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공은 자포자기하여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당신이 좋은 것을 볼 때, 그것을 따르고, 당신이 정의를 맡을 때, 그것을 받아들이세요.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사람됨이 부드럽고 효도하며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거짓이 아니면 긍정적이다.
생활이 규칙적이면 덕성이 있다. 색깔이 단정하여 중간을 요구하다.
하룻밤 자고, 허리띠는 반드시 장식해야 한다. 황혼에 배워라, 조심해라. 이런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바로 학습의 원칙이다.
원역자는 가르치고 제자는 부터 가르친다. 겸손하고 활달하여 배운 것이 투철하다.
네가 좋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라. 온유하고 효도해야지, 자만하지 말고, 자신의 힘에 의지해야 한다.
마음은 반드시 공허하고 사악해서는 안 되고, 행동은 반드시 정직해야 한다. 집을 나서면, 반드시 규칙적으로 행동하여, 현혜로운 사람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
얼굴을 바꾸지 않으면 마음이 규범에 부합한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다.
허리띠는 반드시 단정해야 한다. 밤에 공부할 때는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전심전력으로 이런 일을 해야지, 태만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학습의 법칙이다. 적은 것은 저녁에 일찍 하고, 씻고 씻고 씻고, 집사는 책임을 다한다.
선생님, 옷을 가져가서 세탁하세요. 나는 손을 씻고, 손을 씻고, 나는 앉아 있다.
들락날락하며 공손하게, 마치 손님을 만나는 것 같다. 위험하게 시골에 앉아 있으니, 안색이 어색하지 않다.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은 청년 학생의 의무이다. 아침에 좌석을 청소하기 전에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하고, 일을 할 때는 존중과 신중함에 주의해야 한다.
치맛자락을 살살 들어 지금 일어나고 있는 왕 선생을 위해 화장실을 정리해 주세요. 세탁이 끝난 후 종업원은 세탁기를 뜯어내고, 방을 청소하고, 책상을 차려 놓고, 종업원이 강의테이블에 앉기 시작했다.
제자의 출입은 공경해야 한다. 현장은 마치 손님을 만나는 것과 같다. 앉아서 선생님을 대면하고, 함부로 얼굴을 바꾸지 마라.
업계의 규율은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일주일 동안 문제없습니다. 나머지는 안 됩니다. 첫 번째 암송은 반드시 해야 하고, 두 번째는 이미 했다.
네가 무슨 말을 하든, 무엇을 하든, 너는 이것이 규율이라고 생각한다. 옛사람이 창창하고, 여기에서 시작된다.
자리에 앉으면 좁은 자리에 앉아도 일어날 것이다. 손님이 있다면 제자 좌군.
손님에게 길을 내주지 않으면 그대로 하고 주문서에 뛰어들어야 한다. 요청은 없으나 반대로 하겠습니다.
베개를 높이 베고 근심 걱정 없이 구업을 재개하다. 궁금한 게 있으면 물어보세요.
모든 선생님이 일어서다. 선생님의 강의를 받는 순서에서는 반드시 좀 더 큰 학생부터 시작해야 한다. 처음 이렇게 하면 앞으로는 이렇게 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선생님의 강의, 강의, 강의, 강의, 강의, 강의, 강의, 강의)
처음으로 나서야지 꼭 다시 올 필요는 없다. 모든 언행은 중립을 원칙으로 해야 하며, 고대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반드시 이것으로 출발할 것이다.
뒤늦게 도착한 동창이 입석할 때, 옆에 앉아 있는 동창은 제때에 일어나야 한다. 손님이 오면 제자는 빨리 일어나야 한다.
손님에게 무례하게 굴지 말고 걸으면서 빨리 와서 남편에게 물어봐라. 손님이 찾으시는 사람이 없어도.
너는 반드시 돌아와서 나에게 말해야 한다. 그런 다음 원래 장소로 돌아가서 계속 공부하십시오.
공부에 무슨 문제가 있으면 얼마든지 물어보세요. 왕선생이 교실을 떠날 때, 모든 학생들이 일어섰다.
먹는 것에 관해서는, 선생님은 먹을 것이고, 제자는 먹일 것이다. 사진을 찍고, 입을 씻고, 무릎을 꿇고 먹이를 주세요.
장을 잘못 먹으면, 오래된 음식을 먹어도 모순이 없다. 음식을 사는 곳: 새, 짐승, 물고기, 거북이, 먼저 스프를 내야 합니다.
수프에 넣지 마세요. 소스 앞에 있고 중요합니다. 밥은 졸이고, 좌주 우장.
손짓으로 퇴장하고 손으로 서다. 세 끼 두 말, 왼쪽에는 빈 콩을 들고, 오른쪽에는 비수를 들고, 2 주 동안 돈을 갚고, 한 번 보세요.
마찬가지로 이빨로 불고, 주초, 손잡이는 무릎을 꿇지 않고, 두 번째 규율이다. 선생은 먹었지만 제자는 철철이다.
화장실로 뛰어들어 전투 전에 제물을 모으다. 반찬이 나오자 선생님은 밥을 먹고 제자는 밥을 배달했다.
소매를 걷어 올리고 세수를 마치고 무릎을 꿇고 선생님께 음식을 드렸다. 양념과 음식을 잘 넣고 식탁을 어지럽게 놓지 마세요.
일반 요리 절차: 고기를 먹기 전에 야채 수프를 먼저 먹어야 합니다. 수프와 고기가 번갈아 배열되어 있고, 고기는 양념 앞에 놓여져 있고, 그 쿠션은 정사각형으로 해야 한다.
밥이 올라오면 양치질용 술과 풀을 좌우에 놓는다. 식후에 물러나서 한쪽으로 서셔도 됩니다.
보통 밥 세 그릇과 술 두 잔입니다. 제자는 왼손에 빈 그릇을 들고 오른손에 젓가락 숟가락을 들고 번갈아 가며 술과 밥을 더하고, 컵그릇을 비우는 어른들에게 주의를 기울였다. 많은 사람들이 나이 순서대로 그릇을 비우고 있다.
무릎을 꿇고 긴 숟가락으로 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가미의 규칙이다.
왕 선생이 식사를 마친 후 제자는 식기를 철수했다. 얼른 양치질을 왕 선생에게 가져다 준 후에 책상을 깨끗이 닦고 제물을 잘 놓아라.
선생님은 생명이 있고 제자는 식량이고 치아는 중요하다. 밥은 꼭 챙겨 와야지, 국은 손이 필요 없다.
그리고 무릎이지 팔꿈치가 아니다. 배불리 먹고 바구니로 손을 가리고 진동으로 책상을 쓸어라.
먹은 사람이 만들었는데 옷을 잡아당겨 넘어졌어요. 시골에서 빙빙 돌면서 손님과 같은 각자의 피드백이 있다.
그것은 온전하기도 하고 온전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우뚝 솟아 있다. 제자들은 통역관 선생이 먹으라고 할 때까지 먹지 않았다.
나이에 따라 앉으시고 가급적 멀리 앉으십시오. 너는 손으로 음식을 들어야 하지만, 손으로 국을 골라서는 안 된다.
팔꿈치가 아니라 무릎에 손을 얹을 수 있습니다. 배불리 먹으면 손으로 입을 닦는다.
치마를 떨고, 방석을 벗고, 밥을 먹고 일어나 옷을 들어 올리고, 식탁을 떠났다. 잠시 후, 나는 책상으로 돌아가서 내가 먹은 것을 철수해야 한다. 마치 손님에게 책상을 치우는 것과 같다.
연회석이 끝나면 식기를 잘 치워야 하고, 제자는 손을 내려놓고 다시 서 있다. 전투 방식: 접시에 물을 넣고 팔꿈치를 휘저어 수업시간에 뿌리고 방에서 악수를 합니다.
손에 백궁을 들고 작중에 빗자루가 있다. 집에 서 있으면, 그 계기는 결코 서툴지 않다.
쓰레받기에 빗자루를 들고 문에 기대다. 모든 프로젝트는 오스트리아에서 시작해야 한다.
투수판이 고장나서 철자가 철저하지 않다. 싸우고 물러나 실내에 모이다.
널빤지에 앉아 정리하면 잎은 자신에게 맞고 빗자루는 쓰레받기에 있다. 만약 왕 선생이 이렇게 한다면, 그는 잠시 충동적으로 사직할 것이다
앉아서 서서 그것을 버리다. 서로 대항하고, 서로 조화를 이루다.
저녁 식사 후 의식은 계속될 것이다. 바닥을 쓸어 버리는 방법: 대야에 맑은 물을 넣고 소매를 팔꿈치에 얹고, 방은 손을 들어 물을 뿌릴 수 있을 정도로 넓으며, 안실은 양손으로 물을 튀길 수 있을 정도로 좁다.
쓰레받기는 잡고, 쓰레받기는 자신을 향하고, 빗자루는 쓰레받기에 넣는다. 그리고 방에 잠시 서 있으면 실수할 여지가 없다.
빗자루를 들면서 쓰레받기도 내려 놓고, 보통 문가에 있다. 무릇 청소 규칙을 준수하는 사람은 반드시 남서쪽 구석에서 쓸어야 한다.
방 안에서 앞뒤로 비스듬히 구부리고 바닥을 쓸 때 다른 것을 만지지 마세요. 이전에 뒤로 쓸어서, 마지막에 쓰레기를 문 안에 거두어들였다.
달판을 웅크리고 쓰레기통에 넣다. 쓰레받기의 혀를 자신에게 대고 빗자루를 쓰레받기에 넣는 것을 주의해라. 만약 왕 선생이 이번에 나와서 일을 한다면,
그는 일어나 앞으로 나가 저지했다. 그런 다음 쪼그리고 앉아 쓰레받기와 빗자루를 들고 다시 일어서서 문을 열어 쓰레기를 꺼내게 했다.
청소를 마치고 서서 규칙에 부합한다. 식사할 때는 여전히 예의를 지켜야 한다.
쓰러진 사람은 불을 올리고 촛불을 들고 구석에 앉아 있다. 요컨대, 잘못된 방법은 좌석에 가로로 있는 것이다.
빗 사이의 거리는 불이다. 문장이 한순간처럼 찜질방은 찜질을 허용한다.
그러나, 당신이 다음 장소에 있다면, 당신은 기분을 느낄 것입니다. 오른손에는 촛불을 들고 왼손에는 빗을 들고 있다.
촛불이 있으면 영광이다. 나는 빗을 들고 나갔다.
황혼 무렵, 나는 불을 붙일 것이고, 제자들은 불을 들고 방 구석에 앉아 있을 것이다. 땔나무 묶음의 배치 방법을 주의해서 네가 앉아 있는 곳에 가로로 놓아야 한다.
"촛불" 을 보세요.
2.' 제수규' 의 내용은' 제수규' 를 포함해 제자의 출사, 접대, 피드백, 제사, 촛불, 진퇴의식을 기록하며 오늘의' 학생수칙' 과 비슷하다. 청대 홍은 "고대사가 대대로 제자를 가르치는 것" 이라고 생각했고, 청대 장숙조도 "고대사가 제자를 가르치는 법" 이라고 생각했다.
제수규' 는 매우 진실하고 완전하며 가치 있는 중국 역사, 특히 중국 교육사를 연구하는 문헌이다. 제나라 하희공설이 제정한 첫 학생 수칙이다. 정강성주 2' 리' 는' 제수규' 에서' 밥은 졸로, 술은 좌유우' 를 두 번 인용했고, 허슈도' 설문해자' 의' 제수규정' 을 인용했다. 정 () 서 () 는 당시 학술 여러분과 그 후손으로 현대까지 여전히 큰 영향을 받아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제수규' 는 한대에서 정 서 등 대사의 중시를 받았는데, 이는' 제수규' 가' 진정한 고서' (손어) 라는 것을 보여준다. "제수규" 는 던이 죽기 1 년 전, 향년 62 세를 일기로 썼다. 그 자체로도 가장 성숙한 것이다. 네가 아무리 써도 너는 늙었다. 그것은 펜, 고풍스럽고 단정하며 꾸밈이 없고, 자연스럽고 게으르며, 소장할 때 수식하지 않고, 때로는 흰 펜을 날리는 것이 있어 낡은 탈속을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된다. 그것의 매듭은 겉으로는 분산되어 있지만, 체내에서는 밀집하고 집중되어 있다. 그것은 진 인감보다 약간 길어서' 한전' 보다 약간 낫다. 밀집한 곳은 약간 위쪽을 향하고, 아래쪽은 발을 길게 하기 쉽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이전의 습관이 점차 줄어들면서 그 성격이 점점 성숙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나이] 와 같은 글자도 있는데, 전서 방법에 따라 이기적인 혐의가 있다. 따라서 던을 배우려면 먼저 중국 고대 초등학교를 배워야 은실한 가정에서 희망을 가질 수 있다.
문어문 선생님이 가르치고 제자가 원칙임을 설명하다. 문공은 자포자기하여 이루 다 말할 수 없다. 당신이 좋은 것을 볼 때, 그것을 따르고, 당신이 정의를 맡을 때, 그것을 받아들이세요.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사람됨이 부드럽고 효도하며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거짓이 아니면 긍정적이다. 생활이 규칙적이면 덕성이 있다. 색깔이 단정하여 중간을 요구하다. 하룻밤 자고, 허리띠는 반드시 장식해야 한다. 황혼에 배워라, 조심해라. 이런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바로 학습의 원칙이다.
선생님이 가르치고 제자가 따르다. 겸손하고 활달하여 배운 것이 투철하다. 네가 좋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네가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라. 온유하고 효도해야지, 자만하지 말고, 자신의 힘에 의지해야 한다. 마음은 반드시 공허하고 사악해서는 안 되고, 행동은 반드시 정직해야 한다. 집을 나서면, 반드시 규칙적으로 행동하여, 현혜로운 사람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 얼굴을 바꾸지 않으면 마음이 규범에 부합한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다. 허리띠는 반드시 단정해야 한다. 밤에 공부할 때는 반드시 조심해야 한다. 전심전력으로 이런 일을 해야지, 태만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학습의 법칙이다.
4. 문어문 선생님, 전문을 말하고 원문을 번역하는 선생님 (1) 이 있어야 합니다.
선생님, 그래서 ② ④ 산업 ⑤ 도 전파 ③.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라 (6), 누가 곤혹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까? 막막하고 선생님께 배우지 않는 것은 막막하고 (7) 결국 이해할 수 없다.
(8) 나를 낳기 전에 (9) 도 내 앞에 고정되어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10);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저는 선생님입니다. 부용은 그의 연월이 제가 낳은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1 1)? 그러므로 귀천이 없고, 길이도 없고, 부족도 없고, 도의 존재, 스승의 존재 (12) 가 없다.
허허! 스승도 (13) 는 오랫동안 전해지지 않았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 성인은 남자 (14) 였고, 아직 먼 곳에 있었고, (15) 선생님께 질문을 했습니다. 오늘의 사람 (16) 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 (17) 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합니다 (18).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당신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그에게 그는 선생님을 부끄럽게 여긴다. (19)! 소년의 선생님 (20), 가르치고, 문장을 읽는 법을 배우는 것 (d u) (21) 은 내가 말한 그의 곤혹스러움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다.
나도 몰라, 이해가 안 돼, 나도 몰라 (22), 아니면 몰라 (F 4u), 하지만 초등학교에 유산 (23) 을 남겼어. 아직 잘 못 봤어. 주술사 (24) 는 뮤지션 (25) 이며, 선생님이 되어도 부끄럽지 않다 (26); 사대부 (27) 는 스승인 운철이라고 부르며 모여서 웃었다.
물어보자마자 그는 그해 (28) 와 비슷하고 도와 비슷하다고 말했다. 비천한 직위는 치욕 (29), 관직은 경멸 (Y) (30) 을 초래한다.
오! 선생님의 길이 없어졌다 (3 1)!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음악가이고 신사 (32) 는 경멸 (33) 이다. 오늘날 그들의 지혜는 (34) 와 그들이 달성할 수 없는 것이다. 이상하고 어색해 (y) (35)! 성인 무상사 (36). 공자는 일찍이 준자 (37 세), 홍 (38 세), (39 세) 에서 스승을 지냈다.
담 (37) 의 제자 중 한 명은 공자만큼 현숙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40) "그래서 제자는 선생님만큼 좋지 않아도 되고 (4 1)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순서가 있고, 한 술업에는 전공이 있다 (42), 그것뿐이다.
이 (PࢱN) (43) 열일곱 살, 고문에 능통하고, 주 (44) 는 육예 (44) 에 능통하고, 숙독의 뜻을 분별하지 않고 (45), 그는 더 깊이 배웠다. 우가기는 옛길 (46) 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전달할 수 있다 (yí)(47).
학자: 연구하는 사람. [2] 그래서: 사용했습니다.
네. [3] 도: 유교, 공맹의 철학, 정치 등의 원리를 가리킨다.
한유가 이 책에서 선택한 원래의 길을 참고할 수 있다. [4] 수락: "부여" 를 통해.
가르치다. [5] 업: 일반적으로 고대 고전, 역사, 철인, 고서에 대한 연구를 가리킨다. 본 책 아래 한유의' 학습에 대한 이해' 에 묘사된 작가 연구의 내용을 참고할 수 있다.
[6]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니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진실을 아는 것이 아니다. 첫째, 지식과 진리를 가리킨다.
공자의 논어 본문: "아들이 말했다,' 태어나지 않고 알고, 그것을 원한다.' 공자의 논어 지 (Ji): "아들은 말했다:' 태어나고 아는 사람, 또한; 배운 자는 두 번째다.
공자는 어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지식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는 자신이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한월은 더 분명히 밝혀졌는데, 타고난 사람은 아무도 없다.
[7] 똑같이 곤혹스러운 것은, 어려워진 문제들이다. [8] 후: 나머지.
[9] 문도: 본문' 논어 입인': "자가 말했다:' 문도자, 저녁에도 죽는다. "냄새, 듣기, 확장 이해.
타오: 여기서 동사로 쓰이는 것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고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그러므로 너희는 그에게서 배워야 한다: 그를 따르고, 그를 스승으로 모시라.
선생님이 되는 것은 바로 선생님이 되는 것이다. [1 1] 부용은 그가 내 곳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다. 누가 그의 생년월일이 나보다 빠르든 늦든 누가 신경을 쓰느냐? 안 돼, 안 돼
알고, 알고, 알고 있다. 연도: 나이.
도가 있는 곳, 선생님이 있는 곳: 지식과 진리가 있는 곳, 선생님이 있는 곳. 이치를 아는 사람은 자신의 선생님이라는 뜻이다.
[13] 스승: 스승을 길로 삼다. 즉 학도이다.
타오, 여기 패션의 의미입니다. [14] 일반인이 아니다.
아니면. [16] 사람: 보통 사람.
[17] 선생님을 부끄럽게 한다: 스승을 부끄럽게 한다. [18] 그러므로 현자 익현, 어리석은 자 익우: 그러므로 현자는 더 지혜롭고 어리석은 자는 더 어리석다.
이익, 더, 더. [19] 혼란: (정말로) 혼란! [20] 피터의 선생님: 아이들을 가르치는 선생님들.
[2 1] 문장 읽기 (d u 조롱): 문장 조롱이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이를 글의 뜻을 다한 문장이라고 불렀고, 뜻은 끝이 없는 읽기 (쉼표), 마침표는 원, 쉼표는 점이었다.
고서에는 문장 부호가 없으니 선생님은 웃긴 문장으로 아이에게 책을 읽도록 가르쳐야 한다. 독서가 재미있다.
[22] 선생님이 되시겠습니까? (F 4u): 어떤 것은 선생님께 여쭤보고, 어떤 것은 선생님께 묻지 않습니다. "없음" 과 "없음" 은 같습니다.
이 문장을 번역할 때에는 오역에 주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번역을 참고하세요. [23] 초등학교와 대유산: 소방면 (무엇을 읽을지 모른다) 은 배워야 하고, 대방면은 포기했다.
[24] 주술사: 고대에는 기도, 점 등 미신적 방법이나 약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사람을 주술사라고 불렀다. 이주수 대극에는' 무의사' 라는 기록이 있다.
논어 계씨: "상수가 없는 사람은 주술사가 될 수 없다." 비천한 직업으로서.
[25] 백공: 장인을 가리킨다. [26] 상면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27] 가족: 계급. [28] 유사: 유사, 유사.
[29] 비천함은 부끄러움으로 가득 차 있다: (지위가 낮으면)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30] 아첨하다 (y): 아첨하다.
[3 1] 답변: 이력서. [32] 군자: 고대에는' 군자' 가 두 가지 의미를 지녔는데, 하나는 지위가 높은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품성이 높은 사람이었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전자의 뜻으로, 사대부와 맞먹는다. [33] 경멸: 같은 열에 경멸하고 경멸을 표시하다.
치아, 원래 나이를 가리켰지만, 또한 배열로 이어졌다. 어린 말은 매년 이가 하나 자라기 때문에 말의 나이는 이를 헤아려 사람의 나이를 가리킨다.
옛사람들은 왕왕 나이에 따라 서로 안배한다. 이 말은 봉건 계급의 전통적인 편견을 반영한다.
[34] 네: 사실. [35] 이상: 이상? 우선, 말투는 수사적 어조를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36] 신선선생님:' 논어 장자': "자공이 말했다.' 대사가 어떻게 배우지 않을 수 있지만 어떻게 영원히 선생님이 될 수 있을까?' \ "마스터, 교사, 공자 를 의미한다. 자공은 그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고 말했는데, 왜 일정한 선생님이 있어야 하는가! [37] 탄자: 춘추시절 공자는 담국 (이 산둥 탄성) 의 국군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