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안씨 가훈, 안지추가 쓴 글, * * * 2 권 20 편. "안씨 가훈" 이라는 책은 처세 경험에 대한 총결산이다. 그 내용은 복잡하고 남북조 시대의 풍속 습관, 가족관계 처리, 자녀 교육 등을 포함한다. 남북조 시대의 사회생활과 교육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자 전통 가정관리의 고전이다. 이 책은 서화의 음성 훈련, 고사고증, 문학 비평도 다루고 있다.
안지추 (531-약 590), 린이 (오늘 산둥) 사람, 북제 문학가, 언어학자.
교자
지혜는 가르치지 않고 이루어진다. 비록 어리석은 사람을 가르치면 무익하고, 중용의 사람은 가르치지 않고 알지 못한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고대 성왕은 태교의 법이 있었다. 임신 3 월, 그의 궁궐에서 눈은 사악함을 보지 못하고, 귀는 듣지 못하고, 예의로 듣는다. 이 책의 옥판에는 모든 금박 요략이 포함되어 있다. 소아 기침 ①, 선생님 호명, 효, 예의, 지도지. 보통 사람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곳에서는 영유아가 사람의 색깔과 감정을 알게 되면 누군가가 가르쳐 주고 알게 되면 멈춘다. 나이가 몇 살이나 되는 것보다, 처분을 절약할 수 있다. 부모는 단정하고 자상하며, 자녀는 소심하고 효도하다. 나는 세상을 보고, 사랑이 있으면 가르치지 않고, 하나도 안 된다. 먹고 마시고, 먹고 마시고,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상을 뒤집어야 한다는 경고를 받고, 웃고, 식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법이라고 한다. 교만하고 천천히 배우면 베껴 쓰고, 위신이 없으면 맞아 죽는다. 분노가 커질 때, 그들은 원한을 늘리고, 성장을 따라잡고, 결국 패배할 것이다. 공자는 "소인은 뜻을 얻고 습관은 자연이 된다" 고 말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여 자가 오면, 그녀는 아기를 가르칩니다." " 진실한 언어!
아이를 가르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의 죄에 빠지고 싶지 않다. 그러나 가스보다 더 중요하고, 기가 색을 상하게 하고, 차마 그 가죽을 다치게 할 수 없고, 기가 귀를 다치게 할 수 없다. 질병이 신탁으로서 탕약의 도움 없이 앤드류는 어떻게 구원을 받았습니까? 마찬가지로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야 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골육을 모질게 대할 수 있을까? 필요하다면.
웨이 부인, 어머니, 매우 엄숙하십니다. 왕이 칸성에 있을 때, 삼천 명의 대장이었다. 그는 이미 마흔이 넘었는데, 그는 아직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여전히 감탄하고 있어 그의 공훈이 될 수 있다. 양원제가 재위할 때, 한 학사가 있었는데, 총명하고 재능이 있었고, 부친의 사랑을 받았고, 실교했다. 한 마디로 길에서 줄곧 유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사 한 마디가 틀리면 티베트어로 장식하여 스스로 고치기를 바란다. 내가 결혼했을 때, 나는 갑자기 둔해졌지만, 내가 한 말을 선택하지 않아 주웨이가 울었다.
엄격한 아버지와 아들, 낭비 할 수 없습니다; 피가 있고 고기가 있는 사랑은 제인이 아니다. 제인은 효도를 받아들이지 않지만, 그녀는 매우 게으르다. 아버지와 아들 다른 궁전, 나쁜 생각 은 할 수 없습니다. 간지럽고 아프고 베개가 걸려 있는 것은 간단한 가르침이 아니다. 또는 q: "Chen kang 은 신사의 먼 집 아들을 듣고 싶어합니다. 무슨 일이야? " 네, 그렇습니다. 군자를 덮고 자식을 가르치지 않다. 시는 풍자가 있고, 예의는 의심스럽고, 책은 어지럽고,' 춘추' 는 황당무계하고,' 쉽게' 는 준비가 되어 있다. 부자는 말할 수 없고, 듣지 않는다. ""
우 쳉 디 아들 포스트 악마 왕, 프린스 어머니 동생 도.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황제와 후주들은 모두 좋아하고, 의식도 근심도 없고, 동궁도 없다. 황제는 사방에서 "이 자식도 뜻을 얻어야 한다" 고 말했다. " 그리고 왕자 가 왕위에 올라, 왕이 다른 궁전 에 살고, 예우 우월, 모든 왕과 함께 하지 않는다; 태후는 여전히 부족하다고 말하는데, 늘 말하는 줄 알았다. 열 살, 교만하고 자유분방하며, 잘 놀았으니, 반드시 이득을 볼 작정이다. 종종 남부 사원 에 슈퍼, 내부 팅 이 새로운 얼음 을 보내 참조, 그들은 후크 방패 조기 매화 를 제공 하지만, 돌아올 수 없습니다.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지존이있다, 나와 무슨 상관이 있니? 클릭합니다 나는 모든 요점을 모르지만 비율은 같다. 아는 사람이 많다. 예를 들면 단락 아저씨,. 총리 를 의심 한 후, 수정, 잘라. 그는 구조될까 봐 악사 밑에서 군사가 되어 성전 문을 지켰다. 나는 등을 돌리지 않고 출근을 멈추고 이 한적한 곳에 앉았다.
아이들에 대한 인간의 사랑은 얻기 어렵고, 둘 다 가질 수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것은 모두 많은 폐단이 있다. 현혜영준한 사람은 그들의 사랑을 누릴 수 있고, 고집이 센 사람도 그들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애완동물을 선호하는 사람은 좀 두껍고 싶지만 더 번거롭다. * * * 삼촌의 죽음, 어머니가 바로 그것이다. 왕조의 도살, 아버지는 정말 해냈다. 유표호족 성향, 소지의 분열병은 계령의 거울로 쓸 수 있다.
제조의 한 사의사가 나에게 말했다. "저는 아들이 하나 있는데, 올해 열일곱 살인데, 꽤 학문이 있어요. 나는 그에게 선비어를 가르치고 비파를 연주하는데, 나는 좀 알아야 한다. 군신을 잘 섬길 수 있도록, 나는 모두 좋아하고, 모두 중요하다. " 나는 슬플 때 대답하지 않는다. 다른 자이, 이 사람의 마른 아들도! 이 산업, qingxiang 에서 경우, 또한 카오 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기침: 어렸을 때. 2 추: 징. ③ (y): 은폐, 은폐, 은폐. (4) 신고: 옛날 사람들이 드럼을 만든 뒤 희생제를 만드는 의식이었는데, 여기서 학사의 피로 새 드럼을 바르는 것을 가리킨다. ⑤ Ji 嗳 n: 너무 관대하다. ⑥ (gü u): 욕하다. ⑦ 평균 (υ): 측정. ⑧ 법령을 바로잡다: 황제의 법령을 빌리다. ⑨ 앉아: 유죄 판결; 너: 비밀 처형. ⑵ guiling mingjian: 효과적인 거북 bu, 명확한 거울. 옛사람들은 거북갑으로 점을 치고, 구리 거울로 자성하였다. 그래서 거북경에는 참고할 수 있는 비유가 하나 있다. 이봐:' 엎드려' 처럼 고개를 숙여.
번역
매우 똑똑한 사람들은 교육없이 재능이 될 수 있습니다. 어리석은 사람, 교육조차 소용이 없다. 보통 사람들은 교육을 받지 않고 무지합니다. 예전에는 현명한 군주가 자녀에게 태교를 실시한 적이 있다. 후비가 임신한 지 3 개월이 되었을 때, 특수 방으로 이사해 눈을 크게 뜨고 귀를 세우고 음악 음식을 예의로 자제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 법은 옥판에 새겨져 구리 궤 안에 숨어 있다.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그가 어렸을 때, 태사와 태포는 그에게 효, 인, 의식, 의의 이치를 설명하고 그를 인도하고 교육하기 시작했다. 일반인은 이렇게 교육할 수는 없지만, 아이가 처음으로 사람의 얼굴을 알게 되고, 다른 사람의 희로애락을 구별할 수 있을 때는 가르쳐야 한다. 그를 시키면, 그는 할 것이다. 만약 그가 하지 못하게 한다면, 그는 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가 몇 살 때, 장형을 줄일 수 있다. 부모는 존엄하고 사랑이 있어야 아이가 경외하고 신중해야 효심이 있다. 나는 세상에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맹목적으로 아이들을 사랑하는 부모들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찬성하지 않는다. 그들은 아이들의 음식과 언행이 제멋대로 행동하게 하여 훈계를 받았어야 했지만 칭찬을 받았다. 꾸지람을 했어야 했는데, 웃어넘겼다. 이런 식으로, 아이가 철이 들면, 그는 일이 바로 이렇다고 여길 것이다. 아이의 횡포한 발호는 이미 습관이 되어 징계와 제지만 생각하면, 몽둥이에 맞아 죽는다 해도 부모의 존엄성을 확립하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결과, 부모의 분노가 커지고 부모에 대한 아이들의 원한이 깊어질 것입니다. 어른이 되면 도덕적으로 타락할 수밖에 없다. 공자는 "젊었을 때는 자연과 같았고, 습관이 되면 자연을 느낄 것"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속담에 "교육며느리는 막 문에 들어서야 하고,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아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매우 일리가 있다!
아이를 잘 교육하지 못하는 사람은 아이가 죄를 짓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체면을 다칠까 봐 엄하게 꾸짖기 어렵다. 나는 차마 가시로 아이를 때릴 수가 없다, 그들의 아이가 손해를 볼까 봐. 그런데 아이가 아프면, 부모는 차마 아이에게 탕침치료를 해 주지 않을까요? 자녀를 부지런히 독촉하고 징계하는 부모들이 자신의 혈육을 비판하고 학대할 의향이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이것은 부득이한 일이다!
위 부인은 어머니이고, 그녀는 매우 엄하고 고지식하다. 왕부가 칸성에 있을 때는 이미 삼천병을 통솔하는 장군이었는데, 마흔이 넘었다. 하지만 엄마에 대해 약간의 불만이 있기만 하면, 엄마는 여전히 몽둥이로 그를 때릴 것이다. 이 때문에 왕근 스님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양원제 때 똑똑하고 재능 있는 독신자가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에게 총애를 받았고, 교육을 소홀히 했다. 한 마디만 옳게 하면 아버지는 모든 행인들에게 알리고, 일 년 내내 칭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가 스스로 고칠 수 있기를 바라면서 그를 위해 숨길 것이다. 학사가 성인이 된 후 시집가서 벼슬을 하니 교만한 습성이 하루만 못하다. 나중에, 그는 마침내 주웨이에게 살해되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말에 주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의 배는 꺼내지고 피는 드럼에 발랐다.
아버지는 아이에게 존엄성을 가져야지, 너무 친밀해서는 안 된다. 골육은 맞선을 보지만 단순하지는 않다. 단순히 사랑과 효도를 불가능하게 만들고, 지나친 친밀함은 거리낌 없는 불경을 낳는다. 고대의 의식에 따르면 작의 선비, 부자는 지나치게 다정하지 않도록 분가하여 살았다. 아픈 어른들을 간지럽히고, 어른들을 도와 이불을 깔고 이불을 접고, 이불을 치우는 것은 간단한 교육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묻습니다. "진강은 공자가 아들을 소외시켰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이 매우 기뻤다. 왜요? " 제가 대답했습니다. "맞아요. 방법이 있는 사람은 스스로 아이를 교육하지 않는다. 시경' 은 남녀의 정사를 풍자하고,' 예기' 는 의심을 끊고,' 사서' 는 난잡한 일을 기록하고,' 춘추' 는 탈선에 대한 조롱을 포함하고, <역경> 에는 만물에 대한 점괘상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내용은 부자간에 토론할 수 없는 내용이므로 방법이 있는 사람은 면전에서 아이를 교육하지 않는다. "
사악한 왕 오기성제의 아들은 왕자의 어머니와 형제이다. 무성제는 천부적으로 총명하고 황후는 그를 매우 좋아한다. 그의 음식과 옷은 모두 왕자와 같다. 무성제는 늘 면전에서 이렇게 말한다. "이것은 총명한 아이이니, 앞으로 반드시 큰 성과를 거둘 것이다." 태자가 계승한 후, 사악한 왕은 다른 궁으로 이동했지만, 예우가 본분보다 많아 다른 태자와 다르다. 그러나 태후는 여전히 부족하다고 느껴서 늘 그를 위해 말한다. 이때 사악한 왕은 10 대 중반이지만 교만하고 방탕하여 모든 것을 황형과 비교해야 한다. 일단 그가 남사에 참배하러 갔을 때, 음식을 관장하는 관원이 황제에게 새 얼음을 바치는 것을 보았다. 원림을 담당하는 관원은 조숙한 자두를 황제에게 바쳤다. 그가 돌아왔을 때, 그는 사람을 보내 그들을 찾았다. 뜻대로 되지 못하고, 크게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황제는 물건이 있는데, 내가 왜 없어?" " 그가 바로 이렇다. 식견이 있는 사람은 그를 춘추시대의 세그먼트 아저씨와 비교하는데, 군신의 예의를 모른다. 나중에, 총리 에 대한 혐오감 때문에, 사악한 왕은 승상 을 죽일 거짓 목적을 보냈지만, 누군가 그를 구하러 올까 봐, 부하들에게 전문을 지키라고 명령했다. 물론, 그는 반항심이 없어 위로를 받고 그만두었다. 나중에 결국 이 일 때문에 비밀리에 처형되었다.
사람들은 자신의 아이를 사랑하지만, 거의 동등하게 대하지 않는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 방면의 폐단이 너무 많다. 총명하고 잘생긴 아이는 감상과 총애를 받아야 하고, 고집이 세고 어리석은 아이도 동정과 연민을 받아야 한다. 애완동물을 선호하는 부모들은 아이를 잘 대하기 위해 애썼지만 실제로는 이미 그를 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 * * 세그먼트 할아버지의 죽음은 사실 모성애로 인한 것이다. 조왕이 뜻대로 살해된 것은 유방의 총애 때문이다. 유표씨족의 멸망, 소우의 실패는 후세 사람들에게 참고할 수 있다.
한번은 제조의 사대부가 나에게 말했다. "나는 아들이 하나 있는데, 지금은 열일곱 살이다. 그는 문헌을 숙독하고, 책을 연주하고, 그에게 선비어를 가르치고, 비파를 연주하도록 가르쳤고, 그는 점점 익숙하고 이해하게 되었다. 이런 기교가 있으면 아무도 그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교육이 급선무이다! " 나는 고개를 숙이고 대답하지 않았다. 나는 이 사람이 아이를 교육하는 방식에 놀랐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하면 총리가 될 수 있다면, 나는 네가 이렇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면설
양조가 전성할 때, 너의 아이들은 대부분 학력이 없었다. 속담에 관해서는: "차에 타지 않고 책을 써라. 있는 사람은 비서이다. " 예외 없이 모두 훈제복으로 면도를 한다. 푸 분말 시 그림 주홍, 높은 치아 벽돌 과 긴 처마 차를 운전, 체스 측 매트리스 에 앉아, 옆에 티베트 실크 가방, 침착하게 드나드는 것, 요정 같다. 일등을 다투면 다른 사람을 돌볼 것이다. 39 세 남자 (2) 는 가짜 손으로 시를 쓴다. 젊었을 때, 물건을 배우는 것은 매우 빠를 것이다. 그리고 혼란을 떠난 후, 그들은 도시로 옮겨져 귀환자의 친척이 아닌 선거를 치렀다. 노병권이 있을 때, 나는 과거의 당을 볼 수 없었다. 몸을 구하면 구하지 않고, 시세는 쓰지 않는다. 갈색으로 구슬을 잃고 (3), 가죽을 잃고 노질을 하고, 고목으로 서 있고,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정박하고, 사슴 독마 사이 (4) 가 산골로 돌아섰다. 젊었을 때 나는 진심이었다. 예술을 배운 사람은 땅에 닿고 안전할 것이다. 혼란 이후 모든 사람들이 범인을 본 적이 있다. 신선이지만' 논어'' 효경' 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은 역시 선생님이다. 천 년이 지났지만 기자가 어떻게 쓰는지 모르면 밭을 갈고 말을 키워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앤은 자신을 격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수백 권의 책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면, 너는 수천 년 동안 소인이 되지 않을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약간의 실크 캡슐: 다채롭고 부드러운 베개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잔치" 와 함께. 3 갈색: 거친 천을 착용하십시오. 4 사슴 독립: 사방을 떠돌아다니다.
번역
양조 전성기 때, 대부분의 귀족 아이들은 무지했고, 당시 속담은 "버스에 떨어지지 않고 문학가가 될 수 있고, 건강을 쓸 수 있고, 대신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 사람들은 모두 약초로 훈제를 하고, 면도를 하고, 가루를 바르고, 긴 처마차를 타고, 높은 치신을 신고, 체크무늬의 실크 매트리스를 타고, 색실로 짠 베개를 타고, 향락의 물건은 근처에 두고 드나들고, 한가롭고 우아하며, 마치 신선처럼 보인다. 시험에 합격할 때, 사람을 고용하여 시험을 본다. 삼공 구공연에 가서 다른 사람의 손을 빌려 자신을 위해 시를 쓰다. 그때 그들도 풍류 명사였다! 그러나 난동 이후 왕조가 바뀌었다. 인재 심사 선발을 담당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그 해의 친척이 아니며, 북한에서 권력을 잡은 사람들도 그 해의 동반자가 아니다. 이때 그들은 자신에게 의지하고 싶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나는 사회에 발돋움하고 싶지만, 나는 기예가 없다. 그들은 낡은 옷을 입고, 과거에 가지고 놀 수 있는 장신구가 없고, 화려한 외모를 잃고 무능한 본질을 드러냈다. 그들은 마른 나무와 마른 강과 같다. 그들은 난군 사방을 돌아다니며 시체를 황야 도랑에 버렸다. 이때, 그들은 단지 어리석은 짓이다. 지식과 기술이 있는 사람은 어디든 살 수 있다. 전쟁 이후로 나는 많은 죄수들을 본 적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대대로 일반인이지만' 논어',' 효경' 을 읽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대대로 벼슬집이었지만 책을 읽지 않고 글씨를 쓸 줄 모르기 때문에 농사를 짓고 말을 기르는 지경에 이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어떻게 스스로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만약 당신이 정기적으로 수백 권의 책을 보관할 수 있다면, 천 년이 지나도 당신은 어쨌든 비천한 사람으로 전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풍랑에 휘말리다
군자는 천하에 있으니, 너의 능력은 빈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피아노를 치고 책을 쓰고,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아니라 귀에 도움이 된다.
국가가 사용하는 재료는 단지 여섯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조정의 한 대신이 배운 것이다. 둘째, 문사 대신, 그 작문 헌장을 취하여, 전일을 잊지 않고 잊지 않는다. 셋째, 군대의 대신은 계획을 세우고 그들에게 일을 하도록 강요했다. 병풍 사신, 그 청속을 취하고, 순진하게 백성을 사랑하다. 다섯 사명의 신하, 그 지식을 취하여 이로부터 변해, 군명을 모욕하지 않는다. 여섯째, 창작을 추진하는 대신은 일의 편리를 이용하여 지출을 절약하고 약간의 기교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모든 부지런한 수행자들이 할 수 있는 것이다. 인간성은 나름대로 장단이 있는데, 왜 6 화보다 더 아름다운가?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을 때, 만약 당신이 직업을 유지할 수 있다면, 당신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나는 중국 문학에 있는 사람을 본 적이 있는데, 예로부터 지금까지 조류를 맛보았는데, 한 번 해보면 비교할 수 없다. 평화로운 세상에 살고 (5), 혼란스러운 재난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 전하, 급한 전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나는 내가 농작물을 쟁기질하는 고통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관민 위에 고생이 있는지 몰라 천하의 큰일에 대처하기가 어렵다. 진 남향, 사족보다 우월, 그래서 강남 인재 크라운, 하인이 이미 임임하고, 아직 중서 사인은 이미 임임했다. 나머지 문인들은 너무 화려하여 세속에 관여하지 않고, 약간의 소홀함도 있고, 추를 치고 싶지도 않아, 고고하고 간소하다. 태각사, 어텐딩, 주책은 감옥, 제왕서명 성, 숙련관입니다. 경제를 운영할 때, 그들은 몽둥이로 총독을 때려죽일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더 많은 커미션을 보고 그들의 우세를 이용한다. 모든 사람은 자신을 측정하지 않는다. 전 세계가 양무제 부자는 악당을 사랑하고 사의를 소홀히 한다고 불평한다. 이 눈은 섬모를 볼 수 없습니다.
양실시 박사, 옷 신은 모두 짱, 높은 관높이 신발. 그들이 나갈 때, 그들은 다른 사람을 도울 것이다. 교외에는 기수가 없다. Zhou zhenghong 깊은 법사 쳉 왕 애완 동물, 그래서 과일 아래, 항상 그를 섬기고, 승천 법원은 그가 자유라고 생각했다. 아직 타고 있는 말이라고 하면 맞을까요? 。 허우 혼란, 바삭하고 부드러운 피부, 걸을 수 없고, 몸이 허약하고, 냉열을 참을 수 없고, 급한 사람을 앉아 있는 것은 종종 자연스럽다. 건강은 왕부 () 를 만들고, 본성은 유아하여, 여태껏 말을 타지 않았다. 변여량은 말이 쉿하는 것을 보았습니까? 충격적이지만 사람들은 "호랑이야, 왜 말이라고 불러?" 라고 말합니다. 그 풍속은 지금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옛사람들은 농사의 어려움을 알고 싶어 했습니까? 스카이밸리의 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남편은 민식을 위해 먹고, 백성은 먹지 않고 태어나지 않는다. 사흘 동안 밥을 안 먹어요? 부자는 함께 살 수 없다. 배양해, 괭이? , 잘라? , 제품을 메고, 불고, 불고, 몇 손이 참여하는 곳, 곡창에 들어가면 안과가 농귀업을 가볍게 할 수 있습니까? 강남 조신, 김중흥 때문에? , 남도강, 죽은 여행, 지금까지 팔구십, 아무것도 강한 필드, 알려진 급여 는 귀를 먹는다. 가짜 명령을 내린 사람은 하인이 한 짓이라고 믿나요? 너는 토양 한 조각을 본 적이 있니? 모종 한 그루를 재배하다. 나는 지금이 몇 달인지 모르지만, 그것이 수확되었을 때, 내가 어떻게 세계의 다른 곳을 알 수 있을까? 따라서, 너는 벼슬을 할 수는 없지만, 집도 달릴 수 없다. 모두 한가하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사도행전: 네. 2 코팅: 같은 방법. 3 관심: 목적, 일반적인 의미. 4 가지 조류: 조류는 조류를 평가한다. ⑤ chengping: 대대로 핑안. ⑥ 전투 첸: 즉 "배열", 전쟁. ⑦ 순서: shangshuling; 하인: 좌우 하인들은 모두 차관이다. ⑧ Shang shulang: 도서 초안 작성을 담당하는 shangshu 지방 공무원; 중서 셰인: 중서 성관, 사건 제시 담당. 두 사람은 양조에서 모두 지위가 혁혁한 귀족이다. ⑨ 추: 지팡이는 책임이 있다. ⑩ 타이 파빌리온: 대법관 지방을 나타냅니다. 석림: 상서성의 하급관원. 주부감: 상서성의 하급관원. 서명: 남조 조정파의 사인은 명목상 문서이며, 실제로 제후왕을 감독하며 권력이 크다. 성: 절약을 위해 주나 현에서 일하는 하급 관리입니다. -응? 양무제: 소염. 과일 하마: 나지막한 말 한 필이라 이름을 따서 그것을 타고 과일나무 아래를 걸을 수 있다. 남조 사람들은 부자를 위한 것이다. -응? 위법 행위를 바로잡다: 탄핵을 신고하다. -응? Xi: "스프레이" 와 같습니다. 여량: 자유분방하다. -응? 심기: 농업 생산. -응? 알갱이: 곡미를 먹이로 한다. -응? 제초: "제초" 와 같습니다. -응? 잘라내기 (y): 잘라내기. -응? 최종 업무: 업무를 나타냅니다. -응? 김중흥: 김조남도, 동진 건립을 말한다. -응? 편지: 들어봐, 젠장. -응? (bá): 경작 중 커플러에 의해 뒤집힌 토양.
번역
군자의 생명은 국가에 유익하고 사회에 유익하며, 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없고, 군주의 봉급과 작위를 낭비할 수 없다.
국가가 사용하는 인재는 대략 여섯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조정 대신으로, 주로 치국의 제도와 체제에 익숙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둘째, 문사 대신은 주로 그들이 법규 제도를 쓰고, 전대의 흥망 원인을 기록하도록 하여, 사람들이 참고할 수 있게 하려고 한다. 셋째, 육군 장관은 수완이 많고, 결단력 있고, 부대팀에 익숙해야 한다. 넷째, 범평 대신은 풍토와 인정과 청렴하고 국민을 사랑해야 한다. 다섯째, 사명대신은 임기응변으로 군주의 사명을 완수할 수 있어야 한다. 여섯째, 번영부장은 프로젝트 진도를 측정하고, 지출을 절약하고, 발전 계획을 잘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열심히 공부하고 품행을 지키는 사람만이 할 수 있다. 물론, 사람마다 타고난 자질이 다르고, 각기 길이가 있다. 어떻게 해야 위의 여섯 가지 측면을 잘 할 수 있습니까? 사실, 사람들은 위의 대략 중 하나를 알 수만 있다면, 그 중 하나를 잘 하면 무죄가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내 의견으로는, 이 소위 문학학자들은 고금을 판단하기 쉽지만, 명령을 받고 일을 하려면 대부분 참을 수 없다. 그들은 평화로운 세상에 살고 있는데, 나라가 혼란의 징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법원 에 몸, 나는 전쟁의 긴급 을 모른다; 월급은 근심 걱정이 없고, 농작물을 재배하는 어려움을 모른다. 사람이 세상에 대처하기가 어렵고 실천에 대처하기가 어려운 이유는 그들이 제멋대로 신하 위에 군림하고 근로자의 고생을 모르기 때문이다. 김조남도 후, 조정은 여전히 사족에게 관용과 우대를 베풀었다. 그래서 강남 관계자는 재능이 있다면, 상서령, 상서생 이하, 상서랑, 중서신 이상 직위로 승진해 국가 기밀을 장악할 수 있다. 약간 문의가 있는 다른 사람들은 대부분 진부하고 화려하며 실용적이지 않다. 그들이 사소한 잘못을 저질렀을 경우, 그들을 처벌하는 것이 불편했기 때문에, 그들의 결점을 감추기 위해 그들을 숭고한 직위에 올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대서성의 대신들, 주필, 총독, 제독, 그리고 왕군의 서명 절약은 모두 공무를 잘 알고 있고, 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하는 사람들이다. 만약 그들이 나쁜 행동을 한다면, 그들도 처벌과 엄격한 감독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종종 그들의 장점을 사용하기 위해서이다. 이 세상은 왕왕 많이 씹어도 썩지 않는다. 당시 사람들은 양무제 부자와 소인이 가까워서 사의를 멀리하는 것에 대해 불평했다. 마치 눈이 자신의 속눈썹을 볼 수 없는 것과 같다.
양시대에 모든 문인들은 외투를 벗는 큰 허리띠를 제창하고, 큰 예모와 고통신을 신었다. 그들이 나갔을 때는 차를 타고 나갔고, 돌아올 때는 하인이 부축했다. 따라서 온 도시에는 말을 타는 사람이 없다. 주정홍은 선성왕의 총애를 받았고, 선성왕은 그에게 과일말 한 필을 주었다. 주씨는 자주 그것을 타고 나가는데, 맑은 사람들은 모두 그가 경솔하고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아직 말을 타고 있는 것이 발견된다면, 그는 분명히 탄핵될 것이다. 이런 식으로 허우 (Hou) 의 혼란이 왔을 때, 리앙 차오 (Liang Chao) 의 지식인들은 모두 피골이 상접하고 지쳐서 길을 걸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체질은 모두 약해서 더위를 견디지 못하고 반란에서 아무것도 할 수 밖에 없었다. Jiankang 왕 푸, 용인 룽 후아 비싼, 결코 말을 타지 않습니다. 한번은 그가 그 말이 짖고 뛰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두려웠다. 그는 옆 사람에게 말했다: "이것은 호랑이입니다! 어떻게 말이라고 불러요? 클릭합니다 당시의 풍습은 이미 이렇다.
옛사람들은 농경의 어려움을 알고 싶었는데, 아마도 그들이 식량을 중시하고 농업을 근본으로 한 이유였을 것이다. 사람들에게 음식은 가장 중요하다. 음식이 없으면 그들은 생존할 수 없다. 만약 그들이 3 일 동안 음식을 먹지 않았다면, 그들은 서로 인사를 할 수 없었을 것이다. 농작물은 갈고 파종하고, 제초하고, 수확하고, 운반하고, 탈곡해야 입고된다. 어떻게 농업을 경시하고 상업을 중시할 수 있습니까? 강남 사대부는 김조 부흥 때문에 89 대가 모두 이곳에 와서 살았지만, 그들은 종래로 농사를 짓지 않고 녹봉으로 생활했다. 밭이 있는 사람들조차도 하인이 경작하여, 흙덩이를 뒤집어 묘목을 심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언제 씨를 뿌리고 언제 수확하는지, 어떻게 세상의 다른 일을 알 수 있을까? 그래서 그들은 관직에 살면서 어떻게 관직을 해야 할지 모르지만, 가정을 경영하는 것은 어떻게 경영해야 할지 모른다. 이것들은 모두 생활의 한가함으로 인한 단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