되었다. 동양전설에서 용은 긴 뱀, 유니콘의 머리, 잉어의 꼬리, 긴 수염, 사슴 같은 뿔, 발톱 다섯 개,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모습, 서양 신화 중에서도 용은 날개가 달린 도마뱀 같다.
중국에서 백호는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호랑이는 많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며 악을 처벌하고, 선을 올리고, 부자가 되어 시집가는 것과 같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이 28 개의 별 중 서방에는 7 개가 있다: 사이,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다. 그것의 흰색은 서방이고, 오행 중 금은 금이고, 색깔은 하얗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중국에서 봉황은 행복의 상징이다. 원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황금 꿩, 공작새, 독수리, 원앙, 검은 새 (제비) 등 ... 불교 붕붕금날개새라고도 합니다. 피닉스 신화 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와 오색 줄무늬가 있다. 봉황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색깔별로 나뉜다: 홍피닉스, 파랑피닉스, 백조, 황자봉황, 주새나 흑새라고도 할 수 있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다른 삼령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온 것으로, 남방 칠숙의 총칭으로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이다. 주새라고 생각하세요. 주홍색은 불 같고, 남방은 불 같아서 봉황이라고 한다. 화중과는 거리가 먼 특성도 있다. 서양의 불사조와 마찬가지로 불피닉스라고도 한다.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무는 어둠을 의미한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가 저승에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술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주었다. 그래서 가장 초기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함은 물의 신이 되었다.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첫 번째 명계는 북방에 있었고, 은상시대의 갑골문 부추는 "부윤이 북방을 가리킬 것" 이어서 현명은 또 북방신이 되었다.
기린, 일명' 기린' 또는 약칭' 린' 은 중국 고대 전설의 동물로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영' 이라고 부른다. 신성한 수왕으로 불리다. 그리고 하나님의 마운트
모두들 신새에 익숙하다. 머리는 닭처럼 보이고, 턱은 제비처럼 보이고, 목은 뱀처럼 보이고, 가슴은 무지개처럼 보이고, 꼬리는 물고기처럼 보입니다. 오덕의 새.
곽후가' 엘야 석새' 에 따르면 봉황은' 닭두연턱뱀목 거북 등 오색, 높이 6 피트' 가 특징이다. \ "동방군자의 나라 밖으로, 사해를 가로질러 쿤룬, 음료 중류 기둥, 깨진 깃털 약수, 모수봉동, 천하태평을 본다. \ "\" 산해경 그림 짱 \ "는 상형자가 다섯 가지라고 말했다:" 첫 번째 문유덕, 날개 는 순하고, 등 은 의리, 배 는 마음 을 기쁘게 하고, 모조 는 임지 라고 말한다. ""
"유령 기장 윤복칠법" 에서 말했다: 영거북을 기르다. 의지를 기르려면 거북이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계령은 동물 토템의 장수 동물이기 때문에 장수의 대명사이다.
장형은' 능현' 에서' 흑룡이 좌측에 웅크리고, 백호가 우측보다 맹렬하고, 주새가 전방에 펄럭이고, 거북이가 뒤편에 맴돈다' 는 묘사가 있다.
그래서 영거북은 기록에 중국 고대 신화 중 영수로 등장했습니다. 용봉거북의 4 대 신수 중의 하나이다.
용!
용은 중국 신화 중의 신이동물, 변덕, 성적 자극, 이만물이다. 그것은 숨기고 보여줄 수 있고, 봄바람에 하늘에 도달하고, 가을바람에 잠수할 수 있다고 한다. 구름과 비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비늘의 우두머리로,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우두머리로, 나중에는 황권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이라고 자칭했고, 그들의 그릇은 모두 용으로 장식되었다.
전설에 나오는 탐욕스러운 괴물. 고대 종정에서 머리의 모양은 수족 그릇에 조각되어 장식으로 사용되었다. 여씨 춘추':' 탐식, 몸, 식인은 삼키지 않고 몸을 해친다.' " "서남 황야 고전 기서": "서남 인산인해로, 털이 많고, 머리에 테이퍼를 달고, 늑대처럼 탐욕스럽고, 재물을 모으는 데 능하고, 곡식을 먹지 않는다. 강자는 노약자를 취하고, 싸우는 것을 두려워하며, 이를 대식성이라고 한다. " "송소박은 후록" 볼륨 26: "소생초, 조상은 장안부에서 벼슬을 한다. 그는 서성 고조묘 앞에 있는 사람들이 탕을 팔아 떡을 팔았고, 백옥 한 조각을 얻어 운룡을 조각하여 바다 속 신산으로 지었는데, 충분히 대식할 수 있어 3 대 보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해경? "해북경" 은 가난뱅이가 호랑이처럼 생겼고, 한 쌍의 날개가 있어 사람을 좋아하고, 심지어 머리까지 먹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사나운 동물이다. 그러나' 산해경' 에서' 서산경' 은 가난의 또 다른 이미지를 언급했다. 이 문장 속 빈치는 소처럼 보이고 고슴도치 털이 있어' 해내 경화' 에 묘사된 것과는 크게 다르다. 하지만 둘 다 사람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 흉수이다. 이와 관련하여 차이가 없다.
혼란
。 산해경' 제 2 권' 서산경' 은 "천산 서쪽 350 리, 금옥만당, 웅황벽비, 남서쪽이 당곡에서 흐른다" 고 말했다. 황낭처럼 생긴 신새 한 마리가 불처럼 붉고, 육족사익, 얼굴이 없다. 노래와 춤이지만 진실일 뿐이다.
전설의 맹수-사나운 사람
고대 전설의 야수.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천제 전욱의 아들로, 이름은 오만하고 길들이기 어렵다. 이 이름들에서, 우리는 또한 그것의 행동을 대략적으로 추론할 수 있다. 가난과 마찬가지로 요요는 나중에 4 대 맹장 중 하나가 되었다.
해태
고대 신판제도 하에서 생긴 유명한 신수는' 법수' 라고도 불린다. 논형'' 화이난자' 에 따르면? 무술에 따르면, 소처럼 크고, 양처럼 작고, 굵고 기린처럼 보인다고 한다. 그것은 온몸에 짙은 색의 털과 밝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이마에 유니콘 한 마리가 있다. 뿔이 부러진 사람은 죽고, 어떤 사람은 날개가 있지만, 대부분 날개가 없다고 한다. 높은 지혜가 있어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고, 뿔로 부정직하고 불충실한 사람을 저항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세 사람들은 종종 절에서 말 대신 보통 양을 키운다.
구미호/구미여우/구미호
이 성은' 구미' 라고 불리며' 구미가금류' 라고도 불린다. 전설의 동물. 청산녹수의 산에 살면서 사람을 먹는다. 그 이론은 선진 () 에서 시작하여 한대 () 에 상서 () 의 짐승으로 전해져 왕의 창성을 상징한다. 그리고 천하태평은 왕 자손의 많은 이익을 상징한다.
"남산경": "한 마리 (청구의 산) 가 있는데, 모양은 여우귀 구미처럼, 소리는 아기처럼 들린다. 그것은 사람을 먹을 수 있고, 먹는 사람도 이상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백호전':' 덕은 백금백수, 구미호가 본다.
규우 (규)
"산해경" "황달경" 에 따르면 동해에는 유파산이 있어 바다로 7 천리 들어간다. 위에 야수 한 마리가 있는데, 소 한 마리처럼 보인다. 그것은 창백하고 뿔이 없다. 네가 수면에 들어서고 나갈 때 폭풍우가 올 것이다. 그 빛은 해와 달과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다. 그 이름은 규입니다. 황제가 얻은 것은 그 가죽을 북으로 하고, 뇌수의 뼈를 가지로 하여, 500 리가 천하를 들었다.
전설에 의하면 중국 동해에는' 육파산' 이 하나 있는데, 소란스러움이 산야에서 산다고 한다. 퀘벡의 몸과 머리는 모두 소와 같지만, 그녀는 뿔이 없고, 한쪽 다리만 있고, 온몸이 상처투성이이다. 날뛰며 해와 달의 빛과 우레와 같은 울음소리를 내는데, 물에 들어가기만 하면 반드시 폭풍우를 일으킬 것이라고 한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치우를 사로잡고, 그 가죽으로 군고를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만들었다. 그 결과 이런 드럼을 치는 소리가 방원 500 마일에 퍼질 수 있게 되면서 황제의 군대의 사기가 크게 높아져 치우의 군대가 무섭게 변했다.
날뛰며 천지와 동생하다. 세상에는 세 개밖에 없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모두 진시황에게 죽임을 당했지만 진시황은 황제의 성취가 없었기 때문에, 이 날뛰기로 만든 북은 그렇게 신기하지 않았다.
조영
인면마, 호랑이 무늬, 새날개, 소리는 두리안 같다. 천제를 위해 정원을 돌보는 신이라고 주장하지만 기껏해야 신수인 것 같다. 《산해경》에는 다음이 실려 있다
붉은 야수
화신 축융과 수신궁은 모두 신농의 후손이다. 제 1 차 세계대전에서 용을 탄 주융이 전승을 거두자, * * * 노동자들은 화가 나서 산꼭대기를 만질 수 없어 강물이 대지를 쏟아냈다. 물과 불의 힘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주융은 용을 파견하여 지하를 떠돌아다녔는데, 이 용의 후손 중 하나가 바로 적염수이다. 사방을 물에 잠기는 홍수는 보통 물이기 때문에 주융은 용으로부터 삼매진불을 빼앗아 후손으로서 적염짐승은 더 이상 신불을 소유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철 철골의 붉은 거대한 짐승은 여전히 필사자에게 패배하지 않았다.
"귀신과 귀신. 영수' 적수: 만불의 정예, 신비한 불의 수호자, 온몸이 붉고, 불길이 활활 타오르고, 사람은 이미 죽었다. 소문
이교 비법이 있는데, 옛날 악귀가 붉은 워크래프트로 팔흉마진을 재촉하는 것은 이상하다.
백택
곤륜산의 신수, 유명한 신수, 온몸이 하얗고, 사람의 말을 할 수 있고, 만물의 정을 이해할 수 있다. 당시 성인이 없었다면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중명새
재위 70 년, 한 나라가 덕을 쌓고 새 한 마리와 청사를 바쳤다.
필방
한 발, 빨간색 줄무늬, 흰색 부리가 있는 크레인 모양의 새.
유령차
별명이 아홉 마리의 새. 색깔은 붉은색으로 오리 한 마리처럼 큰 날개가 넓어서 밤낮으로 눈이 멀었다. 그가 약간의 우울함을 만났을 때, 그는 날아갈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고무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9 곡이 한때 개 중 한 마리였다고 하는데, 늘 사람의 피를 흘린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피가 뚝뚝 떨어지는 집에 흉괴가 있다. (이 질문이 그 예입니다)
그것은' 삼국연의',' 영표 육의',' 정자통',' 곡봉' 의 소개에 실려 있다.
항수어
석호에서 태어났는데, 이 호수는 얼음이 얼었다. 길이가 7 ~ 8 피트이고 모양이 잉어, 붉은색 같고, 그는 낮에는 물 속에 있고, 밤에는 한 사람이 된다. 찌르지 않으면 죽지 않고, 삶으면 죽지 않는다. 만약 네가 흑목 두 개로 그것을 삶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먹는다면, 너는 병이 날 것이다.
죽치
표범 얼굴, 소 귀, 긴 꼬리, 목소리가 큰 남자. 걷는 것은 꼬리를 물고, 쉬는 동안 꼬리를 굴린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영이경》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다
비염
사슴의 몸, 아바타 참새, 뿔, 그리고 뱀꼬리 표범 한 마리.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풍백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나는 바람과 분위기를 조종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 "추 연설 (리 사오) \" 포함.
촛불용
고대 중국 신화 속의 신수. 일명 촛불음인데, 그는' 독수리 발톱용' 도 썼다. 용의 얼굴을 하고 입에 촛불을 물고 있는 한 남자가 북서쪽 어두운 곳의 그림자를 비추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의 법력은 끝이 없고, 눈을 뜨자마자 온 세상이 밝아졌다고 한다. 바로 낮이다. 눈을 감으면 날이 어두워진다. 바로 밤이다. 오늘날의 문화사가들은 촛불룡이 북방용 토템씨족의 신화, 본래의 면모는 남자 뿌리로 남성 생식기에서 진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여성 숭배의 시대보다 늦게 생겨났다.
"산해경 황달경": "북서해 밖, 적수의 북쪽, 장웨이가 있다. 뱀의 얼굴은 붉은색이고, 똑딱거리는 눈은 말을 타고, 음침하고 밝다. 음식도, 잠도, 빗물도 없습니다. 구음촉입니다. 촛불이라는 뜻입니다. " 해외 고전: "종산의 신, 이름은 촛불음이고, 낮으로 여기고, 잠을 자면 밤으로, 바람을 겨울로 불고, 여름을 부르고, 먹지 않고, 휴식을 바람으로 삼는다. 그것은 천리 길이, 구멍 동쪽에 있다. 그것은 하나의 물건, 사람의 얼굴, 뱀의 몸, 그리고 붉은 색으로 중산산 아래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공의 "원시 숭배 개요" 를 참조하십시오.
추 ci 티안 웬: "왜 북서쪽이 열려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날씨가 좋지 않으면 촛불용은 어떻게 합니까? 또 다른' 큰 수법':' 북방에는 한산이 하나 있고, 용은 사면된다. ""
촛불용은 기러기 문 북쪽에 우위의 산으로 덮여 태양을 볼 수 없었다. 신인은 용얼굴이 있고 발이 없다. ("화이난자 지형 훈련")
하늘이 서북에 이르지 못하고 음양 소식이 없어 불정룡 한 마리가 천문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곽후는' 북대황경', 촛불용은' 안개가 자욱한 시' (1) 를 인용했다
만흥경' 구름: 날마다 사방을 따라다닌다. 고대 성자 는 말했다: 촛불 용 동쪽 투어, 전체 군대 가 파괴; 서쪽 투어, 남쪽 투어, 그는 크다; 그가 북쪽으로 여행할 때, 그는 심각하게 살해되었다. ("이순신 간웨이 치즐 도권")
"해외경": "종산의 신, 이름 촛불음, 낮으로 보고, 잠을 자고, 밤으로 불고, 겨울이라고 부르고, 여름이라고 부르고, 먹지 않고, 쉬지 않고, 바람을 쉬다. 그것은 천리 길이, 구멍 동쪽에 있다. 그것은 하나의 물건, 사람의 얼굴, 뱀의 몸, 그리고 붉은 색으로 중산산 아래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모든 이론은 대동소이하며, 분명히 해외 경전과 야경에서 유래한 것이다.
노래하는 뱀
그것은 대략 뱀과 같지만, 네 개의 날개가 있어 팬의 소리를 낸다. 가뭄을 보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듣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보살이 타고, 일명' 기린',' 듣기',' 듣기' 는 구화산진의 보물이다. 황금의 땅에서 탁XI 구화는 숨겨져 있으며, 그는 실천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진실한 경청으로 밤낮으로 그의 곁에 있어 그가 가는 곳마다 결국 불교도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교는 신견으로 존귀한다. 나중에 유행하게 된 것은 불교를 이해하고, 인간성을 이해하고, 악을 피하고,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한 조의 동물의 이미지를 자세히 듣고, 모든 것을 한 조로 모으다. 호랑이 머리, 코너, 개 귀, 용신, 사자 꼬리, 기린 발은 모양이 독특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세계는 그것을' 읍택의 보물',' 절당의 존귀',' 천지의 영',' 백수의 집' 으로 소중히 간직하여 소장품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니온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유니콘머리가 자라서 매우 사납다고 한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했다.
주부
사슴처럼 네 뿔이 있다. 전화로 물을 요구하다. 《산해경》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다
남해나비
거대한 나비. 누군가 그것을 잡아서 날개와 수염을 뺐는데, 그것은 아직 80 근이 남아 있어 아주 맛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영남 이물질지》에 기재되어 있다.
산지거미
거대한 거미는 바퀴처럼 크며, 그 실크는 지혈을 할 수 있다. 《남방 신간 서적》에 실려 있다.
코너 끝
전설의 길상동물 이름. 그것의 모양은 사슴과 같고 코에 뿔이 하나 있다. 하루에 18000 마일을 주행할 수 있고, 네 가지 언어에 익숙하다. 그 이론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송서 푸예 샤지": "결정자는 하루에 천리를 걷고, 사이의 말을 통한다. 군주가 당도할 때 반드시 책이 올 것이다. "
홍수룡
또 다른 예로 초가을 (초가을) 이 있습니다. 가을: 고대 전설에 뿔이 있는 작은 용. 아쿠아리움); 교국 (용). 드래곤: 드래곤에 속한다고합니다.) 교성 (용과 소)
또 다른 고서는 각룡이라고 한다.
초점은 용이다. 나팔 없이 만두를 말하다. 압운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