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별과 인간의 길흉을 연결시키는 것은 고대 천인의 화합 관념의 구현이다.
02 쿤-지구에 가까운 마음
지구는 인류의 생존의 기초이다. 하늘만큼 높고 신성하며 신비롭지는 않지만 진실되고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03. zh n 을 삼키다-인간길은 걷기 어렵다.
"모사는 사람에게 있고, 성사는 하늘에 있다." 천지의 신은 정신적인 지지와 격려가 될 수 있지만 곤경에서 벗어나는 문제는 반드시 사람 자신의 노력으로 해결해야 한다.
멩-정직은 축복입니다.
"만약 당신이 진실하다면, 석두 수업이 열릴 것이다." "성실" 이라는 글자는 사람, 공로를 세우는 비결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직명언) 진심으로 귀신을 놀라게 할 수 있다.
필요-여행의 고통과 행복
길흉이 반반반한 여행자의 숙소 사진 한 장을 통해 우리는 이것이 긴 인생 여정의 축소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06. 소송 분쟁은 불가피하다.
인파가 있는 곳에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싸움이 있다.
07. 전쟁을 분열시키는 것은 국왕의 일이다.
"나라의 큰일은 숭상과 교만에 있다." 고대인들은 제사와 전쟁을 국가의 최우선 과제로 여겼다.
08. 비교--통일 된 지식
우리는 전쟁, 그리고 단결과 외교에 대해 이야기했다. 옛사람들은 정말 총명하여' 당근 막대기' 의 진정한 의미를 알고 있다.
09. 쇼욱-먼 옛날의 노동의 노래
고대 농경생활은 평범하고 사소하며, 해가 뜨고, 해가 지고, 겨울이 가고, 봄이 오고, 해마다 열심히 일하고, 생존 현실이 심각하며, 사는 것이 인생의 가장 중요한 문제이다.
10. 신발류-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매일 생각하고, 매일 밤 꿈을 꾼다. 꿈에서 도덕적 행동 규범에 이르기까지 고대인들이 인간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1 1. 타이-일을 원활하고 신중하게 한다.
군자는 너무 충직하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점잖고 신중하며, 조심하여 좋은 일이 나쁜 일이 되지 않도록 한다.
12. Pǐ—— 없음-양극이 만나는 우환의식을 조심하세요.
사람됨이 처사할 때는 항상 신중해야 하며, 앞을 내다보고 뒤를 돌아보고 안사위해야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우리 민족의 강한 생명력은 우리의 우환 의식과 각종 불리한 도전에 대처하는 내적 지혜에 있다.
13. 동반자-고대 전장의 칼빛 검영
"옷 안 입었어? 성자와 같은 가운. " 욕설, 희생, 외출, 매복, 공격, 포위, 승리, 축하, 무기 충돌, 사람들이 말을 외치고, 울고, 저주하고, 웃는다 ...
14. 유다-음식은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하다.
수확은 1 년의 고생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식의식이 낙착되고, 음식을 먹는 기쁨은 충족될 수 있고, 생활은 계속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인생은 이렇게 의미 있는 일을 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15. 겸손-내외 왕의 경지
재능이 높고 자제하지 않고, 마음이 높고, 자만하지 않고, 공로가 높고, 허세 부리지 않고, 명성이 높고 자화자찬하지 않는다. 건괘는 육십사괘 중 유일하게 육괘가 길한 점괘이다.
16. 나머지-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클릭합니다 일단 네가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알게 되면, 너는 반드시 단호하고 신속하게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17. 따라가다-현사치를 보고 선을 보고 움직인다.
인간관계의 상하, 상하, 다른 사람을 따르거나, 다른 사람을 따르거나, 일상생활에서의 일과 안배는 모두 속물에 이끌려 진실하고 착해야 한다.
18. 옛 화신-아버지의 발자취를 따르는 가르침
아버지는 일가의 주인이자 가정의 핵심이다. 아이는 아버지의 성취와 품성을 계승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빛을 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효' 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19. 고대 정치에서의 친민의 길
전통 정치는 덕치와 인치이다.
개념-신도 및 교육 세계
미덕과 선행을 통해서만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고 대중을 교육할 수 있다.
2 1 .. 먹고, 마시고, 즐기고, 벌을 받는다.
먹고 마시고 마시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처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친절과 친절, 상벌과 이완이 치국 안민의 길이며 교묘하게 운용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려는 것일 수 있다.
22. 본비-애미는 인간의 천성이다.
인테리어는 적당해야 하고, 고대인들은 단순하고 자연의 극치의 아름다움을 숭상한다.
23. 벗기기-불리한 조건에서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사람이 어려움이 있으면 뿌리를 물어뜯고 묵묵히 감당해야 한다.
24. 돌아와-다 잘 될 거야.
봄이 가고 또 오니 꽃이 피었다.
25. 순진함-'천진하게 생각하다' 의 원칙
광상이 있어야 하고, 제멋대로 행동하지 말고, 사상과 행동은 바른 길에 부합해야 한다. 즉, 옳게 하려면 잘 해야 합니다. 반면에 사람은 그림자가 비뚤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6. 대형 가축-경작 및 방목의 유혹
목축 중의 활동으로 양양의 덕을 비유하다.
옷-일하지 않는 사람들은 음식이 없습니다.
스스로 손을 대면 풍족하고 의복이 충분하다. 일하지 않는 사람은 밥을 먹을 수 없고, 일하지 않고 얻는 것은 운명이다.
28. 비-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사람에 대해 중용의 태도를 취하는 것은 더 좋은 선택인 것 같고, 과유불급으로 편파적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정상을 지나는 것이 낫다. 이것이 바로' 나무가 바람을 불고',' 꼭대기가 너무 춥다' 는 말과 총을 들고 먼저 새를 쏘는 방법이다.
29. 함정이 가득한 가시나무 길
개인의 운명이 크게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인생과 사회의 길이 어렵고, 운명이 변화무쌍하고, 예측하기 어렵다고 느끼게 한다.
30. 떠나라-재앙이 올 때, 너는 잠복하고 피해야 한다.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이 어떻게 붙을까? 클릭합니다 사물은 일정한 환경에 의지해야 한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환경을 선택하고 적응해야 한다.
3 1. 짠맛-사랑은 상호 감지입니다.
동시에 구구하고, 같은 가스에 대응하다. 관학이 우는 어호크는 작은 강을 동반한 작은 대륙이다.
32. 항시-좋은 날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좋은 나날을 보내고 오래 머물길 바라는 것이 가장 보편적이고 단순한 소망이다.
33.Tun-은둔산림의 유혹.
어두운 시대에 은거는 한 사람의 정직함을 유지하는 선택이다.
34. 강인해야 한다-강할 때 움츠러드는 것을 잊지 마라.
"불의한 재물은 반드시 무너질 것" 이며, 불의한 일은 일시적인 강대함에도 결국은 무너질 것이다.
35. 금--엎드려서 전진하다
구부리면 뻗고, 물러서면 들어간다.
36. 이명-모든 어려움을 겪고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다.
태양이 아무리 휘황찬란해도 사라지고, 사업이 아무리 휘황찬란해도 계승하기 어렵다. 생활이 아무리 순조롭더라도 재난은 불가피하다. 군자는 어두울 때에도 내면의 빛을 유지할 수 있다.
37. 가족-가족 행복
가정은 한 사람의 든든한 뒷받침이고, 가정은 한 사람의 가장 큰 걱정거리이다.
38. Ku í--의사 소통을 할 수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각자의 개성이 있고, 다른 견해를 갖는 것은 정상이다. 우선 너그럽고, 둘째, 많이 소통해야 한다.
39. 길검: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을까?
향을 피우지 않으면 신이 되지 않고, 고문하지 않으면 성인이 되지 않는다.
해결책-마음의 자유는 해방 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자유는 내면의 자유입니다. 진정한 힘은 내면의 힘이다.
4 1. 실락-사욕을 잃고 길을 이루다
만약 네가 포기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그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작은 집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큰 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익-지식과 미덕을 얻고 자신을 성취하십시오.
최고의 다이아 절단 해야 합니다.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43. 곽괴-사람은 결정을 내려야 한다.
계속 쉬면 어지러울 거예요.
44. G 유-음유소인은 친구를 사귈 수 없다.
면전에서 한 사람을 치켜세우고 뒤에서 또 그의 험담을 하는 사람들.
45. 최촉진-물건은 유류로 모이고, 사람은 군으로 나뉜다.
도가 다르면 서로 다른 것을 구하지만, 뜻이 맞는 사람을 친구로 구하라. (서양속담, 친구속담)
46. 승진-번영은 끊임없이 발전한다.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집은 화목하지 않다." 발전과 진보가 없고 막 다른 길밖에 없다.
47. 졸음-잔인한 처벌의 표시
점괘에서 말하는 감옥은 특별히 백성을 다스리기 위한 것이다. 징벌의 방식과 종류는 다채롭고, 수단은 전능하며, 역사는 유구한 휘황찬란함이라고 할 수 있다.
우물물은 생명의 근원이다.
고향을 등지고 떠나라는 성어가 있다. 고대에 우물은 생명과 고향의 상징이었다.
변화는 만물의 법칙이다.
하늘은 변하고, 길은 변하고, 사람도 변해야 한다. 가장 변화할 수 있는 사람이 가장 생존할 수 있다. 이른바' 지방제',' 시제',' 인제' 는 모두 융통성을 위해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50. 딩딩-전복 파괴의 계몽
깨지지 않고 서 있지 않다. 낡은 것이 깨지면 새로운 것이 생긴다.
5 1 .. 지진-번개와 천둥, 천지를 놀라게 한다
모든 자연 현상 중에서 천둥소리처럼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거의 없을 것이다. 생동감 있고, 하늘을 찢고, 사람을 감동시킨다.
52.gen- 피트니스의 길, 하나씩.
과도한 긴장이나 과도한 휴식은 생명운동 리듬에 대한 파괴이므로 반드시 조정해야 한다.
53. 점점-모든 일에는 과정이 있다.
여자 측의 결혼을 예로 들면 예의에 따라 단계적으로 의식을 완성해야 한다.
54. 내실 여동생-왕자 결혼 여동생의 결혼 관습
귀신매괘' 에는 군혼의 유풍이 기록되어 있다. 여자는 적혼연령에 이르렀다. , 지참금, 여동생과 시부모와 결혼; 버림받았을 때 그녀도 언니를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55. 펭-상업 바다에서 떠돌아 다니는 경험
방랑의 맛은 여러 가지 신맛과 쓴맛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직접 경험한 느낌만이 진실이다.
56. 여행-돈을 벌면 행복을 만들 수 없다.
집에 가서 돈을 버는 것도 잊지 말고, 더 중요한 것은 핑안 안강이라는 것도 잊지 마세요.
57. xunxn-바람처럼 부드럽다
부드러운 처리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58. 단어에 대한 행복이 관건이다.
귀여움을 받고 귀여움을 받아야 한다.
59. 부주의함-정신붕괴, 사람은 끝이다.
사람이 한숨 돌다. 정신이 없으면 안 되는 것은 없다.
60. 명절-절약과 예의를 숭상한다.
절약과 예절 준수는 사람들이 사회질서를 지키는 행동 규범이다.
6 1. 중복-오랜만의 의식
표면적으로 예의는 럭셔리하고 복잡하지만, 더 깊은 수준에서, 그것은 인류가 의미를 찾는 일종의 활동이다. 사람들의 정신은 신성하고 엄숙한 예의를 통해 정화되고 승화될 것이다.
62. 싸고 계몽 된 비판
대절은 잃지 않고, 소절은 다를 수 있고, 한 사람의 작은 잘못은 용인할 수 있다.
63. 기기-초보적인 효과.
모두가 창업 성공에 기뻐하지만, "창업은 쉽고, 수업은 어렵다" 는 것을 잊지 마세요.
64. 운이 좋지 않다-항상 길에있다.
일의 발전이 끝나지 않았을 때, 한 이야기의 끝은 다른 이야기의 시작이다.
개인적인 느낌:
원칙: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그리고 계속 재생, 주반복, 원헨리진.
두 경계는 극단적인 사건에서 나온 것이고 ... 그리고 네 가지 변화 방향이 있다. .....
실제로, 각 방면에서 오는 위험을 분명히 보고, 연계, 발전, 모순의 관점으로 문제를 보아야 한다.
점괘감은 선조가 남긴 지혜로, 후세 사람들에게 막막함을 만났을 때, 이 64 종의 막막함이 어떤 것인지 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당신의 지식, 학식, 지혜로 자신의 곤혹을 해결한다.
바른 길을 집행하고, 수행을 하고, 천명에 귀를 기울이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