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m 은 원래 불교 어휘였다. 매우 긴 시간을 가리킨다. 뒤는 액운, 재난, 시한을 가리킨다.
5 대에는 "오삼오환의 귀환을 격려하라" 는 시구가 적혀 있다. "한 법왕이 복을 남기기 어렵다."
돈황변문집 불설 미륵보살이 호주머니담경': "각자 매일 경을 세고 나무를 떠나지 않는다."
원명' 풍옥란' 제 3 할인: "그 두 뱃사공은 은을 찾아 몇 리 동안 도망갈 수 없다."
"깨우기 여동빈 비검이 황룡을 베었다": "칠칠칠백 년, 불교는 이미 다 끝났고, 이 숫자도 마찬가지다." -응?
청대 위원' 오성기' 권 9: "메뚜기 인력은 잡을 수 없고, 단지 세기만 하면 된다." -응?
청대 기윤' 악웨이초당 회서잡지 주 1': "무뢰한의 이야기는 꽤 알려져 있지만 한숨 한 번 내쉬면 운명을 바꾸기 어렵다." 노신 "중국소설사략" 제 18 조: "국보은영웅, 신봉선선, 인신의 죽음은 강도수를 맡긴다."
확장 데이터:
강도는 시간이나 기한을 의미합니다. 불교 명사가 아닙니다. 불교 명사가 아닙니다.
굴원은' 초사' 의' 부거' 에 한 마디가 있다. 셀 수 없고, 신은 이해할 수 없다. 이 숫자는 점술의 수를 나타냅니다. 고전의' 대모비' 는 하루의 길이는 너의 활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응곤이' 문선' 에서 쓴' 조와의 편지' 라는 글은 춘생자 창, 추생자 피로, 자연의 수에 대한 미움이 없다고 한다.
이것들은 모두 정의, 운명 또는 운에 관한 이론이다. 불교의' 강도' 와 결합하면' 강도' 론이 생겨났다.
도가는 천지의 멸망이 강도라고 말하며, 이를 주반복이라고 한다. 점쟁이는 또한 운명적인 강도, 재난, 시한을 가리킨다. 그것은 고대 도교에서 거시적인 시간 개념 중 하나이다.
고대 도교 오조에 따르면 우주는 수만 년 후에 원나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할 것이라고 한다. 출처 "아야코 자연": "12 월 달리기, 주 반복." " 돌고, 돌고, 돌고, 돌고, 돌고, 돌고, 돌고, 돌고, 돌고, 돌고
기본 아이디어는 세계가 매우 긴 기간, 즉 이른바' 대년' 에 따라 끝없는 순환에 처해 있다는 것을 간단히 표현할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액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