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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명론의 주석 번역

1, 통치: 정치청명, 즉 천하를 다스린다.

2, 혼란: 난세.

교통: 국운.

차이: 당황, 계몽.

5, 비싼: 중요한 위치.

6. 아이고: 가난하다.

7. 시간: 기회.

8, 자기 융합: 자연이 함께 있다.

9. 소개팅: 서로 가까워요.

10, 소개: 소개.

1 1, 선통: 암묵적인 이해.

12, 접속사: 의미는' 선통' 과 같다.

13, 말해: 느낌, 그것을 실현시키자.

14, 사회 노래 쇠퇴, 성인출: 미신. 이선은 "춘추 전탄바" 를 인용했다. "사회에는 성인이 있다. 좋아, 백성은 돌아올 것이고, 하늘은 죽을 것이다. 송군은 "예사 군주가 노래를 부르면 교령이 집행되고 교령은 명확해야 하지만 성인만이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응, 화난 그 사람. 성인이 화를 내면 하늘이 죽을 것이다. 국이 나오면 상서로워진다. 상수리나무는 고대에 토지신을 제사한 곳이다. 동아리의 창법은 동아리에서 누군가가 부르는 것이고, 노래하는 사람은 봉기를 앞장서는 사람, 즉 성인이다.

15, 이윤: 상탕 대신.

16, 제나라: yìng 읽기.

17, 아헹: 관명, 미래의 유승상.

18, 태공: 즉 태공이 강자이를 바라본다.

19. 인자한 아버지: 주무왕존태공왕은 인자한 아버지다.

프리실라: 춘추시대 진무공의 의사.

2 1, 장량: 한고조 유방의 중요한 모사.

22. 황석의 상징: 이선은' 황석공서' 를 인용한다.' 황석은 신인이다. "상략", "중략", "하략" 이 있습니다. " 그는 또한' 하도' 를 인용했다. "황석공이 말했다. 장량 말했다." 이것을 읽어라, 유지의 스승이 되어라. "

3 관: 손자병법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24. 첸과 항목: 그리고 시앙 유.

25. 유공: 유방.

이윤, 태공, 비시, 장량.

27. (l 욕망) 그림: 역사 기록.

28. 천인: 천인.

29. 메쉬: 측정.

30. "청명" 문장: "예기 공자의 은거" 에서.

3 1, 신: 신보.

푸: 용.

존: 젠장.

34. 축성: 흥국의 주.

35, 혼란: 망국의 군주.

36. 왕우: 주유왕, 서주에 죽은 왕.

찬미: 주유왕 여왕을 찬미하라.

38. 조백양: 춘추시대의 조국군.

사교 궁전: 희생 장소.

40. 손보숙: 춘추시대의 노의사.

4 1, 니켈: 접근.

42, 수직 소: 봄과 가을 루 guoren.

Gengzong: 루 국가 이름, 이 sishui 카운티 동쪽.

44, 수: 달력, 즉 천명.

45. 하도와 낙서.

본문: 주문왕을 가리킨다.

47. 천명: 운명을 인정하고 천하를 얻다.

48,79: 7 대, 9 대.

오: 아.

50, 6 월 8: 6 대, 8 대.

왕승: 주성왕, 주무왕의 아들.

52. 딩기원: 딩기원.

53. R: 허난성 낙양시 고대 수도의 이름입니다.

54. 점술: 점술 예측이 국가에 전해진 세대수.

55. 점술의 해: 향국의 연수.

56. 이우: 주유왕, 주려왕.

57. 바: 제환공과 진문공을 가리킨다.

58. 영지: 쇠퇴.

59. 문보: 문덕이 약하다.

60, 점차: 보급.

6 1,: 주.

62, 궤변: 궤변, 전략가의 발언.

63. 7 개국: 전국 시대의 7 대 영웅은 각각 제나라, 추, 연, 한, 조, 위, 진이었다.

64, 잔인하다: 잔인하다.

(65), 중니: 공자, 자중니.

66. 염언: 공자의 제자 안회와 옹옹.

67. "(y ρ) 렛: 주객의 예우를 환영합니다.

규칙: 에티켓 시스템.

69.yín yín: 즐겁고 친절합니다.

70. 중지: 중지.

7 1, 맹자: 맹자, 순자.

72, 올바른 길: 유교 도통.

73. 차원: 부서.

74. 죽음: 마침내.

75, 익사: 익사.

76. 원조: 구원.

77, 장치: 장치만 있습니다.

78. 주: 그 사람.

79. 루 웨이: 루 와 구오 웨이.

토론: 웅변.

8 1, 추모: 육지,.

82. 겸손: 겸손의 미덕.

83. 자희: 초나라 대신.

84. 후안태 (후안태): 동주 춘추시대 송국 (현재 하남 상구) 사람.

85. 도: 유교의 도.

86. 경제: 구제.

87, 귀함: 존귀.

88. 시간: 시간.

89, 응당: 귀납.

90. 밀론: 통일사진. <역경> 에서 말했다: "하늘과 땅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우리가 내일 땅의 길을 도울 수 있다." "

9 1, 갑자기 운전 (Q-ZH U): 질주, 즉 달리기.

92. 만: 채 추.

93. 여름: 송, 위.

94. 공자: 공자의 손자.

95.Xi sheng: 나는 성인의 영역에 도달하기를 희망한다.

96, 준비: 궁극적 인 미덕이 있습니다.

97. 자신을 폐쇄하다: 자신을 강화하다.

98. 높이 올리기: 고상한 절개를 유지하다.

99. 주인: 군주.

100, 매듭: 말 네 필로 차 한 대를 몰다.

10 1: 건물 문: 문.

102, 고객: 손님.

103, 여름 보라색: 상보, 단어 여름 보라색.

104, 교실로 올라갔지만 방에 들어가지 않음: 이미 성취가 이루어졌지만 아직 최고조에 이르지 않았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105,: 위.

106, 서하: 위국지명, 현재 산시 () 성 동부 황허 서안입니다.

107, 독일로 복귀: 덕에 굴복하다.

108, 공자: 공자.

109, 군자: 공식.

1 10, 다만 성실함.

1 1 1, 심향: 투샹, 투항강. 이선은 "초사" 를 인용했다. "원, 시앙, 자신을 참으며 가라앉는다."

1 12, 초과: 초과.

1 13, 롯데지명: 운명에 안주하고 스스로 즐기다.

1 14, 억제: 좌굴.

1 15, 행: 따돌림.

1 16, 이름: 신용도.

1 17, 쓰촨: 강.

1 18, 깊이: 깊은 담.

1 19, 비: 비.

120, 청소: 깨끗합니다.

12 1, 탁함에 현혹되지 않음: 탁함에 현혹되지 않음.

122, 경제류 물건: 세탁물.

123, 이순신 (w 아바타): 위반자.

124, 주: 군주.

125, 독립: 다른 사람과 독립적.

126, 음수: 곰.

127, 표시: 특별.

128. 말뚝: 흙더미.

129, 터뷸런스: 빠르게 흐르는 물.

130, 줄: 품행.

13 1, 참 또는 거짓: 비판.

132, 이사: 앞차의 교훈.

133. 차를 따라잡고 궤도를 따라 달리다: 그리고 전복되었다.

134, 씨발: 절개를 고수하는 뜻이에요.

135, 수지: 포부를 이루다.

136 달력: 체험.

137, 비방: 비판.

138, 부서: 한턱 내세요.

139, 계산: 전략.

140, 인생은 살아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논어안연에서 나온다. 인생의 부귀를 뜻하고, 부귀할 운명이라는 뜻이다.

14 1, OK: 구현.

142, 노상: 생강 이빨.

143, 백리향: 백리향.

144, 난소: 장량.

145, y o: 물어보세요.

146, 폐기: 중지.

147, 싸다: 지위가 낮다.

148, 그것을 위해: 정치를 가리킨다.

149, 시시: 세속에 영합하다.

150, 종추 (q ch ú): 아첨쟁이.

15 1, 치씨: 등이 굽고' 함께' 라는 뜻입니다.

152, 계절 () 양: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들어라. 이봐,' 엎드려' 를 나에게 건네줘.

153, 구불 (w I y í): 구불.

154, 의미: 관점.

155, 유량: 흐르는 물.

156, 엿보기: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을 훔쳐보다.

157, 뒤로: 애착과 편차.

158, 유연성: 유연성.

159, 도시로 돌아가기: 번화가로 갑니다.

160, 제인: 비싸요.

16 1, Jie: 청소 보수.

162, 아쉽다 (jρn): 짱.

163, 차도: 차마 추종자.

164, 위험: 탐욕.

165, 상품 뇌물: 보물품.

166, 외설: 중독을 의미합니다.

167, 펄스 (m-m): 응시.

168, 용봉: 관용봉, 성인.

169, 비간: 윤의 보통 형제.

170, 크림과 아레: 은근한 신하.

17 1, 우자쑤 (x): 춘추시대의 우의사.

172, 칼의 이름.

173, 급록: 한무제가 동해군 현을 임할 때, 감히 간언하고, 무제는 표면 존중을 했지만, 실제로는 미워했다.

174, 주: 관명.

175, 처벌: 중지.

176, 장탕: 무제는 한의사, 검열 의사입니다.

177, 소: 서한 장관.

178, B-ZH: 과거와 미래를 연기하는 것은 딜레마를 의미한다.

179, 살살 (jio y): 밧줄로 목 졸라 죽인다.

180, 정영회: 정영회.

18 1, 소진: 소진.

182, 달리기: 달리기와 경기.

183, 리드: 성자의 덕을 세우다.

184, 수행대신: 제후대신.

185, 왕망: 한평제는 안국공이라는 큰 사마입니다.

186, 동현: 한나라가 황제를 애도할 때 미선을 광록 의사로 여겼습니다.

187, 양웅: 서한사부 작가.

188, 종서: 동중서, 서한학자.

189, 탄: 침묵.

190, 제정: 제경공, 춘추시대 제나라의 군주.

19 1, 사전: 말 4 천 마리.

192, 원직: 이선인용' 가정어': "원직, 송인, 자사님. 청약 수절, 궁핍하고 즐겁다. "

193, 실제: 화물.

194, 버려진 집: 방실 포기.

195, 루 (r): 젖은.

196, 이거 빼고요.

197, 매달림: 분명합니다.

198, 천도: 하늘의 뜻을 가리킨다.

199, 굽기: 명나라.

200, 사람들의 눈과 귀, 행복한 마음: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20 1, 생활운전: 차로 출발하다.

202. 진비: 전부 진열되어 있어요.

203. qi nch bang: 치마를 들어 올립니다.

204. 문 (W N) 양: 춘추시대 루의 지명입니다.

205. 언덕: 들판을 가리킨다.

206. 농작물: 농작물.

207. 지 (j): "만두" 를 건네주세요.

208. 오와 해릉: 곡창 이름.

209. 산디우 (d): 산의 이름.

2 10, x ιr n: 의미는' 쉬움' 과 같습니다.

2 1 1, 중산: 쿤룬 산.

2 12, 램 틴: 산 이름은 산시 성 램 틴 카운티 동부에 있습니다. 이 두 산은 모두 아름다운 옥석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 13, 야광: 야광옥, 보주의 이름.

2 14, 색상 (y ü fࢱn): 두 가지 미옥.

2 15, 자신에게: 자신의 소유를 주다.

2 16, 본문: 형식.

2 17, 의미 (se): 소중히 여기다.

2 18, 6 병: 각종 질병을 가리킨다.

2 19, 오형: 모, 모, 모, 공, 빅뱅 오형을 말한다.

220, 공격: 강탈.

22 1, 몸 이름의 친소: 몸을 사랑하고 이름을 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생활: 모든 것이 자랍니다.

(223), 대보: 가장 큰 보물.

224. 직위: 황후.

225. 정직한 사람: 나쁜 일을 하는 것을 금지한다.

226, 제안: 제안.

227. 한 사람: 천자를 가리킨다.

228. 공무원: 공무원인 사람.

229, 위험: 탐욕.

230, 득: 득관.

23 1, 원문: 버클.

232, 핵: 평가.

233 분: 명분.

동력: 균형.

(235), 불행의 문: 불행의 문.

(236), 조란 (zhāo): 장명의 모습.

237. 피터: 재난과 굴욕을 가리킨다.

이것은 행복과 영광을 의미합니다.

239. 출: 관직, 관직.

240, 장소: 은거.

24 1, 시간: 기회.

242, 침묵: 침묵.

진기: 북극성.

244. 현적함: 현적함: 훈의상의 수평관을 가리킨다.

245. 회전: 중심을 기준으로 회전합니다.

246, 균형 축: 축.

247, 연기: 유산.

248, 재즈 (주é): 그것.

손: 순.

(250), 연날개: 나머지는 후세를 위한 것이다.

25 1 .. 첫 친구: 공자. 작가는 그가 노자의 후손이고, 노자와 공자는 친구라고 생각하여 그를 불렀다.

박지희: 후손을 위한 계획입니다. 혼란을 다스리는 것은 운명에 의해 결정된다. 빈곤은 운명에 의해 결정된다. 순위는 시간에 따라 결정된다. 그러므로 운명이 곧 흥성할 때, 반드시 현명한 군주가 생길 것이다. 현명한 군주가 있으면 반드시 충군 현신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서로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함께 왔다. 그들 서로의 소개팅은 소개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친밀하다. 한 사람은 노래를 부르고 다른 사람은 반드시 대답해야 하고, 한 사람은 그림을 그리고 다른 한 사람은 반드시 들어야 한다. 서로의 도덕적 곤혹은 마치 계약과 같다. 득실을 막론하고 상대방의 야망을 의심하지 않을 것이며, 비방자에게 이간질을 당하지도 않고, 군신의 도리로 큰일을 행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들이 이런 성공을 거둘 수 있는데, 어디가 인위적인 것인가? 네가 바친 것은 하늘이고, 네가 하소연하는 것은 신이고, 네가 완성한 것은 운명이다.

황하청 () 은 성인생 () 이고, 신사 () 가 울리면 성자 () 가 나오고, 용출 () 은 성인 () 이 천하이다 그래서 원래 노예였던 이윤이 심씨의 혼수를 들고 상탕을 보좌하여 아형했다. 태공, 비천한 노인, 일찍이 웨이수변에서 고기잡이를 하며 주나라의 아버지를 보좌했다. 브리스길라는 나라에 있고, 나라에 멸망하고, 진나라는 진나라 이후의 패주가 되었다. 브리스길라는 나라에 재능이 없지만 진나라 이후에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장량 (WHO) 는 황석공 () 이 수여한 병법을 받아들이고, 삼략 지식을 기록한 책을 읽은 후, 그의 지식으로 군중을 로비했다. 그가 한 말은 마치 석두 위에 물을 뿌리는 것과 같지만, 아무도 받아들이지 않았다. 한고조를 만났을 때, 그가 한 말은 마치 물에 석두 던지는 것과 같았고, 결코 반항하지 않았다. 장량 () 가 진섭 () 과 항량 () 을 설득할 때 손발이 둔하다는 것이 아니라, 그가 다른 공을 설득할 때 말솜씨가 좋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장량 말하기 기술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들의 길처럼 군신이 분리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전후의 결과가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따라서 이들 사현의 이름은' 사기' 에 모두 기록되어 있으며, 그들의 사적은 민심에 부합해야 한다. 어떻게 지혜와 무지로 측정할 수 있을까요? 아들은 말했다: "거룩한 사람은 밝고, 뜻은 신과 같다. 세상을 통치하려는 욕망이 다가올 때, 신들은 그것을 위해 길을 여는 동시에, 먼저 그것을 위해 좋은 대신을 준비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하늘이 무너질 때 제때에 비가 오는 것처럼, 산과 강은 구름과 같다. " "시경" 은 "신은 중악송산에서 내려와, 여후, 심백이 태어났다" 고 말했다. 주조가 중견력이 되도록 도와준 것은 여후와 신박입니다. "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모두 운명이다.

주인을 진흥시키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혼란을 초래한 사람이다. 주유왕은 칭찬에 현혹되어 그의 이상이 하조의 궁정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조백양은 공손강을 얻었고, 징조는 사직궁에 처음 나타났다. Sun baoshu 자기 자랑 수직 소; 화는 경종에 있다. 길흉, 성패, 인연에 따라, 모두 구하지 않고, 미디어가 없는 친밀함. 과거 성인은' 하투로서' 의 명을 받아' 덕명자, 칠구 후 쇠퇴' 라고 말했다. 무거로 일어서는 자는 반드시 육팔 후에 새로운 계책을 진흥시킬 것이다. 왕 chengwang 에, 용인 Jiuding 세트, 점 결과 패스 30 세대, 국가 700 년 을 즐길 때, 하나님의 생명이다. 따라서, 왕 왕 왕 왕 왕 과 왕 리 왕 사이, 저우 왕조 의 치국 은 크게 손상; 지환과 김문이 제패한 후 예락이 쇠퇴했다. 미덕이 피상적인 결점은 영왕과 경왕이 정권을 잡을 때 점차 생겨난 것이다. 궤변 조작의 풍조는 7 개국 시대에 형성되었다. 진나라에서 극단적 인 잔인 함이 축적되어 결국 멸망했다. 그는 문풍을 중시하고, 한고조 유방은 포기할 때 사용하지 않는다. 가장 덕행이 있는 사람, 심지어 안회, 진 () 과 같은 성인들조차도 예의를 기준으로 하는 도덕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우리의 물과 수라바야 사이에서 우아하게 가르치며, 피상적인 풍조의 발생을 막을 수는 없다. 얼굴을 본보기로 하고 돌아온 공자는 지성을 추앙하는 공자로, 차분하게 바른 길을 추구하며, 마지막 날에도 정당한 수호 역할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세상은 마침내 도로 중독의 지경까지 발전하여 다시는 구할 수 없게 되었다.

중니 같은 인재는 노국과 위국이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다. 이렇게 말재주가 있는 사람, 그의 말은 모두 실현되지 않았다. 중니처럼 비천한 사람은 베시 (Bexi) 가 부러워한다. Zhongni 같은 사랑 사람들, 그리고 huanxuan 매듭 증오; 이와 같은 총명한 사람은 진 채 사건에서 억울함을 당했다. 중니와 같은 도덕적인 사람은 그의 삼촌 손무덕에게 비방을 당했다. 그의 생각은 세상을 구하기에 충분하지만, 다른 사람보다 고상할 수는 없다. 언론은 천하를 다스리기에 충분하다고 주장하지만, 당시 군주의 신뢰를 얻지 못했다. 덕행은 신을 맞이할 만큼 충분하지만 세속 속에서 선전할 수는 없다. 그는 70 개국에서 재직했지만 적당한 군주를 만나지 못했다. 각국을 뛰어다니며 관원들의 굴욕을 당했는데, 중니는 이런 방식으로 군주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그 손자의 생각에 성현의 도를 추앙하고, 성현의 길이는 있지만, 아직 지선의 경지에 이르지 못했지만, 자신의 수양 공명이 높고, 기세가 왕을 뒤흔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가 여행한 제후국은 제후가 사마마차를 타고 방문하지 않는 제후가 하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참관하러 온 사람이라도 주빈석에 앉을 수 없는 사람이 있다. 하자, 중니의 제자는 본전에 올랐지만 아직 내실에 들어가지 않은 사람이다. 집에서 은퇴, 웨이 wenhou 는 교사로 그를 숭배, 웨스트 리버 지역 사람들은 정중하게 그의 미덕 에 가입, 마스터와 그를 비교 하지만, 아무도 감히 그의 발언 을 비판 하지 않았다. 따라서 혼란을 다스리는 것은 운명에 의해 결정된다. 빈곤은 운명에 의해 결정된다. 순위는 시간에 따라 결정된다. 나중에 군자는 군자를 끼고 조정에서 탄식했다. 그래서 굴원이 호남에 물을 던져 자결했고, 자이는 이렇게 비통했다. 지나치지 않겠는가?

그래서 성인들이 성인이 된 것은 천명에 안주하고 스스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일에 부딪치면 원한을 품지 않고, 높은 자리에 있어도 의심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억압될 수 있지만, 사상은 파괴될 수 없다. 그것의 지위는 배제될 수 있지만, 그것의 명성은 잃을 수 없다. 물처럼 소통하면 강이 되고, 막으면 심연이 된다. 구름 위로 올라가면 비가 되고, 바닥으로 가라앉으면 토양이 촉촉해진다. 순수한 본체는 모든 것을 세탁하는 데 사용되며 오염에 현혹되지 않는다. 더러움에 둘러싸인 상태에서 모든 것을 구하면, 그것의 순결은 파괴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재난을 당한 성인과 깨달음의 성인은 별 차이가 없는 것 같다.

충의언행이 군주를 불쾌하게 하고, 독립품행이 세속적이지 않다는 것은 사물의 추세이다. 그래서 나무는 숲보다 높고, 바람은 반드시 그것을 날려 버릴 것이다. 흙더미가 강둑을 튀어나오면 급류가 반드시 그것을 쓸어버릴 것이다. 덕행이 무엇보다 높으니, 모두들 반드시 그를 비방할 것이다. 앞차의 교훈은 멀지 않아 뒷차가 앞차가 전복되는 길에 계속 전복되었다. 그러나 야심 찬 학자, 지존고원, 여전히 의리 없이 충직의 길을 걸어야 하고, 여전히 독립을 견지하고, 잃어버리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왜요 목적은 자신의 포부를 실현하고 자신의 공명을 성취하는 것이다. 자신의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그는 험악한 벼슬길에서 폭풍을 겪었다. 그의 공명을 이루기 위해, 그는 그 시대의 비방적인 평론을 받았다. 그들이 이런 처지에 있는 것은 그들만의 고려가 있기 때문이다. 샤지는 "생사는 운명에 달려 있고 부귀는 하늘에 의해 안배된다" 고 말했다. " 그래서 사상이 진행되어야 하고, 인생은 구별되어야 한다. 상주 () 때 이윤 (), 여상 () 이 부상하고, 진한 () 시 벽서 (), 장자방 () 이 임명되어 자연을 추구하지 않으면 얻을 수 있고, 자연을 추구하지 않으면 만족할 수 있다. 사상이 곧 버려지고, 인생이 곧 비천해질 때, 단지 군자가 이를 부끄럽게 여기고 그것을 거절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설령 해도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무릇 세속에 영합하는 사람은 아첨하고 아첨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모두 고귀한 면모에 따라 행동하여 속물 사이를 헤엄쳐 다닌다. 귀족들의 의견이 옳든 그르든, 찬양의 소리는 흐르는 물처럼 들린다. 귀인의 발언이 가능하든 안 되든, 대답해야 할 말은 답과 같다. 그 높낮이를 엿보는 것을 영으로 하고, 어느 방향이나 회귀를 부드럽게 한다. 권력이 누군가에게 집중되면, 따라가는 것은 장을 보러 가는 것만큼 열정적이다. 한 사람이 힘을 잃을 때 등을 돌리면 신발을 벗는 것과 같다. 그들은 "명성과 생명 중 어느 것이 더 착한가? 득실은 어느 것이 더 유리한가? 영광과 굴욕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 그래서 그들은 옷을 씻고, 시종을 자랑하고, 자신의 보물과 실크를 노리고, 자신의 음악의 아름다움에 빠져들고, 주위를 둘러보며, 자신이 많은 유익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용봉과 비간이 목숨을 잃은 것만 보았고, 페련과 오래도 전군이 전멸되기를 원하지 않았다. 내가 아는 모두는 우 zixu 이 우 (Wu) 에 (서) 칼을 뽑아 자살 하도록 강요 당하고 추 (Chu) 에 (서) 경고 없이 소멸 된다는 것 이다. 급암만 조작태사로 놀렸는데 늙어갈 때까지 장탕에게 경고하지 않고 나중에 소달구지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스갯소리만 하는 전조에서 실의에 빠져 어쩔 수 없이 자살하고, 석현이 목매어 죽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생명을 알 기회가 있는 사람의 공간은 없다.

그런 다음 묻는다: 사람들이 부를 다투는 이유는 무엇인가? 성인의 덕을 확립하는 것이 고상할 필요가 있습니까? 그러면 주유왕과 주려왕은 황제이기 때문에 중니는 조신이 가장 좋다. 꼭 대단해야 하나요? 그런 다음 왕망 과 동 시안 (西安) 은 삼공 (sangong) 이기 때문에 양웅과 동중슈만큼 좋지 않다. 꼭 돈이 있어야 하나요? 그렇다면 제경공은 4,000 마리의 말을 가지고 있으니, 안회와 원현을 찾아 확인해 보는 것이 낫다. 부동산을 위한 건가요? 그럼 숟가락으로 강가에서 물을 마시지만 많이 마시는 사람들, 집 밖으로 나와 밖에서 흠뻑 젖었지만, 흠뻑 젖어 강물과 빗물의 필요를 초과하는 사람들은 용납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유명해지기 위해서인가요? 그런 다음 선과 악은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으며, 비방은 천 년 동안 전해지고, 상벌은 신의 의지에 의해 지배되고,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은 귀신을 가장 잘 알고 있다. 너무 무섭다. 너는 이것으로 너의 눈과 귀를 기쁘게 할 작정이니? 예를 들어, 어민들에게 무도를 운전하라고 명령하는 사람들은 세계의 모든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옷을 입고 온양산을 오르면 천하의 농작물을 구름처럼 볼 수 있다. 상투를 들고 있는 병사들이 고등어와 해릉곡창을 지키면 당신 앞에 쌓인 작은 산 같은 곡식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치마단을 꽂고 중산, 남전을 오르니 밤등, 법랑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많은 것들이 있고, 당신에게 속한 것은 거의 없습니다. 자신의 취향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자신의 정신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바람이 갑자기 불고, 먼지가 날리지만, 먼지가 그치지 않는다. 여섯 병 전, 다섯 형법 후; 왼쪽에 이익이 나타나고 오른쪽에 공격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내가 인생과 공명의 관계를 똑똑히 보고 영욕의 주객을 구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천지대덕은 만물이 자라고, 성인대보는 지위라고 부른다. 지위를 유지하는 데 쓰이는 인인은 인심을 단정하게 하는 의미로 쓰인다. 그러므로 고대에 왕이 된 사람은 단지 그를 사용하여 천하를 다스렸을 뿐, 천하로 그를 키우지 않았다. 고대에 벼슬을 한 사람은 그들의 관직을 이용하여 그들의 정의를 집행하는 것이지, 이루가 그의 관직을 탐했기 때문이 아니다. 고대 군자는 관직을 얻었지만 치국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수치스럽게 여기고, 치국을 할 수 있지만 관직을 얻지 못한 것을 수치로 삼았다. 천인의 성을 탐구하고, 선악의 차이를 살피고, 화복의 길을 따져 보고, 결국 영욕에 대한 고려를 받게 된다. 차이점은 매우 분명하기 때문에 군자는 저것이 아니라 이것을 선택해야 한다. 관직이 집에 숨어 있는 것은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않고, 침묵과 발언은 그 사람을 잃어서는 안 된다. 천체는 자전하고, 별은 움직이고, 북극성은 여전히 오래된 곳에 머물러 있다. 현적함은 바퀴처럼 쉬지 않고 회전하고, 항흥은 여전히 차축처럼 국면을 통제하고 있다. 나는 철이 들고 식견이 있다. 그래야 나의 절개를 보전하고 이 장기적인 계획을 계승해야 나의 자손을 안정시키고 보호할 수 있다. 우리 조상의 친구는 예전에 이렇게 해본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