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다양한 원시 예술 유형과 결합하여 예술의 기원에 대한 당신의 견해 (예:) 를 이야기하다.

다양한 원시 예술 유형과 결합하여 예술의 기원에 대한 당신의 견해 (예:) 를 이야기하다.

1, 대표 이론, 가장 오래된 이론, 고대 그리스 철학자부터 아리스토텔레스를 대표한다. 인간의 선사 시대 동굴 벽화와 같은 많은 현상이 있기 때문에 성립할 수 없는 이유는 모방의 충동으로 해석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모방은 대부분의 원시 예술 창작과 생산의 주요 방법이지 동기가 아니다.

2. 독일의 저명한 미술학자 실러와 영국 학자 스펜서 등이 대표하는 게임론은 게임 충동을 강조하며 예술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계몽적인 의미를 지닙니다. 하지만 예술을 사회 실천 이외의 순수 오락 활동으로 간주하고, 생물학적 의미에서 예술의 기원을 강조하며, 예술과 공리의 대립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절대성과 일방적인 폐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영국 시인 셰리, 러시아 작가 톨스토이, 유럽과 미국의 일부 현대 미술가들을 대표해 감정을 표현하고 교류하는 것은 확실히 예술의 중요한 특징이다. 따라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예술의 발생과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심리적 동인이지만, 인간이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언어와 감정은 모두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예술은 단순히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가 아니다. 따라서이 이론은 예술의 기원에 대한 모든 이유를 완전히 설명하지 못합니다.

4. 영국의 저명한 인류학자 테일러를 대표하는 요술 이론은 우리가 원시 예술, 특히 원시 예술의 동력과 그 당시의 조건 하에서 이러한 예술의 비심미성을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하지만 요술 이론은 정신동기를 원시예술이 발생하는 유일한 동기로 보고, 정신동기 뒤에 있는 동기, 즉 인간의 물질생산 활동을 소홀히 하기 때문에 원시예술의 진정한 기원을 완전히 설명할 수는 없다.

5. 힐과 엥겔스를 대표로 우리나라 문예이론계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노동이론은 근본적으로 예술의 기원은 결국 인간의 실천 활동에 귀속되어야 한다. 예술의 출현과 발전은 인류의 사회 실천에서 비롯되며, 예술은 인류 문화 발전의 역사 과정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예술의 기원은 원시 사회에서 상당히 긴 역사 과정이어야 한다.

1, 대표 이론, 가장 오래된 이론, 고대 그리스 철학자부터 아리스토텔레스를 대표한다. 인간의 선사 시대 동굴 벽화와 같은 많은 현상이 있기 때문에 성립할 수 없는 이유는 모방의 충동으로 해석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모방은 대부분의 원시 예술 창작과 생산의 주요 방법이지 동기가 아니다.

2. 독일의 저명한 미술학자 실러와 영국 학자 스펜서 등이 대표하는 게임론은 게임 충동을 강조하며 예술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계몽적인 의미를 지닙니다. 하지만 예술을 사회 실천 이외의 순수 오락 활동으로 간주하고, 생물학적 의미에서 예술의 기원을 강조하며, 예술과 공리의 대립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절대성과 일방적인 폐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영국 시인 셰리, 러시아 작가 톨스토이, 유럽과 미국의 일부 현대 미술가들을 대표해 감정을 표현하고 교류하는 것은 확실히 예술의 중요한 특징이다. 따라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예술의 발생과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심리적 동인이지만, 인간이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다양하다. 언어와 감정은 모두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예술은 단순히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가 아니다. 따라서이 이론은 예술의 기원에 대한 모든 이유를 완전히 설명하지 못합니다.

4. 영국의 저명한 인류학자 테일러를 대표하는 요술 이론은 우리가 원시 예술, 특히 원시 예술의 동력과 그 당시의 조건 하에서 이러한 예술의 비심미성을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하지만 요술 이론은 정신동기를 원시예술이 발생하는 유일한 동기로 보고, 정신동기 뒤에 있는 동기, 즉 인간의 물질생산 활동을 소홀히 하기 때문에 원시예술의 진정한 기원을 완전히 설명할 수는 없다.

5. 힐과 엥겔스를 대표로 우리나라 문예이론계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노동이론은 근본적으로 예술의 기원은 결국 인간의 실천 활동에 귀속되어야 한다. 예술의 출현과 발전은 인류의 사회 실천에서 비롯되며, 예술은 인류 문화 발전의 역사 과정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예술의 기원은 원시 사회에서 상당히 긴 역사 과정이어야 한다.

요술 이론, 게임 이론, 대표 이론, 노동 이론, 심리지도 이론 등.

예술 기원론

예술의 기원은 학계에서 줄곧'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라고 불렸는데, 주로 인류의 초기 역사와 예술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상 많은 학자들은 이 분야에서 꾸준한 탐구와 노력을 기울였으며, 다양한 각도에서 예술의 기원에 관한 다양한 이론을 제시했다. 이 이론들은 인간의 예술이 발생하는 조건과 근거를 다른 각도에서 밝혀내고, 예술의 연구와 교육에 중요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비록 예술의 기원에 관한 이러한 이론들은 불가피하게 인류 예술의 모든 측면을 다루지만, 예술의 기원에 대한 토론은 통상 이 이론의 중요한 측면이다. 먼저 역사상 인류 예술의 기원에 관한 몇 가지 주요 이론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논평한다.

1. 대표 이론

이것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에서 시작된 예술의 기원에 관한 가장 오래된 이론이다. 이 이론은 모방은 인류의 타고난 본성과 본능으로, 예술은 인류의 자연에 대한 모방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예술은 모방의 산물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예술 모방의 대상은 현실 세계이다. 예술은 사물의 표상뿐만 아니라 사물의 내면적 법칙과 본질도 반영한다. 예술 창작은 모방능력에 의존한다. 이것은 사람이 어릴 때부터 가지고 있던 천성과 본능이다. " 고대 그리스 철학자 이후 르네상스 시대의 다빈치, 프랑스 계몽 사상가인 디드로와 러시아 작가 체르니셰프스키는 이 이론을 다양한 정도로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이 이론은 19 말까지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친다.

2. 게임 이론

게임 이론은 예술이 게임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미술을 포함한 예술 발생론에서 영향력이 있는 이론이다. 대표적인 인물은 독일의 저명한 미술학자 쉴러와 영국 학자 스펜서 (Spanse) 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게임 이론을 "쉴러 스펜서 이론" 이라고 부른다. 실러는' 교육서신' 에서 게임과 심미자유관계에 대한 비교 연구를 통해 예술이 게임에서 기원했다는 관점을 처음으로 제시했고, 예술은 형식 표상을 창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심미자유의 게임이라고 주장했다. "자유" 는 예술 활동의 본질이며, 어떠한 공리적 목적에도 제한을 받지 않는다. 마음의 게임에서만 사람들은 실용주의와 공리주의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게임 이론은 또한 인간의 심미 활동이 게임과 마찬가지로 과잉에너지를 이용하고, 남은 에너지는 예술이라는 정신게임의 동력이며, 사람은 고등동물이며, 생명을 유지하고 연장하기 위해 모든 정력을 쏟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는 과잉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이런 과잉에너지는 자유모방활동, 게임, 예술활동도 있다. 스펜서, 쉴러와 마찬가지로, 게임도 과잉 에너지의 배출이라고 생각한다. 직접적인 실용적 가치는 없지만 플레이어가 장기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생물학적으로 개인과 민족 전체의 생존에 도움이 된다.

게임 이론은 게임 충동, 심미의 자유, 인간성의 완전성 사이의 중요한 관계를 강조하며, 이는 우리가 미학에서 예술의 발생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남은 에너지가 예술 활동의 중요한 조건이고, 예술의 오락성과 심미성이 있으며, 정신의 자유가 예술 창작의 핵심이라는 것을 드러내는 등 예술이 발생하는 필요한 생물과 심리적 조건을 드러낸다. 이것은 우리가 예술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깨우침이 있다.

3. 성능 이론

이 이론은 예술이 인간의 표현과 감정 교류의 필요성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는데, 감정 표현은 예술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며, 예술의 주요 동력이다. 이 이론은 주로 영국 시인 셰리, 러시아 작가 레프 톨스토이, 유럽과 미국의 일부 현대미학자들이 보유하고 있다. 이 이론에 따르면, 모든 원시 예술은 단 하나의 주요 원동력, 즉 다양한 예술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예술의 발생과 발전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다. "예술은 한 사람이 자신이 경험한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마음속에서 이러한 감정을 다시 깨우고, 일부 외적인 기호로 표현했다." 이러한 외적인 기호는 동작, 선, 색상, 소리, 문자를 통해 표현된 예술적 이미지이다. 이런 예술적 이미지의 교류를 통해 다른 사람들도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저자가 경험한 감정이 관객이나 청중을 감염시키는 것은 일종의 예술 활동이다.

4. 요술 이론

요술설은 서양의 예술 기원 이론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강력한 관점이라고 하는데, 이 이론은 원시 예술 작품과 원시 종교 요술 활동의 관계를 직접 연구하는 기초 위에서 제기된 것이다. 영국의 저명한 인류학자인 테일러가 그의 저서' 원시 문화' 에서 처음으로 제기한 것이다. 이런 관점은 실용성으로 예술의 기원을 설명하는데, 원시인의 마음속에는 원시예술이 큰 실용성과 공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이론에 따르면, 오늘날 원시인들이 묘사한 선사 시대 동굴 벽화에는 아름다운 동물 이미지가 많이 있지만, 그것들은 심미와 무관한 동기, 즉 요술에 의해 영감을 받았다. 예를 들어 구석기 시대 말기의 많은 동굴 벽화와 조각품은 종종 동굴에서 가장 어둡고 인적이 드문 곳에 위치해 있다. 분명히, 그들은 감상을 위해 만들어지지는 않았지만, 선사 시대 인류는 요술을 통해 사냥의 성공을 보장하려고 시도했다. 어떤 동물들은 창이나 몽둥이에 찔리거나 맞은 흔적을 칠하거나 새겼다. 요술에 따르면 원시 부족에는 교감 요술이 있기 때문이다. 원시인들은 어떤 사물의 이미지도 실제 사물과 진정한 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어떤 물건의 이미지에 영향을 준다면, 당신은 실제로 그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동물에게 흉터를 그리는 것은 그들이 실제 사냥에서 사냥감을 성공적으로 맞힐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원시 벽화 속 찔림이나 상처의 흔적이 있는 이 동물들의 이미지는 예술을 지지하는 주술 이론의 강력한 증거가 되었다. 요술 이론은 우리가 원시 예술, 특히 원시 예술의 동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으며, 이러한 예술이 당시의 조건 하에서 비심미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

예술의 기원에 관한 위의 이론은 우리가 서로 다른 측면에서 원시 예술의 기원과 그 원인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원시예술과 아동예술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지만, 둘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특히 표현상. 따라서 인간 예술의 발생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아이들의 예술 활동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