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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원절은 어느 소수민족의 명절입니까?

소수민족이 아니라 한족입니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대보름의 역사적 연원과 문화적 배경

정월대보름은 상원절이라고도 하고, 원야식은 정월대보름,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한다. 음력 정월 보름의 정월 대보름날은 설날의 끝이다. 이 밤, 밝은 달이 높이 걸려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따끈따끈하고 달콤하고 맛있는 정월대보름을 먹고 밖으로 나가 중화민족의' 카니발' 을 마지막 고조로 몰아넣었다. 일루미네이션, 불꽃놀이, 등불추측 수수께끼, 사화, 영월, 다리 밟기. 현란한 불빛이 연한 파란색의 차가운 눈을 비춰 1 년 동안 보기 드문 편안한 웃음소리를 울린다 ...

중국의 전통 명절은 신화 전설과 마찬가지로 의견이 분분하여 근원을 추적하기가 어렵지만 정월대보름은 얻기 어려운 명확한 발전 맥락이다.

서한초 주보' 제여의 난' 이 평정된 후 문제가 즉위했다. 그는 어렵게 온 평화와 번영에 깊은 인상을 받아' 제여란' 을 평정하던 정월 15 일을 백성과 함께 즐길 날로 정했다. 정월은 1 월이고 고대인들은 밤을' 야식'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중국 황제는 이런 운명을'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당시에는 불을 켜고 전등을 보는 풍습이 없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태을신' 의 제사 행사도 정월 15 일 (초문화를 계승한 한나라가 태을신을 우주를 지배하는 신으로 여겼음) 로 정해져 이 축제의 성대한 분위기를 깊어지게 했다. 사마천이' 태초력법' 을 창립했을 때 정월대보름은 이미 중대한 명절로 확정되었다.

동한 한무제 때 채성은 인도에서 불교를 얻었다. 명제는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켜는 법령을 반월대보름에 궁전, 사찰에서' 등롱을 켜라' 는 법령을 반월대보름의 기원이자 정월대보름의 불교 문화 배경이다.

당대에는 도교가 국교로 여겨졌다. 도교의 삼원 이론에 따르면 상원, 중원, 각각 천관 (), 제관 (), 수관 () 의 생일에 해당한다. 정월 대보름' 상원복천왕 위자대제' 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정월대보름은 상원절로 명명되었다. 그때부터 정월대보름은 불교와 도교의 특색을 지닌 민간 명절이 되었다.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하고, 정월대보름을 먹는 등 명절 풍습이 점차 고정되었다.

둘째, 축제 관습

"동풍 밤 천수, 바람이 불고, 별이 비 오듯. BMW 조각차는 향기가 가득하고, 봉피리는 움직이고, 옥주전자는 돌고, 어룡춤은 밤새도록 춤을 춘다. "

--신 qiji \ "옥 사건 위안 Xi \"

정월대보름의 명절 풍습은 매우 특색이 있다. 명절과 풍습 활동도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등불이 초팔부터 정월 17 일 밤까지 켜져 있다. 꼬박 열흘은 설날과 연결되어 있다. 낮이 도시라 매우 시끌벅적하다. 밤에 불을 켜는 것은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나라에 이르러 만인이 주 중원에 입주하고, 조정에서는 더 이상 등잔회를 열지 않지만, 민간 등잔회는 여전히 장관이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양코 등' 백극' 도 있다.

명절 풍습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몇 마디 더 말하고 싶다: 역사를 보면, 우리는 각종 명절이 그 배경에 상관없이 후세, 특히 청나라에서는 흥분과 축하를 침전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문화의 점진적인 쇠퇴로 시작된 것 같다. 매너를 잃었고, 세속적인 웃음소리가 조금 더 많아졌고, 역사의 낭만이 조금 없어졌다. 역대 이 축제의 흔한 풍습을 자세히 살펴보자.

1. 조상을 위해 기도하다

이 신들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한나라의 정월대보름날 제사를 지내는 태을신이든 당대의 원나라 축수의 천관이든 보우이다. 나중에 태을신은 점차 무시당했다. 도교의 발전에 따라 새벽에 천관 황제의 민속을 기원하며 성행하였다. 우리의 전통 풍습에서 명절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정월 대보름, 정월대보름이 다 삶아진 후, 조상 간판 앞에 그릇을 올려놓고, 가족이 다시 만나 달콤한 정월대보름을 맛보았다.

2. 정월대보름을 먹어요.

정월 대보름날, 당대는 옥환이라고 부른다. 송대에서는 자원 (자원이라고도 함) 이라고 불린다. 정월대보름에 밥을 짓고, 나중에 정월대보름이라고 불렀는데, 지금은 탕원이라고도 합니다. 찹쌀가루로 달콤하거나 짠 소를 싸서 끓는 물에 삶아 만든 것이다. 오늘의 와인 만두와 같은 먹거리가 없습니다. 송대주의 시' 자원' 은 생생한 맛을 가지고 있다.' 담원은 닭두육보다 낫고, 크림은 게안탕보다 낫다. 사랑을 말할 곳이 없더라도, 이미 탕빙을 잃고 축하랑을 시험해 보았다. " 정월대보름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명나라 숭정 황제가 정월대보름을 사겠다고 말을 전한 후 그는 식량을 감독하는 일을 맡았다. 숭정은 얼마냐고 묻자 "항상 돈이야." 라고 대답했다. 숭정은 태자가 될 때 시장을 구경하는 것을 좋아해서 시장 가격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러나 그는 성질이 온화하여 그저 웃으며 말했다. "샌프란시스코에 있을 때, 나는 30 펜스를 써서 그릇을 샀다. 지금 일치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니면 책임자에게 일관된 돈을 받으라고 하자 식당 주관은 며칠 동안 긴장했다.

오늘 정월대보름에는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 호두, 견과류, 대추진흙 등이 있습니다. , 또는 수프에서 요리하거나 튀김, 요리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자원", "탕원" 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리든, 이 이름들은 모두 "뭉침" 과 비슷하며, 모두 뭉친다는 뜻으로 가족 재회, 조화, 행복을 상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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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번 건물

3. 등롱.

중국인들은 별이 떨어진 후, 건물이 현달처럼 되었다고 의심했다.

-루 "15 박 관람등"

정월대보름의 풍습은 동한 () 에서 시작되어 당대 () 에 성대하여 송대 () 가 정점에 이르렀다. 섣달 말부터 정월 초까지 민간에는' 등롱시장' 이라는 각양각색의 등롱이 있었다. 후세도 발걸음을 내디뎠다. 일반적으로 13 일부터' 점등', 14 번은' 시험등', 15 번은' 주등',/Kloc 14 일, 15 일, 16 일은 각각 등불, 인등, 귀신등이다. 고대에는 정월대보름도 황실과 국민이 축하하는 명절이었다. 당현종은 장안의 등롱 시장에서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다양한 도안이 있다. 거대한 전등루, 20 개의 방 폭, 150 피트 높이, 금빛이 눈부시다.

등불의 종류가 매우 많아서 고서에 언급된 것은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인물은 노자, 미인, 종규가 귀신을 잡는 것, 달빛 매춘부, 앞머리가 두꺼비를 때리는 것 등이다. 화초에는 씨앗, 포도, 양매, 감, 귤 등이 있습니다. 새와 곤충은 사슴, 학, 물고기, 새우, 말을 포함한다.

꽃시의 등불은 낮처럼 고대 문인들이 얼마나 많은 필묵을 모를지를 비추었다. 당대의 시인 육은 일찍이' 15 야관등' 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한나라의 별이 떨어지는 것은 마치 달이 땅에 걸려 있는 것 같다." 당나라 시인 최영은 "옥새는 구리 냄비는 급하지 않고 철문은 밤새 잠긴다" 고 말했다. 누가 달 Xianzu, 어디 냄새 램프 향 을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동과 유의정의' 자본 풍경 소개'. 설: "8 일부터 18 일까지 우리는 동화문 밖에 모여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서로 거래한다. 송주시' 원야':' 십리 봄빛이 짙고 만가의 등불이 야명했다. 《송신척희시》옥함. 원희 "구름:" 동풍 밤 수천 그루의 나무가 열리고, 별들은 비 같다. BMW 조각차는 향기가 가득하고, 봉피리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고, 어룡춤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

등불 추측 수수께끼' 는 정월대보름에서 유래한 행사로 송대에 나타났다. 처음에는 아마 좋은 사람이 수수께끼를 종이에 써서 가지각색의 등롱에 붙였을 것이다. 남송 시대, 도성 임안은 정월대보름마다 등불 수수께끼를 만들어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이 풍습이 전해졌다.

정월대보름에 관한 민간 전설도 아름다운 것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우아함과 저속함 속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선, 양디 황제는 성에 빠져 그의 여동생과 결혼하고 싶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에 안개성의 기적이 나타나지 않으면 여동생은 시집갈 수 없다. 양디 황제는 수도 주변 사람들에게 15 일 저녁 집집마다 불을 켜라고 명령했고, 명령에 불복종하는 사람은 참수될 것이다. 15 일 밤, 언니가 위층으로 올라가서 곳곳에 등불이 가득한 것을 보았다. 그녀는 별이 정말 땅에 떨어졌다고 착각하여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굴욕을 달가워하지 않는 이 여인을 기념하기 위해, 민간은 정월 15 시에 등불을 켰다.

둘째, 정월대보름은 한무제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이라는 궁녀가 정월 후 집에서 부모 자매를 그리워하며 궁중에서 엄금했다. 그녀는 어떻게 나가서 만날 수 있습니까? 지혜가 많은 동방삭이 궁녀를 동정했기 때문에 그는 그들을 완벽하게 설계했다. 그는 먼저 루머 전파, 화신이 사람을 보내 장안을 태울 것이라고 말했고, 도시 궁전은 공포에 휩싸였다. 이후 황제 시안 (西安) 계획, 15 박 법원 직원 은 모두 재해 를 피하기 위해 외출했다. 도시의 거리와 정원 문에는 붉은 등불이 걸려 있는데, 마치 도시의 불처럼 하늘에서 감시하고 감시하는 화신을 속이기 위해서이다. 한무제는 궁녀들이 정월대보름 때 기회를 틈타 가족을 만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 이후로 매년 정월 대보름에 불을 켜요.

정월대보름이' 불 지키기' 등 민간 농경 습관에서 기원했다는 전설도 있다. 매년 정월 대보름쯤 봄갈이가 다가오니 전국 각지의 농민들이 모두 농사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일부 지역의 농민들은 그날 밤 밭에 가서 마른 가지와 잡초를 주워 불을 놓아 해충을 소멸시켰다.

모든 질병에서 벗어나다

경성의 등불이 봄으로 가득 차서, 사람마다 같은 계절에 있다. 아주머니는 항상 시누이를 데리고 모든 질병에서 벗어나 잘 차려입으라고 격려했다.

-내일, "모든 질병과 함께 가라."

일부 지역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만병 타기',' 만병 깔기',' 다리 걷기',' 등불 만지기' 라고도 하는' 만병 타기' 풍습도 있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여성이다. 그들은 흰 실크 옷을 입고, 무리를 지어 또는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걸으며 질병과 재난을 없애기 위해 걸었다. 앞을 걷고, 향을 들고 길을 열고, 다른 여자들은 뒤를 따르고, 같은 속도로 다리를 건너는 것을' 응당' 이라고 한다. 다리를 건너는 사람은 허리와 다리를 1 년 동안 무병 상태로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고 한다. 다리를 건너면 여자들은 성문동에 가서 성문에 있는 구리 못을 만져보고' 남자에게 적합하다' 라고 부르며 남자아이를 낳아야 한다.

명대의 유동, 우이는' 제도 풍경 소개' 에서 "8 일부터 18 일까지 ... 여자는 흰 실크 셔츠를 입고 야행했다. 허리도 다리도 없이 다리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이런 풍습도 청나라에 전해졌다. 청구루' 자청육정월 삼교를 걷다': "원상, 여자는 야행성 피병. 다리 세 개, 즉 다리 세 개를 건너야 한다. "

5. 누에신에게 제사를 지내다

정월 대보름에 민간에는 누에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가시추기년' 에 따르면 정월 15 일 사람들은 누에신을 위해 죽을 삶아 복을 기원하고, 죽에 고기를 덮고, 제사를 읽으며 누에신을 위해 죽을 바쳤다고 한다. 일부 연구자들은 정월대보름이 고치를 삶고 누에신을 제사하는 것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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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번 건물

육영자곡

사람들은 음력설 전야에 시고모 여신에게 안부를 묻고, 곧 다가올 누에일을 예측하며, 다른 좋은 일이나 나쁜 일에 대해 물어본다. 자고는 민간 전설에서 선량하고 불쌍한 소녀이다. 정월 대보름에 아들이 궁핍하여 죽다. 사람들은 그녀를 동정하고 그리워하며, 어떤 곳에서는 정월 대보름에 시누이를 맞이하는 풍습이 생기기 쉽다. 매일 밤 사람들은 짚, 천 등으로 실물 크기의 보라색 아주머니의 초상화를 묶었다. 여자들은 이미 자곡에서 자주 일하는 화장실, 돼지우리, 부엌 옆에 서서 그녀를 맞이했고, 자매처럼 그녀의 손을 잡고 달콤한 말을 하며 눈물을 흘리며 위로했다. 장면은 매우 생동감이 있어 선량하고 충후하며 약자를 동정하는 소박한 감정을 반영한다.

셋째, 정월 대보름날 여성의 감정

작년 1 월, 꽃시장은 등불이 휘황찬란했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1 월, 달과 등은 아직 남아 있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Zhu 의 "인생 체스 스펙트럼"

정월대보름은 설날의 마지막 날로, 설날의 시끌벅적하고 희경을 이어왔지만, 다른 느낌이 들었다. 섣달 그믐날 불꽃놀이와 정월대보름의 등불-폭죽의 경축은 다소 강건하고, 등롱과 촛불의 경축은 여성의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흐르는 거리, 등불, 꽃, 술, 시와 같은 어두컴컴한 불빛.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작별인사를 하고 싶은지, 그리고 은은한 슬픔이 있다.

정월대보름날 밤, 도시와 농촌에는 모두 등롱과 등롱이 장식되어 있는데, 등롱에서 등불을 추측하는 것은 전대미문의 활동이다. 그때는 황실, 일반인, 귀부인 모두 관례를 깨고 풍습을 따를 수 있었다. 등롱을 만들어 즐기고, 여행하고, 놀다. 정월대보름은 낭만적인 날이어서 여자들이 같이 나가서 놀 수 있다. 익숙하지 않은 아가씨들, 그들에게 가져다주는 것은 마음 속에 묻혀있는 아름다운 추억일 뿐, 뼈아픈 사랑도 있고, 허리띠가 넓어지고, 인고의 상쾌한 이야기도 있다. 불빛이 어두운 길모퉁이에서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게 하는 생활 장면이 있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경기' 에서 진삼과 오모는 정월 대보름날에 만나 첫눈에 반했다. 남조 진국의 낙창 공주와 그녀의 남편 서덕언은 두 번째 회에서는 야식을 먹는다. 춘등수수께끼' 에서 영모와의 정월대보름날 약속 ... 그리고 신기질이라는 문구는 "문득 돌이켜보면, 사람은 어두컴컴하다" 는 의경, 원희의 오광색의 등불과 번잡함이 갑자기 사라졌다. 주씨의' 인생 바둑보' 의 슬픔은 아직도 천 년 가까이 맴돌고 있다. "작년 1 월, 꽃시의 등불은 낮처럼 빛났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1 월, 달과 등은 아직 남아 있다. 작년에 보지 못했는데, 눈물이 봄셔츠 소매를 적셨다. " ......

대부분의 사람들의 상상력과는 달리, 설날 축제의 붉은색에 비해 정월대보름은 송대에서는 사실 하얗다. 이는 전통문화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는 조금 다르다. 사실 고대인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모든 축제가 결국 유행했다. 송대 명절은 여전히 하얗다-송 조미' 무림 옛일'. 「원석」은 "원석절에 여자들은 진주, 나방, 옥매, 설류들을 입고, 옷은 여전히 하얗고 달을 가리기에 적합하다" 고 말한다 。

옥매, 설류, 등구, 나방 등. 송대 이래 여성이 정월대보름에 착용한 장신구입니다. 대부분 백실이나 백능으로 만들어졌는데, 거리는 다 팔릴 거예요. 이런 풍습은 송대 이후까지 이어졌다. 송대 이태후는' 여관자' 라는 단어를 썼다. "무릇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면 옥매를 사서 천천히 향을 낸다." 송몽원' 중국의 도쿄몽'. 정월 16 일: "도시 사람들은 옥매, 나방, 설류, 보리엽을 판다." 송신치희의 시' 옥함'. "원서" 구름: "나방의 실버들은 금실로, 웃음소리는 그윽하다." 송 범성대' 보살만' 시는 "한 가닥의 금유광, 나방 근관" 이라고 말했다.

옥매 () 설류 () 는 백사 () 나 실크 () 를 재료로 하고, 옥매 () 는 매화로 여긴다. 설류들은 버드나무의 모양으로 상투를 틀어 장식으로 삼았다. "야나방과" 나방 "은 모두" 시끄러운 나방 "과" 시끄러운 기러기 "이다. 나방의 모양은 좀 복잡하다. 꽃은 일반적으로 대나무, 실크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또 종이를 나비와 나방 모양으로 잘라 가는 대나무 막대기에 붙이고 꽃 주위에 붙였다. 사용할 때 롤빵에 삽입하십시오. 미풍이 불자 걷는 것은 모두 꽃을 흔들어 대나무에 영향을 미쳤다. 꽃 옆에 있는 나비가 약간 떨리는 것은 꽃 주위를 날아다니는 것과 같다. 옥매, 설류와 비교했을 때, 이런 장식은 동적이다.

넷째, 상원절 부흥의 현실적 구상

"누가 달에서 아무것도 할 수 있습니까? 어디서 불빛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음력 섣달 그믐날과 섣달 그믐날 30 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중이 공공축제에 참여하는 것이다. 섣달 그믐 날의 주제는 동창회이기 때문에 우리는 집에 있어야 한다. 어젯밤 중국 국민들은 가족과 함께 외출하여 도시에서 모임을 열기로 했다. 음력설의 밤은 사람들이 기쁨과 낭만을 추구하는 날이다. 각양각색의 드레스, 현란한 불빛, 설영월, 환가웃음, 음력설이' 시끌벅적하다' 는 것은 중화민족의 가장 충분한 석방의 명절이다. 원나라 말년에 우리는 입춘을 지났지만 대부분의 곳은 여전히 춥다. 그러나 날씨가 추울수록 사람들은 기쁨이 가져오는 온도를 더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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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흥미롭게도' 시끄러움' 과' 정적' 은 원희에서 기묘하게 충돌했다. 음력설의 떠들썩함은 왕왕 사람들에게 평화와 조화의 느낌을 가져다 준다. 생활은 아름답고 자랑스럽고 다정하다. 정월대보름의 밤, 재회의 따뜻함이 가족 간에 감염되고, 다른 가정의 기쁨이 자신의 재회를 돋보이게 한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이런 성대한 행사에서 감정이 서로 전달하는 따뜻함이다. 사랑의 씨앗' 에 사상이 있는 여자와 소녀에게 명절의 밤에 그들의 마음속에 가라앉은 것은 갈망이 가득한 낭만적인 느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정월대보름의 시끄러운 소리는 사람들의 생활의 즐거움에 관한 이야기를 표현했다. 그러나 정월대보름이 모두 시끄러운 색채는 아니다. 정월 대보름은 아름다운 밤이고, 보름달은 나무 끝에 걸려 있다. 달과 세계 실크 같은 연결도 사람들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원희의 색깔은 불그스름하지만 맵지 않고 따뜻하며 자극적이지 않다. 등롱은 정말 중화민족의 독특한 창조이다. 정월대보름과 추석처럼 중국 국민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문화적 심정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역사상 설명절의 화면은 이미 퇴색되었지만, 고대 중국어의 중대한 발견을 찾아보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충분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송대원의 여성복은 여전히 하얗고 달처럼 아름답다. 조명 시장은 바다처럼 달빛 아래에서 하얗고 우아하고 아름답다. 가헌이' 군중 속에서 그녀의 천바이두를 찾는다' 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대시인은 아름다운 원녀 플랫폼으로, 한 정거장은 천 년이다.

상원의 부흥은 사실 아주 좋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상원절의 많은 풍습이 아름답기 때문에 완강히 오늘까지 전해졌다. 상원 전승의 핵심 문제는 두 가지 측면에 있다. 첫째, 공공 문화 약정. 둘째, 민속 축제의 예술적 개념. 전자를 위해, 공공 당국은 사람들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축제의 번영과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도시와 마을에 찬란한 등롱을 퍼뜨리고, 등롱을 더 잘 꾸미고, 사람들을 위해 각종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백극' 을 조직해야 한다. 후자가 더 중요하다. 그것은 사람들이 상원절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아름다운 정신 상태를 준비하여 상원절의 기쁨과 따뜻함, 조용한 명절 분위기를 발견하고 느낄 것을 요구한다.

상원절은 특별한 명절이지만, 지금은 보편적으로 지루함을 느낀다. 사실 이런 특성의 상실이다. 그래서 힘을 다해 상원절의 명절 느낌을 찾아야 한다. 정부가 상원절 생활에 대한 조직적 안배는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고, 다음은 주로 민간 방면에 대해 이야기한다.

명절에는' 빛' 과' 달' 이라는 두 글자를 강조해야 한다

1. 조상을 위해 기도하다.

향안, 화과, 정월대보름은 지난 원야월에 나무 꼭대기를 오를 때 조상과 고인을 기념하는 간단하고 점잖은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2. 만두를 빚고, 탕위안을 먹고, 온 가족이 상원연을 즐긴다.

절대 정월대보름의 완제품을 사지 말고, 온 가족이 함께 착수하고, 정월대보름을 만들고, 탕원을 끓이고, 각지의 다양한 음식 풍습에 따라 가족 상봉의 만찬을 준비해야 한다.

연회가 끝난 후 온 가족이 한복을 입고 나가서 등잔회를 보았다. 여자아이는 특별한 액세서리로 장식할 수 있다.

결국 고대처럼 성대한 정월대보름은 흔하지 않다. 전등이 보급되자 등롱은 희소해지고 독특한 명절로 발전했다. 우리가 어렸을 때 정월대보름에는 항상 등롱이 동반되었다. 작은 나무 막대기를 메고 있는데, 흐릿한 붉은 빛이 아이의 발걸음에 따라 눈밭에서 흔들리고 있다. 외삼촌에게 등롱을 선물하는 것도 약속된 민속이다. "등롱을 치고 외삼촌을 찾고 외삼촌이 문 뒤에 숨었는데." 동요도 어둠 속에서 울리고, 야리야리한 동요는 작은 등불이 켜진 어둠 속에서 맑고 달콤하다.

의류 건의장 제 5 부에서는 전문적으로 논술할 것이다.

어린 자매들은' 다리 걷기' 의식을 거행했다.

전통적인' 만병' 의 미신 성분을 제외하면, 사실 이 의식도 아무런 가치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건강한 몸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보여준다. 아가씨들에게 예쁜 흰색 한복을 입으라고 권하고, 각각 등불을 하나씩 켜고, 손을 잡고 거리를 걷고, 작은 다리 위를 걷고, 자신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복을 기원한다. 나는 어젯밤이 아름다운 풍경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5 높은 곳에 올라 달을 맞이하다.

문헌에서 알려지지 않은 이런 의식은 한족 고대에 있었던 것 같은데, 나중에는 점차 실전되었다. 오늘날 한족 문화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한국인들은 여전히 상원절에 이런 풍습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남녀노소가 참가하기에 적합한 음력설의 즐거운 행사라고 생각한다. 남녀노소 모두 한복 드레스를 입고 등롱을 들고 함께 산꼭대기에 올라가 달을 맞이하고 명월을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