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매산 설봉사는 왜 세계' 남방정글' 이라고 불리는 푸저우 민후설봉산에 있는 설봉사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까? 이것은 두 곳의 절 창설과 같은 조상, 즉 중국 불교 역사상 유명한 대촌 선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기 527 년 양무제 대동 원년 가을에 다모는 석가모니버에서 물려받은 불교 종파를 중국으로 데려와 동양의 시조가 되었다. 10 여 년 후, 다모는 시를 한 곡 쓰라고 권했습니다. 나는 원래 동양인이었고, 전파 구원 미혹이었고, 꽃이 피면 오엽이 피었고, 그 결과 스스로 더워졌습니다. 이후 선종은 청원파와 남월파를 파생했고, 이 두 유파에서 임경, 여양, 조동, 운문, 법안오파를 파생했다. 5 대 문파가 흥성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천여 년 동안 그들은 중국 불교계와 사회 억만 민중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다. 운문, 법안 두 사건은 한 마을의 문에서 나왔다. 의승은 양매산 아래 성건촌에서 태어났다. 푸저우 민후설봉사가 창설되기 전에 의존재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양매산에 함께 묻혔는데, 이를 백마묘라고 한다. 필자가 아는 한, 여기에는 불교의 깊은 뜻이 내포되어 있다. 간녕 원년 (894), 천하의 한 마을 선사가 73 세에 오월 귀환했다. 푸젠으로 돌아가는 길에 그는 부모의 출산, 즉 남안의 양매산으로 돌아가는 것을 떠올렸고, 부모의 무덤이 있는 곳에 비구니 암자를 지었는데, 분향복을 기원하기 위해서였다. 요 몇 년 동안 비구니암은 승진과 폐지를 받았다. 200 여 년 후 선화 2 년 (1 120 설봉의 이름이 양매산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백여 년 후, 남송순우 3 년 (1243), 하늘이 내려준 스님이 산중 무덤 앞에 와서 비구니 암자를 수리하며' 3 층' 이라고 자칭했다. 왜냐하면 그는 스님 목의촌을 추구하고 부모님의 산천을 사랑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모금으로 확대되었다. 백마분안이라고 불리다. 수백 년 동안 절은 몇 차례 보수와 확장을 거쳐 이미 규모가 되었다. 세계는 이 사원을' 작은 설봉', 민후설봉사를' 대설봉' 이라고 부른다. 샤먼대 왕 교수에 따르면 한 마을이 49 세 때 남안설봉사 초건인 후관 (민후현) 이 대설봉사를 창설하기 전이다. 왕 교수는' 푸젠 불교사' (9 월 출판, 하문대 출판사, 1997) [청] 회음부,: 취안저우 부지 제 7 권,' 산천 남안현 2' 양메산편 5 대 승려들은 이곳에서 거주하고 불태워 부모를 안장하였다. 후기 후 설봉산을 폐쇄하면 그에 따라 이름이 붙여진다. [당] 황도: "푸저우 설봉산 진각대사의 비문" 에 따르면 의촌은 5 대 개평 2 년 (908) 에 사망했다. 저자 (왕 교수) 는 상술한 기록 연대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만, 그 역사적 사실은 기본적으로 믿을 만하다. [명] 서 (호버):' 설봉록 (권 3)' 과' 길선사진각연보' 에 따르면 의촌선사는 함통 창설 후 관설봉산, 지금으로부터 11 년이 지났다고 한다. 부모의 무덤과 관행 옆에 의리가 존재하는 것은 믿을 만하다. 이촌 선사 수묘 수행은 남안설봉사의 시작이어야 한다. 이에 따라 한 마을은 함통 1 1 년 전에 부모를 묻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