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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남종의 발전 역사를 누가 압니까?

도교남종

도교 내단술의 중요한 파벌. 북송 () 장백예 () 에서 창설되어 남방의 광대한 지역에 널리 퍼졌다. 그 학교는' 선생, 후성' 의 양성 모델로 유명하다. 그 대표는 대부분 남방에서 왔기 때문에 남종이라고 불린다. 일명 자양파, 천태종.

장 borui (987-1082), 이 이름은 평면, 단어 하위 양 을 설명합니다. 절강 옥상인. "작은 학자" 는 첫 번째가 아니라 나중에 작은 관리였다. 불타는 문서법을 어겼기 때문에 영남군으로 강등되는 것은 매우 힘들었다. 쓰촨 청두에서, 나는 진실한 사람, 유해매미를 만났는데, 그가 나에게 이치를 가르쳐 주었기 때문에, 나는' 오진편' 을 써서 석대에서 전해졌다가 설도광, 진남, 백옥두꺼비에서 전해졌다. 이 다섯 사람은 나중에' 남종오조' 라고 불렸다. 장 borui 및 기타 사제 적이 있기 때문에, 이후, 그들은 모두 사제 이며, 가장 풍부한 저술, 그는 수행 을 촉진 할 수있는 가장 큰 힘, 그래서 \ "갤러리 담담 \" 은 남종이 흰색 에서 형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백가가 전수한 연금술은' 우진편' 중 청수 사상의 발전이며, 이 가문은 여름과 전승되어 역사적으로' 청수파' 라고 불린다. 또한 남종에는' 음양가' 가 하나 더 있는데,' 오진편' 의 음양 사상을 가지고 놀았다. 음양가는 장백예 (삼승의 비밀) 제자 유영년에 시작되었다. 장백예는 직계 제자 두 명이 있는데, 하나는 석태이고, 하나는 유영년이라고 한다. ) 유천옹보광, 옹전이 한 아들이라면 육술, 다이계종, 진, 심지어 명청시대의 육지, 펭,, 도소계, 추. 사실 석태와 설도광도 은화의 방법을 연구했다. 그래서 남종은 음양수련이든 정통이다. 남종수단은 "모레 자연", 장백단의 "오진편" 을 말한다. "겸손하고 진실하라. 단지 겸손하고 자신의 마음을 알기 위해서이다. 납을 먼저 정련하지 않고 온 집안에 금이 가득하다. 클릭합니다 붕명의 고대 해석은 "겸손은 성에 매우 중요하고, 단단한 복부는 생활에 매우 중요하다" 고 설명했다. 둘 다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인심이 떠 있는데, 어떻게 텅 비었을까? 납을 정련하고 지지 않고, 먼저 금정으로 배를 채운 다음, 마음을 잡념하지 않고, 인생을 쌍수하고, 형신이 묘하고, 크게 정비를 마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추' 오진편') 이라는 말과 한 가지 주석은 남종수단의 상세한 상황을 보여준다. 가을의' 오진편' 도 "오진편' 에서 말이 많고 글자가 적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오진장을 해석하는 사람들은 모두 "생활보다 더 상세하고, 성에 약간 신경을 쓴다" 고 말했다.

남북문파는 모두 쌍수생명을 제창하지만, 구체적인 수련 과정에서 생명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남방문파는 정련을 분명히 강조한다. 사태가 말했다: "진짜 원기, 이것은 대희단이다. 클릭합니다 (본원으로 돌아가기) 남종음-양단법은 7 단계로 나뉜다. 집중정신, 숨막히기, 운스위치, 연검, 약축기, 단정태, 온화, 유지원 1 단계. 그것의 수련 순서에 따르면, 사실 4 층으로 나뉜다: 기초 보수, 마음 수리, 마음 수리, 마음 수리는 텅 비어 있다. 그 중에서도 항상 열과 약의 묘용을 빼놓을 수 없고, 열과 온보에 대한 서술은' 북종' 보다 더 세심하다. 남종도 북종과 마찬가지로 불교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 말과 행동은 늘 뒤섞여 있고, 또한 심성의 수양을 매우 중시한다. 그러나 북종과는 달리, 그것은 제 4 급 수련 위에 놓여져 있다. 즉 생명에서 시작하여 성성과로 끝난다.

백옥두꺼비청교, 남종, 독신선수를 주장하며 자신의 몸을 완전한 세상으로 여기고, 양성도 충분하며, 외부의 요구도 필요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독신자) "하루에 경작하고, 하루에 한 알씩 요리한다" ("도장 백실물"). 안유는 단경의 부부가 실제로 양성을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모든 사람은 내가 해와 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끝없는 왕래의 아름다움은 나에게만 있으며 숭고한 목표를 요구할 필요가 없다." ("이외별전") 음양가는' 오진편' 의 음양교사상을 발전시켜 남녀의 쌍수, 즉 동류 등마루 중의 진양을 취하여 이미 중국의 양을 보충하는 것을 주장하였다. 이런 채보단 방법은 세 번 나뉜다. 중하승의' 체교법'; 만약 네가 남보다 우월하다면,' 심령접촉법' 을 할 수 있다. 즉 남녀가 띠, 남녀가 마주 앉아 있고, 기질이 교차하고, 기화감지를 할 수 있다. 이렇게 두 가지 보수의 장점은 사람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쌍방이 모두 보충의 혜택을 받는 것은 전쟁으로 여자를 제압하는 예술과는 다르다. 오해를 받고 잘못된 길로 들어갈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음양가의 거장들은 경전을 거부한다.

남북의 두 파가 원나라에서 합병되어 분열은 전진교로 제한되었다. 남종의' 조사' 는' 실물' 으로 복원되었고, 원래' 오조' 는 유영년, 해붕과 함께' 남칠진' 이 되었다. 음양가와 청수파는 단법에서 독립발전을 유지하지만 침투와 융합도 있다. 진의 단법처럼 청수, 음양 두 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남종의 선단의 주요 저서는 장백루이의' 오침편',' 옥청화 비문',' 김보연단 전술',' 기경 팔맥' 이다. 석태의 귀환 본원; Xue Daoguang 의 \ "또한 나에게 댄 \"; 첸 난의 \ "cuiwu 기사 \"; 백옥두꺼비의' 해경 문제집',' 해경 선교사집',' 금화충 단필경' 의 밀신, 해경백의' 실물과의 대화'; 여름 \ "인경주 \", \ "윤복경주 \", \ "깨달음주 \"; 안유의' 주역 참계약',' 이외별전',' 현장의' 문송'; 옹보광은 오진에 대한 주석, 오진의 삼차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 오진의 슈침에 대한 주석 ('다기 총서') 을 달았다. 루 xixing \ "우 진 전기 \"; 펭 의 \ "우 진 노트 \"; 슈 바늘 \ "우 진 장 주이 \"; 처우의' 우진편' 등.

이상은 인터넷에서 발췌한 것이지만 베이징 백운관이 출간한' 중국도교백문' 에서 언급한 남종의 창시자는 남송백옥두꺼비의 창시자이다. 백조사가 창설한 내단파 남종과 그 이론은 송대 이후 도교의 수련과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네이단 이론의 중심은' 정' 이다. 백조사는 내공 수련과 레법을 결합하여 독특한 내단 종법제를 창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