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고모는 비구니, 도고모, 괘고모를 가리킨다.
육녀손가락: 치아녀 중매 스승녀 경건녀 약녀 안정녀.
비구니: 비구니는 집을 지적한 불교 여자입니다.
곡도: 곡도는 여도사에 대한 사람들의 호칭이다.
과고모: 과고모는 고대에 점을 치고 점을 치는 여자예요.
세 가지 모두 종교인에 속하며, 종교적으로는 인신 사이의 매개체이며, 여성의 민간 신앙에서 매우 중요하다.
류포 현
아포: 아포는 소개인이 장사를 하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 여자입니다. 고대에는 인신매매가 합법적이고 허용됐다. 우리는 많은 소설이나 드라마에서 이런 다리를 볼 수 있고, 아주머니는 인구매매 사이의 다리다.
중매: 중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중매인입니다. 고대 결혼 예절은 엄격하고 단정하여, 세 권의 책 육례를 강조하는데, 한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일반 가정이 결혼해도 중매인 협상이 필요하다.
중매: 독실한 여자, 청루 부인이라고도 합니다. 매음굴을 운영하고 매춘부를 관리하거나 통제하는 여자, 부인, 부인이라고도 하는 것은 매음굴 마담에 대한 호칭이다. 그들은 매춘굴에서 매춘부와 호객의 중간 부분이며, 그 기능도 중매에 해당한다.
시파: 시파, 일명 무녀 또는 마녀는 일종의 여성으로, 그 직업은 다른 사람을 위해 복을 기원하고, 시법, 점술을 하는 것이다. 주술은 상주부터 매우 성행하였다. 춘추전국국과 한무제 시대가' 백가를 면직시키고 유교를 독존한다' 고 제창할 때까지 주술은 점차 쇠퇴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미신으로 여겨져 압박을 받았지만 내지에서는 여전히 성행하고 있으며, 시파는 여전히 믿어 의심치 않는다.
약녀: 약녀, 옛날 민간은 병을 직업으로 삼는 여성을 가리킨다. 그들은 치통약, 항류약, 유산제와 같은 약초와 중성약을 판매하고 흙으로 병을 치료한다. 공식적으로 인정한 전문지식이 있는 여의사와 시장에서 불량배를 부리는 여맨발 의사들은 모두 약녀라고 불리며 구별하기 어렵다.
문포: 문파는 구사회에서 여자를 낳은 여자예요. 역사시대, 남북지역, 민족문화의 차이로 인해 지역마다 은녀, 산파 등 서로 다른 호칭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