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성씨는 다섯 가지 출처가 있다.
1, 성희, 동모, 동생. 이후 성을 씨라고 불렀다. 원과 성의 코드에 따르면 그는 서주 위강서의 후예이다. "원과 성씨 편찬" 과 "동치" 에 따르면? 일족 소개 등. , 주무왕이 상인을 멸망시킨 후, 그의 동생 (주문왕 유자) 을 강읍에서 봉하고, 역사는 강수봉이라고 부른다. 위강숙, 자계, 동생, 위지조. 그럼 신당서는요? 총리 족보는 말했다: "창씨 출희 성. 위강의 숙부의 손자는 자신이 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상의를 먹는다. " 나중에, 주공 (의 동생) 은 상도 일대와 은 () 민 () 칠족 () 을 강서 () 에게 봉하여 위국을 세웠다. 위국은 지난 254 년 위국의 속국이 되었고, 지난 209 년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주초에는 주공이 제멋대로 제후를 분봉하고 제후는 분봉지를 분봉했다. 웨이 강 t 는 종종 (이 산둥 Tengzhou 시 남동쪽) 아들에게 봉인 된 땅을 주었다. 웨이가 죽은 후, 그 자손 중 일부는 나라를 씨로, 일부는 시를 씨로, 종종, 역사는 정통이라고 부른다. 은상 자손을 위나 창으로 바꾸는 것도 배제할 수 없다. 산둥 때 흔히 볼 수 있는 성씨.
2. 황제의 대신인 창의와 대상현이 조상의 성을 상전하였다. "성씨 시험" 에는 "황제의 신하, 늘 자주, 크게 먼저, 창씨는 여기서 나와야 한다" 고 실려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오천년 전의 황제 시대에는 많은 고대인들이 상습을 씨로 삼았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상종 수령의 둘째 공주는 상이라고 불리며 월음, 초승달, 현, 망을 잘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제' 는 그녀가 둘째 공주라고 말했고, 지제를 낳았다. 고대의' 쉽게' 와' 아' 가 동시에 사용되기 때문에 후세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이야기는 창아가 쓴 것일 수 있다. 사기? 오제연보' 는 황제가' 풍목수를 기르는 것, 항상 1 위, 가장 크고 국민을 다스리는 것' 을 기록하며, 늘 황제에 의해 대사공 (공사를 담당하는 관원) 으로 임명되는 것이 역사상 최초의 일반 성이다. 아청장만은 "성씨의 탐원" 에서 "황제가 창읍을 달로 삼았고, 때로는 대사공일 때가 있기 때문에 성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황제가 거주하는 헌원구는 허난성 신정시 서북에 있고, 제루의 도성은 허난 () 성 옌시 () 에 있기 때문에 중국 최초의 성은 하남 () 이다. 그래서 창씨는 5 천년 전에 있었다고 말해야 하는데, 특히 하남의 창씨에게는 더욱 그렇다.
3, 지 () 성 () 에서, 춘추 () 때 왕 () 이후, 봉지 () 의 이름을 씨라고 한다. 성씨 고증에 따르면 춘추시 오왕은 상시 (오늘 장쑤 상주시) 를 봉한 뒤 봉건도시를 씨로 하여 장쑤 상성으로 삼았다. 또 다른' 상성' 은 전국 시대 오공의 후예, 희성, 즉 남송' 도사' 에서' 무측천에는 창씨' 라고 했다. "성씨 시험" "무측천에는 상수 성이 있다" 고 한다. 오국의 조상은 왕희창의 삼촌이자 삼촌이며, 희창의 수도는 오 (장쑤 쑤저우) 에 있다. 그러나 오공 후예가 언제, 왜 창씨인지, 고서에는 기록이 없어 더 고증해야 한다.
4, 일정한 성에서 성을 바꾸지 마십시오. 《동치》에 따르면? 일족 소개에 따르면 고대에는' 항성' 과' 창' 이 동의어로, 조항은 송신종 북부에 이름을 붙였다. 익명 때문에, 항상 성을 바꾼다. 항성은 원래 초왕후, 항사공. 이것은 남송 정초의 \ "동치 \" 인가? 《 부계 모략 》 운에 따르면, "일정한 사람이 송의 금기를 피하고 자주 바꾼다" 며, 주로 현재 장쑤 동부 연해에서 자생한다.
5, 소수 민족으로부터 공통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유고족장 만씨, 키르키즈족 이마치크 씨, 토족장현 씨, 한족 성장.
② 물, 몽골, 전체, 후이 모두 공통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 * 중 상성 () 은 * * * 성 시험에 따르면, "진설: 상지미자 운화, 마랄칸 () 에서 최초로 ... 그리고 지닝 () 에 도착하여 현지 상성 () 과 합류한다" 고 말했다. 장쑤 육합' 창씨 족보' 에 따르면 "조상 () 은 춘궁을 만나 안후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조태운은 총독 대장장군이었는데, 연세가 이미 높기 때문에 당조 시조를 옮기기 위해서였다. " 오늘 베이징 소거리, 꽃시의 상성 * * 은 상유춘후예라고도 합니다. 창씨 * * * 는 주로 베이징, 산둥, 장쑤 등에 분포한다.
시조: 강숙. 강서는 주무왕의 동생이다. 그의 봉지는 강읍이기 때문에 강서풍이라고도 하며 강서라고도 한다. 주초에 상주의 아들 무경이 반란을 일으켜 진압되었다. 그래서 강서는 전 상도 주변과 은인 7 족에 의해 위국 (오늘 하남, 하북 황하 유역 일대) 을 건립하고 송송 (오늘 하남 기현) 을 건립한 뒤 디구 (오늘 하남 푸양) 로 옮겼다. 당시 제후들은 분봉제가 있었고, 강숙은 아들이 봉지-창 (오늘 산둥 성 후지현 동남부) 에 분봉했다. 진 () 은 천하를 통일하고, 나라는 가정을 깨고 망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도시, 장, zunkang 삼촌 조상 했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산둥 과 장쑤 는 초기 상씨 의 발상지, 이런 기원 모델 이다.
상성의 유래? 상성의 기원: 상순위: 94 기원: 역사 전설 시대에는 상성이 나타났고, 중국 최초의 상성은 오늘 하남에서 왔다. 삼국 양진 시대에 촉군 강원 (오늘 쓰촨 충칭) 에는 혁혁한 상성이 많았고 하노이 (오늘 하남 온현) 의 온씨는 명문족으로 발전했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장안 (지금은 산시) 이 더 성대했고, 신풍 (현재 산시 임동) 도 털이었다. 대종과 덕종 때 재상을 맡은 장경. 송대에 이르러 일부 상성은 복건 안후이 내몽골 등지로 이주했다. 명청 시대에는 호남 랴오닝 등 성에서 성이 변하지 않는 사람들이 역사책에 기재되었다. 청나라 이후 해외로 이민을 간 사람이 있었는데, 현재 싱가포르 등 모두 화교가 있다. 명초에는 한 명장이 늘 봄을 만나 용무를 잘 쏘아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다. 사후에 추격하여 평왕으로 삼다. 현대에는 중국 인민의 중장 상건곤과 곡예 만담 배우가 자주 있다. 인구별 중국 성씨 중 창씨는 94 위다.
성의 유래? 중국인의 성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들은 태고의 모계 씨족 사회에서 기원했고, 푸가 그들의 성을 자신의 본성으로 삼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나 성씨와 선진시대의 성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성은 모계 씨족 사회에서 기원하며, 같은 씨족 그룹의 이름이며, 성은 성의 분기로, 부족 분기의 이름을 나타내며 후손을 구별하는 데 사용된다. 인구 급증, 재배치, 신분 기술의 변화 등으로 인해. 어떤 부족들은 나눌 수 있고, 이 부족들은 씨족입니다. 역사는 귀족 씨족 제도의 대표이자 칭호이다. 여름상주 이전에는 남자들이 대부분 돌이라고 불렀다. 여자는 대부분 그 성을 공자처럼 부른다. 그래서 성이다. 구멍은 성이고 처구는 이름이다. 남자들이 그들의 성을 부르기 때문에, 그들은 추자가 아니라 공추라고 불린다.
성은 주로 네 가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첫째, 땅과 성에서, 천자는 성을 준 사람이다. 황제는 그의 25 명의 아들을 위해 12 개의 성을 만들었다. 도당사는 후에 유지에 봉쇄되었고, 그의 후손은 유웨이의 성을 따랐다.
두 번째는 출생지를 성으로 하는 것이다. 황제는 수구 () 에서 태어나 길수 () 보다 길기 때문에 길 () 을 씨로 삼았다.
셋째, 성은 작위와 관직이다. 추장왕 소자는 관의를 하고, 후손은 관직을 성으로 삼았다.
네 번째는 일이나 다른 이유로 성을 얻는 것이다.
한나라의 재상전은 나이가 많아 차 출입을 모두 차승상이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은 차를 씨로 삼았다. 창 () 은 오래된 성 () 으로, 원산지인 랑야제현 () 에서 이사한 후, 양도 () 는 원래 성 창 () 이 있었는데, 그 후 또 성 창 () 으로 이사했다. 그래서 성 창 () 이 많은 사람들이 제갈 () 로 호칭을 하여 차이를 표시했고, 그때부터 제갈 () 복성 () 이 생겼다.
부족의 발전과 인구의 배로 성씨의 이름도 점차 늘고 있다. 한 성은 많은 성으로 나눌 수 있고, 한 성은 더 많은 성을 낳기 때문에 성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사실 성 통일이나 기본적인 안정은 한나라부터 시작됐다. 진 () 이 6 국을 멸망시킨 지 얼마 되지 않아, 한은 천하를 통일하였다. 주왕실 종법 제도를 지키는 중요한 표지로서, 분별제도도 왕실이 완전히 붕괴됨에 따라 소멸되었다. 이에 따라 중국인의 성은 하나로 결합되고, 성은 아니고, 성이거나, 아니면 둘 다 있다. 사실 모두 남자 성을 취하여 대신한다. 이는 앞으로의 자손들이 모두 남자 성의 후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명대가' 일지록'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전국 이하의 사람들은 자신의 성을 성으로 삼고, 황제 이후의 성은 모두 죽었다. 성은 태사공부터 뒤섞여 있고 성은 전통을 지키는 유대와 단결한 부계 가문의 상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따라서 조상을 존경하고 조상을 공경하는 것은 이미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의 전통 미덕이 되었으며, 조국의 통일을 수호하는 보증이기도 하다. 중국인이 애국자가 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만약 그가 심지어 그의 세입자와 그의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중하지 않는다면.
현재까지 외지로 이주한 수십만 년 동안 중국 외국인은 여전히 자신의 조국, 본적, 조상을 잊지 않고 중국에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곤 한다. 그들의 족보도 잘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면 일본 유방 후예 원전 가문의 족보: 한고조의 혈통, 엄밀한 의미에서 존재하는 것은 울고 싶지 않아도 얻을 수 있고, 한하 나라를 그리워하고, 한나라 이래. 벌써 2 천 4 백여 년이 지났는데, 내가 고백한 지 13 사 왕조가 된 지 오래다. 그동안 양국은 비바람이 몰아쳤지만, 모두 한나라의 흥성을 갈망한다. 그들은 종종 우리 고조가 나라를 다스리는 고국을 그리워하며, 그들은 금지지를 피하기를 갈망한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의 계보를 출판했는데, 이것은 그들의 족보의 기초이며, 고조 황제의 덕행을 보고했다.
성씨의 가장 초기의 기원은 원시인의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고 전해진다. 씨족 부족은 토템을 신령으로 숭배하고, 먹고, 죽이고, 죄를 짓는 것을 금지하고, 그것을 씨족의 통일족 이름으로 여긴다. 원시 부족에서 토템, 씨족 이름 및 조상 이름은 종종 동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토템의 이름은 같은 씨족의 모든 구성원의 상징인 성으로 변했다. 토템이 성으로 진화했다는 전설이 많다. 고증에 따르면 야랑국 군주는 죽왕이고, 신하들은 대나무를 토템으로, 성은 대나무로 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진국에는 여우뱀, 한대에는 개, 삼국에는 늑대사슴 깃발, 삼국에는 표범이 있다. 이 이상한 이름과 동식물과 이름이 같은 성 (예: 로, 호랑이, 개미, 소, 양, 새, 용, 대나무, 용, 차, 국화 등) 을 통해 토템 숭배가 성의 기원에 지울 수 없는 역사적 흔적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성의 형성은 토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서주 김문의 성은 30 개도 안 되지만 대부분 강 야오 사 희 와 와 와 시녀, 임신, 비, 선, 승리 등 여성 에서 나왔다. 고대 성씨의 대부분은' 여자' 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성' 글자 자체도 여성에서 유래했다 ... >>
"창" 성의 출처는 창 (ch 嗽 ng) 이다. 성에는 다섯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이복어머니 강숙의 동생기, 성을 씨로 합니다. 원과 성의 코드에 따르면 그는 서주 위강서의 후예이다. "원과 성씨 편찬" 과 "동치" 에 따르면? 일족 소개 등. , 주무왕이 상인을 멸망시킨 후, 그의 동생 (주문왕 유자) 을 강읍에서 봉하고, 역사는 강수봉이라고 부른다. 위강숙, 자계, 동생, 위지조. 그럼 신당서는요? 총리 족보는 말했다: "창씨 출희 성. 위강의 숙부의 손자는 자신이 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상의를 먹는다. " 나중에, 주공 (의 동생) 은 상도 일대와 은 () 민 () 칠족 () 을 강서 () 에게 봉하여 위국을 세웠다. 위국은 지난 254 년 위국의 속국이 되었고, 지난 209 년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주초에는 주공이 제멋대로 제후를 분봉하고 제후는 분봉지를 분봉했다. 웨이 강 t 는 종종 (이 산둥 Tengzhou 시 남동쪽) 아들에게 봉인 된 땅을 주었다. 웨이가 죽은 후, 그 자손 중 일부는 나라를 씨로, 일부는 시를 씨로, 종종, 역사는 정통이라고 부른다. 은상 자손을 위나 창으로 바꾸는 것도 배제할 수 없다. 산둥 때 흔히 볼 수 있는 성씨.
2. 황제의 대신인 창의와 대상현이 조상의 성을 상전하였다. "성씨 시험" 에는 "황제의 신하, 늘 자주, 크게 먼저, 창씨는 여기서 나와야 한다" 고 실려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오천년 전의 황제 시대에는 많은 고대인들이 상습을 씨로 삼았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상종 수령의 둘째 공주는 상이라고 불리며 월음, 초승달, 현, 망을 잘 활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제' 는 그녀가 둘째 공주라고 말했고, 지제를 낳았다. 고대의' 쉽게' 와' 아' 가 동시에 사용되기 때문에 후세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이야기는 창아가 쓴 것일 수 있다. 사기? 오제연보' 는 황제가' 풍목수를 기르는 것, 항상 1 위, 가장 크고 국민을 다스리는 것' 을 기록하며, 늘 황제에 의해 대사공 (공사를 담당하는 관원) 으로 임명되는 것이 역사상 최초의 일반 성이다. 아청장만은 "성씨의 탐원" 에서 "황제가 창읍을 달로 삼았고, 때로는 대사공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성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황제가 거주하는 헌원구는 허난성 신정시 서북에 있고, 제루의 도성은 허난 () 성 옌시 () 에 있기 때문에 중국 최초의 성은 하남 () 이다. 그래서 창씨는 5 천년 전에 있었다고 말해야 하는데, 특히 하남의 창씨에게는 더욱 그렇다.
3, 지 () 성 () 에서, 춘추 () 때 왕 () 이후, 봉지 () 의 이름을 씨라고 한다. 성씨 고증에 따르면 춘추시 오왕은 상시 (오늘 장쑤 상주시) 를 봉한 뒤 봉건도시를 씨로 하여 장쑤 상성으로 삼았다. 또 다른' 상성' 은 전국 시대 오공의 후예, 희성, 즉 남송' 도사' 에서' 무측천에는 창씨' 라고 했다. "성씨 시험" "무측천에는 상수 성이 있다" 고 한다. 오국의 조상은 왕희창의 삼촌이자 삼촌이며, 희창의 수도는 오 (장쑤 쑤저우) 에 있다. 그러나 오공 후예가 언제, 왜 창씨인지, 고서에는 기록이 없어 더 고증해야 한다.
4, 일정한 성에서 성을 바꾸지 마십시오. 《동치》에 따르면? 일족 소개에 따르면 고대에는' 항성' 과' 창' 이 동의어로, 조항은 송신종 북부에 이름을 붙였다. 익명 때문에, 항상 성을 바꾼다. 항성은 원래 초왕후, 항사공. 이것은 남송 정초의 \ "동치 \" 인가? 《 부계 모략 》 운에 따르면, "일정한 사람이 송의 금기를 피하고 자주 바꾼다" 며, 주로 현재 장쑤 동부 연해에서 자생한다.
5, 소수 민족으로부터 공통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① 유고족장 만씨, 키르키즈족 이마치크 씨, 토족장현 씨, 한족 성장.
② 물, 몽골, 전체, 후이 모두 공통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 * 중 상성 () 은 * * * 성 시험에 따르면, "진설: 상지미자 운화, 마랄칸 () 에서 최초로 ... 그리고 지닝 () 에 도착하여 현지 상성 () 과 합류한다" 고 말했다. 장쑤 육합' 창씨 족보' 에 따르면 "조상 () 은 춘궁을 만나 안후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조태운은 총독 대장장군이었는데, 연세가 이미 높기 때문에 당조 시조를 옮기기 위해서였다. " 오늘 베이징 소거리, 꽃시의 상성 * * 은 상유춘후예라고도 합니다. 창씨 * * * 는 주로 베이징, 산둥, 장쑤 등에 분포한다.
시조: 강숙. 강서는 주무왕의 동생이다. 그의 봉지는 강읍이기 때문에 강서풍이라고도 하며 강서라고도 한다. 주초에 상주의 아들 무경이 반란을 일으켜 진압되었다. 그래서 강서는 전 상도 주변과 은인 7 족에 의해 위국 (오늘 하남, 하북 황하 유역 일대) 을 건립하고 송송 (오늘 하남 기현) 을 건립한 뒤 디구 (오늘 하남 푸양) 로 옮겼다. 당시 제후들은 분봉제가 있었고, 강숙은 아들이 봉지-창 (오늘 산둥 성 후지현 동남부) 에 분봉했다. 진 () 은 천하를 통일하고, 나라는 가정을 깨고 망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도시, 장, zunkang 삼촌 조상 했다. ...>& gt
상성에는 세 가지 출처가 있다. 첫 번째 상성은 부자와 왕자를 기초로 한 것이다. 성씨 고증' 에 기재된 기록에 따르면 황제의 대신들 중에는 상이 (), 대사공 상현 (), 상현 (), 상이 () 의 후손이 상씨 () 라고 불린다. 그래서 창씨는 적어도 4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래된 성이다. 두 번째 상성은 희성에서 나온 것으로, 시를 기초로 한다. 《위안과 씨 편제》에 따르면 위숙의 두 번째 손자는 창읍에 봉쇄되고, 후세 사람들은 읍을 씨로, 창씨라고도 한다. 위 () 는 춘추 () 시대의 제후국으로, 의 동생 강서 () 가 건립하여 황하 유역의 하남 () 과 허베이 () 경내에 위치해 있다. 나라를 보위한 후 진 2 세에 의해 파괴되었다. 캉슈손씨 자손은 이이를 씨로 하여 상씨라고 부른다. 세 번째 상수 () 는 상수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을 바꾸지 않는 데서 나온 것이다. 《동치》에 따르면? \ "족보 \" 기록에 따르면, 기간, 노래 황제의 숨겨진 피하기 위해, 일정한 변화. 귀족 가정은 평원현, 즉 현재 산둥 평원현의 남부에 거주하고 있다.
중국 성의 유래인 중국의 성은 삼황오제 전 (약 5000 년 전) 에 있었다. 성씨의 가장 초기의 기원은 원시인의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고 전해진다. 씨족 부족은 토템을 신령으로 숭배하고, 먹고, 죽이고, 죄를 짓는 것을 금지하고, 그것을 씨족의 통일족 이름으로 여긴다. 원시 부족에서 토템, 씨족 이름 및 조상 이름은 종종 동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토템의 이름은 같은 씨족의 모든 구성원의 상징인 성으로 변했다. 토템이 성으로 진화했다는 전설이 많다. 고증에 따르면 야랑국 군주는 죽왕이고, 신하들은 대나무를 토템으로, 성은 대나무로 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진국에는 여우뱀, 한대에는 개, 삼국에는 늑대사슴 깃발, 삼국에는 표범이 있다. 이 이상한 이름과 동식물과 이름이 같은 성 (예: 로, 호랑이, 개미, 소, 양, 새, 용, 대나무, 용, 차, 국화 등) 을 통해 토템 숭배가 성의 기원에 지울 수 없는 역사적 흔적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성의 형성은 토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때는 모계 사회였고, 어머니만 있고, 아버지도 없었다. 그래서' 성' 은' 여자' 와' 생' 으로 이루어져 있다. 즉 가장 오래된 성은 모후의 성이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서주 김문의 성은 30 개도 안 되지만 대부분 강 야오 사 희 와 와 와 시녀, 임신, 비, 선, 승리 등 여성 에서 나왔다. 고대의 성은' 여자' 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성' 글자 자체도 여성 측에서 나왔는데, 이는 모계 씨족 제도의 특색 산물일 가능성이 높다. 여성은 생산생활에서 주도적 지위에 처해 군혼제를 실시한다. 형제자매는 통혼할 수 있다. 이런 제도하에서 아이는 엄마만 알고 아빠는 모른다. 그래서 신화 속에는' 아버지 없는 성생이 하늘에서 태어났다' 는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많은 고대 성씨는 모두 여성 측에서 나왔는데, 우리 조상들이 모계 씨족 공사의 흔적을 경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상주 시대에는 사람들이 성을 가지고 있고 성도 있었다. 고대 부계 가문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사' 라는 명칭이 파생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가 천하를 통치할 때 이미 "토명이 유명하다" 고 한다. 성의 출현, 가장 크고 빈번한 시대는 주나라 왕조다. 주나라 초년, 정복된 광대한 지역을 통제하기 위해 제후들은 대규모로 분봉하였다. 이 제후국의 후손들은 모두 국명을 성으로 한다. 또한, 제후국은 국내 청의사를 분봉하고, 의사의 후손은 봉국을 성으로 삼는다. 이후 다양한 형태의 성씨의 출처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으며 성씨의 수는 성씨의 수를 훨씬 넘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그러나 귀족만이 성을 가지고 있고, 가난한 사람은 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성은 귀족만의 상징이 되었다. 귀족 여성의 경우, 아무리 호칭해도 성을 따라야 하며, 중국 고대 봉건종법 제도의 권위성과 엄밀성을 반영해야 한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사회에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고, 옛 귀족은 몰락했고, 일부는 노예가 되었다. 이것은 귀족 가정이 존재하지 않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은 당신이 사는 마을이나 당신이 속한 부족의 이름에서 온다. "사" 는 군주봉지, 봉작, 관직 또는 사후에 공덕에 따라 가한 작위에서 유래했다. 그래서 귀족은 성을 가지고 있고, 이름은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간인은 성이 있고, 이름은 성이 없다. 동성남녀는 결혼할 수 있고, 동성남녀는 결혼할 수 없다. 중국인들은 이미 이 유전적 법칙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근친결혼은 후대에 불리하다. 성의 출현, 역사적으로 볼 때, 선진시대,' 관화'? "오늘" 은 "황제가 물을 긷기 위해, 황제가 물을 긷기 위해" 라고 기록하였다. 주유는 "나, 지민, 하늘에서 내려왔다" 고 기록했다. 이것은 성이 혈연이 같은 인종을 대표하는 호칭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동성간에 통혼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주조 혼인제도의 규정이다. " 남녀는 동성이지만 생활은 달콤하지 않다 "("좌전? " (22 년 공), "동성과 결혼하지 않으면 악이 생기지 않는다" ("국어?" 진 드라마). 옛사람들은 근친결혼이 나쁜 자손을 낳는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 남녀 성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구별하기 위해 결혼 여부를 결정하고 여성 호칭에 성을 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성씨의 고대 역할은 주로' 이종' 과' 이혼' 이었음을 알 수 있다.
이성 제도는 줄곧 전국 말기까지 사용되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옛 귀족이 붕괴되고 서주의 봉건종법 제도가 기본적으로 끝나고, 낡은 씨족과 성씨 제도도 소멸되었다. 서한 시대에는 성과 성의 차이가 매우 적었다. 사마천이' 사기' 를 썼을 때, 근본적으로 성을 혼동했다. 태사공 이래 성이 뒤섞여, 본기는 진시황시 때' 조' 라고 불렀고, 한고조 때' 유' 라고 불렀던 것도 마찬가지다. " (구 "목축록") 그 이후로 중국의 성과 성이 하나로 결합되거나, 성이 구어화되거나, 성이 성이다. 사람들은 성을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며, 귀천의 구분이 없고, 민간인도 ... >>
인간 성의 기원 중국인의 성과 성은 5000 년 전 원시시대 씨족과 부족이 사용한 토템에서 유래했다. 발전에 따라 오늘의 성을 형성하였다. 초기에는 성이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성은 글자 그대로 여성이 낳은 아이를 가리키며, 원래 같은 어머니가 낳은 아이가 같은 성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사회가 모계 사회에서 부계 사회로 발전함에 따라 성은 모성에서 부계 성으로 바뀌었다. 같은 조상의 후손들이 번식하여 각지에서 생활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각 지계의 후손들은 성, 거주지, 봉지, 이름, 작위, 관직을 제외하고는 종종 자신을 위한 칭호를 표지로 삼는다. 그 당시 한 가족의 성은 영원했지만 성씨는 변했을 뿐이다.
춘추전국시대의 성은 종법제도가 무너지면서 성씨 문화도 근본적인 변화를 시작했다.
서한에 이르러 성과 성의 차이는 이미 미미하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성을 섞었고, 지금의 많은 성이 그때부터 지금까지 전해졌다. 현재 성은 크게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고대 성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성 () 에' 여자 ()' 라는 글자를 붙인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이순신 (), 희 (), 강 () 등이 있다.
* 주조 제후국이나 봉건도시의 명칭은 쩡, 오, 악, 송과 같이 진화했다.
* 거주지나 지명을 성 (예: 구양, 추, 물 등) 으로 삼다.
* 조상의 이름을 성씨 (예: 린, 황보 등) 로 삼다.
* 조상의 순위를 성으로 삼다. 옛날에 맏이는 백이라고 하고 둘째는 종씨 삼숙, 막내는 기라고 불렀다.
* 관직을 성으로 하여 사마씨, 사제 () 와 같이.
* 기술과 직업을 성씨 (예: 마녀, 도살자, 항공사 등) 로 합니다.
기피나 피난으로 성을 바꾸었다. 예: 얼굴, 가을.
* 한화로 소수민족이 도입한 성.
각 성에는 그것의 기원이 있지만, 단지 하나의 출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단어들은 서로 다른 사람들이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성씨로 인용한 것이다. 이 사람들의 후손들은 모두 같은 성을 가지고 있지만 혈연에서는 완전히 다른 두 가족에 속한다. 반대로, 어떤 가족들은 원래의 성을 다른 사람으로 바꿀 때가 있다. 그것은 얼굴과 좡 어 같은 거 야. 이 성씨가 다른 사람들은 같은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다.
중국 앞뒤에는 약 12000 개의 성이 있고, 현재 존재하는 성은 3000 개 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고대에 성은 가족 출신과 존엄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혼인을 구별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서로 다른 성을 가진 결혼의 전통은 현대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강조되었다.
중국 성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고대 3 세대에서는 성과 성이 같은 것이 아니다. 성은 성씨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대 이래 성은 이미 한 집안으로 뒤섞였다. 현대 중국에서, 우리의 성은 대부분 수천 년 전에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출처에 따라 대략 12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성을 성으로 한다. 성은 씨족공사 시절 씨족부족의 상징으로 만들어졌으며, 어떤 자손은 직접 성으로 계승되었다. 모계 씨족 사회에서 어머니는 성이어서 당시 많은 성이 여자 옆에 있었다. 예: 지, 강, 연, 야오 등.
2) 국명을 성으로 삼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춘추전국시대의 제후국들: 치, 루, 진, 송, 정, 오, 월, 진, 추, 위, 한, 조, 위, 연, 진, 채, 조, 후, 서
3) 성을 도시로 명명한다. 한 도시는 황제와 왕자가 동성이나 이성에게 배정한 봉지이다. 그들의 후손들 중 일부 혹은 이 봉지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을 계속 사용할 것이다. 예를 들어, 스쿠터는 소련 (현재 허베이 임장현 서쪽) 에서 봉지 한 조각을 나누어, 후손은 수라고 불렀다. 쉬운 성을 가진 성은 200 개에 가까운 것으로 집계됐다. 역사가 오래되어 일부 복성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4) 향과 정자라는 이름을 성으로 한다. 이런 상황은 많지 않다. 오늘 흔히 볼 수 있는 성은 배, 루, 안, 호, 구양 등이다.
5) 거주지를 성으로 삼다. 이 성들 중에는 여러 가지 복성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가을 문 항목 육 리 잎 관문 등의 글자가 붙어 있어 다른 환경의 거주지를 나타낸다.
6) 조상의 글이나 이름을 성으로 한다. 이 문장 안에는 성씨가 많다. 통계에 따르면 성은 5,600 개, 그중 복성은 200 개에 육박한다. 예를 들어, 주평왕의 사생아인 린치는 바로 숲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생아, 사생아, 사생아, 사생아) 송대 대공의 아들이 돌을 채우고, 손씨는 할아버지의 이름을 씨라고 한다. 한나라에 도착하자 아버지는 황보로 바뀌었다.
7) 2 위를 성으로 한다. 형제 순서에 따라 성을 따는 가족. 예를 들면 큰형이 백이나 맹이라고 하고, 둘째는 중형이라고 하고, 삼형은 숙이라고 하고, 사형은 희라고 부른다. 자손은 성을 따라 씨족에서의 순서를 나타낸다. 그러나 예외, 지불상, 노장공의 동생, 원래 부였다. 그가 군해죄를 저질렀기 때문에, 그의 자손은 맹이나
8) 관직을 성으로 삼다. 사제, 사마, 평사, 시스, 사구 등. 그러나 일부 성은 관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희, 제인,, 창, 군, 추 등이다.
9) 기술을 성으로 삼다. 마녀, 점쟁이, 도공, 장인, 정육점 등.
10) 고대 소수민족이 한족에 융합되어 가져온 성.
1 1) 는 시 번호를 성으로 한다.
12) 금기와 함께 성을 바꿨다.
중국 성의 유래인 중국 고대인의 이름은 현대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사회교제에서 개인을 대표하는 기호이다. 성은 한 무리의 사람들 (부계 가문, 가족) 이 사용하는 이름이다. 이름은 한 사람이 단독으로 사용하는 성이다.
중국 고대 전설 속 인물의 성 (예: 곰, 소 F, 청운 등) 은 오늘날 모두 부계 성씨일 수 있다. 고대에는 씨족이 자연물을 씨족 기호로 사용했기 때문에 이 이름들은 대부분 생물과 자연현상과 관련이 있었다. 이러한 패밀리 이름은 나중에 성 (예: 곰, 소, 구름 등) 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 고대에는 지명명 (예: 이곳의 복은 지명임), 직업명 (예: 점술에 종사하는 오선), 조상명 (예: 서종의 후예 종종) 등으로 자주 불렸다. 이런 호칭은 "성" 으로 고정된다. 루, 한, 송 등. , 지명을 성으로 삼다. 동곽, 시몬, 늦음, 유 등. 거주지의 지리적 위치와 풍경을 성으로 삼다. 선생님, 소원, 역사 등. , 직업을 성으로 삼다. 상관, 사마, 사제 등. 관직을 성으로 삼다. 손 () 왕손 () 은 먼저 그들의 조상이 남성 () 이나 왕 () 이라는 것을 가리킨다. 무, 장 등의 성은 그 조상의 시호이다. 춘추전국시대의 일부 사람들의 명칭에서 일부 성씨의 형성 흔적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전시 새는 버드나무로도' 류하혜', 버스반은 루인 때문에' 루반', 공손양은 애국으로' 위양', 상양은 상인으로' 상양' 이라고 불린다. 또한 호연, 모용, 위지연 등과 같은 성씨도 중국 각 민족 간의 교제 과정에 나타났다.
성의 형성은 서로 다른 역사적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동성이 반드시 기원일 필요는 없다. "호", "하란" 또는 "하돈" 을 "호" 로 단순화하는 사람도 있고, 황제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청" 을 "호" 로 바꾸는 사람도 있다. 성씨도 정치 지리 민족 등으로 바뀌었다. 5 대 때 오월 성' 유' 가 금기로' 금' ('유' 와 오성' 돈 B' 동음) 으로 바뀌었다. 명나라 징 난 (②) 이후, 황 Zicheng 의 자손은 피난처로 인해 성을 바꿨고, 정남에 큰 공헌을 한 환관 말은 정 (환관이 서양으로 유명한 정화) 으로 이름을 바꿨다. 북위 효문제는 한화를 추진하기 위해 탁발문을 원성으로 바꾸었다. 또 한대 (오늘 산둥) 군의' 갈' 성이 이동 (오늘 하남) 된 후, 현지 갈성과 구별하기 위해 제갈이라고 부르고, 제나라의 밭성은 외국으로 이주하여 성을' 제 1',' 제 2' 로 바꾸고, 제 2 위 (예 보이는 성은 일종의 상징이다.
성은 하상주 시대 귀족 간에 서로 다른 혈연 관계를 구분하는 제도이다.
성은 부족이나 부족 지도자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길수의 물가에 살고 길씨를 씨로 삼았다고 한다. 옆집에 살면서 강을 성으로 삼다. 우우 치수, 황제는 칸 말 공로를 세우고 성을 사령으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또한 부족 지도자의 아들도 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 중 14 명은 희, 여행, 치, 희, 정, 임, 견권, 노, 프레임 [14] 라이인, 그 중 4 명은 두 성으로 나뉜다. 주융 이후 자신은 여덟 개의 성, 동, 펭, 대머리, u, 조, 젠, 돈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고대의 대표적인 성씨이다.
하상 시대에는 귀족들이 모두 성을 가지고 있었다. 성의 분기는 성이며, 가족이나 부계 가문을 의미한다. 하 왕실은 이성이고, 또 다른 패주 쿤나는 수 구 문 동 치룡을 포함한 자신의 성이다. 상왕실은 아들의 성이고, 패주와 돈웨이는 펭의 성이다. 상조에는 조씨, 서씨, 쇼씨 등 13 개의 성이 있고, 주초에는 루위 등 국가 군주에게 봉했다. 주대의 성씨 제도에 대해서는 많은 기록이 있다. 주왕은 주 () 의 성 () 이고, 후곽 () 의 군과 경 () 의 의사 () 는 동성이다. 춘추시대에는 희, 이, 자, 풍풍, 이, 희, 임, 치, 돈, 조, 우, 동, 강, 안, 계서, 만, 곰, 퀘벡 등 22 개의 성을 시험할 수 있다
주대 귀족은 성을 가지고 있지만, 여성만 성을 부르고, 용기가 없는 여성은 제강, 송자가 제나라, 송을 국명, 강, 아들이 성이라고 부른다. 기혼 여성, 예를 들면 장겸, 걸치, 장, 걸은 남편의 가문, 성, 돈, 친척은 여자의 본성이다. 당시 동성과 결혼하지 않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귀녀의 성을 시댁과 다르다는 것을 표시하였다. 주조는 종법 제도를 실시하여 크고 작은 종족의 구분이 있다. 한 부계 가문의 설립은 한 부계 가문이 하나의 큰 부계 가문에서 분열되어 별도의 문호를 세웠음을 보여 준다. 후국을 건립하려면 주왕의 비준을 받아야 하고, 청박사는 새집을 건립할 때 군주의 허락을 받아' 망토의 집' 이라고 부른다. 귀족이 성을 얻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① 국명을 성으로 삼다.
제후국 군주는 봉국의 이름을 씨로 삼았다. 예를 들어 진중은 진문공 중귀이고, 그리고 ... >>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