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무릎을 꿇고 《좌전》의 통역을 구하다

무릎을 꿇고 《좌전》의 통역을 구하다

① 연초 정무공은 심우 ② 일본인인 오강 ③ 과 결혼했다. 성장공화 * * * 단 할아버지 ④. 장공 출신 (5) 은 장가를 놀라게 하고, 따라서' 출신' 이라고 불리며, 옛 이름은 악 (6) 이다. 사랑 * * * 세그먼트 아저씨, 만들려면 무공 ⑦, 총 남편 쑤. 그리고 장 공 은 왕위에 올라 그것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제환공은 말했다: "네가 득세하면 형벌을 받고, 곽숙은 죽고, 렌이는 순순할 것이다." 베이징 ⑶ 살려주세요. "베이징 아저씨" 라고 합니다.

지종 (Ji zhong) 은 말했다: "자본, 도시는 100 마일을 건너고, 국가는 고통을 겪을 것이다. 전왕제도: 대부분, 참여국 중 하나가 아닙니다. 5 분의 1; 아주 작고, 9 분의 1 입니다. 오늘 북경에 가지 않으면 너는 참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듀크는 말했다: "치앙 Jiayu, 어떻게 해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예, 그는 말했다: "강은 무엇을 좋아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일찍 하는 게 낫겠어요. 자라게 할 수가 없어요. 만, 어려운 지도 ⒇. 만생 잡초는 여전히 막을 수 없다. 그럼 준이의 총애동생은요? 공 지에 (gong Jie) 는 "여러 줄의 불의는 스스로 죽을 것 (2 1) 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외삼촌은 나에게 서방을 경멸하고 북방을 업신여기라고 명령했다 (22). 루 는 (23): "나라가 참을 수 없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 -응? 너는 아저씨에게 말해야 한다, 나는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한다. 당신과 함께 있다면 빼주세요. 대중의 지지가 없습니다. 공은 "필요 없다 (25), 그것은 스스로 만족할 것이다. "삼촌은 두 도시를 자신의 도시로 삼았는데, 연연 (26) 은 단풍은 말했다: "예. 두터운 것은 많은 사람을 이길 것이다. 공은 "불의하고 불충실하다 (27)" 고 말했다.

후주 장사성 (28), 숙화, 일병 (29) 을 데리고 정공을 공격할 것이다. 부인이 그것을 시작할 것이다 (30). 대중은 듣고 말했다: "그래! 클릭합니다 멋진 차의 수명은 체북경의 200 배 (3 1) 이다. 북경은 세그먼트 아저씨를 반란을 일으켰다. 세그먼트 색상 "을 클릭합니다. 모든 돈을 베어버리다. 5 월 32 일) 삼촌이 도망쳤다.

이에 따라 장씨의 가족은 (34) 에 배치돼 이날 선서를 했다. "차라리 흙에 들어가 안녕하고 만나지 않는 것이 낫다 (35)." 일이 성사된 후 후회하다.

영고시숙은 영고모 (36) 의 봉으로, 듣자마자 대중에게 봉헌했다. 대중이 준 음식. 집에서 만든 고기를 먹다 (37). 대중은 물었다: "소인에게는 어머니가 있고, 모두 군의를 맛본다 (38). 그것을 남겨 주세요 (39). " 공 (gong) 은 말했다: "나는 어머니가 있고, 나는 아무도 없다 (40)! 클릭합니다 영시험 아저씨는 "감히 뭐냐고?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후회한다. 그가 말하길, "너 왜 그래? 땅과 봄 (4 1) 이 없다면 만나요 (42), 누가 아니래요? " 따라가세요. 대중액세스와 헌신 (43): "큰 터널에서 즐거움도 조화를 이룬다 (44)!" 생강이 나왔다: "대지 도외에 즐거움도 놓는다 (45)!" 그래서 어머니와 아들은 여느 때와 다름없다.

군자는 (46): "시험 숙순효를 영접하다. 어머니를 사랑하고 장공에게 주다 (47). " 시' 구름:' 효자는 손해를 보지 않고 늘 많은 사람들 (48) 과 같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

주다주석을 달다

(1) 추: 애초에. 이야기의 시작에 쓰이는 단어. (2): 춘추시절 정 (이 하남 신정) 은 제후국 국군, 성희, 명디투, 군공 시호였다. 민혜림: 제후명 장씨, 하남 남양인. (3) 오강: 무술 정무공 사후, 강서의 친정 성. ④ 주앙 공: 즉 Zheng zhuanggong. * * * (g! Ng) 세그먼트 아저씨: * * * * 국명, 삼촌은 말동생, 단락은 이름이다. (5) 역출생, 즉 난산. (6) 악 (w): 싫어요. (7) 긴급 (가스): 여러 번. (8) 시스템: 정생은 하남 영양현 호로관에서 태어났다. (9) 반성: 위험한 땅의 도시. (10) 곽숙 (guó): 동곽의 군주. (1 1) 여기: 그와 같습니다. 순종: "순종" 을 생략합니다. (12) 징: 정씨는 허난성 영양현 동남부에서 태어났습니다. (13) 제사 (zhài) 시계: 박사님, 배탈이 났어요. (14) 꿩: 고대 건물의 측정 단위, 길이 3 피트, 높이 1 피트. (15) 참조: "3" 과 동일. 국가: 국가의 수도. (16) 칸: 참을 수 있어요. (17) 색상: 완료: "회피" 와 동일. (18) 당신은 무엇을 싫어하십니까? 너 뭐 싫어하니? 피곤: 만족. (19) 소: 배치 처분. (20) 그림: 계급, 통치. (2 1) 죽음: 쓰러지고 쓰러지다. (22) "비열한: 국경의 도시". 둘째, 주앙 공 (Zhuang gong) 과 그 자신에 속한다. (23) 아들 루: 박사, 단어 하위 인감. (24) 만약: 그를 데리고 어떻게 합니까? (25) 용: 사용. (26): 정씨의 이름은 하남 북부에 있습니다. (27) 친밀함: 친밀함. (28) 종료: 복구. 수집: 축적. (29) 수리: 수리. 답: 갑옷. 병사: 무기. 장비: 준비됐습니다. 사망: 보병. 쉬엔닝: 인력거. (30) 부인: 오강을 말합니다. Qizhi: 그를 위해 성문을 엽니 다. (3 1) 멋짐: 앞서요. 타기: 한 대의 차와 네 마리의 말을 한 대 타다. 차 안에 세 명의 병사가 있고, 72 명이 후진하고 있다. (32) 연: 정재경내의 영묘. (33)5 월: 5 월 23 일. 옛사람들은 천간지지의 배합을 기록하였다. (34) 쳉 잉 북서부. (35) 황천: 황토 아래의 샘물. 여기는 무덤을 가리킨다. 응시험 아저씨: 곽정 박사님. 대곡: 정명, 하남에서 서남에 등봉하다. 국경 관리: 국경을 담당하는 관원. (37) 고기를 끊다: 고기를 한쪽에 두고 먹지 않는다. (38) 시: 오미육즙. (39) 유증 (우 é I): 증여. (40) 이순신 (y): 모달 입자. 진정한 의미가 없다. (4 1) 궐: "발굴", 발굴과 같다. (42) 터널: 터널. 이것은 여기에 터널을 파는 것을 의미한다. (43) 푸: 시를 가리킨다. (44) 와: 즐거워요. (45) 환기 (y): 행복하고 편안합니다. (46) 신사: 저자의 본본. 좌전' 작가는 늘 이렇게 논평한다. (47) 시 (y): 확장과 확장. (48) 이 두 시는' 시야' 와' 취함' 에서 나왔다. 밀실: 기진맥진하다. 주석: "줘" 와 함께 주세요.

번역

당초 정무공은 심국군의 딸 오강이와 결혼했다. 낳다

주앙 공 (Zhuang gong) 과 공공 부문. 장공의 발이 앞에 떨어져 그를 깜짝 놀라게 하고 받았다.

그것은' 생무' 라고 불리기 때문에 오강은 장공을 싫어한다. 오강우는 세그먼트 할아버지를 사랑하며, 그를 놀리려고 한다.

아들이 오공을 여러 번 물었는데, 오공은 모두 동의하지 않았다. 장공이 정으로 변할 때까지 기다려라.

강은 시리아를 그의 봉지로 바꿀 것을 요구했다. 주앙 (Zhuang) 은 "이 시스템은 위험하다" 고 덧붙였다.

우리 도시, 비 삼촌이 돌아가시던 곳, 만약 당신이 다른 곳을 원하신다면, 약속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우

강씨는 또 * * * 의 세그먼트 아저씨를 청하고, 장공의 세그먼트 아저씨는 그곳에 살면서 그를' 강' 이라고 부른다.

쳉 삼촌. "

Ji zhong 은 말했다: "수도가 300 피트를 넘으면 나라의 징벌이다. 고 () 왕의 말에 따르면.

수도의 면적은 국가 수도의 3 분의 1 을 초과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중간 이하

5 분의 1, 가장 작은 것은 9 분의 1 을 넘지 않는다. 자, 경이의 크기입니다. 법률 규정에 부합되지 않다.

전왕의 제도와는 달리, 이것은 너를 참을 수 없게 할 것이다. \ "zhuanggong 는 그의 스타일이 그렇게 대답했다.

어떻게 해야만 이런 재앙을 피할 수 있습니까? 지종 (Ji zhong) 은 "그의 스타일에 만족할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아니

예를 들어, * * * 삼촌을 일찍 처분하고, 그의 세력이 확산되지 않도록 해라. 만연하면 바로잡기 어렵다.

나는 돈을 지불했다. 너는 만연한 잡초도 제거할 수 없는데, 하물며 네가 가장 좋아하는 동생이냐? 주앙 공 (Zhuang gong) 은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자멸할 것" 이라고 말했다. 잠시 기다려 보세요. ""

얼마 지나지 않아 큰아버지는 서부와 북부의 국경 도시를 동시에 그가 관할하도록 명령했다. 대중의

루즈는' 한 나라가 두 왕을 수용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할 겁니까? 네가 원한다면

나라를 삼촌에게 건네주니, 내가 그를 위해 봉사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 그렇지 않다면, 그를 없애고 민중이 두 마음을 가지게 하지 마세요. \ "zhuanggong 아니, 그는 결과를 감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할아버지

양측 * * * * 은 국경 도시를 자기 소유로 돌려놓고, 줄곧 도시를 연연으로 확대했다. 봉건 왕자의 아들

루 는 말했다; \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가 더 많은 곳을 차지한다면, 그는 국민의 지지를 받을 것이다. " 주앙 공 말했다

"일을 하는 것은 비인간적이고, 가까이 있는 사람이 없고, 아무리 큰 곳도 무너질 것이다."

숙조성, 집민, 갑옷 병기 손질, 보병 준비.

병거와 정 수도를 공격할 것이다. 오강은 그의 이 내선을 위해 대문을 열 계획이다. 마을

대중은 외삼촌이 기습한 날짜를 알고 말했다. 할 수 있어! \ "그래서, 그는 대중을 명령했다

루즈는 200 대의 병거를 이끌고 징읍을 공격했다. 경일의 사람은 세그먼트 아저씨와 * * * 아저씨를 배신했다.

단락은 연국으로 도피하고, 장공은 또 연국을 공격한다. 5 월 23 일, * * * 숙절이 탈출했다.

* * * 국가.

그래서 장공은 무장을 성영에 배치하고 그녀에게 맹세했다. "물은 지하 묘혈보다 안 돼, 영원히 만나지 않을 거야." " 일이 끝난 후 그는 이런 말을 한 것을 후회했다.

고모는 당시 영고모 변방 관리의 관원이었다. 그는 듣고 나서 보냈다.

나는 장공에게 선물을 좀 샀다. 장공은 그에게 밥을 사달라고 했지만, 그는 고기를 한쪽에 두었다. 장공

이유를 묻자 영시험 아저씨가 대답했다. "우리 집에는 엄마가 있어요. 그녀는 나의 모든 밥을 먹었지만 국왕의 육수를 먹어본 적이 없다. 그리고 내가 그녀에게 마실 수 있도록 허락했다. " 주앙 공 (Zhuang Gong) 은 "당신에게는 어머니가 있는데, 그녀에게 무엇을 줄 수 있습니까? 나는 그렇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다. 영고 삼촌은 "이게 무슨 뜻인지 외람되게 물어봐도 될까요?" 라고 말했다. 장공은 일의 자초지종을 그에게 말해 그가 매우 후회한다고 말했다. 시험 책 은 말했다; "왕은 왜 걱정하나요? 만약 땅을 파서 물을 보고 지하도를 쳐서 만난다면, 누가 이것이 죽은 만남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 장공은 항숙의 말을 듣고 그대로 했다. 장공은 지하도에 들어가' 지하도에서 내 마음은 즐겁고 조화롭다! \ "터널 밖으로 Wujiang 는 말했다; 터널 밖, 마음이 즐겁다! \ "그래서. 고부 관계는 이전과 같다.

이 신사는 말했다; "똑똑한 아저씨는 정말 효자다. 어머니를 사랑하고 영향력을 넓히세요.

정장공. 시 야 취옹' 은 "효자의 덕은 무한히 전해질 수 있다" 고 말했다.

동류. 아마 그렇게 말했을 거야! ""

독해력

이것은 매우 유행하고 전형적인 형제와 싸우는 이야기이다.

사람들은 흔히' 친형제' 를 사용하여 감정의 깊이를 묘사하고,' 친형제, 결판' 을 사용하여 감정과 이익 충돌의 관계를 설명한다. 우리 자신의 생활 경험에서 알 수 있듯이, 본연의 애정은 종종 연약하며, 이익의 부추김에 따라, 본연의 애정은 이익으로 인한 충돌을 해결하기에 충분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론, 형제간의 투쟁은 완전히 옳고 그름이 없는 것도 아니고, 정의와 진리가 전혀 없는 것도 아니다. 예를 들어, 숙단 * * * 과의 권력 투쟁, 전통적 견해에 따르면 장남은 황위의 자연 상속인이며, 이것은' 자연의 법칙' 이며 위반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정장공은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정당을 대표하고, * * * * 아저씨가 황위를 차지하려는 시도는 불합리하고 불법이다.

합리적이고 정의로운 쪽을 대표하여, 왕왕' 의' 의' 로 가득 차서,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다. 북을 치고 공격하는 것은 앉아서 죽기를 기다릴 수 있고, 높은 곳에서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정장공은 자랑스럽게 선지자의 말투로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 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이야기가 어떻든 간에,' 여러 가지 불의를 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는 것은' 많은 도움을 받고 적은 도움을 받는다' 는 것과 같은 보편적인 이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나 지금이나 악행이 많은 사람, 음모를 꾸미는 사람,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는 사람은 모두 좋은 결말이 없고, 결국 석두 을 들어 자신의 발을 부수게 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며 가해자가' 목매달아' 기를 기다리는 것은 어리석은 일임이 분명하다. 이는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과 다름없다. 가해자가 풍광을 다할 가능성이 높다. 우리는 모 주석이 말한 것을 믿어야 한다. "반동적인 물건은 네가 때리지 않으면 그도 예외가 아니다. 늘 그렇듯이 빗자루가 없으면 먼지가 도망가지 않는다. " 그러므로 죽음을 기다리기보다는 일어서서 항쟁하고,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다스리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렇게, 일정 범위 내에서 악으로 악을 제압하고, 폭력으로 악을 제압하고, 심혈을 기울인 것은 모두 합리적이다. 진리와 도덕은 언제나 어떤 방식으로든 수호될 수 있다. 진리와 도덕에 대한 믿음은 강도가 우리 집에 침입한 것처럼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행동을 결코 대신할 수 없다. 좋은 소망과 정의에 대한 믿음만으로는 강도 강도를 막을 수 없다. 무기를 들고 강도들과 싸우고 그들을 집에서 쫓아내야만, 우리는 행동으로 우리의 신앙을 지킬 수 있고, 진리와 정의는 증명되고 수호될 수 있다.

유교 전통은 줄곧 지식과 실천의 단결과 언행이 일치한다고 주장해 왔다. 마음속에 인정한 진리, 사상과 언론에서 원칙에 대한 확신은 반드시 실제 행동으로 구현되어 진리와 원칙을 행동의 지침으로 삼아야 한다. 만약 우리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우리는 무서운 야수도 아니고, 이길 수 없고 정복된 것도 아니다. 관건은 상대방이 아니라, 네가 일어설 수 있는지, 어떻게 일어설 수 있는지, 동풍이 서풍을 압도하게 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개인 기억. 오래 전에 봤는데 기억이 잘 안 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