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
백호
중국에서 백호는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호랑이는 많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며 악을 처벌하고, 선을 올리고, 부자가 되어 시집가는 것과 같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이 28 개의 별 중 서방에는 7 개가 있다: 사이,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다. 그것의 흰색은 서방이고, 오행 중 금은 금이고, 색깔은 하얗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거북
거북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무는 어둠을 의미한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가 저승에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술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주었다. 그래서 가장 초기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함은 물의 신이 되었다.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첫 번째 명계는 북방에 있고, 상조의 부사는 "부사가 반드시 북방을 통과할 것" 이라, 현명함은 또 북방신이 되었다.
주새
중국에서 봉황은 행복의 상징이다. 원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황금 꿩, 공작새, 독수리, 원앙, 검은 새 (제비) 등 ... 불교 붕붕금날개새라고도 합니다. 피닉스 신화 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와 오색 줄무늬가 있다. 봉황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색깔별로 나뉜다: 홍피닉스, 파랑피닉스, 백조, 황자봉황, 주새나 흑새라고도 할 수 있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로, 다른 삼령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온 것으로, 남방 칠숙의 총칭으로 우물, 귀신, 류, 별, 장, 날개, 새이다. 주새라고 생각하세요. 주홍색은 불 같고, 남방은 불 같아서 봉황이라고 한다. 그것은 또한 불에서 다시 태어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서양의 불멸의 새처럼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청룡-도교의 동양 수호신
청룡-도교의 동양 수호신
중국에서는 드래곤의 지위가 인도인보다 훨씬 높다. 중국에서 용은 신성하고, 최고이며,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동양의 대표이기도 하고, 오행은 나무에 속한다. 청록색은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유백호설이 있다.
이 28 개 별 중 동양의 일곱 별 (초점, 강, 변, 방, 신, 위, 노루) 이 스타로 쓰인다. 고대인들은 그것들을 재키 찬 () 로 상상했다. 동양에 위치하여 오행은 음양으로 색칠하고, 동쪽은 파란색이기 때문에' 청룡' 이라고 불린다. 또 다른 설법은 용욕이다. 소를 만나면 기린을 낳고, 돼지를 만나면 코끼리를 낳는다는 것이다. 또 다른 용은 아홉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용의 말과는 다르다. 큰아들은 감옥 소라고 합니다. 그는 음악을 좋아해서 늘 거문고 위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호금과 백족의 진상 같다. 몽골의 마두금도 감옥소의 변종이 될 수 있다. 둘째 아들은 적피라고 한다. 그는 살인을 좋아해서 무기를 끼고 적을 협박하는 경우가 많다. 동시에, 그것은 예의식에 사용되어 더욱 점잖게 보인다. 세 번째 아들 이름은 모적봉입니다. 동물 모양의 드래곤입니다. 개처럼 생겼습니다. 관상을 잘하기 때문에 절 구석에 자주 놓는다. 요괴를 놀라게 하고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첫 번째 넷째는 늙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이 울부짖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시계에 올려놓는다. 대부분 늙지 않은 이미지이다. 그것은 해변에 살고 있다고 하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한다. 일단 고래가 공격하면, 그것은 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를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공이를 고래의 모양으로 만들어, 동종을 특히 크게 만들었다. 다섯 번째 아들은 형수다: 모양이 사자 같다. 수입품으로 불교와 함께 중국에 들어오기 때문에 부처와 비슷하다. 너무 조용해서 불꽃놀이를 좋아해요. 그래서 종종 불자리나 향로에 올려 불법을 보전한다. 육자는 악당이다: 거북이라고도 하며 거북이처럼 생겼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삼산 오악흥풍과 파도를 자주 휴대했다고 한다. 노을의 위로를 받은 후, 그는 노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하였다. 홍수 통제가 일종의 공격이 된 후, 노을은 그것의 장점을 받아들여 스스로 회복하게 했다. 그래서 중국의 비석은 대부분 그것에 의해 운반된다. 일곱 번째 아들은 텅스텐이다: 헌장이라고도 불린다. 호랑이처럼 보인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는 정의를 지켰기 때문에 감옥 위 아래, 관아 로비, 관원들이 순시할 때 잠잠하고 기피한 간판의 꼭대기에 놓아 조정의 숙연한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여덟 번째 아들은 보자기이다: 문학을 사랑하기 때문에 두 개의 비석 안에 놓여 있다. 묵자는 키스이다: 일명 물고기 모양의 용, 꼬리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남북조 전후에 불교를 따라 인도에서 전해졌다. 불경 중우신 아래 있는 물건이라 불을 끌 수 있다. 그래서 키스는 이것으로 바뀌기 때문에 지붕의 양쪽 끝에 놓아 재난을 없애고 불을 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봉황
Chinese phoenix/ Phoenix) 는 중국 신화 전설의 신이동물, 새의 왕이다. 일명 주새, 단새, 플라밍고 등. , 서양 신화 에서 플라밍고, 요정 새라고도 합니다. 이미지는 보통 긴 꼬리에 온몸에 불이 난 플라밍고다. 플라밍고에 대한 신화 같은 가공과 진화가 이뤄진 것으로 추정된다. 신화 속 봉황은 죽을 때마다 온몸에 불을 붙이고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많은 생명력을 얻었다고 한다.' 봉황열반' 이라고 한다. 이렇게 봉황이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불멸의 새' 라는 명칭은 봉황과 기린처럼 자웅의 통칭이다. 남자는 봉황이고 여자는 봉황이기 때문에 봉자는 복합어 구조이다. 봉황제비는 행운과 조화의 상징이다. 용과 같은 이미지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붉은 머리, 엉덩이, 뱀의 목, 물고기 꼬리, 문신, 거북이 몸, 제비 턱, 닭 입이 있다. 봉황은 예로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곽후가' 엘야 석조' 에 따르면 봉황은' 닭 머리, 제비턱, 뱀목, 거북등, 어미, 오색, 6 피트' 가 특징이다. "동방군자의 나라를 떠나 사해를 가로질러 쿤룬 () 을 지나 중류 기둥 () 을 마시고 약한 물을 부수면 모수봉동 () 을 보면 천하가 태평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해경 투 짱' 는 상형자가 다섯 가지라고 말한다. "첫 글은 더 덕하고, 날개는 더 매끄럽고, 등은 더 의롭고, 복부는 더 믿을 만하고, 모방은 더 인자하다.
기린
그것은 일종의 선량한 생물로, 강력한 악마의 힘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세계와 하나님의 뜻을 이해하고 운명을 따를 수 있다. 인류의 세계에는 12 개국이 있는데, 각각 12 명의 국왕이 통치한다. 국왕은 출신이나 공적으로 판단한 것이 아니라 운명으로 판단한 것이다. 기린은 천명을 전달하고 나라를 위해 왕을 선출하는 신수이다.
전설의 맹수-사나운 사람
원래는 사람을 무섭고 구역질나게 하는 악인일 뿐이다. 좌전' 에 따르면 18 년 기록은 "전욱은 가르칠 수 없는 천재가 있다. 그는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지만 말을 하면 고집이 세다. 그는 교만하고 횡포하며, 천하의 난장판이니, 사람은 그 사람이라고 한다. " 그가 죽은 후, 이 용서할 수 없는 소인은 결국 고대의 유명한 워크래프트로 변했다. 판타지 고전'' 무지막지한 서경' 책에는' 무지막지한 서천, 맹수, 마치 호랑이견모, 길이 2 피트, 인면호랑이 발톱, 꼬리 길이 10 피트 8 피트, 요란한 이름' 이 기록되어 있다. "워크래프트라기 보다는 생화학 실험 실패와 핵 누출의 산물이라는 것은 이미 괴이하고 왜곡된 이미지다.
해태
고대 신판제도 하에서 생긴 유명한 신수는' 법수' 라고도 불린다. 논형'' 화이난자' 에 따르면? 무술에 따르면, 소처럼 크고, 양처럼 작고, 굵고 기린처럼 보인다고 한다. 그것은 온몸에 짙은 색의 털과 밝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이마에 유니콘 한 마리가 있다. 뿔이 부러진 사람은 죽고, 어떤 사람은 날개가 있지만, 대부분 날개가 없다고 한다. 높은 지혜가 있어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고, 뿔로 부정직하고 불충실한 사람을 저항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세 사람들은 종종 절에서 말 대신 보통 양을 키운다.
백택
황제는 동해를 순회하며, 이 짐승을 만나면 말을 할 수 있고, 만물의 사랑에 도달한다. 세상에 귀신을 묻다. 예로부터 520 종의 사람들이 있었는데, 그들의 본질은 사물이고, 유령은 변화이다. 백택은 황제가 세상에 써달라고 명령했다고 말했다.
헌원전',' 포박자',' 서영도' 가 모두 수록됐다.
유령차
별명이 아홉 마리의 새. 색깔은 붉은색으로 오리 한 마리처럼 큰 날개가 넓어서 밤낮으로 눈이 멀었다. 그가 약간의 우울함을 만났을 때, 그는 날아갈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고무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9 곡이 한때 개 중 한 마리였다고 하는데, 늘 사람의 피를 흘린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피가 뚝뚝 떨어지는 집에 흉괴가 있다. (이 질문이 그 예입니다)
그것은' 삼국연의',' 영표 육의',' 정자통',' 곡봉' 의 소개에 실려 있다.
이빨을 깎다
인형 짐승, 이빨 3 피트 길이, 끌처럼 보이고 방패를 들고 있다 (스마트해야 함). 그는 여수화의' 황야' 를 위해 촬영했다.
산해경 (해외 남경) (야생남경) 과 화이난자 (본경) 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항수어
석호에서 태어났는데, 이 호수는 얼음이 얼었다. 길이가 7 ~ 8 피트이고 모양이 잉어, 붉은색 같고, 그는 낮에는 물 속에 있고, 밤에는 한 사람이 된다. 찌르지 않으면 죽지 않고, 삶으면 죽지 않는다. 만약 네가 흑목 두 개로 그것을 삶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먹는다면, 너는 병이 날 것이다.
《신이경》에 실려 있다.
으르렁거리다
토끼처럼 생긴 두 귀의 끝은 길고 한 자 길이밖에 안 된다. 사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여 익사하면 썩는다.
《담안 노출》에 실려 있다.
중명새
\ "픽업 \" 은 야오 통치 70 년, 적덕의 나라, 새 한 마리, 청사가 눈앞에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닭처럼 보이고 봉황처럼 노래한다. 털도 없고, 살날개도 날다. 그것은 짐승과 늑대를 쫓아낼 수 있어 악령이 해를 입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일 년에 몇 번, 혹은 몇 년 동안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모든 중국인들은 모두 바닥을 쓸고 문을 나서며 눈을 크게 뜨고 있다. 예를 들어 청명새가 도착하기 전에 중국인들은 나무를 조각하거나 청동 조각상을 만들었다.
이 때문에, 새의 이미지, 명나라 가구 사이에 배치, 매혹적인 등, 자연스럽게 두 번째로 물러났다. 그래서 지금 사람들은 나무 조각상을 조각하거나 청동 조각상을 만들거나 이미지를 그리기 때문에, 지금 그들은 문 위에 병아리를 그린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필방
산해 경전에서. 서삼경, 장물산에는 학, 한 발, 붉은 막대, 흰 부리 같은 새가 있다. 네모난 펜이라고 합니다. 해외 남방의 고전: "피방새는 동쪽에 있고, 푸른 물은 서쪽에 있는데, 한 발밖에 없다." 그리고' 화이난자' 도 있습니다. \ "견권 상 \" 은 무성방필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네모난 펜은 나무정으로 만들어졌고, 모양은 한 발의 새이며, 오곡 잡곡을 먹지 않는다. 문선' 에서 장헹 [도쿄푸] 는 "중국 ... 아버지 신상 새는 양발이 일익이어서 늘 다른 사람에게 말썽을 일으킨다" 고 말했다. "그리고" 모든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10 년 지난 일" 은 "옛날 황제는 서진산야에서 귀신을 모아 코끼리와 용을 몰고 방필이 해롭다" 고 말했다. 원과는 중국은 봉황이고 봉황은 태양새이기 때문에 "보면 틀렸다" 고 말했다. 부분 야: "네모난 펜, 불새를 향해. 봉황은 신이며 재앙의 상징이다. " "화이난자본 경신": "야오는 언제 ... 바람은 해롭고, 야오는 ... 바람을 내고 청추의 택에 이르다. "바람은 대봉이다." 회남자' 와' 목필승방' 은 오행의 영향을 받아 목화를 뜻한다. 네모난 펜은 불새이기 때문에, 네모난 펜으로 불을 대신하고, 네모난 필은 나무에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사랑 ... 사람
신기한 고전? 6? 1 서남 황야 고전: "서남에는 사람이 있고, 몸에는 털이 있고, 머리에는 테이퍼가 있다. 탐욕은 악랄하고, 축재하지 않고, 민곡을 약탈하는 데 능하다. (원래 두 문장은' 축재하고, 인곡을 먹지 않는다',' 사기' 에 따르면,' 사기' 에 따르면? 6? 1 오제전' 정의의 도입과 개혁'). 강자는 노약자를 취하고, 강격을 두려워하는 것을 대식성이라고 한다. " 《춘추》는 대식가이고 진운도 인재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좌전'? 6? 1 문공 18 년 구름: "진운가는 재간이 없고, 탐식도 하고, 상품으로 뇌물을 주고, 과욕을 침범하고, 싫증을 내서는 안 된다. 사실을 축적하고, 진실을 모른다. 배우자를 여의든 가엾은 것은 없다. 천하의 사람은 흉악이 3 보다 많은데, 그것을 대식성이라고 한다. "이것은 소위" 봄과 가을 "의 신경입니다.
\ "루 춘추? 6? 1 초식' 구름: "윤회 대식, 첫 번째 없는 몸, 식인은 삼키지 않고 몸을 해친다." 송 로미' 루사? 6? 1 치우전: "치우천부의 신, 용모가 비범하고, 3 대 이순신이 있고, 다치우가 있으며, 탐욕스러운 자의 반지입니다. 그 이미지는 짐승 모양이고, 살날개는 풍부하다. "네가 너에게 한 말에 뺨을 때린다면, 너는 거의 게걸스럽게 먹는다.
좌전' 은' 진운 비재자' 라고 하는데,' 사기' 는? 6? 1' 오제연보' 는 자훤의 말을 인용했다. "진운씨, 강성, 염제후예, 황제가 진운에서 벼슬을 했다. \ "생강 치우, 또한 연의 황제의 후손 (역사 도장? 6? 1 치우전) 따라서 치우는 진운의' 무능' 일 가능성이 높다. 또 산해경? 6? 곽후안은 1' 베이츠 2 경' 에 기재된' 새' 가' 좌전' 의 대식성이라고 지적했다.
부속서: 메기: "산해경"? 6? 1 북조 삼경: "오갈고리의 산 ... 야수 한 마리가 있는데 얼굴이 달린 양처럼 보이고 눈은 겨드랑이에서 자라고 소리는 아기처럼 들린다. 그것은 올빼미라고 불리며 사람을 잡아먹는 것이다. 곽후주: "욕심 많은 물건, 사람을 끝없이 먹고, 사람을 해친다. 정노을처럼 좌전이 소위 폭식이라고 부르는 것도 사실이다. ""
위안 페이 치킨
일명 명범닭, 목어닭. 보라색, 날개 밑에 눈이 있다. 해가 뜨면 하고, 해가 지면 돌아온다. (다른 비둘기)
동굴 속의 귀신' 에는 기록이 있다.
필리피
너구리 같고 꼬리는 하얗습니다. 그것을 기르면 슬픔을 풀 수 있다. "고급 애완동물"
《산해경》에 실려 있다.
죽치
표범 얼굴, 소 귀, 긴 꼬리, 목소리가 큰 남자. 걷는 것은 꼬리를 물고, 쉬는 동안 꼬리를 굴린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혼란
털이 많은 네 발 달린 동물은 개처럼 배도 있고 오장도 없다. 네가 선을 거부하면 악에 의지한다. "절대 악귀"
(그렇지 않으면, 혼돈신론, 달리 설명하자면, 여기에 속하지 않는다)
신경 (야생 서부 고전) 의 혼돈은 인간에 의해 추하게 된 혼돈이다. 혼돈을 개와 곰 같은 짐승으로 묘사한다. 그것은 눈이 있지만 볼 수 없고, 귀가 있지만 들을 수 없고, 다리가 있지만 걸을 수 없다. 빈 배가 있는데 5 종 폐가 없어 덕행이 매우 나쁘다. 덕이 있는 사람을 언급하자마자 공격적이다.
설설 기는 사람
인간의 복부에 살다. 사회자가 소리를 낼 때마다 복부에 작은 음향이 있고 점점 커진다. 뇌환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복어? ) 을 참조하십시오
\ "계속 잉크 사람들 스윙 코뿔소 \", \ "수이 당나라 jiahua \" 포함.
금기
이른바 떠나는 것이다. 택경, 휴머노이드, 키가 10 센티미터 정도 됩니다. 노란 옷 노란 모자, 노란 차, 수천 마일을 날아라. 그 이름을 부르면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또 다른 이름은 (오왕료, 용감한 전사) 인데, 이 탑은 바로 이를 위해 이름을 붙인 것이다.
노력하다
거북이라고도 합니다. 거북이처럼 닮아서 무겁다. 비석을 다년간 휴대하다. 사람들은 절의 사당 곳곳에서 이 근면한 장사들을 볼 수 있다. 그것을 만지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호랑이 같은 야수는 그 이미지가 감옥 문에 그려져 있었다
헌장이라고도 합니다. 호랑이처럼 생겼고, 힘이 강하고, 옥사에 능하며, 사람들은 그것을 옥문에 새겼다. 호랑이는 강력한 야수이기 때문에, 감옥의 위엄을 높이기 위해, 범죄자들을 두려워하게 하기 위해 을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화 속의 야생 동물.
일명 천록, 엑소시즘. 그것은 고대 중국 신화 전설의 신수이다. 용의 머리, 말의 몸, 사자의 발이 있고, 사자처럼 생겼고, 회색 외투가 있어 날 수 있다. 사납고 위풍당당하여 하늘을 순찰하며 요괴, 역병, 질병이 천정을 교란하는 것을 방지한다. 고대에는 용감한 사람을 군대의 이름으로 부르는 습관이 있었다. 그것은 항문이 없고, 모든 것을 삼킬 수 있고, 설사를 하지 않고, 부자가 될 수 있고, 출입할 수 없고, 특별한 신통이 있다. 현재 국내 많은 사람들이 옥기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한대 "서역전" 에는 "오가산 좌국도 복숭아 따기, 사자 오줌소" 라는 기록이 있다. 멩 캉은 말했다: "복숭아꽃이 피고, 하루 부적이 사슴 꼬리처럼 뽑혔다. 한 뿔은 천록이라고 하고, 두 뿔은 악령이라고 한다. " 악령은 싸움이다.
그러나 왕조를 바꾼 후 용감한 자의 형태는 비교적 통일되어 있다. 예를 들면 짧은 날개, 쌍각, 곱슬머리, 갈기, 가슴이나 등에 자주 연결되어 있고, 눈은 튀어나오고, 긴 이가 있다. 지금까지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은 대부분 일각의 긴 꼬리이다.
키스
키스, 꼬리, 희망 등이라고도 합니다. 이 용의 모양은 꼬리를 자른 네 다리의 뱀처럼 위험한 곳을 두리번거리며 불을 삼키는 것을 좋아한다. 전한 무제가 백량전을 지을 때, 바다에는 타조, 즉 독수리, 물보라로 비를 튀기고 불을 피할 수 있는 물고기가 있다고 전해져 전각, 용마루, 지붕에 플라스틱을 만들었다.
초토
달팽이처럼 조용하고 조용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그 이미지를 대문의 머리 위에 새기거나 문판에 새기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달팽이는 외래물의 침해를 받을 때 항상 껍데기를 만난다. 사람들은 그것을 문에 사용하는데, 아마도 안전을 위해 문을 닫을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감옥소
이것은 비늘 뿔이 달린 황룡이다. 듣기 좋은 음악. 이 음악 용자는 한족의 호금 위에 서 있을 뿐만 아니라, 이족의 월금, 백족의 진상, 일부 티베트족 악기에도 입을 들어 올리는 이미지가 있다.
풀라우
모양은 용과 같지만 용보다 작아서 노래하기 쉽다. 늘 바닷가에 살지 않는다고 하는데 평소에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고래라고 한다. 고래의 공격이 있을 때마다 늙지 않으면 소리친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시계에 올려놓고, 종을 치는 긴 나무를 고래 모양으로 조각하여 우렁차고 환하게 만들었다.
분노의 시선
승냥이처럼 보이고, 사람을 마처럼 죽인다. 칼자루의 칼집에 종종 새겨진다. 아들의 본의는 성난 눈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이른바' 한 끼의 덕은 반드시 갚고, 한 끼의 원한은 반드시 갚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신문은 살인을 참지 못하여 칼자루의 칼집에 늑대처럼 생긴 용자가 자연스럽게 나타났다.
일종의 격렬한
전설에 의하면 그 모양은 사자 같고, 담배 피우는 것을 좋아하고, 앉는 자세도 좋다고 한다. 부처는 그것이 인내심이 있다고 생각하여, 그것을 가랑이 밑에 놓고 타게 했다. 그래서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향로에 나타나서 연기를 낸다. 호랑이도 표범도 감히 먹을 수 있는 사자는 웅장한 동물로 불교와 함께 중국에 전해졌다. 부처님 석가모니소는' 두려움 없는 사자' 라고 불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논리적으로 그를 불자리에 앉히거나 향로에 조각해 한가롭게 향불을 즐긴다.
규규
"산해경" "황달경" 에 따르면 동해에는 유파산이 있어 바다로 7 천리 들어간다. 위에 야수 한 마리가 있는데, 소 한 마리처럼 보인다. 그것은 창백하고 뿔이 없다. 네가 수면에 들어서고 나갈 때 폭풍우가 올 것이다. 그 빛은 해와 달과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다. 그 이름은 규입니다. 황제가 얻은 것은 그 가죽을 북으로 하고, 뇌수의 뼈를 가지로 하여, 500 리가 천하를 들었다.
전설에 의하면 중국 동해에는' 육파산' 이 하나 있는데, 소란스러움이 산야에서 산다고 한다. 퀘벡의 몸과 머리는 모두 소와 같지만, 그녀는 뿔이 없고, 한쪽 다리만 있고, 온몸이 상처투성이이다. 날뛰며 해와 달의 빛과 우레와 같은 울음소리를 내는데, 물에 들어가기만 하면 반드시 폭풍우를 일으킬 것이라고 한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치우를 사로잡고, 그 가죽으로 군고를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만들었다. 그 결과 이런 드럼을 치는 소리가 방원 500 마일에 퍼질 수 있게 되면서 황제의 군대의 사기가 크게 높아져 치우의 군대가 무섭게 변했다.
날뛰며 천지와 동생하다. 세계에는 3 면 이상의 북만 있고, 1 면과 2 면은 모두 진시황에게 죽임을 당했지만 진시황은 황제의 성과가 없었기 때문에, 이 날뛰기로 만든 북은 그렇게 신기하지 않았다.
여강
옥강' 은 전설의 해신, 풍신, 역신, 일명' 옥강',' 옥경' 으로 황제의 손자이다. 해신 옥강은 북해를 다스리고, 몸은 물고기와 같지만, 어떤 사람은 손발에 쌍두룡을 타고 있다. 심봉여강, 전승자' 선명' 은 전욱의 대신이다. 그의 이미지는 얼굴이 달린 새 한 마리로, 두 귀에 각각 청사 한 마리가 걸려 있고, 두 마리의 청사가 그의 발에 타고 북방을 제패하고 있다. 울강의 바람은 역병을 퍼뜨릴 수 있고 서북풍을 만나면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서북풍도 옛사람들에게' 이풍' 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야옥
"유 야" 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한때 신이었고, 위라는 신에게 죽임을 당했다가 부활하여 사람을 잡아먹는 요괴가 되었다고 한다. 호루의 생김새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이를테면 용의 얼굴은 너구리의 크기와 같고, 다리가 달린 소의 얼굴이나 용수호신의 맹수 (그림 참조) 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람을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제요는 그것을 죽이라고 명령했다.
재난
화' 는 원래 우리나라 남방에 사는 소수민족을 뜻하지만 외상견의 요수로 묘사되어 개 똥을 삼키고 화염을 내뿜는 것을 가리킨다. 도처에서 화재가 발생했기 때문에 옛사람들이 그것을 불의 징조로 여기는 것은 극히 불길한 상징이다. 또 다른 주장은 악귀가 불을 삼키고 불로 배설물을 배출한다는 것이다. 재난은 신화 중 요괴된 중국 남방 부족의 상징이어야 한다.
낭비
낭비는 사람들에게 재난을 가져온 악령이다. 전설에 의하면 폐재는 빨간 가운을 입고, 소 코를 길게 하고, 한 발은 신발을 밟고, 다른 한 발은 허리에 걸고, 허리춤에는 철부채를 꽂고 있다고 한다. 당현종은 꿈에서 한 꼬마가 자신의 옥제와 양귀비의 향낭을 훔치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한다. 현종은 이 꼬마를 제지했다. 이 꼬마는 자칭' 쓰레기' 라고 자칭했고, 남의 재물을 훔치고, 다른 사람의 기쁨을 훔쳐 자신을 우울하게 했다. 현종은 격노하여 즉시 사람을 불렀고, 그래서 큰 귀신 한 마리가 나타나 똥을 둘로 찢고 먹었다. 큰 귀신은 종규를 가리킨다.
오동신
중국 전설에 나오는 다섯 명의 호색자들은 남방에서 일한다고 한다. 일찍이' 북에는 여우가 있고, 남쪽에는 오통이 있다' 는 말이 있었는데, 오통신은 늘 남의 집에 가서 미녀를 찾는다. 사실 오신, 일명 오신은 태산신의 다섯 아들이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는 오신에 대한 묘사가 있다. 만 () 이라는 선비 한 명이 그 중 세 명을 참수하고 다른 한 명을 중상을 입었다고 한다. 마지막은 옹대왕의 딸 여종 XX 에 의해 살해되었다.
삼조도크
고대 중국 태양 요정도 태양의 사자로 여겨졌다. 중국 고대의 전설에 따르면 태양은 삼조옥이 사는 곳으로 사람들이 태양을 숭배한다. 삼조옥도 상서로운 상징으로 숭배받았다. 열 명의 삼조오 * *, 끊임없이 하늘을 뛰어다니며 땅 위의 가뭄과 작열하는 고통을 초래했다고 한다. 제요는 후생에게 세 다리의 새를 모두 쏘라고 명령했다. 결국 후이가 아홉 개를 쏘아 한 개를 남겼다. 그때부터 태양이 하나밖에 없었고, 그것은 밤에 떨어졌다. 삼조옥은 서왕모를 모시는 요정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뱀
물짐승. 얼굴, 날개, 뱀 한 마리를 가진 사람, 그의 목소리는 울부짖는 것 같다. 전화로 물을 요구하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조영
인면마, 호랑이 무늬, 새날개, 소리는 두리안 같다. 천제를 위해 정원을 돌보는 신이라고 주장하지만 기껏해야 신수인 것 같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