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 "주역 Zhongfu 구아 \" 는 서주기 장 이 쓴 것이다:
"중복": 돌고래 물고기 상서로운, 대천, 리진에 유리하다.
9 일째: 우길, 만약 네가 그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삼키지 않을 거야.
92: 학이 흐리고, 그 아들이 화목하다. 나는 너와 함께 무적이라는 좋은 칭호를 가지고 있다.
63: 적을 이기거나 북이나 타격, 울거나 노래하다.
6 월 4 일: 어느 달 어느 날, 말은 죽어도 잘못이 없다.
구오: 비난이 없다.
9 위: 한음천신, 흉악함.
번역
중복괘: 경례할 때 돼지 물고기, 길조를 준다. 강을 건너는 데 유리하다. 견지하는 데 유리하다.
9 일째: 심사숙고한 후에, 길리. 다른 의심이 있다면 평화는 없을 것이다.
92: 학이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재잘거리고, 어린 학이 함께 부화한다. 나는 너와 나눌 술이 있다.
63: 적을 물리치고, 어떤 이는 승승장구하며, 어떤 이는 개선하여 물러나고, 어떤 이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어떤 이는 목청껏 노래를 부른다.
6 월 4 일: 말은 이달 15 일에 가까워졌을 때 분실했다. 결국 재난이 발생하지 않았다.
95: 성실하게 세계에 연락하다. 재난이 없다.
9 위: 새가 높이 날고 노랫소리가 하늘 높이 울려 퍼진다. 불길한 징조가 있을지도 모른다.
확장 데이터
주역' 의 괘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일부는 사진을 찍고 사물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부분은 판단이다.
소위 취상이란 하나의 사물이나 하나의 자연현상을 묘사하여 하나의 이치를 설명하는 것이다. 판단이란 결론을 내리고 길상, 흉악, 후회, 인색 같은 단어를 많이 쓰는 것이다. 주역' 괘가 두 부분으로 구성된 이유는 문제를 차지하기 위해서이다. 질문을 할 때, 어떤 점괘나 어떤 점을 만나면, 먼저 점괘의 이미지 부분을 보고 질문자의 상황을 표시한 다음 판단 결과를 본다.
점괘와 글자의 두 부분 사이에는 인과관계가 있고, 그 전과결과는 있지만, 이런 인과관계는 객관적이고 보편적이지 않다. 즉, 그 결과는 그 선행에서 유도할 수 없고, 많은 일이 우연히 발생하며 보편성을 띠지 않지만,' 주역' 작가는 이러한 진실성과 보편성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들을' 주역' 의 점괘와 글자로 정리했다 점술에 암호어로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미래를 예측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