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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일생 동안 무엇을 했습니까?

공자의 일생을 살펴보면, 그의 주요 성과는 다음 네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공자는 교육자이다.

공자는 거의 40 세에 학교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73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의 일생의 주요 신분은 교사이다. 그중 5 1 나이는 입사하고 55 세는 사직한다. 이 3 년 동안 주변에 학생이 있었는데, 그는 솔선수범하였다. 그는 세계를 주유하는데, 항상 한 무리의 학생들이 그와 함께 있다. 논어에서 우리는 그가 언제 어디서나 학생들을 가르치고,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심지어 도중에 큰 나무 밑에서 단체로 휴식을 취할 때에도 예의를 연습하도록 지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의 이국적인 여행은 마치 한 선생님이 한 무리의 학생들을 이끌고 시찰을 나가는 것과 같다. 교육은 공자가 사랑하는 직업이자 그의 일생의 주요 사업이다.

공자 이전에는 중국에 귀족 학교만 있었고 귀족 계급의 자제만 받았다. 일반 대중은 교육을 받을 권리가 없다. 교육은 귀족에 의해 독점되었다고 할 수 있다. 공자는 비싼 교육의 독점을 깨고 중국 역사상 최초의 서민학교를 설립하고' 입학을 원하는 사람은 모두 입학할 수 있다' 는 학교 운영 방침을 시행하고, 프로대중에게 교육의 문을 열고, 교육의 권리를 국민에게 부여하는 것은 중국 역사와 세계교육사의 큰 창작이다. 그가 접대하는 학생은 세계 각지에서 왔으며, 대부분 민간인이며, 상당히 가난한 가정에서 온 학생들도 있다. 그의 학교에는 72 명의 유명인을 포함한 3000 명의 학생이 있다. 공자는 사회를 위해 대량의 동량 인재를 양성했다.

공자는 서당을 창설하여 독립하여 외부의 간섭을 받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학교 운영 방침, 자체 교재 편찬, 귀족 교육의 전통 구도를 돌파하여 교육 사상, 교육 내용, 교수 방법 등에서 전면적인 개선과 혁신을 이루었다. 공자의 학교 운영 방식, 교육 사상, 교수 경험은 앞으로 2 천여 년 동안 중국 각지와 동아시아 각국의 학교와 서원에 의해 계승되어 중국 문화 교육과 세계 문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공자는 고대의 위대한 교육자로서 "만세의 스승" 으로 칭송받았다.

둘째, 공자는 사상가이다.

공자는 춘추 말기의 사회 대변혁기에 살고 있다. 춘추시대 내내 오랜 제후합병전쟁을 거쳐 급격한 사회 격동 속에서 각국이 신흥 지주계급 (기본적으로 수도대신) 을 대표하는 정치력이 정치무대에 올랐다. 귀족 계급의 쇠퇴와 함께 지주 계급의 토지 사유제가 봉건 귀족 영주의 농노제를 대체하고 있으며, 농노 해방의 조류는 이미 전국에 퍼져 있고, 오래된 사회관계는 이미 붕괴되었다. 신흥 지주 계급은 여전히 착취 계급이며, 그들이 부자가 되고 권력을 빼앗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수단은 더욱 악랄하고 비열하다. 이 시대에 공자는 그가 볼 수 있는 문헌과 현실에 대한 관찰에 근거하여 원시 씨족 사회에서 하상주 시대까지의 우수한 문화 전통을 계승하여 국민 중심의 사상, 인학의 이론 체계, 덕치를 핵심으로 하는 정치사상, 개인의 도덕을 보완하는 이론을 제시하여 중용철학을 바탕으로 예의에 기반한 조화로운 사회 건설 이상을 확립하였다. 이런 사상과 이론은 모두 그의 그 시대의 인식 높이에 이르렀다. 시대의 한계로 그는 서주의 평화, 번영, 창성의 사회를 동경하며 서주의 예악 문화를 발양하고 성세를 재건하기를 희망한다. 사실 서주에 대한 그의 이해는 모두 책에서 나온 것으로 서주의 사회 모순에 대한 진실되고 전면적인 이해가 부족하다. 철학, 정치, 사회 윤리, 교육, 문예, 생활, 개인 수양 등을 포함한 그의 사상과 이론은 중국의 사회 발전과 세계 문명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전체 사상 이론 체계, 특히 정치적으로는 불가피한 낙후와 보수적인 요소가 있지만, 그것은 2500 년 전의 선진사상으로, 그것의 많은 기본 관념, 원시 민주주의와 사회주의의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여전히 중화민족의 전통 선진 문화에 속한다. 공자는 위대한 사상가로서, 그는 부끄럽지 않다.

셋째, 공자는 고대 문헌을 정리하는 전문가이며 중국 고대 대학자이다.

어느 민족의 문화든 대대로 전승되어 발전한 것이다. 전승이 없는 것은 문화의 중단이다. 문학은 문화 전승의 중요한 매체이다. 진나라 문헌의 주요 전달체는 제인이다. 책 한 권은 수백 개에서 수천 개의 대나무 제인이 필요하고, 조각하기 어렵고, 휴대하기 어렵고, 보존하기 쉽지 않다. 그것들은 주로 전문 법원 기관과 귀족 가정에 의해 보존된다. 공자 시대에는 황족이 쇠퇴하여 각국 법원, 법원이 보존한 대량의 문헌이 분실되었다. 예를 들어, "논어" 와 "위자" 에 따르면,

태사 충순, 아식은 추, 세 끼는 현채, 네 끼는 진 () 이 부족하다. 방숙이 강에 진입하고, 한전 무공, 양, 지비상이 바다로 들어간다.

사조지는 제나라, 이밥, 삼밥, 사밥의 악사들이 각각 초나라, 채국, 진나라에 갔다. 북을 치는 방숙은 한수에 가고, 북을 치는 악사 양, 항목은 바닷가에 간다.

이 말은 노국궁중의 악사들이 이미 뿔뿔이 흩어져 사방으로 도망친 것을 기록하였다. 국어 루어'' 과거 주태사가 아버지, 학습, 상명으로 시 12 수를 썼다' 는 송사당 제사곡은 주태사가 바로잡아 송대에 보존된 문헌이 불완전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공자의 공헌은 각지에 흩어져 있는 고대 문헌을 장기간 수집하고, 큰 힘을 들여 편찬하여, 일부 중요한 문헌을 보존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게 하는 것이다. 그의 공헌은 예로부터 비길 데 없다.

공자의 수십 년간의 일을 거쳐 그는 직접 여섯 권의 고서적 정리와 편찬을 완성하였다.

(1) 시경, 후칭 시경,' 푸' (주, 루, 송종묘제사 노래),' 야' (귀족이 창작한 노래시),' 바람' (15 개국 민가, 지역 민가) 이것은 중국 최초의 구두문학에서 서면문학으로 바뀐 시집이다. 그것은 중국 문학의 근원으로 불리며 그리스 서사시, 셰익스피어 연극과 함께 세계 3 대 고대 문학 명작이라고 불린다. 공자는 이 시집의 노래시를 수집, 정리, 교정했을 뿐만 아니라 정음 (정음) 과 규범언어를 처리했다. 《논어》에는 그가 학생들에게 시를 읽도록 가르친 기록도 있고, 시를 쓰고 시를 말하는 기록도 있다.

(2) 책:' 상서' 는 일명' 경' 으로, 하상주 3 대의 역사 기록이다. \ "상서 \" 는 고대 책으로, 요순에서 시작하여 동주에서 끝난다. 우리나라 최초의 정치사료편집으로, 지금으로부터 4000 년에서 2600 년 사이의 다양한 정치활동을 기록하며 정치 군사 철학 종교 법률 지리 역법 등 많은 분야를 다루고 있다. 그것은 고대사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역사 문헌이다. 슈웨이의 기록에 따르면' 상서' 는 모두 3240 편으로 공자가 정리한 후 120 편을 얻었다. 《한서》에 따르면? 예문지' 에 따르면 한나라에는 100 편이 있는데 위진 남북조 때는 이미 실전되었다. 현재 전해지는 것은 58 편밖에 없다. 그중 우서 5 편, 하수 4 편, 17 상서, 주수 32 편.

③ 변화의 책: 즉, <역경>. 원래는 점술용 책이었지만, 그 안에는 풍부한 철학 사상과 많은 사회 사료와 문학 자료가 포함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공자는 귀신을 미신하지도 않고, 점을 치지도 않는다. 50 세 때 그는' 주역' 을 연구하여 그 철학적 가치를 발견했다. 논어' 는 "아들이 말했다: 나를 몇 살, 오십을 더하고 이경을 배우기 때문에 큰일이 없다" 고 기록하였다. 그는 책을 읽을 때' 삼절' 을 쓴 적이 있다. 그는 <역경> 해석을 위해' 이경전' 을 써서 철학적 내포를 탐구했다고 한다. 공자는 <역경> () 를 철학으로 읽고 말하는 최초의 학자로 중국 전통문화에서 이 문헌의 지위를 확인했다.

(4)' 예기':' 예기' 라고도 불리는데, 실제로' 예기' 17 편을 가리킨다. 후십삼경 중 삼례는 의례, 주립, 예기를 가리킨다. 이주' 는 전국을 위해 쓴 것이고,' 예기' 는 한나라 편찬의 예기 문집이다. 이 17 편은 주례에 대한 상세한 기록으로 결혼식, 크라운, 장례식, 제사 과정과 구체적인 안배를 기록하며 우리 민족의 원시 예절의 일부 요소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의례' 는 공자 제자가 제사 활동에 종사하는 기초이며, 그 성분 중 일부는 현대 제사 활동에 전승되었다.

(5) 악: 일명. 공자는 특히 음악을 좋아하고, 그도 멜로디에 정통하다. 그는 음악의 작용이 사람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음악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인간의 의지뿐 아니라 사회 풍조와 민족 기운의 흥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부 음악을 강조하고 단호하게 일부 음악을 반대한다. 경열은 그가 추앙하는 음악의 총보이며, 몇 가지 이론적 해석도 있다. 한나라에 도착했을 때, 경열은 이미 실수되었다.

(6)' 춘추':' 춘추' 는 원래 노국사관 대사기의 이름이었고 공자는' 노국지' 와' 12 년지' 를 순서대로 편성해 기원전 722 년부터 기원전 48 1 * * 242 년까지의 각국 역사를 기록했다 공자가 편찬한 이 책으로, 이 시기는 중국에서 역사 분기로 춘추시기라고 불린다. 공자는 교재로서 당시의 근대사 교재였다. 그것은 루 시대를 이용하여 이 역사의 대변화 시기 각 나라에서 발생한 사건을 기록했다. 이 책들은 모두 원시 기록이다. 후세 사람들의 고증을 거쳐 기재된 천상은 현대 과학 계산에 부합하고 출토 문물과 타국사서와 고증한다. 메모는 믿을 만한 사료로 쓸 수 있다. 공자가' 춘추' 를 편찬하는 것은 각국 역사가의 노트를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역사적 사건을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서술을 대신한다' 는 말로 그의 정치적 관점을 표현했다. 사마천' 사기' 에서 공자는 "지난 242 년 동안 그가 왕의 사업을 이루기 위해 천하를 업신여기고 황제를 비하하고 제후를 물러나 의사를 청했다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책에 표현된 정치 사상을' 춘추대의' 라고 부른다. 그의 공필은 칭찬과 평가 절하가 있어' 춘추필법' 이라고 불린다. 《춘추》의 우의와 필법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춘추' 본문은 간단하고 가장 긴 노트는 23 자밖에 없다. 춘추' 를 읽으면 반드시' 열전' 과' 실록' 을 해석하고 보충해야 이해할 수 있다. 비교적 유행하는 전기는' 춘추좌전' (약칭' 좌전'),' 춘추숫양전' 과' 춘추열전' 으로 후세 사람들이 편집한다. 춘추 삼전은 모두 열세 경전에 수록되었다.

학자 공구는 상술한 여섯 가지 고서를 정리하여 중화민족을 위해 진귀한 고대 문헌을 보존하여 세계문화유산이 되었다. 공자는 중국 고대 최초로 고대 문헌을 정리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둔 전문가이다.

선생님은 이런 교재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시 작문과 언어의 교재를 쓰고, 책을 정치 교재로 사용하고, 철학이 쉬운 교재로, 리를 예절의 교재로, 악으로 음악의 교재로,' 춘추' 를 근대사의 교재로 사용한다. 공자가 죽은 후 유교 제자들은 계속해서 이 여섯 가지 교재를' 육경' 이라고 부른다. 한나라 이래' 악기' 가 실전되어 육경은 오경밖에 남지 않았다. 아직도 유가의 전통 교재로, 수천 년 동안 대대로 학자의 필독 교재이다.

넷째, 공자는 유교의 창시자이다.

공자는 72 명의 유명인을 포함한 3000 명의 제자가 있다. 그의 제자 중 일부는 정치를 하고, 대부분 예의나 교육 업무에 종사한다. 그들은 대대로 공자를 조상으로 삼아 공자가 편찬한 교과서를 읽었다. 공자의 제자들은 전국 시대에 유교 학파를 형성했다.

전국시대는 문화와 학술이 번영하는 시대이며, 제자백가쟁명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학이다.

전국 시대에는 많은 유가 대사가 있었는데, 그들은 공자의 사상과 학설을 추앙하며, 여러 방면에서 유가 사상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예를 들어 유교' 효' 의 발전에 관심을 보인 적이 있다. 나중에' 13 경' 으로 수입된' 효경' 은 증자가 쓴 것으로 공자가 물려받았다고 한다. 하자 (상파), 공자의 학생, 문학에 능하다. 전국 시대 초 그는 서하 (현재 산시 합양현 상담천) 에서 강의하며' 시경' 과' 춘추' 를 선포했다. 자사, 증자의 제자, 공자의 손자. 그는 공자의 중용 철학을 발전시켜' 중용' 이라는 책을 완성한 후 4 서 중 하나로 정해졌다. 자사와 그의 제자 뭉크 (맹자) 는 후에 맹사학파로 불렸다. 맹자는 전국 중기의 유학의 대가로서 공자의 휴머니즘 이론을 민본주의 이론으로 발전시켰다. 전국 말기의 유학사 () 는 공자의 예절 이론과 법제를 밀접하게 결합시켜 중국 통일의 봉건전제제국의 형성과 공고함을 촉진하여 전국 말기 유학의 또 다른 유파가 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유학은 공식적으로 확립된 국학이 되었으며, 국가의 정치 형벌 예절 음악 사회의 모든 활동에서 주도적인 이데올로기였다. 2000 년 동안 지속 된 봉건 사회에서 중국 사회에서의 유교의 지위와 영향은 기본적으로 장기적으로 계승되었습니다. 2000 년의 모든 시대에는 유학을 발전시키고 개조하는 유명한 유학사들이 많이 있었다. 유학의 주요 내용은 경학, 즉 경학의 연구와 전파이다. 오경 (및 기타 파생고전, 오합동과 십삼경) 은 항상 연구의 주체이며 공자의 사상과 학설도 근원이다.

역사적으로 근대 중국과 세계 다른 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유교 사상은 공자의 사상과 학설을 바탕으로 한 사상 체계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에 수백 개의 공자학원 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