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시
존경하는 지도자, 학부모,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이 봄에는 따뜻하고 꽃이 피고, 분홍색과 녹색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계절에 우리는 황고모 유치원에 모인다. 이곳은 간단하고 따뜻하다. * * * 당신의 도착은 우리 유치원의 영광입니다. 저는 유치원 970 명의 유아와 58 명의 교직원을 대표하여 당신들의 도착에 대해 열렬한 환영과 진심어린 감사를 표합니다!
민간 게임의 전시와 토론은 시 교육국, 시 연수센터, 진당위 지도자의 세심한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이번 행사를 방문한 지도자는 시 교육국 기초교육처 하수명 부과장, 시 교육연구훈련센터 송수관 총장, 왕애민 부총장이다.
오늘 행사의 기본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선생님들, 우리는 오늘 매우 기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모든 활동은 지도자와 전문가의 지지뿐만 아니라, 순진한 아이들이 우리를 그 찬란한 어린 시절로 데리고 갔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서 우리는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다음으로, 우리 학급 어린이들이 가져온 가무 프로그램' 손수건 잃어버리기' 를 감상하세요. 민간 게임과 가무를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마치 즐거운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편곡한 속판 랩' 콰황투어' 를 함께 감상합시다.
네, 교육국과 진당위의 직접적인 리더십과 중시로 우리 황고모 유치원은 전체 교직원의 노력으로 나날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민간 게임의 특색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요. 다음은 진샤오펜 감독이' 민간 향토문화 쾌락게임의 건강한 성장' 이라는 제목의 소개를 해 달라고 부탁했다. 어서 오세요!
진주임에게 당신의 멋진 경험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고모 유치원의 민간 게임 특색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무리의 아이들이 함께 즐겁게 고무줄을 추는 것은 우리의 어린 시절의 가장 찬란한 기억이다. 오늘날 아파트에서 텔레비전을 보고 온라인 게임을 하는 아이들을 그늘진 동네 잔디밭에 모으면 고무줄을 당기면서 노래하고 고무줄을 춘다. 얼마나 아름답고 조화로운 장면인가! 기대해, 우리가 행동했어! 큰 반의 민간 게임 활동인 말란이 꽃을 피우는 것을 보세요. 전 선생님과 한 반의 어린이들이 있습니다.
선생님들, 리듬이 명쾌한 민요와 함께, 너희들도 한번 해보고, 한 번 뛰고 싶니? 하지만 우리가 점프하기 전에, 우리는 반드시 전제조건이 있어야 한다. 우선, 우리는 배가 고프면 안 된다. 모두들 아침 일찍 일어나서 줄곧 우리 황고모 유치원에 왔다. 그들은 조금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우리 좀 쉬고, 좀 기다리며, 간식이나 과일을 좀 먹고, 10 분 후에 돌아올까요?
선생님,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민간 게임은 인민 군중이 자발적으로 창조하여 민간에서 널리 퍼지며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발전한 후, 그것은 이미 중국의 우수한 민간 문화의 일부가 되었다. 그러나 일부 민간 게임은 이미 현대 어린이들에게 적합하지 않다. 우리는 다시 편찬하고 새로운 피와 의미를 부여하여 민간 게임이 이름, 내용, 역할, 줄거리, 규칙, 동요, 동요 등 방면에서 가능한 한 아동의 심신 발전의 법칙에 부합하고 긍정적인 교육적 의의를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민간 게임의 내용과 형식면에서 끊임없이 혁신하고, 주제 추출법 등 혁신을 이용하여 적합한 민간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 선생님이 같은 소재, 다른 놀이와 장면, 창작한 두 개의 민간 게임을 감상하세요. 다음으로, 한 반의 김 선생님과 그녀의 아이들을 초대합니다. 그들은 손수건이라는 이름의 같은 소재의 민간 게임을 상영하고 있다.
작은 손수건은 몸을 단련하고 마음을 넓히는 몇 가지 놀이로 이어질 수 있다. 상황을 본선으로 잇는 게임' 흔들어라, 질질 끌라, 네 반의 어린이들' 을 감상하세요.
아이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당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은 우리가 선생님으로서의 소망입니다! 민간 게임의 바다를 거닐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하시길 바랍니다!
교사와 어린이 심리학자 알킨은 게임이 어린이 마음의 비타민이라고 말했다. 민간 게임은 우리나라 문화의 보고의 명주로 유치원 활동에서 얻을 수 없는 민족 문화 교육 자원이다. 3 년여의 탐구와 실천을 통해 우리는 경험을 쌓았지만, 특색을 만드는 데는 전문가와 지도자의 지도와 지도, 자매원의 도움이 필요하다. 자, 우리 전문가와 선생님께 오늘 우리의 활동에 대해 논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정말 싸다! 말 한마디를 듣고 구름을 또렷하게 하고, 몽롱함을 더욱 또렷하게 하고, 고민을 하지 않고 더욱 사상적으로 만들고, 수행을 더욱 확고하게 한다.
왕파의 멋진 논평과 송파의 고위층 지도에 감사드리며, 우리는 깊은 깨우침을 받았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우리는 더 반성하고, 하고, 생각하고, 하고, 개선하고, 하고 성장할 것이다. 우리는' 행동만 하면 수확이 있을 것' 이라고 굳게 믿고 민간 게임의 발전을 추진하려고 노력한다.
다시 한 번 열렬한 박수로 국 지도자의 직접 지원에 감사드리고, 교장 선생님의 정교한 평론에 감사 드리며, 참석해 주신 선생님들의 참여에 감사 드리며, 전등 선생님의 멋진 발표에 감사 드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시 연수센터와 허 선생이 이번 전시와 교류의 기회를 주신 데 대해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그들의 세심한 지도와 근면한 노력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론) 지도자, 학부모, 선생님: 오늘은 잊을 수 없는 날이자 특별한 의미를 지닌 특별한 이별입니다. 우리는 이번 민간 게임전을 새로운 출발점으로 황고모 유치원을 활발하게 발전시킬 것이다. 황고모 유치원 민간 게임 세미나가 끝났습니다. 다음에 좋은 시간에 다시 만나자.
다음으로, 선생님들을 아래층으로 내려가 각 반의 민간 게임 전시 행사를 관람하고, 평가표를 각 정원 지도 선생님과 함께 접수실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기분 어때? 쇼는 어때? 동지들은 행복합니까? 지금은 게임 시간입니다. 우리 함께 재미있는 게임을 하자. 땅콩 좋아하세요? 오늘 우리는 땅콩과 매우 재미있는 게임을 할 것이다.
다음으로, 우리는 네 그룹으로 나누어 시합을 진행할 것이다. 우리 팀은 팀당 네 명을 파견한다. 모든 사람은 자원봉사자가 되어야 한다. 우리는 결전을 벌여 누구의 균형과 반응력이 더 강한지 보자.
무대 위에 걸상 네 장이 있다. 걸상 하나마다 땅콩 20 개, 빈 접시 하나, 젓가락 한 켤레가 들어 있다. 각 팀은 의자 뒤에 서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좋아, 모두 일어나. 먼저 게임의 규칙을 말하다. 타이밍이 시작될 때 네 팀 중 한 명이 대열에서 나와 한 손으로 의자를 잡고 10 번을 돌렸다. 그런 다음 젓가락으로 한 접시에 있는 땅콩을 한 번에 다섯 개씩 다른 접시에 끼웁니다. 클립이 완료되면 다음 사람을 교체하는 등. 누가 먼저 땅콩을 접시에 끼우면, 누가 이길까.
누구나 현기증이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좋아, 모두들 서서, 몸을 돌릴 때 손을 걸상 위에 올려놓아라. 준비, 시작!
(중간 선: 모두가 즐겁게 돌아가는 것을 보세요. 하늘과 땅이 뒤바뀐 것 같습니까?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라. 허허, 땅콩을 미끄러지지 않도록 조심해라, 그렇지 않으면 이전의 노력은 모두 헛수고가 될 거야. ) 을 참조하십시오
좋아, 이제 우리 팀 중 하나가 분명히 가장 빠르기 때문에 나는 한 팀의 승리를 발표할 것이다. 모든 미녀 미남을 보기 힘들다. 우리의 지도자가 당신에게 상을 수여하도록 합시다.
다른 회원도 우리의 정교한 작은 상품을 받을 것입니다. 가입을 환영합니다.
우리 모두는 인간의 언어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언어로 정보를 교환하고 전달한다. 언어가 없다면 우리의 삶이 어떤 모습일지 상상해 보세요. 우리 게임을 하고, 몸짓과 표정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모두의 표정이 얼마나 풍부한지 봅시다.
나는 각 그룹마다 다섯 명의 회원이 우리 네 그룹 중 어느 팀의 공연을 보러 왔으면 좋겠다. 누구나 팀워크가 있어야 한다.
게임의 규칙은 다섯 사람이 상대방 앞에서 줄을 서는 것이다. 첫 번째 사람은 돌아서서 글자를 보고, 두 번째 공연으로 돌아서는 등. 마지막 사람은 마지막 사람의 공연을 보고 나서 이 단어를 설명해 줄 수 있다.
소리를 내지 않도록 주의하고, 낮은 소리로 다음 사람에게 말하지 말고, 첫 번째 사람 외에는 답을 아는 사람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우리는 백지 한 장에 글자를 써야 한다. 글씨체가 크고 눈에 띄어야 관중이 볼 수 있다. 다섯 명이 일렬로 늘어서 있으면 사회자가 첫 번째 사람에게 보여 주고 공연을 시작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정중선: 우리 아무개를 보세요. 너무 귀여워요. 그를 위해 박수를 치자. ) 을 참조하십시오
모두의 공동 노력으로, 우리는 아주 좋은 성적을 거두어, 사람을 기쁘게 한다. 우리 배우는 상품을 가지고 내려가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더 많은 바디 랭귀지, 풍부한 표정, 삶이 더 흥미진진하지 않을까요?
고대인들은 한밤중에 닭 춤을 맡을 것이다. 비록 우리는 한밤중에 일어나서 노래하고 춤을 추지는 않지만, 우리는 노래를 듣고 춤을 출 수 있다. 우리' 노래 듣고 춤을 추는' 게임을 하자. 게임의 규칙은 이렇다. 우리는 그룹당 두 명씩 올라오라고 요구했다. 그중 한 명은 노래를 부를 때 사회자가 구체적인 요구를 하는 노래를 불러야 한다. 예를 들면 가사에 동물이 있고,' 봄' 이 있는 노래 등이 있다. 여자가 노래를 부를 때, 그의 파트너는 가사에 따라 춤을 추어야 한다. 정해진 시간 내에 노래 한 곡이 생각나지 않는 팀이 도태되었다.
(정중선: 우리 XXX 의 가창력은 정말 아름답고, 우리 XXX 의 춤도 똑같이 뛰어나다. 오늘은 정말 눈과 귀의 성연이다. 나는 올해의 오스카 수상자나 무용수가 XX 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 이번 게임은 끝났는데, 우리는 무엇을 수확했습니까? 전에 보지 못했던 캐릭터의 매력을 본 적이 있습니까? 하하, 어른들께서 우리에게 기회를 많이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
네 번째 경기:
구령을 우회하는 것은 분명 소설에서 나온 것이다. 네가 구령을 빙빙 돌려서 좀 생동감 있게 말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우리는 오늘 정상의 구령을 몇 개 준비했는데,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은 모두 입이 허술하다. 어서 올라와서 도전하자. 우리는 여기에 많은 풍선을 넣었는데, 각 풍선마다 하나의 주제가 있다. 올라오는 모든 관객이 무작위로 하나를 선택한 다음 폭로하면 도전하고 싶은 제목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도전명언)
검은 비료는 회색으로 변하고, 회색 비료는 검은색으로 변한다. 정말 까다로워요. 일이 없을 때 스스로 연습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너의 말솜씨는 분명히 눈에 띄게 향상될 것이다. 다음에 강호를 다시 싸우자.
"두 명의 사회자가 올라왔다." "백무 쪼그려, 백무 쪼그려, 백무 쪼그려." " 하얀 모자를 쓴 사회자가 쪼그리고 앉아 또 다른 빨간 모자를 쓴 사회자를 가리켰다. 그는 쭈그리고 앉아 말했다. "당근이 쭈그리고 앉아 있고, 당근이 쭈그리고 앉아 있는데, 누가 차례야?" ) 을 참조하십시오
얼마나 귀여운 게임인가, 하지만 노는 사람이 너무 적다. 우리는 무 몇 개를 더 불러서 함께 놀아야 한다. 방금 모두들 게임의 규칙을 보았다. 각 그룹에는 "흰색,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무" 라는 두 사람이 있습니다. 모두 손으로 원을 그리며 머리에 무를 상징하는 모자를 쓰고, 흰 무는 먼저 웅크리고, 웅크리고 나서 다른 무를 불렀다. 각 무를 대표하는 두 사람은 바로 쪼그리고 앉아서 무언가를 말해야 한다.
보아하니 우리의 모모모씨는 정말 지지를 잃게 될 것 같다. 힘내세요. 반응이 빨라야 해요. 다른 팀에 쫓기지 마세요.
이것은 재미있는 게임이자 오락을 하면서 몸을 단련하는 좋은 방법이다. 컴퓨터 앞에 자주 앉아 있는 사람은 운동을 많이 하고 운동을 많이 해야 한다. 건강은 혁명의 자본이다. 건강해야만 우리는 더 잘 일하고 살 수 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화목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티소
첫째, 개막: M: 존경하는 지도자 여러분, 손님 여러분.
신사 숙녀: 친애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M: 시간은 노래와 같고, huaguang 은 꿈과 같습니다.
여: 시간은 물처럼 날아간다.
남자: 풍작의 징과 북소리가 참신한 세월을 깨우다.
여자: 활짝 핀 한매가 봄소식을 적어요.
남: 2065438+2006 년의 365 일 잊을 수 없는 날, 흩날리는 눈송이에서 살금살금 사람들의 손가락 사이로 흘러갔다.
여: 해마다, 만물이 새로워지고, 우리는 기대와 매력이 가득한 20 1 1 년도에 진입하려고 합니다.
M: 이 승전후의 날, 우리는 함께 모여, 함께 모여, 우리의 성과를 축하하고, 우리의 미래를 전망합니다. 여기서 모든 직원에게 진심 어린 안부를 전하며 이렇게 말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M: 20 16 은 회사 발전에 큰 의미가 있는 해입니다.
W: 올해, 우리는 기회를 포착하여 승리를 거두고 뚜렷한 성적을 거두었다. 우리의 모든 성적을 돌이켜보면 회사 지도자의 수고와 심혈이 응집되어 있으며, 전체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과 근면한 땀도 응집되어 있다.
M: 강뢰 폴크스바겐 쑤저우 지사 사장이 새해 축하 메시지를 발표하는 것을 열렬한 박수로 환영합시다.
둘째, 게임:
1. 게임 규칙을 조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게임에는 훌라후프, 줄넘기, 제기차기 등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첫 번째 훌라후프 동료가 10 을 완료하면 두 번째 줄넘기만 할 수 있고, 이때 훌라후프는 계속된다. 두 번째 높이뛰기가 20 번 점프할 때, 세 번째 제기를 차는 사람은 출전할 수 밖에 없고, 제기를 차는 사람은 몸을 돌려 뛰는 동시에 이렇게 할 수 있다. 제기를 차는 사람이 다섯 번 차면 경기가 끝난다. 게임 중에 훌라후프가 떨어지거나 밧줄이 멈추거나 배드민턴이 땅에 떨어지면 첫 번째 관문부터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 각 팀은 제한된 3 분 내에 경기를 완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실패로 간주된다. 게임 완료 시간에 따라 1 ~ 3 명이 판단하고, 시간이 가장 짧은 사람이 1 위, 두 번째는 2 위 등이다. 1 위 3 점, 2 위 2 점, 3 위 1 점. 통관에 실패하여 1 점만 받았다. 게임 규칙: 필요한 장비: 훌라후프 (몇 개), 줄넘기 (몇 개), 제기차기 (몇 개); 참가자 수: 그룹당 3 명 선발, ***3 조 경기 시간 20 분 (5 분 자료 배포 및 경기 규칙 읽기, 그룹당 단독 경기, * * * 경과 시간 10 분, 5 분 평가 성적 및 총결산 경기).
2. 팀워크, 이완에는 게임 규칙이 있다. 게임이 시작될 때 밧줄이 허리에 감겨 있고, 모든 대원들이 안대를 착용한다. 2 분 안에 밧줄이 지정된 모양 (예: 정사각형, 직사각형, 평행사변형, 사다리꼴, 다이아몬드, 삼각형) 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대원들은 손을 끌 수 없고 밧줄로 서로 잡을 수밖에 없었다. 마지막으로, 숫자로 둘러싸인 팀은 밧줄이 변형되지 않도록 바닥에 놓아서 숫자가 비슷한지 확인할 수 있게 한다.
게임 그룹, 추첨을 통해 게임 순서 및 배치할 그래픽을 결정합니다. 게임 완성의 모양과 시간에 따라 1 ~ 3 순위, 가장 비슷하고 가장 짧은 시간이 1 위, 2 위 등을 판단한다. 1 위 3 점, 2 위 2 점, 3 위 1 점. 필요한 장비: 10 방호안경, 긴 밧줄 하나, 1 스톱워치, 호루라기 하나. 게임 수: 그룹당 5 명, 6 그룹 30 명 * * * 게임에 참여. 각 팀에서 뽑은 5 명은 먼저 경기에 참가하지 않은 선수를 선발해야 한다. 게임 시간: 25 분 (5 분 자료 배포 및 게임 규칙 읽기, 그룹당 단독 게임, * * * 경과 시간 65,438+05 분, 5 분 평가 성적 및 요약 게임) 3. 합리적인 전체 계획, 많은 경기 규칙: (/kloc) 회휘 패턴의 퍼즐을 합치면 가장 짧은 사람이 이긴다. 마지막으로 사회자는 휘장 원도를 들고 그 구성과 상징적 의미를 설명했다. 게임 완료 시간에 따라 1 ~ 3 명이 판단하고, 시간이 가장 짧은 사람이 1 위, 두 번째는 2 위 등이다. 1 위 3 점, 2 위 2 점, 3 위 1 점. (2) 가장 짧은 시간 내에 경영 이념을 잘 안배하다. 게임 완료 시간에 따라 1 ~ 3 명이 판단하고, 시간이 가장 짧은 사람이 1 위, 두 번째는 2 위 등이다. 1 위는 3 점, 2 위는 2 점, 6 위는 1 점을 얻었다. 필수 장비: 각각 약 120cm* 120cm (예: 약 4 개의 바닥 타일), 각 퍼즐은 32 개, 각 면적은 30*30cm (평균 준비된 상업철학 교과서 6 권. 스톱워치, 완료 시간 계산 참가자 수: 그룹당 4 명, 그룹 7 명 * * * 28 명. 게임 시간: 첫 퍼즐은 3 ~ 6 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종 게임은 약 15 분 정도 소요됩니다. 두 번째 배열 게임은 약 2-3 분, 최종 완료 시간은 8- 10 분입니다. 4. 소품을 만들어 레드로프 (유리줄도 괜찮아요) 를 찾고 중간에 종이컵을 넣어 방울을 묘사하고 참가자 수에 따라 안대를 준비한 다음 배경음악 디스코를 준비한다.
그런 다음 몇 명의 조수에게 무대에서 밧줄을 잡아당겨 선수들이 먼저 눈을 뜨고 연습하게 하고, 이것이 매우 도전적인 게임이며, 그들의 손재주와 기억력을 시험하라고 말했다.
몇 번 연습한 후에 그들의 눈을 가리고 음악이 그들을 놓아주기 시작했다. 이때 클라이맥스는 사회자가 모든 조수에게 밧줄을 가져가라고 하면 멋진 공연을 볼 수 있다. 옆 사람에게 주의하여 고의로 그들을 오도하여 가장 멋진 사람이 이긴다고 말한다. 5. 홈즈 시간: 10 분 단계: 1. 플레이어가 짝을 이루게 하다. 2. 각자 자신의 파트너를 1 분 동안 자세히 관찰한다. 3. 1 분 후 돌아서서 상대방을 한 번 더 볼 수 없다. 4. 1 인당 3 회 이상 외모 변화를 하면 미묘하게 한눈에 알 수 있다. 5. 파트너가 상대방을 다시 한 번 관찰하게 하고, 차례대로 상대방에게 어떤 변화가 있는지 알려주게 한다. 6. 귓속말 주최자는 길고 우회하는 문장 (예: "2 점은 얼음, 3 점은 맑음, 4 점은 차갑고, 3 점은 맑음, 4 점은 찜" 이라는 글자는 얼마나 알고 있는지), 각 그룹 (그룹당 6 명 미만) 마다 한 명의 대표를 보내 이 말을 묵념한다. 돌아온 후, 그는 정해진 시간 내에 귓속말로 첫 번째 사람에게서 마지막 사람에게 전달되고, 마지막 사람은 들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귓속말, 귓속말, 귓속말, 귓속말, 귓속말) 마지막 사회자가 원어를 발표할 것이다. 7. 나는 가사를 기억하는 것을 좋아한다. 각 그룹마다 가사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노래는 유행할 수 있다). 요구 사항: 남자 노래는 꼭 여자 받아요, 여자 노래는 꼭 남자 받아요. 징계: 청중은 조용해야합니다. 처음으로 경고가 있는 사람은 두 번째로 불법 기권으로 처리한다.
셋. 끝말
M: 지도자 여러분, 게스트 여러분, 친구 여러분, 즐거운 시간은 항상 짧습니다.
여: 영광은 과거에 속한다. 꿈은 여전히 바쳐야 한다. 우리는 다시 한 번 새로운 여정에 착수할 것이다!
M: 열정과 끈기를 사용합시다.
여자: 성실과 끈기로
M: 근면과 단순성,
여자: 진심과 땀으로
그: 국민 자신의 장을 써라!
남: 20 1 1 새해 연례회의.
H: 그게 다야! 우리 ... 내년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