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역사 읽기 | | 유지원:' 백초 맛' 에서 박희래 육아관을 본다

역사 읽기 | | 유지원:' 백초 맛' 에서 박희래 육아관을 본다

작가는 산시 라디오와 텔레비전 대학 교수 유지원 교수이다.

명문제는 서한' 문경의 통치' 시대의 유명한 효자로 잘 알려져 있다. 유항은 한고조 유방과 그의 비희백의 외아들이자 한고조의 셋째 아들이다. 문제가 계승한 후, 그 어머니는 박태후로 존칭되었고,' 탕맛을 맛보다' 는 전고는 문제의 어머니에 대한 덕행과 행동에서 비롯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구름이 있다: 한번은 그의 어머니가 중병에 걸렸는데, 이것은 유항이를 매우 걱정하게 했다. 그의 어머니는 3 년 동안 병이 나서 침대에 누워 계신다. 유항이 친히 어머니를 위해 약탕을 끓여 주야로 그녀의 침대 옆에서 지켰다. 어머니가 자는 것을 볼 때마다 그녀의 침대 옆에서 잠시 잠을 잔다.

유항은 매일 어머니를 위해 약을 달인다. 매번 프라이를 마칠 때마다, 그는 항상 먼저 맛을 보고, 튀긴 국물이 씁쓸하고 매운지 확인한다. 그는 거의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엄마에게 주었다. 유항이 어머니에 대한 효심이 여야에서 널리 퍼졌다. 사람들은 모두 그를 인효의 아들이라고 칭찬했다. 한 편의 시가 이렇게 말했다. "인효천하명, 백왕. 병이 난 지 3 년이면 탕이 먼저 맛볼 것이다. " 후세 사람들은 문제의 위대한 공적, 인정효도를 기념하기 위해 그를' 24 효' 의 이효로 꼽았다.

보태후는 평생 평화, 관용, 충후함, 예의 바르게 살았다. 그녀는 도교와 무위, 조용, 자연 그대로의 사상을 숭상한다. 바로 이런 사상이 서한 세대 명군, 중국 황제 유항을 만들었다.

1. 잠적하여 솔선수범하다. 사료에 따르면 유방나와 희백은 북산 (산시 () 성 예천현 호봉진) 북쪽 50 리의 장욱촌에 희보를 위해 궁궐을 지었는데, 이를 홍당원 () 이라고 한다. 중국 황제 유항이 이곳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장욱촌에서 희백은 그녀가 태어난 동남 연안을 따라 면화와 마리화나를 재배하는 기술을 전파했다. 그녀는 낮에는 밭에서 마을 사람들에게 솜을 재배하도록 가르치고, 밤에는 마을의 여성과 소녀들에게 방직과 자수를 가르친다. 겨울에는 북풍이 세차게 불고, 희백은 마을 사람들에게 궁전 앞의 연못에 천을 염색하도록 가르쳤다.

마을에서 (그녀는 그녀가 제 2 의 고향, 즉 그녀의 어머니의 집이라고 생각한다), 왕태후는 마을 사람들에게 면화와 방직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그녀의 아들에게도 공부를 가르쳤다. 그녀는 교육을 잘 받은 아이로 유명하다. 보태후가 병이 나서, 마을 사람들은 모두 밭에 가서 약을 따러 보냈다. 마을 사람들이 약을 달이고 싶어 예닐곱 살의 유항이 감동을 받았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삼촌과 형제들의 손에서 약을 받았다. 끓인 후 유항은 직접 약의 냉열을 맛보았다. 이것은 마을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문제맛 수프' 의 이야기이다. 한문제는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재위 24 년 덕치를 강조하고 예의를 제창하며 농업 발전을 중시하며 서한 사회를 안정시키고 인구 번영, 경제를 회복하고 발전시켰다. 그와 한경제의 통치는' 문화 풍광의 통치' 라고 불린다.

2. 타인을 잘 대하고 화목하게 지내다. 한 황제 리우 팡 (Liu Bong) 이 사망 한 후, 황후 루 (Lu Zhi) 의 손에 권력이 떨어졌고, 여후 (Lu Hou) 가 담당했으며, 후이 디 리우 잉 (Huidi Liu Ying), 그녀의 생물학적 아들 리우 페이 (Liu Fei), 대리왕 유항과 그녀의 어머니 희백이 다행히 살아남았다. 주된 이유는 희백이 여후와 적이 되지 않았고 여후와 경쟁하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후의 안배 아래, 희백은 마침내 암조, 칼빛 검영의 장안궁을 떠났고, 의장 앞에서 호출한 후 아들의 봉지-진양 (오늘 산시) 에 몰려들었다.

그 후로 희백의 인생은 한 페이지의 얇은 과거를 펼쳤고, 풍광과 영광이 그녀를 둘러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진양, 경치가 아름다운 도시,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다. 과부' 의 희백은 이미 과부가 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이미 남편이 없는 생활에 익숙해졌다. 비록 그녀는 여전히 과부이지만, 그녀는 아들의 제후국에서 부를 즐겼고, 희백은 뜻밖의 기쁨을 누렸다. 그녀는 매일 아들의 음식만 돌본다. 한편, 희백의 영향으로 유항은 왕위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15 년 독재 통치 후 여후가 사망하자 여씨 가문의 세력은 한고조의 구신에 의해 전복되었다. 여후가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르는' 모종을 뽑아 조장한다' 는 최종 성과는 유방의 아들 중 한 세대의 천왕 유항과 회남왕만이 상륙했다는 것이다. 상육모네 친척들이 엄격해서 당시 신하들이 좀 무서웠다. 왕을 계승한 어머니 박씨 가문은 줄곧 자신을 공복하고 신중하기로 유명하다. 반면 주보를 핵심으로 한 대신들은 즉각 대국에 사람을 보내 유항상경으로 가서 황제가 되는 것을 환영하기로 결심했다.

기원전 189 년 윤구월, 유항이 상경한 사신을 맞아 대국에 왔다. 이때 유항은 이미 17 년의 태자였고, 나이는 24 세였다. 그는 세상에 이런 좋은 일이 있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 그와 그의 관원 (창송이라는 것 제외) 은 이것이 음모라고 생각하여 그들은 믿을 수 없었다. 그러나, 그의 어머니 키버는 이것이 하늘의 뜻이라고 생각한다.

안전을 위해, 희백은 유항에게 그가 확신하는 점술을 채택할 것을 요구하여 점성술에 의해 결정되었다. 점술의 결과는 행운이다. 그래서 유항은 삼촌인 조보를 사자와 함께 베이징으로 보내 삼촌의 긍정적인 답변을 받을 때까지 경차 제인은 장안으로 갔다. 이 때, 리우 헹 의 마음은 완전히 내려 놓지 않았다, 그는 장안 외곽 오십마일 에 왔다. 그는 다시 한 번 사람을 보내 소식을 알아보았다. 그가 확정한 후, 그는 위교에 가서 환영의 장관을 맞이했다. 사람들이 그를 미중앙궁으로 끌어안자 그는 한나라의 다섯 번째 황제가 되었다. 유항이 왕위를 계승한 후, 그의 어머니 희보를 황태후로 봉하였다.

3.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효도가 우선이다. 백이 황태후가 된 후에도 한문제는 여느 때와 다름없는 효모였다고 한다. 보태후는 한때 중병을 앓은 지 3 년이 되었다. 3 년 동안 그는 매일 어머니를 찾아뵙고, 늘 옷을 벗지 않고 잠을 자지 않고 함께 있었다. 내과의사가 보내온 모든 물약, 유항은 직접 먹어보고, 틀림이 없는지 확인한 후에야 엄마에게 안심하고 먹여야 한다. 이를 위해 그는 중국인들이 지금까지 축하하는' 24 효' 중 두 번째 효도가 되었다. 문제는 재위 23 년 동안 줄곧 희백의 아들이었다.

기원전 157 년에 문제는 보황후보다 먼저 세상을 떠났다. 생명의 끝에서, 그는 어머니의 백발인이 흑발인을 보내게 한' 불효' 에 대해 깊이 후회하고, 아내 떠우 황후와 자녀들에게 효도하는 태후에게 거듭 당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유항은 자신의 무덤을' 처재모' 에 따라 배치하라고 요구했다. 2 년 후, 보 황후 가 사망, 부비동 황후 는 그녀의 남편 의 소원 에 따라, 그녀의 어머니 를 임신 한 것처럼, 팔릉 의 남쪽에 그녀의 어머니 를 묻었다. 네, 중국 역사상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이십사효' 이야기에서 중국 황제 유항이 2 위에 올랐고 순제 다음으로 순제에 버금가는 야오 중화입니다. 문제는 재위 23 년 동안 어머니에게 줄곧 아들이었다.

4. 절약을 좀 하고 표율을 만들어라. 역사적으로 한문제 유항초가 시국을 겨냥한 일련의 검증된 정책은 모두 어머니 박태후의 성격과 그녀의 생로병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남월, 화북, 흉노를 대외적으로 달래고, 관문을 통과하고, 포기하지 않고, 대내에서 민생을 쉬고, 검소하고, 농사일을 발전시키고, 백성들을 덕교화하다. 특히 문제, 중상, 체벌 제외, 연장자 보상, 외로움 달래기, 학생 한 무리 양육, 중독 감량, 헌정 안 함, 이기적이지 않음, 죄인 무죄.

이 일련의 정책의 효과적인 시행으로 초한쟁의 트라우마를 당한 사회가 점차 회복되면서 천하의 전란으로 고통받는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바다에 부유하고 의리에 성대하다. 결국 경제가 도착하자마자' 물건이 가득 차고 보물이 과잉이다' 는 현상이 나타났다. 。 자본 돈과 곡식은 헤아릴 수 없이 많고, 태창의 기장 천시앙, 범람으로 인해 노출되었다. 썩어도 먹을 수 없고, 큰길에는 말이 있고, 건물과 건물 사이에는 무리가 있다. 천하가 평안하고, 사람마다 자애하여 법을 어기고, 선천하의 의와 천하의 치욕을 당하는 국면은 한가의 400 년 천하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이 모든 것은 한문제의 창작에서 비롯된다.

문제는 재위 23 년, 근검절약으로 천하제일이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황궁에는 아무런 수확도 없었다. 이민을 편히 쉬기 불편하다. 테라스를 하려면 장인에게 계획을 세우라고 하면 백 금이 아쉬워한다. 다행히 심 부인은 옷에 바닥을 끌지 말고 커튼은 자수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트럼프율이 세계 1 위임을 보여준다. 그리고 발릉의 통치는 토기 위주로 금은동석 장식을 하지 않고 무덤도 불치되고, 성은 성을 지키며, 백성들이 재물을 해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한문제도 검소, 낭비 반대, 후장 풍습을 강력하게 반대하는 제왕의 본보기이다. 그는 유조에서 자신을 위해 장례를 치르는 기준과 장례를 치르는 예제를 분명히 지적하여 후세의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5. 너그럽게 사람을 대하고, 선량한 보답으로. 장욱촌에 사는 희백은 여후가 늘 그의 측근과 조카 여록을 보내 그를 죽였다. 진평은 유방을 보고했고, 유방도 측근에게 조심스럽게 그를 보호하라고 명령했지만 여후는 그를 죽이지 못했다. 여꿩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악독한 여자였지만, 희백에게 여꿩은 그녀의 은인이자 지기였다. 그러므로 유방과 함께 묻힐 수 있는 것은 영원히 여치이다. 희백은 여꿩의 영관을 유방릉에서 옮기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유방릉에 밀어 넣지 않고' 문제의 어머니' 로 삼지 않았다. 그녀는 줄곧 여꿩이 남편의 진정한 아내라고 생각했다.

희백릉은 희백의 일생과 마찬가지로 그녀의 첩의 신분을 지키며 아들 유항 곁을 지키며 강을 사이에 두고 남편 유방과 여꿩의 능묘를 바라보고 있다. 오늘도 한릉에 관한 옛 전설과 이야기가 남아 있다. 한문제는 어머니를 데리고 아내를 데리고 봉새가 능을 안고, 능묘는 청자를 매료시켰다. 박희래 (박희래) 의 이런 사회인지관은 그의 제 2 고향 마을에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친다. 수년 동안 마을 (이 예천현 진류촌) 은 이 아주머니를 기념하는 행사가 끊이지 않았다. 사람들은 각종 형식으로 박희가 온 고상한 품성과 그녀가 이 심상치 않은 마을에 가져온 아름다운 전설을 기념한다.

산시 () 성 예천현 호봉진 유촌 중학교 () 에 우뚝 솟아 있는 마른 왕모탑은 중국 유일의 황제가 어머니를 그리워하기 위해 지은 탑이다. 원근으로 유명한' 자희태후' 를 기념하기 위해 이 마을은' 박태후' 마을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이 탑은 한문제가 그의 어머니를 위해 지은 것이라고 한다. 문제가 계승한 후, 그 어머니를' 황태후' 로 봉하여, 여러 차례 그 회궁을 요구하였다. 평생 망명 생활을 한 태후는 고난과 굴곡을 겪으며 궁정 투쟁에 싫증을 느꼈다. 게다가, 그녀는 이 농촌에서 오랫동안 살았고, 현지의 순박한 민풍과 인민의 충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녀는 황실 귀족으로 자처하지 않고, 선행을 베풀고, 인민과 사이좋게 지내며, 그래서 영원히 인민 가운데 살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숙소 주변의' 삼촌 오사' 마을 사람들은' 가족 친척' 으로 여겨진다. 백성은 듣자마자 모두 감격하여 눈물을 흘렸고, 일제히 태후를 "큰어머니" 라고 주장했다.

문제는 어쩔 수 없이 왕태후의 숙소에 높은 목탑을 건설할 수밖에 없었다. 어머니를 생각하면 제두의 높이까지 올라가고, 가능한 북쪽으로 보면 탑을 보는 것은 엄마를 보는 것과 같다. 모탑은 중화민족의 진선미 전통윤리의 상징이자 인류 본연의 풍비이다. 그래서 우리는' 어머니의 희망의 탑' 이 가져온 반성은 역사적 전설일 뿐만 아니라 살아있는 가정 교육의 주제라고 말한다.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에 있어서,' 의식' 은 중심이다. 그러나이 "의식" 의 실현은 구두 언어나 서면 언어가 아니라 더 숭고한 목표, 즉 품성의 배양, 행동의 실천이다.

당과 정부가 화합사회를 대대적으로 건설한 오늘날, 2000 여 년 전 서한백태후의 교자관은 사회적 화합을 촉진하고 미덕을 계승하며 민족정신을 발양하기 위한 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사회인간관계의 구성과 가족 자녀의 과학교육은 여전히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