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습니다.
변화의 책은 변화의 경전과 변화의 경전을 포함한' 삼변' 중 하나이다. (또 다른 관점: 변화의 경전은 3 변이 아니라 변화의 경전 중 하나이다.) 주역' 의 형성은' 한서' 에' 사람이 더 거룩하고 세상이 더 오래되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상고시대의 복희가 천지의 이미지를 남겼다고 전해진다. 중세의 주문왕은 이경을 했다.
근대에 이르러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연구하여 나중에 <역경> 주석을 달고 <역경> 되었다. 고전과 전기의 결합은 결국' 주역' 이 되었다. 고전은 주로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 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점괘에는 점술에 대한 자체 설명 (점괘) 이 있다. 7 가지 문자 * * * 10 편의 석괘절구를 전하며, 함께' 10 익' 이라고 불리며 공자가 한 것으로 전해진다.
춘추시대에는 관학이 사학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배우기 전후에 점진적인 발전이 있고, 백가쟁명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공자가' 쉽게' 를 추앙한 이래,' 주역' 은 유교에 의해 유교 경전으로 추앙되어 육경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유교 외에도 이학과 유-이-이 두 유파가 있는데, 이 두 유파는 병행하여 발전한다. 하나는 이학이고, 그것은 여전히 옛 세력에 존재한다. 다른 하나는 노자의 도가가 쉬워서 세 가지로 나뉘기 시작했다.
사쿠전서 총목' 은 이학사의 기원과 진화를' 두 집 육파' 로 나누었다. 두 학파, 즉 수학파와 의학파; 6 종, 1 은 부점, 2 는 길조, 3 은 사고, 4 는 노장종, 5 는 유학, 6 은 역사이다. 주역' 은 중국 전통 사상문화에서 자연철학과 인문 실천의 이론적 원천이며, 중국 고대 사상과 지혜의 결정체이다.
"대로의 근원" 이라고 불리는 내용이 매우 풍부해 수천 년 동안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초기 사회에서는 생산성이 낮고 과학이 발달하지 않아 선민들이 자연현상, 사회현상, 인간의 생리현상에 대해 과학적으로 해석할 수 없어 신에 대한 숭배를 불러일으켰다.
사람들이 자연재해와 인위적인 재해를 반복해서 겪을 때, 하늘의 뜻을 이용하여 갑작스러운 재난과 그 행동의 결과를 예측하려는 소망이 싹트고, 이로움을 피하려는 목적을 달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기적인 실천에서 여러 가지 예측 방법을 발명하여 사람의 신을 소통하는데, 하늘의 뜻을 가장 잘 반영하는' 주역' 은 바로 이런 조건 하에서 생겨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