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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수복시 데이터

복희문화는 민족의 시조 태호 복희로 중화원시문화이다.

첫째, 복희

매년 음력 정월 16 일은 복희의 생일이라고 한다. 이날 천수민중은 복희묘에 자발적으로 모여' 인종할아버지' (천수인 습관에 따라 복희를' 인종할아버지' 라고 불림) 를 숭배하며 새해 행복한 핑안,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도했다.

민간 제사 외에도 천수는 매년 성대한 공제를 거행한다.

황삼연대기에 따르면 복희는 "덕이 있고, 하늘의 코끼리를 바라보고, 지하의 법을 내려다보고, 신들의 덕을 보고, 만물의 사랑으로 밧줄의 정치를 대신하는 책을 세웠다" 고 한다. 그래서 결혼 제도가 시작되었고 아내의 피부는 선물이었다. 투숙객에게 낚시를 가르치기 위해 그물을 만드는 것은 ... 주방을 희생하는 대가로 그들을 키운다. 복희는 우러러보고 내려다보면서 자연의 만물을 이해한다. 그가 그린 가십은 하늘, 땅, 물, 불, 풍뢰, 산, 산을 대표한다. 길흉의 인식과 세계를 점치는 이런 최초의 방식이 중국 철학의 싹을 낳았는데, 이는 이후' 주역' 의 사상의 기초이기도 하다. 이 밖에도 복희가 9 부의 구보를 설치하여 용등관을 용주로 삼았다. 버우 선 (禅), 나무를 드릴하여 불을 얻고, 사람들에게 요리를 가르친다. 역법을 만들고, 절기, 축복 소식을 정하고, 길흉을 측정하고, 백미약을 맛보고, 아홉 바늘을 만드는 것은 세상을 질병으로부터 구하고, 중국 최초의 문명을 창조하기 위해서이다.

1, 복희민족의 시조 지위 확립.

나무의 뿌리, 사람의 조상. 민족의 조상은 민족 정신의 기둥이며, 민족 응집력의 유대이며, 신성한 혈연 관념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한 민족의 조상 지위가 확립된 것은 역사와 정치의 요소가 있으며, 각종 문화 융합의 결과이기도 하다. 한족을 주체로 하는 중화민족은 많은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화민족의 조상은 중국 국민들이 수천 년의 신중한 선택을 거쳐 세운 민족의 혈연 관계와 문화의 대표이다.

역사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그 자체로 역사적이다. 민족 선조의 정체성은 일종의 문화 현상으로서 고대 전설에서 글이 기재된 역사에 이르기까지 점진적으로 확립되었다. 삼황오제' 는 중화민족의 인문시조로, 그 가계질서는 춘추전국국에서 진한까지 점진적으로 확립되었다. "삼황오제" 계보에서 태호 복시 가문은 "황삼제 1 위", "백왕의 우두머리" 로 신농, 황제 이전의 중화민족의 인문시조이다.

태호 복희에 대한 문자 기록은 늦어도 춘추전국시대에 등장한다.' 좌전',' 관',' 주역',' 장자',' 견자',' 열자',' 전국책',' 국어',' 국어',' 국어'; 이경 내집력하' 는 "고대인들은 Xi 집의 왕을 천하에 포함시켰고, 하늘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지법을 보았다" 고 기록했다. 새와 짐승의 문화와 토지의 적합성을 관찰하고, 모든 육체와 가까워지고, 모든 것을 멀리하는 태도를 취하여, 신의 덕행과 만물의 감정을 소통하기 시작했다. 그물을 하나 맺고, 소작으로 고기를 잡고, 분리를 감추다. 포가는 하지 않았고, 신농가는 하지 않았다. 신농가는 하지 않고, 황제요순가는 하고, 백성은 지칠 줄 모르고, 신은 민에게 적합하다. " 이 말은 복희의 공적과 조상의 지위를 전면적으로 체계적으로 묘사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정사에서 사마천의' 사기' 는 오제의 우두머리인 황제에서 시작하여 복희를 위해 전전하지 않았지만, 그는' 태사공서' 에서 "조상은' 복희청정, 쉬운 가십' 이라고 말했다. "복희의 문화적 공헌을 확인했다. 동한 반고가 쓴' 한수' 는 사서에 기재된 경계를 돌파하고, 고대 제왕의 혈통을 황제에서 복희로 밀고 복희가 벼슬을 하기 시작했다. 고서표에서 가장 먼저 서술한 것은 복희이고, 그 다음은 염황이다. "한서 서서" 는 "좌전 소공 17 년" 과 "항아리 왕조" 의 말을 인용해 "<역경> 때부터 보새, 신농, 황제의 선후세대를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태호 복희를 사료의 원천으로 황삼위, 백왕의 우두머리로서의 지위를 확정했다. "하늘을 제사하는 것은 왕이고, 백왕의 우두머리이다. 수덕은 나무에서 시작되므로 황제는 태호다. " 즉, 고대 제제제에서는 태호의 복희가만이' 후천왕제' 였기 때문에 그는 백왕의 우두머리였고 염황황제는 복희를 물려받았다.

진나라 황보가 지은' 제왕세기' 는 제왕족보, 연호, 사적을 전문적으로 기술한 사서이다. 황삼에서 시작하여 한위 () 에서 멈추고, 황삼 () 은 복시 () 를 우선으로 하고, 여와 () 와 안지 () 가 뒤를이었다. 양대 샤오기는' 필기를 줍다' 서열에서 "문기가 뜻이 풍부하고 염증이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당고조의' 육조사조' 와 당태종의' 진서조' 는 모두 복희를 중화문화의 창시자로 삼았다. 이른바' 복희하범' 은 진사 () 로 인해 양한 () 이 계승하고, 삼국이 함께 태어나 진송 () 에서 멈추고, 필비 () 를 준비한다. " 당현종 개원 년 동안 사마진은' 사기' 에' 황삼전' 을 보충하고 전생에 복희와 관련된 문헌 자료를 총결하고 보완하여 비교적 완전한 사전이 되었다. 이로써 복희가 역사 고서에서 역사화 과정이 이미 완성되었다.

복희가 민족의 혈맥과 문화에 기여한 공헌.

현대학자들은 민족의 혈연 관계와 문화 전통의 두 방면에서' 민족' 의 의미를 분석하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민족의 조상을 확인하는 과정을 논의할 때 이 두 가지 요소를 동시에 보아야 한다. 고서 기록은 복희에게 많은 문화적 공헌을 했는데, 주로 민족 혈연과 민족 문화의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우선 민족문화 형성 방면에서 복희가 팔괘를 그리기 시작하여 우리 민족문화의 근원을 열었다고 한다. <역경>,' 사기' 등 고서는 복희가' 제팔가' 에 대한 중요한 공헌을 기록하였다. 형치씨': "제 남편이 죽기 전에 민풍이 순박하고, 누운 사람이 살고, 앉은 사람이 무리를 지어 살고, 그 어머니가 그 아버지를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사를 지낼 때 백성들은 꽤 문채가 있고, 현명함은 우매하고,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고, 강자는 약자를 업신여기고, 많은 사람들은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하려 하므로, 팔괘를 바쳐 다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복희시대의 사회 상황을 묘사하였다. 예기 예기' 는 복희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하투로' 와 가십을 가리킨다.' 복에는 천하가 있고 용마에는 하도가 있어 가십을 그린다.' 복희팔괘에 포함된 정체성, 직관적인 사고방식,' 천인의 조화' 의 변증사상은 우리 민족의 사고방식의 기초이다. 그래서 복희가 중국의 전통문화를 개척한 것은 중화문화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복희가 천문 달력을 세웠다고 한다. 발명망은 사람들에게 고기잡이와 사냥을 가르친다. 여섯 마리의 가축을 기르고 부엌을 채우다. 하프, 음악 등을 만들다. 이것들은 모두 복희가 문명과 문화의 초창기에 기여한 것을 보여준다.

중화민족의 다른 두 중요한 선조인 안지와 황제에 비하면, 안지는 초기 농업 문명의 대표이며, 주로 농업 생산에 기여한다. 황제는 농업 문명의 진화 시기의 대표로서, 주로 중국의 각 민족 정치와 제도 통일의 상징이다. 복희는 염황보다 이른 어렵문명을 대표하며 중화문화의 가장 빠른 원천이자 최초의 문명의 상징이다.

둘째, 민족혈연의 관점에서 볼 때 복희시대는 부락이 융합된 시기로, 역사상에는 복희의' 정성, 혼인' 이 기록되어 있다. "도사" 에는 "옛날에는 남녀의 차이가 있었다. 태호는 시집가기 시작했고, 가죽을 예의로 삼았다. 정성, 중매인을 통해 인륜의 기초를 중시하면 백성들이 난처하지 않을 것이다. " 성의 주요 역할은 혈연 관계를 명확히 하고, 분가 통혼하며, 혈통이 순수하다는 것이다. 부락마다 성씨가 다르고,' 동성불혼, 번식하지 않을까 봐', 각 부락이 서로 통혼하여 우리 중화민족의 혈연 기초를 다졌다. 이것은 복희가 민족의 혈연 관계에 큰 공헌이다.

태호 복희 가문은 또한 우리 민족에게 통용적인 상징인 용을 부여했다. 좌조전문공 17 년' 재재: "태호 가족용, 그래서 용사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대량의 문헌과 고고학 자료는 복희가 "머리를 가진 뱀" 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뱀은 복의 토템이다. 중화민족의 통용 토템' 용' 은 뱀을 원형으로 하여 다민족 토템이 융합되어 만들어졌다. Wen Yiduo 는 "복시 시험" 기사에서 용은 "많은 다른 토템의 종합체이며 부족 합병으로 인한 혼합 토템" 이라고 지적했다. 드래곤 토템의 형성은 중화민족 주혈맥의 융합과 문화의 기초를 상징한다. 그 이후로 전 세계 중국인들은 같은 이름' 용의 후손' 과 * * * 같은 조상인 복희를 갖게 되었다. 복희의 깃발 아래 많은 민족이 단결하여 하나의 중화대가족으로 단결하였다. 태호 복희도 이에 따라 중화민족의 혈맥과 문화의 광범위한 대표가 되었다.

둘째, 복희문화

복희문화는 중국 문화의 근간이다. 각 민족마다 자기만의 문화가 있고, 각 민족마다 자기만의 문화 고전이 있다. 각 민족마다 자신의 문명이 있고, 각 민족마다 자신의 문명 고전이 있다. 중화문화는 복희문화에 뿌리를 내리고, 넓고 포용하며, 중화문화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중화민족이 끊임없이 살아간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복희문화는 중화문화의 경전, 중화문명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인류 문화가 역사의 진보 발전의 동력이라면, 인류 문명은 문화의 고전이다. "문화", "문화", "개조" 가 있습니다. 오직' 문해' 만이 역사의 과정을 추진하고 인류 문명을 창조할 수 있다. 무력을 사용하면 아무리 강해도 세계 문명을 창조할 수 없고, 세계 문명만 파괴할 수 있다. 중화문화는 중화문명과 중국의 각 민족 단결의 초석이다.

중국 문화란 무엇입니까? 사실 중국 문화는 복희문화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복희문화는 중화문화의 주체 틀을 구축했을 뿐만 아니라 중화문화의 중추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복희문화도 고대 문명의 축소판이다.

6 천여 년 전 복희가 창조한 왕업은 장려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왕업들은 세계의 물질과 정신입니까? 고대 문화입니까, 아니면 고대 문명입니까?

마르크스는 문화의 개념이 광의문화와 협의문화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넓은 의미의 문화는 물질과 정신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좁은 문화에는 정신의 한 측면만 포함되어 있다. 복희의 왕업은 물질과 정신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그물의 창조, 육축의 시작 등이 있다. , 그들의 정신적 측면, 예를 들면 건도, 용토템, 팔자 그리기, 결혼식, 개성, 창서 약, 숙식, 음악 만들기, 바늘 만들기 등이다. 지금 우리가 보기에, 위에 열거된 이 11 조는 겉으로는 물질창조와 정신창조에 속하든, 모두 대문화에 속하며, 넓은 의미의 문화에 속한다. 복희의 발명은 인류의 야만적인 시대에 인류 사회 생활의 큰 사건으로, 인류 문명의 발전을 포함한다. 특히 복희의 팔괘도는 천도' 천인조화' 의 과학 우주관을 밝혀냈고, 당대 과학의' 고정미' 뿐만 아니라, 6000 년 동안 용의 후손들은 그것을' 무자천서' 로 여겼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고정미' 라는 칭호를 잃지 않았다. 그것의 정확한 정의는 중국 고대 문화입니까, 아니면 중국 고대 문명입니까?

문명과 문명시대의 개념과 그 차이에 대해 미국인 L. 몰건은' 고대사회' 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문명시대' 를 사용했다. 그는 인간 생존 기술의 진보에 따라 인류 사회를 몽매시대, 야만시대, 문명시대로 나누었다. 문명시대는 병음 자모와 문자의 출현으로 현대까지 이어졌다. 고대 문명 단계와 현대 문명 단계로 나뉜다. 고대 문명의 기준으로는 도시, 무역, 단순한 기계 외관, 고대 예술, 과학, 국가, 군대, 기독교 등이 있다.

복희는 중화민족의 삼황오제의 조상, 황삼의 지도자, 세계의 성인, 만추의 수도로 불린다. 1984 년 황희의 수도 만추를 발굴하여 100 무 () 를 차지하였다. 현대 최대 지하 발굴 현장으로 불린다. "도시" 가 나타났습니다! 복희가 그물을 만들고, 제사를 지내며 6 종의 동물을 키우고, 인간 목축시대를 개척하고, 생식을 끝내고, 익힌 음식을 먹기 시작한 것도 인류의 큰 문명이다! 복희결혼제도가 군혼과 무질서한 결혼을 끝내고' 일부일처제' 의 부부 결혼이 시작됐다. 그것은 인류의 자질을 제고하고 인류와 관련된 중대한 발명이다. 허신의' 설문해자' 든 중국문자고증에 관한 다른 고전이든, 팔괘의 8 개 부호는 중국 네모난 글자의' 조상' 이라고 한다. 원래 한자가 나타났다! 특히 복희가 가십을 그린다. 6000 년 전, 복희는 지금까지도 과학으로 여겨지는' 하이테크' 가십을 창조했다. 복시 시대,' 하이테크' 가 의외로 나타났나요?

2000 여 년 전 사마천' 사기' 보다 125 년 늦은 태사공반은' 한서' 에 있었다. "문사" 는 "예나 지금이나 사람이 더 거룩하다" 고 말한다. 복희, 주문왕, 공자, 세 명의 성인. 한무제는 "백가를 면직시키고 유교를 독존한다" 고 한 이후 유교 문화는 2000 여 년 동안 중화민족의 사상 지주이자 통치의 기초가 되어 왔다. OL]q

중화민족은 우수한 민족이고, 중화문화는 우수한 문화이다. 일반적으로 중국 문화는 유교 석도를 가리킨다. 사실, "3 학교" 는 "1 학교" 이고, 3 학교는 하나입니다. 전설에 의하면 6 천여 년 전에 복희가 가십을 그렸다고 한다. 가십은 천도 우주관의 집중적인 표현이며, <역경> 이론 강령이다. 고대에는 이불이' 군경의 머리' 라고 불렸다. <역경> 수업은 중국 문화의 이론적 강령이라고 할 수 있다.

태사공은 《사기》에 썼다. 공자열전' 은 공자가' 이차원 삼절대 읽기' 라고 말했다. 유가의 창시자는 그의 학설에서 <역경> 찬란한 빛으로 가득 찼다. 이경은 우주 홀로그래피, 자제론, 통제론, 천도, 터널, 인간성을 포함한 심오합니다. 이경의 최고 경지는' 중화' 이다. 여기서 말하는 이른바' 중' 은 음양사상에서 음양도 양도 아니다.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형이상학적 물체로,' 중'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and" 는 "and" 라고 불리는 물리적 표현입니다. 이런 최고 경지에서, 노인이 시작하면서 말했듯이, "도가 비범하다", "이름이 비범하다" 고 말했다. 도리가 없으면 도리가 있고, 무명이면 무명이다. 이것은 평화로운 세계, 행복한 세계, 평화로운 세계이다. "중" 의 경지가 숭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는 결국 <역경> 속에 함축되어 있는 우주대로를 깨닫고 유교 학설을 창설하여 유가의 최고 사상 이상인' 중용' 을 제시했다. 유교 사상의 전체 내용은 기본적으로 두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바로' 충용' 이고' 충용' 의 표현은' 인' 공자의 학생 문임이다. 공자는 "사랑" 이라고 대답했다. 공자 사랑의 사상 기초는 무엇인가? 공자는' 중용' 에서 "인자한 자도 사람이고, 친자도 크다" 고 대답했다. \ "구오 가게 추 무덤 칙령. 오행' 은 "사랑도 친밀하고 충실하다. 아버지를 사랑하고, 의붓아버지를 사랑하고, 친절을 사랑하라. " "당유의 길" 은 "효도가 천하인을 사랑하게 하라" 고 말했다. "옥 콩" 은 말했다: "사랑, 자비. 클릭합니다 "사랑은 성적으로 태어났다."

이 고전들은 유가의' 애인' 이' 친족' 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친족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밀고 사람' 이며' 늙어서 길러야 한다' 는 것을 보여 준다. 이런 미덕은 인류의 최고 경지이니, 하기가 쉽지 않다! 공자는 또한 그의' 중용의 길' 을' 인' 의 준칙으로 제시했다. 즉'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이다. 공자는' 인' 을 세계 사회에 전파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공자의' 인복했다' 는 것이다. " 어느 날, 그램은 대답을 받았고, 세상은 인간성으로 돌아갔다. 자비, 그리고 사람? "여기서 공자는' 인위도' 라고 말하는데,' 인위도' 를 전제로 한다. 인자함은 사랑을 기초로 하고, 사랑은 성으로 인해 태어난다. 인간 사회생활에서' 의식' 은 사람의 행동을 규범하는 외적 예절제도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규범화하기 위해 평화롭게 지내야 한다. " 의식의 운용은 조화보다 더 중요하다. 동시에 공자는 사람들에게 의식적으로 예절 제도를 준수할 것을 요구하는데, 이것이' 인' 에 부합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것이 공자가 말한 것이다." 인을 위해 행하고, 사람을 시켜 주는가?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는 사람들이 본진으로 돌아가 조상을 제사하고 부모를 사랑하며 효도와 스승도를 중시해야 한다. 그뿐 아니라 자신과 사람을 밀고, 천하의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사랑이 있고,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따라서' 례' 는' 인' 의 전제이며, 예절 없이는' 인' 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무정한가? 무심코 폐가 없는 기쁨은 무엇인가? "만약' 예붕악악' 이 되면 천하가 대란이 되고, 천하에 조화가 없고, 전쟁이 있고, 분쟁이 있고, 평화를 잃게 된다. 사회는 영원히 평온한 날이 없으니, 세상에 반드시 재난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하루에 한 번, 예물은 이미 복복하고, 천하는 인인으로 돌아간다. "세상은 인자하고, 세상은 영원히 인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그렇다면 이 세상은 공자가 갈망하는' 이상적인 사회' 이다.

공자는 모든 사람에게' 인' 의 사상 기반이 있어야 한다고 요구하고, 모든 사람은' 인' 을 동경하고, 일상생활에서' 인' 을 실천하며' 효 효, 효, 친구, 존경' 을 해야 한다. 이것은' 매우 명확하고 적당한' 이다. 공자는 <역경> 홀로그램 이론과 자제 이론을 인류 사회에 적용했다. 이것이 바로 공자의 고명한 곳인데, 성인이 있는 곳이다. 팔괘의' 중화론' 은 인류 사회에 적용되어 유교 사상을 인류 사상 경지의 정점으로 밀어 넣었다. ` s

공자가 유교의 첫 번째 대성이라면 맹자는 두 번째 대성이다. 맹자 "높은 자태상" 은 "그 마음을 아는 자는 그 성을 안다" 고 말했다. 그 성을 알면 그 하늘을 알 수 있다! "

공자가 첫 번째 유교 대성이고 맹자가 두 번째 유교 대성이라면 주가 세 번째 유교 대성이다.

주씨는' 주문집' 에서 "인자한 사람, 온 하늘의 생물심, 사람은 인물의 사랑에 따뜻하며, 사덕을 안고, 사방을 관통한다" 고 말했다. "천심" 은 "인심" 을 기초로 하고, "인심" 과 "천심" 은 서로 통하고, 일관되고, 통일되어 있다. 그래서 "황금 의미" 는 말했다: "충직한 사람, 하늘의 길; 솔직히, 사람의 길. " 이것은 유교가 배운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이론" 입니다. 천성과 화합, 인성안, 도성.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인간 평화의 참뜻을 드러낸다.

유교 학파의 창시자인 공 () 은 <역경> () 를 통합했다. 그는 사회 법칙과 자연 법칙 사이의 놀라운 일관성을 발견했다. 그는 사회과학이 자연과학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비밀" 이 산산조각 났고, 그는 인간 사회가 원래 우주의 축소판이거나 우주의 "밤 중 하나" 라는 것을 발견했다. 동서고금의 어떤 대성이 어떤 이론을 제시하든 간에, 그들은 발명한 것이 아니라 무엇을 발견했으며, 그들이 어떤 법칙을 발견했는지만이 발견이 불가사의한 것이다! 공자의 이 위대한 발견은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것이다. 2500 여 년 동안 줄곧 중국 문화의 선두 주자였다!

2 1 세기 서구에서 가장 존경받는 위대한 철학자 러셀은' 서구 철학사' 에서 "데카르트 철학

불행하게도, 이 서구 철학자의 기본 견해는 근본적으로 우주대로에 반하는 천인의 이분이다! 왜냐하면 그는 단지 한 점을 간단히 연구했을 뿐이지만, 다른 점은 소홀히 했기 때문이다. 사람의 한 손은 한 사람에게, 다른 한 손은 한 사람에게 자란다. 그는 자신의 왼손만 연구했지만 자신의 오른손을 무시하고 자신을 잊어버렸다. 그는 어떻게 전면적으로 사람을 연구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관련된 것을 연구하지 않고 하나만 연구할 수 있습니까? 이 이론은 마치 엔지니어가 동굴을 파는 것과 같다. 그는 자신이 때린 동굴을 뚫고 나서야 갑자기 동굴 밖의 세상을 깨달았다. 말하자면, 우리는 서구 문화의 가치를 부정할 생각은 없다.

중국 문화와 서양 문화는 완전히 다르다. 중국 문화의 기본 이론은' 천인합론' 이다. 즉 하늘을 연구하면 인간성을 연구하지 않을 수 없다. 인간성에 대한 연구는 고립되어서는 안 되고 천국에서 진행해야 한다. 그래야 본질이 있다. 이를 전면이라고 한다. 사람은 하늘을 떠날 수 없고, 하늘을 떠나고, 자연을 떠나고, 우주를 떠날 수 없다. 이것은 일방적이며, 필연적으로 오류를 초래할 것이다. 이것은 간단한 보편적 진리이다. 만약 사람이 하늘을 떠나면, 천국에서 온 기운이 없다면, 어떻게 사람의 존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그러면 너는 죽을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은 길을 전파할 수 있지만, 길은 하늘을 전파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즉, 내일과 사람 사이의 관계, 인간 사회 생활의 사람들은 하늘을 거슬러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인간 사회는 자연을 연구하든 인간 사회를 연구하든 계몽할 수 있을 뿐 우주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뜻이다.

주씨는' 사이토 유자시품' 에서 "하늘은 사람이고 사람은 하늘이다. 사람은 타고난 것이다. 이 사람이 태어난 이상 하늘은 아직 남아 있다. " 이것은 아주 멋진 말이다. 겉으로는 사람이 하늘을 떠날 수 없고, 하늘은 사람을 떠날 수 없다고 말한다. 본질적으로' 하늘은 큰 우주, 사람은 작은 우주, 하늘은 사람, 하늘은 사람이 있다' 는 뜻이다. "

하늘이 뭐예요? 일반적으로 당신이 보는 것은 천국입니다. 특히 우주입니다. 중국에서 나는 역사책을 빌렸다. 우서와 시경 모두' 하늘의 신' 에 관한 기록이 있다. 큰 치아에는' 황제는 신이다' 라는 말이 있다. 중국 고대에는 하늘을 "신" 이라고 불렀고, 속칭 "신", "신"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지구상의' 노인' 일 뿐만 아니라 우주 전체의' 노인' 이기도 하다. 지구는 그의 우주 대가족 중에서 가장 작은 "손자" 이다. 태양계는 우주의 "바다 속의 밤"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지구는 태양계에 있으며 태양계의 밤 중 하나이다. 이' 노인' 의' 신' 은 우주 전체를 통일할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이 없고, 또한 이렇게 질서 정연하다. 모든 별은 자신의 궤도를 가지고 있다. 생명이 있든 없든 크기에 관계없이 모두 평화롭고 평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구의 경우,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돌고, 달은 지구 주위를 돌고, 사람은 지구에 온다. 물을 마시고, 식물을 먹고, 식물이 흙에서 태어나는 것은 여전히 신비롭다. 사계절이 질서 정연하게 성장함에 따라 시든 원고는 질서 정연하게 자라서 보이지 않는 금사슬처럼 되어 인류를 끝없이 즐길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사람은 이렇게 신비롭다. 삶이든 죽음이든, 끝이 없다. 그래서 이경. 이대전은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고 말했다. "지세곤은 만물이 두껍다." "군자의 자강불식" 은 왜 자강불식인가? 이 "군자" 는 단지 사람을 가리키는 것입니까? 하느님께서 땅에 "모든 것을 실으실"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늘에 생명이 있습니까? 이성적인가? 목적이 있습니까? 왜 "천국" 이 있을까요? 보이지 않지만 실존하는 이' 천국' 은 어떻게 형성되었을까?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다

《논어》. 타이 보 (taibo) "는" 오직 하늘만 크고, 오직 야오 (Yao) 만 하나입니다. 클릭합니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성질이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하늘을 "신" 또는 "신" 이라고 부른다. 나는 어떤 유전자를 가지고 있고, 손자는 어떤 유전자를 가져야 한다. 사람들은 성이 있다고 말하지만, 이' 인간' 은' 자연' 이다. 왜냐하면 천도에서 오는 요인이 있기 때문이다. 속담에'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는 말이 바로 이런 뜻이다. 하늘과 사람의 관계, 혹은 하늘과 인간성의 관계라면 이 문제는 해결된다.

공자는' 중용' 에서' 천명의 성'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 공자는 인간성이 자연적으로 부여되었다고 말했다. 즉, 인간성은 타고난 것이다.

곽점 죽간은 "성은 가장을 하고, 생명은 하늘에서 내려온다" 는 말이 있다. " 이곳의' 생명' 은 하늘의 뜻을 가리킨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은 하늘에 의해 결정된다. 마치 풀꾀꼬리가 날고, 풀이 마르고 돌이 썩는 것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모두 자연스럽고 자연스럽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유가는 하늘이 밖에 있고, 사람에게 초연한 힘이 있으며, 동시에 주도인의 버팀목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힘은 크며,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고, 어떤 것도 그것을 바꿀 수 없다. 그것은 힘일 뿐만 아니라 법칙이기도 하다. 그래서 맹자는' 맹자' 제 1 장에서 "마음을 지키며 양성을 지키므로 천리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오래 살지 못하면 자신을 수련하기 때문에 인생을 이룰 수 있다. ""

이 때문에 공자는 "오십은 천명을 안다" 고 말했다. 공자가 말한' 천명' 은 사실 천도, 즉 우주의 큰길, 즉 우주의 법칙이다. 사람은 50 세가 되고, 하늘이 무엇을 하는지, 사람이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나서야 알고, 알고 나서야 인생을 알게 된다. 사람은 사회의 일원이며 사회의 일부이다. 인생은 사회 법칙에 부합해야 성공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생존하기 어렵다. 사회법은 어디에서 오는가? 어떤 사회 법칙이 옳은가? 원래 사회법칙은 자연법칙에서 비롯됐고, 자연법칙은 우주의 법칙이거나 우주의 법칙에서 유래한 것이다. 사회 법칙은 반드시 우주의 법칙에 부합해야 하고, 인류는 반드시 자연의 법칙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류는 처벌을 받을 것이고, 인간 사회는 평온하지 못할 것이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유가 사상은 휘황찬란하다.

왕부지는' 정' 에서 유교' 천인의 조화' 학설에 대한 해석이 매우 교묘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한 왕조 이후, 코군의 길은 이미 옛 땅에 관련되어 있지만, 성학이 인간성의 근본인지 모르겠다. 그리고' 계주자수' 는 태극도라고 하는데, 천인의 화합의 근원을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래서 명공자의 인생도 천명의 속속의 현실이고, 그 신화의 본질은 자연이다. 나는 사물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음양이 자연의 질서를 바꾸는 것 외에는 거역해서는 안 된다. "

여기서 왕부의 형상은 천도와 인도적 관계, 유교 천인합학설의 천인 관계를 형상적으로 설명했다.' 인' 의 원칙은 음양화 자연의 길이다.' 인' 은 하늘을 떠날 수 없고, 사람은 하늘을 떠날 수 없다.

유가 학술의 기본 이론, 천인합론은 <역경> () 에서 유래했다. 복희가 하늘을 그리고, 물건을 열어 안개로 만들고, 팔괘를 그리다. 세 번째는 하늘이고, 첫 번째는 땅이고, 가운데 하나는 사람이다. 즉, 하늘은 위, 땅은 아래, 사람은 하늘 아래 있다. 동시에 사람은 타고난 것이고, 사람은 땅에서 기르는 것이며, 천지는 천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누구도 세상이 될 수 없고, 누구도 하늘이 없을 수 없다.

공자보다 이른 중국 철학자 노자는 "사람은 땅을 다스리고, 땅은 하늘을 다스리고, 하늘은 자연을 관리해야 한다" 는 "무위론" 을 제안했다. "자연" 이란 무엇입니까?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도' 로 하늘은 우주를 가리킨다. 지구는 자연스럽게 만물을 싣고 있는데, 마치 금빛 사슬처럼 우주의 끝없는 두루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무위의 이론은 무엇입니까? "무위" 는 자연의 법칙, 즉 우주의 법칙을 가리킨다. 노인은 우주의 큰길을 뚫으면서도 인류 사회를 분명히 했다. 그는 인간이 지구를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지구는 하늘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하늘은 효과적으로 도로를 개발해야 한다는 법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켰다. 이것은 자연의 법칙, 즉 우주의 법칙이다. 자연은 무위, 법자연, 만물이 평화롭다. 이것이 바로 노자 학설의 전체 내용이다. 도가 이론의 근본은 하늘이다. 노자 이론 기초의 근원은 유가' 천인의 조화' 의 학설과 일치하며, <역경> 핵심 이론에서 비롯된다.

여기에서 중국 성의 광범위한 내포를 볼 수 있다. 우리는 복희정성이 정도이고, 정성이며, 우주의 끝없는 길이라고 말한다.

동시에 여기서도 중국 문화' 천제조' 의 광활한 내포를 볼 수 있다. 왜 하늘이 존경스러운가? 천도에는' 성' 이 있고, 사람은 기초이다. 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합니까? 사람의 근원도 마찬가지다. 사람은 본원을 알아야만 영원히 살 수 있다.

중화문화의 찬란함도 볼 수 있다. 6000 여 년 전, 중화민족의 시조, 중화민족의 문화시조 태호 복희가 점괘를 그려 자연대로와 우주대로를 드러내며 예나 과거의 끈 연대기를 끝내고 인류가' 구괘로 천하를 다스리다',' 중화론' 으로 천하를 다스리기 시작했다. 제 1 세대 복희부터 제 15 대 염제 신농, 소, 양 등까지. 공공 도구를 즐기고, 모두가 평등하고, 모두가 서로 사랑하며, 천 여 년 동안 전쟁이 없었다. 이것은' 하늘이 창창하고 바람이 불어 소와 양을 본다' 는 평화로운 고대 목업 세계이다.

복희화 팔괘도는 중국 역사상 중국 역사 전설 시대의 대사로 인류 고대 문명의 위대한' 혁명' 을 불러일으켰다. 인류 문명 고국으로서 태호와 복시가' 정성' 을 시작하게 된 것은 인류 문명 고국의 중요한 측면이다. 정성' 의' 혈연' 본질은 인류가 조상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자연의 법칙을 따르는 것, 즉 우주의 법칙을 따르는 것이다. 사람들은 매일 당신을 부르고, 성을 경고하고, 성을 부르고, 가십의 최고 경지에서 조화를 잊지 말고, 쉬지 않고, 평화롭게 지내며, 코닝 세계를 지키라고 요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특징이다. 복희는 먼저 사람이고 중화민족의 조상이다. 인간은 우주를 신으로 여기고, 하느님이 세상을 창조하셨고, 신이 사람을 창조하셨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조상을 세상의 신으로 여기다. 하늘의 풍속을' 신' 이라고 부르고 복희를' 사람의 아버지'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