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에는 다섯 가지가 있는데, 다섯 가지는 조사하지 않는다.
이른바' 오몽이 차지하지 않는다' 는 것은 다섯 가지 꿈이 차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는 어렴풋이 꿈을 꾸는 사람이 가지지 않는 것이다.
꿈은 인간의 정신감각에 의해 생겨나기 때문이다. 도가 이론은 사람의 정신은 영혼과 혼백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생각하는데, 민간 속담에서 흔히 말하는' 실혼의 초라함' 은 바로 이런 사상의 구현이다. 그들은 인간 정신의 음양 양면이다. 일반적으로 영혼은 양으로 이루어져 있고, 양경명 () 은 영혼의 정신적 요인을 비교적 무겁게 하여 대략 신과 맞먹는다. 정신은 음기, 정체는 인체의 모체이다. 꿈이란 인간의 양이 세상의 만물의 양과 통하는 것으로, 꿈의 사물에 따라 다른 감응 대상을 상징한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불확실한 상태에서 드러난 꿈의 이미지가 정신적인 감각이 아니라 정신적인 불확실한 환상이라고 생각했다. 이런 환상은 꿈술에서' 진짜 꿈' 을 취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길흉을 드러낼 수 없다.
두 번째는 꿈이 허사가 된 사람들은 가져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무모하게 꿈을 꾸는 것은 낮에 온갖 사념 때문이다. 불교의 인지 이론은 사념, 사몽이 일반적으로 눈, 귀, 코, 혀, 몸, 마음 등 6 식견에 의한 것이 아니라 모두 감각에 의한 것으로, 짧고 간단한 감응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감응은 일반적으로 무의미한 환상이며, 운의 좋고 나쁨에 대한 진정한 기회는 포함되지 않는다. 우리가 일곱 번째 의식에 들어갔을 때만, 한 수준의 진정한 자아가 있기 때문에, 이 진정한 자아는 생생하고 진리가 충만하며 깊은 꿈에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여덟 번째 의식, 알라예, 진정한 자아를 알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모든 것이고, 모든 것은 1 이고, 꿈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렇다면 사고없는 꿈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나는 낮에 한 여자를 보았는데, 그녀는 천선처럼 아름다웠다. 밤이 되자 나는 그녀를 사랑하게 되었고, 심지어 그녀와 관계를 맺기도 했는데, 아주 즐거웠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이것이 낮의 봄꿈이라는 것을 알았다. 내가 하체가 젖은 것을 볼 때까지. 이런 꿈은 안목으로 인한 꿈이고, 순전히 사념으로 인한 꿈이며, 안에 숨겨진' 비밀' 은 없다.
세 번째는 악행을 아는 자가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꿈의 징조가 매우 전형적이어서 해석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일수' 를 피하기 위해 점술을 강행하기 때문에 그 사이의 효능이 의심스럽다. 명대 진세원은' 꿈 탈지' 에서 예를 들었다.' 좌전' 에 따르면 성보라는 사람이 꿈속에서 수영을 하며 장미꽃을 먹었다. 이상하게도 그는 꿈속에서 울고 노래했다. 성보 본인은 해몽에 매우 익숙하다. 그가 깨어났을 때, 그는 이것이 나쁜 징조라는 것을 알았고, 그는 그것을 취하는 것을 두려워했다. 얼마 후, 나는 운명이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심리적인 안정을 이루기 위해 나는 붙잡았다.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결국 하루가 지났는데 아쉽다. 이 꿈 때문에, 꿈의 해석에 따르면, 정말 죽은 사람의 이미지이고, 꿈의 모든 것은 죽은 사람의 의식이며, 그 치열함은 말할 것도 없다.
넷째, 꿈을 꾸지만 끝나지 않는다. 중간에 깨어난 사람은 차지하지 않는다.
옛사람의 눈에는 길흉이 가득한 꿈이 시종일관 있었다. 꿈은 사실 상징적인 언어이기 때문에 고대 점쟁이에 따르면 신이 사람들에게 알려준 언어라고 한다. 꿈이 끝나지 않았다면, 특히 중간에 누군가가 너를 깨웠다면, 신탁이 분명하지 않으면 너는 쉽게 점을 칠 수 없다. 물론, 만약 꿈이 이미 다 소진되고, 꿈의 엄사가 비교적 완전하다면, 그것은 예가 아니다. 。
다섯째, 꿈은 끝이 있지만 깨어난 뒤 대부분을 잊는 사람들을 차지하지는 않는다.
이 문장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꿈을 꾼다. 그러나 꿈이 끝나거나 깨어나면 어지러운 줄거리만 기억할 수 있을 뿐, 이런 잡다한 꿈을 방해할 수는 없다. 그 사이의' 진짜 기계' 가 이미 방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상은 다섯 가지 꿈이다. 게다가, 고대의 취몽술은 취몽자에 대한 엄격한 요구도 있었다. 모두가 꿈의 책을 읽으면 몽상가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정 특수한 조건을 만족하는 사람만이 몽상가가 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강제로 점을 쳐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 고대인들은 꿈에서 벗어나 꿈에 갇히지 않는 사람만이 신이 꿈에서 말하는 언어를 해독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런 현상은 동서고금의 역사에서 모두 일치한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아폴로 신전의 신탁이 매우 효과적이었지만, 신과 사람의 의지를 전달할 수 있는 마녀들만이 알 수 있었다. 소크라테스와 같은 성인들조차도' 소크라테스는 그리스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 이라는 신탁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마찬가지로 중국 고대에도 몽상가에 대한 엄격한 요구가 있었다. 만약 그들이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그들은 꿈을 꿀 때 효과가 없을 것이다. 이것은 유명한' 숨기고 검사하지 않는다' 이다. ""
첫째, 꿈을 가진 사람은 그 기원을 모르고 테스트하지 않는다.
이 말의 뜻은 명대 진세원의 설명에 따르면 "꿈은 인연이 있고, 인연을 연결시킬 수 있다면 하늘과 땅은 자신과 하나가 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몽상가의 하늘에 대한 견해는 분명 정확할 것이다
사람과 우주 만물을 철저히 연구해야 세상의 꿈이 깨질 수 있다. 다시 말해 인생은 꿈과 같고, 수면의 꿈은 작은 꿈이고, 인생은 큰 꿈이다. 꿈을 꾸는 사람 자신은 반드시 이것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그가 다른 사람을 위해 꿈을 꾸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자신의 꿈으로 꿈을 점령할 것이다. 그것은 바로'-'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가장 걸출한 몽상가는 우주의 위대한 각성자이다. 이런 사람은 세상의 모든 꿈을 차지할 수 있고, 이때부터 성선까지 잠을 잘 수 있다. 유명한 철학자 장자가 바로 이런 사람이다. Zhuangzi 는 말했다: "qi Fang 은 꿈을 꾸지만 그는 그의 꿈을 모른다. 꿈에서 그는 그의 꿈에 참여했고, 그리고 그는 그의 꿈을 알고 있었다. 그리고 잠을 푹 자고 이 큰 꿈을 알게 된다. 어리석은 자는 자기가 은밀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여 졸린다! " 물론 여기서 분석해야 할 꿈의 직업은 삶의 꿈의 직업이 아니라 꿈의 꿈의 꿈의 직업이다. 고대의 해몽인은 우주의 진리를 완전히 이해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인생이 꿈과 같은 원칙만 명심하면 꿈에 빠지지 않는다. 꿈에서 배우고 작은 꿈에서 큰 꿈을 이룰 수 있다면 더 높은 수준의 추구가 될 것이다.
둘째, 비 미술 전공은 시험을 보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몽상가-몽서를 숙지하고 몽직의 기본 방법을 익혀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야만 우리는 올바른 길을 따르고 하느님께서 나타내신 것을 분명히 해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몽상가는 연상을 잘해야 하며, 미묘한 기호에서 좋고 나쁨의 표시를 찾아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탁을 외면하고 요점을 파악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셋째, 진실하지 않은 사람은 시험을 받지 않는다.
전대의 점몽 수법은 몽상가의 감응을 분명하게 밝히는 것이다. 어떤 꿈은 이해하기 쉽지만, 어떤 꿈은 우여곡절이다. 이를 위해서는 몽상가가 허황되고 진실한 태도로 꿈을 느껴야 꿈의 의미를 드러낼 수 있다. 이경은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생각한다면, 너는 그것을 생각할 수 없다. 귀신은 그것을 접근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것은 점몽술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다. 그렇지 않으면, 생각하지 않으면, 너는 훌륭한 몽상가가 될 수 없다. 그리고,
넷째, 멀리 자른 사람은 시험을 볼 수 없다.
이 말은 꿈을 꾸는 사람이 도술과 술을 갈라놓을 수 없다는 뜻이다. 옛사람들은 꿈을 꾸는 것이 작은 술이라고 생각했지만, 그중에는 큰길의 원리도 포함되어 있어, 술에서 큰길을 끌어낼 수 있었다. 나중에 일부 점성가들은 도와 술의 관계를 갈라놓고, 꿈의 직업을 꿈의 좋고 나쁨만을 말하는 작은 술로 제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어떻게 꿈의 꿈에서 인생의 꿈을 이해하고 어려서부터 큰 잠으로 변하는지 모른다. 이것은 꿈을 작은 예술로 만들 것이다. 무효일 뿐만 아니라 큰길에도 접근할 수 없다.
다섯째, 두 사람을 위반하고 시험을 보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몽상가가 꿈이 예고하는 길흉을 분명히 밝혀야 하며, 모호하게 말하지 말고 양쪽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꿈의 원칙을 어기고 사기꾼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