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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군사 사상의 형성과 발전은 어떤 단계를 거쳤습니까?

기원전 2 1 세기 (기원전 22 세기), 중국이 노예제 하조를 건립한 이후 전쟁은 계급투쟁의 가장 높은 형태가 되었다. 이 시점에서 전쟁에 대한 인식은 낮은 수준이지만 천명관을 중심으로 전쟁을 지도하는 군사사상이 등장했다.

노예주들이 외국인에 대한 약탈적인 전쟁을 벌이거나 무력으로 노예를 진압하는 반항은 모두' 위반자',' 목민 참수죄',' 천호민 존중' 을 정복하는 것을 호소하며 점술수단으로 병사들을 이끌고 천의와 중형후상의 명목으로 싸우게 했다. 조작 방식은 군진의 정면 살상이다. 상조 이후 전투는 점차 병거를 위주로 하고 있다.

군사 지휘는 통일된 행동과 엄격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 사상은 하상주의 군사투쟁을 지도했다. 이 시기의 전쟁 실천을 통해 사람들은 대중이 과부를 이길 수 있고 강자가 약자를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인식하고 소박한 유물주의 관념을 구현했다.

서주 시대에는 군사지, 군사일 등 군사저작이 나타났다. 이미 실전되었지만' 좌전',' 손자병법' 등 후세 서적에는 여전히 어록 조각이 있다.

기원전 8 세기 초부터 기원전 3 세기 말까지, 즉 춘추전국시대에 중국은 점차 노예 사회에서 봉건 사회로 들어갔다. 생산력의 발전과 사회제도의 변화는 병사 구성의 변화와 무기의 개선을 야기했고, 군사제도와 작전 방식도 달라졌다.

이러한 새로운 형세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전임 장군이 군대를 지휘하고, 신흥 지주계급을 대표하는 전략가와 군사 서적들이 많이 등장했다. 유명한 손자병법은 봉건 통치 계급 군사 사상의 성숙을 상징한다.

그것은 세계 최초의 체계적인 전면적인 군사 이론 저작으로, 일련의 전쟁을 지도하는 법칙을 드러내고, 중국 군사 사상의 기초를 다지고, 후세의 전쟁 실천과 군사 이론 연구를 지도하며, 국제적으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손자병법' 은 군사투쟁은 전술을 교묘하게 사용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즉' 상행하효',' 천하 다툼' 은'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가 고명한 전략가가 기대하는 가장 이상적인 전쟁 결말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노예 사회의 숙명관을 깨고 소박한 변증법과 유물주의 사상으로 전쟁의 승리가 귀신에 달려 있지 않다는 것을 지적하며, 우리가' 자신을 알고' 있다면' 백전불거질 수 있다' 고 지적했다. "합승으로 이기다, 기이한 승리로 이기다" 와 "예기치 않게 공격하다" 는 작전 사상을 제시했다.

손자병법' 도 한 차례의 전쟁의 승패는 정치, 경제, 기후, 지리, 인사 등의 요인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봉건통치계급은 정치를 수양하고 민심에 순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사상들은 현대의 다른 예술 서적과 손자병법 군사 저작에도 중시되었다. 전국 시대에는 전쟁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예를 들어 군사가 오기가 전세한' 우즈' 는 전쟁의 본질을 탐구하고 전쟁의 근본 원인을 논술하며 전쟁을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정의를 내리고 각종 전쟁에 대처하는 전략을 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우즈,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군사가 손빈이 쓴' 손빈병법' 은' 인의의 책임, 예악의 길' 이라는 사상을 버리고 전쟁의 수단으로 사회적 혼란을 해결할 것을 주장했다. 그의 작전 사상은 특히' 귀세' 와 기이한 승리를 강조했다. 이러한 주장은' 손자병법' 군사사상의 계승과 발전이다.

확장 데이터

지침 원칙

1, 다시 싸우는 생각. 손자병법' 은' 병자, 국대사, 생사의 땅, 생존의 길,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는 뜻과 큰 소리로 외쳤다. 전쟁은 국가 인민의 생사와 관련된 최우선 과제라고 생각하며, 반드시 진지하게 연구하고 대해야 한다.

2. 신중하게 생각하다. 전쟁을 신중하게 대하는 것이지, 쉽게 말하지 않는 것이다. "손자병법" 은 "국망은 회복될 수 없고, 망자는 다시 살아날 수 없다. 그래서 명군은 신중해야 하고, 양장은 경계해야 한다" 고 썼다.

3. 전쟁을 준비하다. 미리 쐐기를 박았다는 뜻이다. 당시의 형세의 영향을 받아 그 사상의 영향을 받아 손자는 반드시 전쟁 준비를 중시해야 한다는 사상을 제기하고, 사람들에게 항상 전쟁 준비를 잊지 말라고 경고하고,' 용병법' 을 하고, 나를 기다리고 있다. 그것에 의존하지 않으면 공격할 수 없다. ""

4. 선전의 이념. 전사와 함께 싸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째,' 도' 를 최우선으로 하는 다요소 승리론에 치중하다. "도" 는 정치이고, "국민을 세상과 일치시키는 것" 이다. " 그래서 그것을 가지고 죽을 수도 있고, 가지고 살 수도 있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도 있다. 물론, 관심도와 동시에, 다른 네 가지' 하늘, 땅, 장, 법' 의 요소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둘째, 사원 계산 승리 이론. 절은 고대 전쟁 전에 절에서 군사 회의를 열어 전쟁을 논의하고 계획하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손자병법' 은 전쟁 전에 전쟁을 계산해야 하고, 전쟁의 전반적 계획과 계획을 세우고, 실행 가능한 전략 방침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셋째, "역설" 의 승리 이론. 손자병법' 은 "병도 교활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표현될 수는 있지만, 할 수는 없다" 고 제안했습니다. 드러내지 않고 사용하다. 원근법 멀고도 가깝다. 이익을 얻고 유혹하십시오. 마음대로 가져가세요. 준비하다 강하면 피한다. 분노하여 그것을 잡다. 겸손하고 오만하다. 열심히 일하다 친리' 의 궤변 방법으로' 뜻밖에 공격하다' 는 목적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