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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신전의 약사

티칼은 마야 문명의 문화와 인구 중심 중 하나이다. 이곳의 가장 오래된 기념비는 기원전 4 세기에 세워졌다. 이 도시는 마야 고전 시대에 절정에 달했다. 기원 200 년경부터 기원 850 년경까지이다.

티칼의 역사는 기원전 1 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처음에 그녀는 미라도를 동맹으로 하는 이류 도시 국가였다. 티칼은 기원 2 세기부터 당시 중앙아메리카의 강대국인 Tiotihuacan 과 우호적인 정책을 고수해 왔으며, 그 국력을 크게 높여 마야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도시 국가 중 하나가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기원 292 년에 Balam Ajaw (전통적으로' 장식된 재규어' 로 번역됨) 가 티칼 왕을 계승하고 강력한 티칼 왕조가 시작되었다. 그의 이미지가 새겨진 비석에는 292 년 7 월 8 일 날짜가 기재되어 있다. 이 시간은 일반적으로 역사가들도 마야 고전 문명의 시작으로 여겨진다.

기원 360 년에 Chak 이 왕이 되었을 때, 티칼은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했다. 미주호발 1 세의 동생, 연기가 나는 개구리는 기원 65438 년+10 월 65438 년 +6 월 378 년 이웃 나라 우슈악톤을 정복하여 우슈악톤의 군주가 되었다.

아메리카의 호랑이 발톱 1 세 이후, 티칼 왕은 테오티와칸 출신의 귀족인 비구니 아크아인이라고 불렸다. 그는 379 년에 왕위에 올랐다. 비강왕은 테오티와칸 출신이지만, 티칼의 강건함과 번영을 유지하는 진정한 티칼 왕이기도 하다.

기원 4 1 1 456 년, 시아진 카웰 2 세가 왕이 되었다. Jaguars Claw I 에서 Stormy Sky II 까지 100 년은 Tikal 역사상 처음으로 강력한 시기였다.

그 후로 티칼 북부의 도시 국가인 카라크무어는 줄곧 강했고, 티칼은 한동안 쇠퇴를 겪었다. 7 세기까지, 하수 첸 (Hasaw Chan K'awil Akkar) 왕 (682 -734 년 2 월 쌍월 또는 초콜릿 영주 재위), 티칼은 다시 한 번 카라크무어를 물리치고 티칼을 마야 중부의 패주로 만들었다. 이후 Yik'in Chan Kawil 왕 (734 ~ 766 년 재위) 과 Yax Nuun Ayiin II Chitan 왕 (768 ~ 790 년 재위) 은 티칼의 두 번째 전성기였다. 티칼의 웅장한 유적은 주로 이 세 왕의 통치 기간에 건설된 것이다.

치탄 왕 이후, 같은 시기 다른 마야 성방과 마찬가지로 티칼은 빠르게 쇠퇴했고, 마지막으로 알려진 왕은 자소 진 카와일 2 세 (869 년 재위, 869 년 ~ 889 년) 였다.

그 이후로 대형 기념비는 건설되지 않았다. 일부 궁전도 불타버렸다. 사람들은 점차 이 도시를 떠났다. 10 세기 말에 티칼은 완전히 정글에 버려졌다.

티칼은 마야 저지대의 중심을 통제하고 있으며, 전쟁은 자주 발생한다. 비문에 따르면 티칼은 우슈악톤, 카라콜, 나란주, 카라크무어 등 마야 도시들과 자주 동맹을 맺거나 싸웠다.

사회 문화와 종교

마야에 대한 이해는 신전 기록에서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야 신전에는 마야 문명이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야족은 문화와 과학 방면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기원 전후에 마야인들은 상형문자를 만들었고, 나무껍질종이나 탄닌으로 만든 사슴가죽으로 천문학, 의학, 의식, 신화 전설, 시, 역사를 기록하여 아메리카 대륙에서 유일하게 문자를 발명하고 사용하는 인디언 부족이었다. 쓰기 기호 800 여 개, 3 만여자. 마야 상형문자, 이미지가 중간에 있고, 주위에 접사와 접미사 변화가 있다. 표의 문자; 단어는 종종 문장입니다. 글은 종이 (나무껍질지) 에 쓰여져 돌기둥과 비석에 새겨져 있다. 벽화, 목각, 옥조각, 조개조각, 골조각, 도기에 새겨진 비문도 있다. 천문학, 점술, 역법, 역사, 통치자 생활, 족보, 의약품, 식물, 동물, 지도, 전쟁, 연맹 등의 사건을 기록한 내용이 풍부하다. 마야 상형문자의 고대 원고는 세 가지밖에 없는데, 각각 드레스덴 사본, 마드리드 사본, 파리 사본이라고 불리는데, 지금까지 충분히 해석되지 않았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내용은 아직 해독되지 않았다.

또한 마야인들은 벽화, 조각, 채도기 분야에서도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회화는 벽화가 많으며 도자기와 고대 원고에서도 볼 수 있다. 다양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색상은 식물과 동물에서 나옵니다. 기법은 인물, 도구는 새털, 수모, 그리고 중국 붓과 비슷한 그림 도구이다. 멕시코 치아파스 주 보난파크의 벽화는 세계 고대 벽화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조각 방면에서는 사용된 재료에 따라 석조, 목각, 조개조각, 옥조각, 골조각, 진흙으로 나뉜다. 석조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독립된 석조 (석주, 석비, 석좌 등) 이다. ), 다른 하나는 집 등 건물의 장식 조각이다. 진흙은 건축과 무덤에 많이 사용되며 인물, 새, 동물, 파충류 등의 이미지와 비문이 있다. 고대 마야 제사장은 종교 의식을 주재했다. 마야 제사장의 통칭은 아김으로, 문자적으로 "태양의 아들" 을 의미하며 신권을 장악하는 특권층이다. 마야 제사장은 마야인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들은 길흉을 예지하고, 농업 생산을 지도하고, 크고 작은 제사를 주재하며, 칼을 들고 제단의 제물에 피를 흘릴 권리가 있다. 따라서 그들은 생산 활동에서 완전히 벗어나 직접 사회관리에 참여하는데, 그 사회적 영향력은 귀족 혈통을 가진 귀족 못지않다. 마야족이 천문학과 수학 방면에서 이룬 성과는 제사장들의 업무 성격과 누적된 노동과는 분리될 수 없다.

신권에는 또 다른 역할이 있다. 칠레 사람들은 신탁을 말할 수 있는 선지자들이다. 그들은 사람들 사이에서 높은 위망을 누리고 있다. 나컴 (3 년 전쟁 지도자와는 달리) 은 인제와 기타 우상 숭배 활동에서 칼을 들고 있는 종신 집행자이다. 그는 네 명의 조수 chac 를 가지고 있는데, 인원이 고정되지 않아 매번 제사를 지낼 때마다 새로 선출된다. 보통 덕망이 높은 노인이다. 마야 제사장의 통칭은 아김으로, 문자적으로 태양의 아들을 의미한다. 그룹으로서, 그것은 가장 강력하고 영향력이 있다. 천체에 대한 그들의 지식, 일식과 다른 성간 회합 주기를 예측하는 능력, 그리고 그들의 각종 예측이 마야인 생활의 모든 단계에 스며든다. 이것은 그들을 모든 마야인들의 존경을 받게 한다.

기원전 1500 년 초에 마야인들은 정착농업생활시대에 들어섰다. 서기 전후에 성국이 점차 형성되었다. 기원 300-900 년경에 마야 문명은 65,438+000 개가 넘는 도시 국가로 절정에 달했다. 이 도시들은 인구가 많고, 조직적이고, 건축물이 웅장하며, 문화가 풍부하다. 종교는 마야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성대한 제사 행사를 거행하는 사찰은 피라미드에 제단으로 세워져 매우 장관이다. 피해자에게 희생을 바치는 것은 마야 숭배의 중요한 형태로서 음식, 장식품, 심지어 산 사람까지 포함한다.

마야 제사장들은 역법뿐 아니라 천체의 움직임도 관찰했다. 치첸이차 유적지에는 유명한 천문대가 있다. 오른쪽은 마침 춘분의 반원과 추분의 일몰을 볼 수 있고, 남창의 대각선은 지구의 남극과 북극을 정확히 나타낸다. 그 천문 관측 결과의 정확성은 놀랍다. 그들은 일식의 시간을 계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싱 주기도 583.92 일로 파악할 수 있는데, 이는 현대과학의 실측과 완전히 일치한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7 대 행성을 모두 연구 범위에 포함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