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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유기 잡정" 을 자세히 읽다: 세 번째

1. 손오공에서 용궁까지 무기를 요구하는 섹션에서 저자는 이미 두스, 일리석, 비티독, 잉어중대장, 메기 장군, 거북 잘생긴 등을 언급했다. 하빙사강' 과' 바다야차 찾기' 는 말할 것도 없다. 자신의 어휘량이 정말 풍부하다고 느꼈다.

2. 원숭이 왕은 로젠당에 도착하여 생사부에서' 원숭이 등' 이라는 이름을 붙인 뒤 "그 이후로 산원숭이가 많아 캄캄하다" 고 썼다 이것이 사실인 것 같다. 이런 엄숙한 쓸데없는 말은 일종의 고급 유머라고 할 수 있다.

유진운' 한 마디로 만 마디' 에 나오는 비슷한 수법이 생각난다. 예를 들어, "나는 항상 시계 하나를 세 개로 만들고, 세 번째 시계는 두 개로 만든다" 며 "그래서 지금까지 김인은 무엇을 보든 틀렸다. 근원은 바로 여기에 있다" 고 적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당시에는 이 문필이 매우 재미있어서 사람들에게 사실감을 주었다. 이와 비슷한 말이 있다. 예를 들면, "김인은 머리를 흔드는 것을 좋아하고, 근원은 여기에 있다", "김인은 날씬하고, 근원은 여기에 있다" 는 말이 있다.

이 수법은 유진운이 서유기에서 배운 것으로 추정된다.

3.' 하늘의 하루, 땅의 1 년' 설정은 하늘과 땅의 차이와 같은 몇 가지 문제를 해결했다. 신선이나 신선의 동자와 마운트는 모두 하계의 악마이다. 지상에서 이미 몇 년이 지났지만, 하늘에서 며칠밖에 안 됐는데, 아직 발견되지 않은 것이 더 합리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설정은 몇 가지 문제를 야기합니다. 작가는 글을 쓰는 과정에서 때때로 이 설정을 잊어버린다. 예를 들어 세 번째로 천리안과 순풍귀는 옥제에게 "이 원숭이는 300 년 전에 태어났다" 고 보고했다. 사실 오공은 땅에서 수백 년을 머물렀는데, 하늘에서는 1, 2 년인 것 같은데, 아마 300 년이 아닐 것이다. 예를 들어 손오공은 천정에 가서 도움을 청했다. 그가 올라가면 1 시간, 지하 10 일, 당승은 벌써 먹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책에 지상에 묘사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