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이지띠는 인간의 성격이 아니라 천상과 지리를 대표한다.
실생활에서는 같은 해에 다른 사람, 성격이 완전히 다른데, 하물며 같은 해에는 성격이 다른 사람들이 많다. 생활 방식이 다르다. 취미가 다르다 출신이 다르다 학력이 다르다 인생 경력이 다르다. 도덕관념이 다르다. 말하는 방식이 다르다. 판단력이 다르다. 지구력이 다르다 심리적 소질이 다르다. 실생활에서는 일 년에 태어난 사람이 많지만 성격은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다시 한 번' 십이지띠' 가 대표적이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다. 연도는 사람의 성격과 무관하며, 지지의 십이지띠는 10 일 건조와 협력하여 일 월 지구 운행의 법칙을 기록했다.
기원
십이지띠의 기원은 매우 이르다. 전국 말기의 진제인' 잠호지' 와 일본' 마탄서' 에는 이미 12 수 띠가 나타났다. 그들의 이름과 가지 배열은 후대 십이띠와 비슷하며 용법과 점술 논리도 후세 십이띠와 비슷하다. 따라서 잠호지 진제인과 일본 마탄서가 등장한 십이띠는 이후 십이띠의 초기 형태라고 추측할 수 있다. [1] 조디악의 해는 동한 때부터 시작되었다. 북사 우문호전' 에는 우문호 어머니가 쓴 편지가 기록되어 있는데, 편지에는 "네 형은 오천진에서 태어났다. 첫 번째는 쥐, 두 번째는 토끼, 너는 뱀이다" 라고 적혀 있다. 당시 민간에는 12 띠의 용법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우리의 고서에 따르면 고대 중원 지역에서는 처음에' 가지연표' 즉 10 천간기호 (A, B, C, D, E (W), 길, G (G) 를 사용했다. 이와 동시에, 12 종의 동물용지 지지가 있어서 연도를 간단히 확정할 수 있다. 수대에 이르러 중원역법은 이미 중국 서북의 유목민족으로 전해졌으며, 그들은 단지 12 종의 동물기년만 흡수했다. 그래서 "당서" 에는 "탁발사년은 12 일을 경계로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해가 흐리면 호랑이의 해라고 부른다.
또한, \ "송사 토번전 \" 에도 토번 수령의 서사가 기록되어 있는데, 일을 연표로 삼는다. 속담에' 12 고물은 일본, 토끼 해, 말의 해' 라는 말이 있다. 청대 조익이' 옥규 시험'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추자의 추함, 북의 속초' 는 추악하거나 추악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몇 년 동안 중국에 전해졌기 때문에 귀를 낭비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KLOC-0/2 띠의 기원에 대한 이 해석은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또한 12 띠의 기원에 대한 이야기는 홍훈의' 양곡잡기' 에 따르면 12 의 홀수지에도 동물의 홀수손가락이나 발굽이 배합돼 있다. 만약 아들이 1 위이고, 그에 어울리는 쥐는 5 손가락이고, 지지가 짝수라면 짝수로 이름 (예: 소, 못생긴 등) 을 짓는다. 예세걸은 조중 12 띠의 유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화가는 12 를 12 와 함께 사용했고, 각 쇼마다 쥐가 이가 없고, 소가 없고, 호랑이가 비장이 없고, 토끼와 같은 단점이 있었다
또 다른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어 황제는 12 종의 동물을 제때에 하늘에서 당직을 서야 한다. 경기를 통해 쥐, 소, 호랑이 등 12 종의 동물을 골랐다. 12 띠는 원시 사회의 일부 씨족의 토템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회의에서 각 부족의 강약에 따라 나뉜다. 12 띠는 천축일 수 있습니다. 또는 28 개의 별이 일주일 정도 분포되어 있습니다. 숫자는 12 시간입니다. 각 별은 동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매시간 일반적인 당직동물을 한 해의 대리로 선택하는 등.
사람들은 12 띠의 정확한 내력을 확정할 수는 없지만, 그것의 보편성, 편리성, 재미로 지금까지 사용되어 고대인들이 남긴 실용적 가치를 지닌 귀중한 유산이 되었습니다.
한 가지 전설은 ...
십이지띠의 기원
중국 명작' 서유기'. 구경만 하면 된다. 이것은 단지 허구일 뿐이니,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