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종원은 평생 600 여 수의 시를 남겼는데, 그의 글쓰기에서의 업적은 시가보다 크다. 산문은 거의 100 편, 소품 이성, 날카로움, 풍자이다. 여행기에는 경물을 쓰는 곳이 많다.' 하동선생집' 이 있고 대표작으로는' 희거',' 강설',' 어부' 등이 있다. 유고가는 산시 () 성 진성 () 시 진수현 문성촌 () 에 위치해 있으며, 류종원 유민 () 이 지은 국가급 풍경 명승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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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종원은 정치 혁신가로 고문운동을 추앙한다. 류종원의 철학 저서에서 그는 한대 대유동중슈가 주창한' 하상주의 코끼리' 이론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다. 그는 천도론에 반대하고 신학을 비판하며 인사를 강조하고' 신' 을' 사람' 으로 대체했다. 류종원은 신학에 대한 비판을 정치에 대한 비판으로 바꾸고, 유물주의의 관점에서 천인 관계를 설명하고, 유심주의의 천명론을 비판했다.
그의 철학사상은 당시 사회생산력의 발전과 자연과학의 수준에 부합했다. 그는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의 무신론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킨 것은 중당 시대의 걸출한 사상가이다. 류종원의 철학 저작은' 비국어',' 견미',' 계절론',' 형변',' 천설',' 천쌍' 등이다.
이 작품들 중 유종원은 한대 유동중슈가 주창한' 하상주의 코끼리' 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천도 천명 천도론을 반대하며 신학을 비판하고, 인사를 강조하며' 비소' 를' 사람' 으로 대체했다. 류종원도 신학에 대한 비판을 정치에 대한 비판으로 바꾸고 소박한 유물주의의 관점에서 천인 관계를 설명했다.
바이두 백과-류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