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견해는' 맹자 만장' 글에서 이윤이' 요순의 길로 국을 요구하다',' 하구민' 이라고 말한다. 또한 당나라 는 야오 순 의 덕치 세계 를 따르도록 가르치고, 여름 구민 전략 을 절단, 이 어사가 상 왕조 에 기초 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상조의 창시자 무정으로서 그도 분명히 주인이 있을 것이다. 그 또는 그들은 누구입니까?
아마도 우리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푸가 말한 것이다. 물론 부설은 무정이의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윤이 탕을 만드는 것을 도와준 것처럼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도 많이 가르쳤기 때문이다. 그러나 푸설외, 혹은 푸설하기 전에 또 다른 선생님이 무정에 있었다.
책에 따르면 무정은 푸에게 "대만 소년 총학감반" 이라고 말했고 공자는 "왕의 길을 먼저 배우라" 고 말했다.
감반, 음인, 현량한 선비. 대만 소년' 은 무정이 자칭한 것으로, 무정이 젊었을 때 간판에서 스승을 맡았고, 간판은 상조 성인이라는 뜻이다.
서응균' 기록에 따르면 주공은 은성현을 상세히 서술하며 "무정에서 감반할 때가 있다" 고 말했는데, 감반은 확실히 무정시대의 명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죽서에도 "쇼예육 년, 오정태자가 강생활을 명하고 감판을 배운다" 는 기록이 있다. 무정이 즉위 후 은근히 살면서 명청사가 주동적이다. " "무정 원년, 정위, 왕은 은에 있고, 생명은 청사가 너그럽다."
간판은 무정 초기의 유명한 인물이다. 그의 기록은 문헌에서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갑골문에서 찾을 수 있다.
갑골문의 건반을 석이라고 하는데, 즉 문헌 중의 무정 선생님, 청석 건반이다. 갑골문은 감판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는 많은 의무를 다하고, 많은 행사에 참가하고, 상왕에 경선한 적이 있으며, 상제무정의 측근 대신이다.
현재 학술적인 인식은 감판이 무정 시대에 사망했고, 무정 시대의 갑골문에' 참: 이렇게 죽었다' 는 기록이 있어 점술 중 감판의 죽음이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