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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송 오자는 누구입니까?

우즈는 북송의 유명한 철학자이자 이학자이다. 그들은 주돈이, 정호, 정이, 소옹, 장재이다. 그들의 작품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주돈이

북송 사상가, 문학가, 학술계가 공인한 이학의 원조. 주의 학술사상은 유에 기반을 두고, 융도를 일체로 해석하는 철학으로 우주 생성론, 무극론, 태극론을 제시했다. 그의 이학은 중국 역사상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했다. 청대 학자 황종희는 송대 유학을 예로 들어 한대 이후 유학이 매우 나쁘다고 말했다. 천여 년, 송중엽, 주돈이는 능에서 태어났고, 스승은 성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태극도와 책을 써서 음양오행의 원리를 설명하여 천인의 성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Zhou Zi 가 설립 한 신유학은 매우 높은 위치로 언급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중요한 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도 널리 알려져 있다.

주돈이는 송명 시대 도교의 창시자이다. 당시 유, 해석, 도합류의 경우 주돈이는 확실히 선구적인 공헌을 했고, 후아련의 무극설, 노자의 태극, 이전성, 음양오행설 등 사상자료를 통합하고 전환해 송대 이후 도가학파에 무극, 태극 등 우주본체론의 범주와 모델을 제공했다. 어떤 의미에서, 정 2 의 확장과 주의 융회는 바로 주돈이의 기초 위에서 도가 사상을 더욱 완벽하고 체계화하는 독특한 견해이다.

주돈이의 철학 저서에는 200 여 자의' 중용 태극도' 와 도가 목록에서 개정된 3000 자 미만의' 태극도' 만 있다. 관련된 범위에는 무극과 태극의 본체론 문제, 사물의 불가능성, 만물의 동정관, 평화 유지, 인간 양극의 윤리관 건립이 포함된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해 그는 단지 풍이어에 대한 논점과 개요를 제시했을 뿐, 이론적으로 체계적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는 않았지만, 그의 철학사상은 송명도교의 발전에 중요한 계몽작용을 하였다.

쳉 이순신 쳉 하오.

세명은 이정이라고 불리며, 스승은 주돈이로부터 자신의 이학 체계를 세웠다.

정호는 북송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시인, 이학의 창시자이다. 한 학자인 보순은 밍따오 선생님이라고 불린다. 하남 낙양 사람들은 호북 황기에서 태어났다. Zongshen Jiayou 학자, 왕자 zhongyun 로 임명되어 검열 을 감독했다. 왕안석의 신정에 반대하다. 학술적으로 정호 () 는 천도 () 즉 진리 () 를 제시하고, 마음성은 천도 () 이며, 수단을 가리지 않는 것이 이성이다. 그는 인자한 사람이 사물과 똑같다고 생각했고, 모든 사람들이 이 도리가 어진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부득불 정성을 다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텔레파시를 제창하다. 세상 만물의 진리를 인정하는 유일한 정확한 방법은 없다.

쳉 이순신은 북송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신유학의 창시자이다. 정숙은 낙양 이천인, 후베이 황기인이다. 성호, 그의 동생. 서경 국자감단 도서관 이여주 교수. 원우 원년, 성교서 서기 외에 숭정당 평론서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의 동생 정호는 낙학을 창설하여 이학의 기초를 다졌다. 그의 정치 사상은 젊은 가정의 영향을 받았고,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다. 아버지는 왕안석 신법에 반대하고 동생 성호 하후 _ 에 대한 진술을 칭찬했다. 그의 동생 정호는 같은 학술 사상뿐만 아니라 같은 교육 사상도 가지고 있다. 성이의 저서는' 주역 성가전' 으로 후세에 의해 고전으로 편성되었다. 정호 와 쳉 이순신 은 모두 저우 dunyi 에서 교사, 쳉 2 라고 했다. 쳉 이순신 설정 명나라 쳉 이순신, 정호 작품.

정학설은 어떤 면에서는 다르지만, 기본 내용은 같다. 모든 이치나 도의 이론에 근거하여, 이치는 만물보다 앞선 정의라고 생각하는데, 만물은 단지 정의일 뿐이다. 모든 것이 이성으로 인해 이성이 중요하다. 지금의 사회질서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따른다면, 그것은 천도에 맞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천도를 거스르는 것이다. 제기물은 인간의 소박하고 변증적인 사상이다. 인간성이 선하다는 것, 즉 인간성이 이성적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기질이 다르기 때문에 인간성에는 선과 악이 있다. 그래서 탁악은 사실 인간의 욕망이다. 한 사람의 마음을 가리는 것은 정의를 해치는 것이다.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면 정의가 우세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정의를 주재하고 욕망을 없애도록 가르친다. 만약 네가 정의를 원한다면, 너는 내일 그것을 처리해야 한다. 일을 내일까지 관리하려면 일을 철저히 하고 하루하루 이해해야 한다. 많이 쌓으면 장악할 수 있다. 자기 재배를 제창하여 존귀하게 여기고, 배워서 응용하다. 그들은 나학파를 창설하여 이학을 완전한 형태로 만들었기 때문에 송명리학의 실제 창시자였다. 여정의 사상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소용

사후 번호 푸 야오, 강걸은 소문 백원산에 은거했고, 이후 백원 사단이라고 불리지만, 여러 차례 요직을 맡고 있다. 낙양에 거주한 후 사마광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소옹은' 이정전서' 의 가십 형성에 대한 해석에 근거하여 우주구조도식과 이론체계를 발명하여 그의 코끼리 이론이 되었으며, 선천적인 학으로도 불린다. 그의 점술은 매우 정확하다고 한다. 인종은 낙양에 정착하여 교수로 생계를 유지한다. 종가 _ 와 종신희녕은 관직을 맡으라는 부름을 받았지만 그들은 가지 않았다. 그는 만물이 태극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하는 자연학설을 창설했다. 이경, 관물, 선천적인 지도, 이천토집 등 저자. 당시 이지재는 공성의 현령이었다. 그는 소옹 학습 을 듣고 소옹 을 보러 갔다, 그에게 말했다, 아들도 물질 생활을 이해합니까? 우주 발전의 물리학과 생명에 대한 지식을 알고 있습니까?

소옹이 대답했다: 다행히도 나는 가르침을 받았다. 그가 기꺼이 가르침을 받는다는 뜻으로 소옹이 그를 스승으로 받아 황희정 씨, 하도, 괘도, 육십육괘를 배웠다. 이들은 오래 전에 전달, 가르치는 것들 이며, 소옹 깊은 의미를 탐구 할 때, 종종 놀라운 깨달음 이있다, 결국 양 의 광범위한 지식 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소옹 자신의 영감 에서 온다.

소옹이 이 고전들을 연구한 시간이 길수록 그의 덕행은 더욱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는다. 한편 소옹의 지혜도 커지고 있다. 그는 천지의 운동 법칙, 음양의 성쇠, 세계의 변화, 심지어 작은 걷기와 비행을 하는 동물, 초본과 목본식물의 특징을 알고 있다. 당시 그의 깊은 지혜는 세상 사람들에게 막막한 것으로 여겨졌다. 소옹의 이론은 전임자가 우연히 실현된 이론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다. 소옹은 복희의 선천적인 요소에 대한 가십을 깨닫고 수십만 편을 써서 세상에 전해졌다. 그러나 은거 때문에 세상에 알려지지 않는다.

장재

북송 철학자, 이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은 매우 무거운 개성을 가지고 있다. 봉상현 횡도진 () 은 횡로 () 선생님이라고 불린다. 가우 진사, 숭문서원, 지태창서원. 대천이 가스라는 이론을 제시하면, 가스가 우주를 가득 채우는 실체이며, 각종 현상은 모두 가스의 수렴에 의해 형성된다. 그의 작품으로는' 로서연',' 맹정',' 이설동' 등이 있다. 그들이 쉽게 말하게 하다. 그의 해협을 가로지르는 네 마디, 기세가 웅장하다. 장재와 장학량의 학술사상은 중국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 후세 사상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사상가 장재는 큰 소리로 네 가지 잠언을 제시했다. 즉 일심으로 천하를 위해, 일심으로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