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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사: 영광에서 쇠퇴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도교는 중국에서 태어난 본토 종교이다. 모든 중국인은 그 이름을 잘 알고 있지만 그 역사에 익숙하지 않다. 장도릉은 그것의 창시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노인이 도교의 시조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역사의 진상은 무엇입니까?

도교의 기원

도교는 1800 년 전에 장천사도릉에 의해 창립되었지만 도교의 신과 사상은 이때보다 훨씬 이르다.

황제 시대에는 사람들이 산천, 강, 호수, 바다, 태양, 달, 별을 제사하여 최초의 신의 체계를 형성하였다. 상주 시대에는 신, 땅, 사람, 귀신의 관념이 초보적으로 형성되어 점술을 통해 신령과 교류하여 신령의 의지를 얻고 싶어 한다. 이것이 도교 신선과 점술의 유래이다.

춘추전국시대에 노인은' 도덕경' 을 썼고, 중국 남방에는' 도덕경' 과 황제의 전설에 따라' 선가' 를 건립하여 수선장생의 사상을 선양하였다. 그들은 호흡을 연습하고 난로를 열어 단단을 정련했다. 그들은 수행 외에 금수은 선단을 복용하면 신선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시 사람들은 이런 사람을 뭐라고 불렀습니까? 연금술사? 。

서한 시대, 한무제? 백가를 파면하고, 유교를 독존하는가? 진나라 시대에는 백가쟁명의 곳이 없었고, 노자에서 유래한 도가만이 한자리가 있었다. 생존을 위해 도교와 연금술사들이 융합하기 시작했고, 백가쟁명의 일부 사상을 흡수한 후 정치 이론에서 종교로 바뀌기 시작했다.

유가의 삼강오장, 묵가의 장인심, 음양오행-음양, 의학, 군, 법, 수직, 횡도-방사들이 도가 사상에 선택적으로 녹아들었다.

동한 때, 나는 아마 불교의 압력을 느꼈을 것이고, 장도릉의 통합을 거쳐 진정한 도교는 일종의 종교로 사람들 앞에 나타났다. 따라서 우리는 장도릉이 도교를 창설했다고 말할 수 있지만, 도교가 장천사에서 기원했다고 말할 수는 없다.

도가 사상은 중화문명의 탄생과 함께 탄생했고, 발전 과정에서 백가쟁명의 사상이 융합되었기 때문에, 거의 모든 중국의 존재 이론은 도가 문화에서 찾을 수 있다.

도교발전

장 daoling 스님 후, 장 헹, 장 루, 장 헹 패스 를 물려 받았다. 장 루 는 조조 항복 후, 사람들을 가르치고, 도로 에 불을 떠났다. 장루장각과 동시에 창립된 태평도는 여론봉기로 제후들에게 진압되어 자취를 감추었다.

위진 시대에는 통치 계급이 도가 학설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는데, 많은 유명 인사들이 도가의 신도였다. 이 기간 동안 갈홍은' 포박자' 와' 신선전' 을 써서 도교이론과 신선체계를 보완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의 관념이 다르기 때문에 이 시기에 상청 영보 등 유파가 탄생했다. 이 시기에는 도교가 급속히 발전하여' 대동',' 황정경',' 오',' 두' 등 도교경전이 모두 탄생했다.

그러나 남북조 시대에는 한 정권이 쇠약해지고 불교가 일면서 도교가 불교와 신앙 시장을 다투기 시작했다. 두 종교는 투쟁에서 서로 배우고, 윤회, 악마 등의 개념은 모두 불교에서 나온다.

수당 시대에 한족 정권이 다시 궐기하자 당력 황실은 노인을 조상으로 인정하여 도교가 흥성하기 시작했다. 통치자의 추앙으로 도교는 이 시기에 큰 성과를 거두었고, 장빈이 쓴' 황력', 손사우가 쓴' 천금방', 이원천비의' 기린력' 과 화약이 모두 이 시기에 탄생했다. 도교의 가장 중요한 내단 이론도 이 시기에 탄생했다.

송나라도 보편적으로 도교를 추앙했고, 진연 () 등 선양하는 내단학은 도교수련의 주류가 되었다. 우진편',' 지현편',' 입동 귀단시',' 무극도',' 참여계약' 등의 책도 이 시기에 쓴 것이다. 이 시기에 도교가 대거 출현하여 각 파는 모산, 용호산, 격아궁산이 좌부도법을 주장하고, 심일은 뇌법을 주장하였다.

남송 시대에는 많은 도교유파가 내단술과 부부를 결합했고, 백옥두꺼비는 당시 연단술학파를 창설하여 수련을 세 가지 수준과 19 가지 전략으로 나누었다. 네이단파의 수련체계는 여기에서 완전히 형성되어 통치계급의 인가를 받았다.

남송 말년에 왕중양은 전진도학을 창설하여 내단 학설, 유교, 선종을 융합하여 삼교 일가의 사상을 선포하고 전진칠자를 제자로 삼았다. 나라를 안정시키기 위해 진국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의 합법성을 인정해야 했다. 몽골이 부상한 후 추처기는 인격적인 매력으로 칭기즈칸을 정복했다. 이에 따라 전진교는 원대에서 빠르게 발전하여 용기사 윤지평, 이지창 등 리더들이 등장했다.

주원장은 원정에서 도교의 많은 도움을 받아 황제가 된 후 전국 각지에 황토묘를 건설하고 토지와 성황 문화를 초보적으로 규모를 갖추었다. 그의 아들 주디는 재임 당시 자신이 진무대왕의 환생이라고 주장하며 무당산을 여러 차례 지었다. 이때부터 도교가 세속화되기 시작했고, 많은 민간 인사들이 자기 집에서 도교신을 모시기 시작했다.

도가의 약점

청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티베트 불교는 국교로 정해졌고, 도교는 압박을 받았고, 도교의 지위는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았다. 청나라가 거의 300 년 동안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도교전적은' 용호산기' 한 편밖에 없다. 한시대를 풍미한 전진도도 어쩔 수 없이 민간에 들어가 기도와 초도에 의지하여 생계를 꾸려야 했다.

민국이 설립된 후 신문화 운동의 영향을 받아 사회 지식인들은 도교 문화를 봉건 미신으로 억압하여 대량의 도관을 폐지했다. 이때부터 도교는 부진하여 더 이상 그 해의 휘황찬란함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