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은 말했다: "보통 사람 위에 있다면, 말을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 중국인 아래서는 구두로 말할 수 없다. ""
빙설 번역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뛰어난 사람들이 그에게 깊은 진리를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평균보다 낮다면, 너는 그에게 말하지 않아도 된다. 하충은 얼음을 말할 줄 모른다. ""
중국인: 지능이 보통이고 지능이 보통인 사람을 말합니다. 지적으로 보면, 보통, 즉 IQ 는 보통이거나 약간 높다. 천부적인 재능, 총명하고 영리하며, 당신은 천성적으로 있고, 고수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혀 배우지 않는 사람, 듣지 않는 사람, 죽은 나무 사람, 더럽고 어리석은 사람, 그래서' 상지하가 움직이지 않는다' 고 말한다. 인간은 타고난 유전자 천성과는 달리 후천적인 훈련도 크게 다르다. 그들의 지혜와 사고 수준은 다르기 때문에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그래서 성인은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경향이 있다.
전무 대사는 이렇게 말했다. "중급 이하의 사람들은 심오하게 말하는데, 무익할 뿐만 아니라 해롭다. 하지만 차근차근, 당신은 매일 찬란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갑자기 중국인에게 심오한 철학적 비밀을 알려주는 것이 해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교육과 학습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사실은 사람을 도와 죽는 것이다! "속도를 원하면 안 돼", 속도를 원하면 안 돼!
중용' 은 천도가' 성실하고 무이자' 라고 말하며,' 천도의 생명은 소리 없는 것',' 천도가 하늘인 이유' 를 인용한다. 이 시는 운명을 말한다. 운명은 불가능하다. 일반인이 어떻게 거북등과 별자리의 혈액형을 예측하고 추산할 수 있단 말인가!
인연은 도이고, 성인은 천도이다. 그래서 쉽게 말했다: "신사는 하루 종일 일하고 주저합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쉽게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고 칭찬했다. 그는 또 "생기발랄하고, 성실하고, 빛나고, 도덕이 날로 완벽해지고 있다" 고 말했다. 모든 학문은 끝이 없고, 모든 방법은 거의 천도이다. 섹스와 하늘, 그 미묘함, 일반인 아래, 말할 수 없고, 그래서 들을 수 없다.
나중에 맹자의 선생님, 공자의 손자자사는' 중용' 을 썼고, 진솔함을 천명으로, 천도를 지성으로 삼았다. "맹자의 모든 사람에 대한 사선은 인성본선, 즉 마음으로 이해하고 하늘을 알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사법의 자연과 천도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세 사람들은 양명의 사교로만 이어졌다." "선함이 없고 악신이 있고, 선과 악이 있고, 선악을 아는 것은 양심이고, 선악을 행하는 것은 인품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들의 여행에서 배우고 그들의 큰 지혜를 얻는다.
"아니오" 는 Ta 가 아니라 Ta 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마치 소에게 거문고를 타는 것과 같고, 풍랑한 일, 그네를 날리는 붉은 꽃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의 끝없는 그리움이 봄바람을 비로 만들고, 비가 또 날아갔다. 키안 뮤 마스터는 "도울 수 없지만 어려울 수는 없다" 고 말했다. 언어상' 은 깊은 내용이며, 남들이 잘하지 못하는 전문 분야와 자질 기술을 과시하거나 표현하려는 시도로도 이해할 수 있다.
"주석" 은 "9 급, 즉 위, 위, 아래, 위, 중, 아래, 위, 아래, 아래, 아래를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윗층은 성인이고, 아랫층은 바보이며, 둘 다 움직일 수 없다. 위, 아래, 아래, 위는 모두 가르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중국인은 5 중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즉 상중, 상하, 상중의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 (여기 참조)
스스로 가능한 한 제자리에 앉으세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위험한 곳에서 즐기고, 마음이 자연스럽다' 는' 진악' 이나' 진짜 나' 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고, 범속을 초월하고, 자유롭고, 명리에 귀천이 없고, 세상 만물에 접근할 수 있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있습니까? 별로!
부록 참고 문헌
"4 서 해석" 은 "이 장서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사람의 이력은 높고 낮으며, 식견은 얕고 깊다. 선생님은 그들의 실력을 관찰해야지 일률적으로 논해서는 안 된다. 고정된 상하가 있습니까? 노력하면 학교에 갈 수 있다. 만약 네가 바람과 함께 소홀히 한다면, 중개인도 바보다. 그것은 항상 사람들의 자기 동기 부여 속에 있다. 학자들은 그들을 격려했다.
"논어 주술" 은 "이 장에서 가르치는 법을 논하는 것은 재능과 지식이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중국인이 자신이 알고 있는 용어를 말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의 재능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중간 수준 이하라면, 당신의 재능 때문에, 당신은 당신이 아는 것을 말로 말할 수 없습니다. 이 세상의 사람은 오르내릴 수 있다.
이병남은 위에서 아래로 사람들은 모두 중국인이라고 말했다. 중국인을 가르치려면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만약 당신이 사람 위에 있다면, 당신은 언어 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중국인 아래에 있다면, 당신은 위의 중국인과 평등할 수 없습니다. 언어는 알아들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해될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예공 장문처럼 자공은 "공자의 말의 성, 천도의 성은 들을 수 없다" 고 말했다. \ "섹스와 천국, 사람 위에 냄새를 맡을 수 있고, 사람 밑에는 냄새를 맡을 수 없다.
공자는 윗사람의 지혜와 아랫사람의 어리석음만이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쳉 시콴 (cheng shiquan) 은 말했다: 움직이지 않는 사람들, 가르치기가 어렵다. 그러나 공자는 "가르치는 것은 유류이다" 고 말했다. 팬 늦게 악당 이지만, 공자 도 똑같이 했다. 공자의 제자가 알고, 우우, 덕, 비도덕을 보면 공자는 반드시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지혜 아래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너무 높아서, 아무것도 악담을 낭비하는 것이 아니다!
주자가 말했다. "네가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 만약 그들의 경쟁에 근거하여 말하면, 그들의 글자는 쉽게 들어갈 수 있고, 남의 폐해는 없다.
장 웨이는 말했다: 성도의 길은 같지만, 그 가르침은 반드시 재목으로 가르칠 것이다. 표지 밑에 있는 사람의 자질이 너무 높아서 들어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가짜도 있고, 몸과 무관한 단점도 있어서 결국 끝난다. 그래서 그것이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점점 높아지고 있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공자의 논어 정의' 는 공자가 이익, 생명, 인, 성, 하늘을 거의 이야기하지 않고 제자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시대마다 제자와 사람이 하는 말은 다르다. 바로 인재가 자신이 말하는 글자 수를 알기 때문에, 우리는 대사가 따르는 것이 설득의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남편이 천성이 어리석고 진취적이지 못한다면, 그것은 주인이 말하는' 우둔함' 이다. 이것은' 말로 전할 수 없는 것' 이 아니라 말로 전할 수 없는 것이다.
-응? -응? 진상도는 세상에 보편적인 선함이 있고, 보편적인 아름다움의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중상자는 말을 할 수 있고, 중하의 사람은 말을 할 수 없다." 노인은 "상사가 부지런히 행한다" 고 말했는데, 글로 말할 수 있다. \ "상사 가 그 소리를 들으면, 죽으면 \", 위아래로 말할 수 있습니다. 상병은 듣기만 하면 웃는다.' 하지만 말할 수 없다. 사람의 일생은 비록 들쭉날쭉하지만 대체로 이 세 가지 산물이다.
리우 는 말했다: 형이상학은 길이다. 도는 말할 수 없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형하에 있다. 형이상학은 그 안에 있다. 그래서 성인의 가르침은 학자들이 무엇을 듣든지 간에,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신이 위에 있다면, 당신은 위의 기회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집사는 집에서 공손하지만 무대 위에도 있어서 말로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집사) 다음 등급의 사람들은 줄곧 뒤처지지 않을 것이다. 즉, 계속 전해 내려가는 것이다. 이것은 깨달음을 얻는 사람에게는 정말 혼란스럽기 때문에 구두로는 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그것은 군자의 가르침에 기반을 두고 있고, 당의 통치를 받지 않고, 명절의 강제를 받지 않는다. 그것이 완성되면, 그것은 최선을 다하지만, 결코 강하지 않다.
-응?
이 장의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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