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여 년 전 굴지의 용골에서 갑골문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3000 여 년 전의 성숙한 한자였다. 이집트의 성서와 수메르의 설형 문자는 세계 3 대 고대 문자라고 불리며 기원전 4 세기에 멸종되었지만, 한자는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한자는 수천 년 동안 고대 문자에서 현대 한자까지 이어져 왔으며, 그 수명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자,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는 한자의 비밀은 무엇입니까?
한자를 해독하려면 한자의 본의를 알아야 하고, 가장 먼저 인식된 글리프도 찾아야 한다. 현대의 글리프 (예:' 자식') 는 눈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자아' 가 눈썹이 달린 눈과 같다고 말한다. 하지만' 자아' 갑골문은 코의 상형문자이고 코는 호흡의 외부 기관이다. 우리 조상들은 가스가 생명의 기초라고 생각했다. 호흡이 막히면 사람의 생명은 위험할 수 있다. 오늘날에도, 한 사람이 죽었는지 테스트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낡은 방법을 따르고, 그의 콧구멍에 손을 대고 분노를 터뜨릴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서 호흡과 같은 정상 상태가' 자연' 의 본의다. "자연" 에 의해 촉발된 깊은 철학적 사고는 모두 인류의 정상적이고 편안한 상태를 추구하는 것이다. 이것도 자신의 생활 상태이며, 다른 사람은 모방할 수 없다. "자식", "자유", "자아", "자연" 의 유래 및 "자식" 과 관련된 단어
한자를 해석하는 것은 중국 고전을 다시 읽는 데 대한 의미이다. 예를 들면,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고,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우리 모두는 왕파의 시를 잘 알고 있다. "사해 안에서는 모두 소식을 알고 있는데, 비록 천애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이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당신이' 저장' 이라는 단어의 전체를 알고 이 대련을 다시 읽는다면, 그 의경은 원래와 다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저장" 은 이제 가장 오래된 글리프가 "재재" 와 "자" 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재능" 은 초목의 생명을 의미하고, "아들" 은 사람의 생명을 의미한다. 사람은 젊었을 때 항상 사랑의 마음을 가졌기 때문에' 존재' 의 본의는' 관심, 상대방을 배려하고, 사랑을 생각하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질문하는 것' 이다. 이 대련을 보면 시의 의경은' 친구를 유지하다',' 친구가 있다',' 친구를 그리워하다' 와 크게 다르다. 서로 그리워하기 때문에 쌍방이 시공간의 무한한 거리를 뚫고 서로 연결될 수 있다.
위의 예에서 알 수 있듯이 한자를 다시 알면 고전이' 새' 의 의미를 다시 읽게 할 수 있다. 사실 원래의 옛 의인데, 단지 한자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전면적이고 심오하지 않기 때문이다. 한자를 전면적으로 깊이 이해하려면 한자의 가장 오래된 자형에 대한 분석과 연구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즉, 다른 문자의 90% 이상은 모두 상형자가 아니다. 90% 이상은 상형자가 아니지만 모두 이 상형자를 바탕으로 10% 미만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한자를 일반화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상형자이다. 그럼 제가 방금 말한 이 단어를 봅시다. 그 자신의 "아들" 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한 눈처럼 보이고, 그 위에 동그라미가 있다고 말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눈썹을 가리킬 수도 있다고 말한다. 만약 한 눈에 곱슬한 것을 띠고 있다면, 이 글리프는 내가 방금 말한 자연, 자아, 자유, 자아라는 단어의 의미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이게 무슨 상관이야? 사실, 한대의 한 문헌학자로서 허신은 매우 위대한 문헌학자이다. 그는 왜 그런지 설명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이 글리프가 우리 조상들이 만든 최초의 글리프와 다르기 때문이다. 그럼, 만약 우리가 가장 오래된 글리프를 찾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고대 문자를 찾아야 한다. 이 현상은 매우 재미있다. 지난 세기 초에 우리는 하남 은허에서 갑골문이 출토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아까 주제로 돌아가겠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아들" 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가장 오래된 글리프는 어떤 모습일까요? 갑골문은 이렇다. 우리는 그것이 상형문자라고 말한다. 지금의 말에 따르면, 눈이고, 눈은 눈을 가리킨다. 이 곱슬머리는 눈썹인 것 같아요. 사실, 우리는 나중에 고대 글리프를 이해할 때 이 문제를 연구할 것이다. 전혀 경계가 없다. 나는 약간의 생활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그것이 실제로 어떤 모습인지, 사람의 코처럼 보일 것이라고 추측한다. 왜 우리의 "자아" 가 코 상형 문자인지 봅시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사실, 우리가 고대 인공이라는 단어를 만들었을 때, 이미 여기에 많은 사상이 함축되어 있었다. 예를 들어, 우리 조상들은 가장 근본적인 사람이 무엇인지, 가스인지, 코가 무엇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이제 우리 중 일부는 영화 TV 를 보고, 이 사람이 생사를 알 수 없을 때, 손을 그의 콧구멍에 대고 그가 숨을 쉬고 있는지 보자. 그래서 우리는 고대인들이 코로 자신을 상징했을 때, 오늘까지 또 누가 있는지 알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내 코를 말하는 거야, 그래서 그는 단지 내가 화난 것을 상징하고, 나는 살아 있고, 나는 살아 있어. 이로써 갑골문의 발굴, 즉 고대 문자의 발굴은 우리가 오늘날 고대인들과 다리를 놓을 수 있게 해 주며, 우리가 고대인들의 내면으로 가서 그들의 진실한 생각을 탐구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단어를 다시 한번 봅시다. 이 글자는 "때리다", 사람을 때리는 "때리다" 이다. 현재 발견된 최초의 글리프는 작은 인감으로 지금의 해서체와 비슷하다. 그것이 한 손에는 한 손씩, 한 손으로는 한 명씩 조합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우리는 오늘의' 싸움' 이' 현대한어사전' 에는 26 개의 의항목이 있고' 중국어대사전' 에는 29 개의 의항목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진원이라는 언어학자가' 신기한 박동'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썼다. 왜 이' 싸움' 이 신기하지? 우리는 내가 나의 적을 만났을 때, 내가 그에게 주먹을 한 대 주었다는 것을 보았는데, 이것은 그에게 모순이었다. 게다가, 우리는 지금 나가야 하기 때문에 오늘 많은 친구들이 온다. 왜 손을 들어야 합니까? 우리는 택시를 타지 않았다. 우리는 왜 택시를 타나요? 그리고 여기는 레즈비언이 많아서 지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게임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예전에는 레즈비언이 직접 짠 것이었다. 그때는 니트라고 하지 않고 니트라고 불렀어요. 우리는 전화를 집어 들고, 어렸을 때 간장, 식초, 술,' 술' 등을 사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이 글리프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한 손에 삼각대가 있어서 진원이 이 말을 했다. "한자가 신기하다. 이 글리프만 치면 이렇게 많은 뜻이 담겨 있지만 반드시 통일되는 것은 아니다. " 그것은 고대인들이 어떻게 이 단어를 발명했는지, 왜 그가 이렇게 많은 뜻을 도출할 수 있는지를 연구해야 한다. 물론 한자가 만들어지면 트럭과 같다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이 우리에게 다가옴에 따라, 그것의 무게도 점점 커지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이 처음 창조되었을 때 이미 일부 상품, 즉 정보를 운반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이것은 가장 근본적이고 원시적이다. 그래서 저는 "큰" 이라는 단어를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원래 나도 이 단어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나는 인민대학에서 가르치는 친구가 있다. 그는 외국인, 캐나다인, 인도인, 영국인에게 중국어를 한다. 그는 이 외국인 친구들이 이' 큰' 글자를 이해할 수 없고, 왜 이 글리프가 이렇게 서로 모순되는 의미를 가질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가 말하길, 내가 말할게. 이것은 나에게 옳다. 복원입니다. 이 글리프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한 손으로 한 번에 한 개씩 있다. 그것이 가장 오래된 것으로 복원될 때, 우리는 우리 조상들이 이 이 기호로 무엇을 할 것인지 상상한다. 물론 특정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상태에 들어간 후, 나는 생각했다. 즉, 우리 조상들은 무언가를 들고 못을 박았다. 물론, 과거의 못은 반드시 금속일 필요는 없고, 나무일 수도 있고, 석두 못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흙과 같은 나무는 방금 말한 모든 의미를 이 동작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의 동작에 따라 망치로 이 못을 두드리면 첫 번째 동작이 무엇인지 볼 수 있다. 첫 번째는 움직이는 것이고, 두 번째는 휘두르는 것이고, 세 번째는 때리는 것이고, 네 번째는 들어가는 것이다. 그러면 타자는 한 사람의 네 가지 동작일 뿐, 이런 글리프를 총결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타자, 타자, 타자, 타자, 타자, 타자) 복원하지 않으면 이 네 가지 동작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당연히 점수가 해결되었다. 이' 타자' 가 이렇게 많은 의미를 분해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제 우리가 방금 말한' 놀이' 에 대한 모든 의미는 이 네 가지 동작으로 분해될 수 있습니다. 니트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술식초를 하는 것은 지금 유압이다. 물론, 지금은 유압도 양동이를 쓰지 않고 들어갑니다. 누가 하나, 즉 입력; 처음에 나는 전보로 전화를 했는데, 이는 손으로 두드려야 한다는 뜻이다. 즉, 우리는 이 한자, 가장 오래된 서체, 가장 이른 의미를 이해했고, 우리는 이 29 가지 의미, 혹은' 현대한어사전' 이 말하는 26 가지 의미가 근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한 가지 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and" 와 "and" 라는 단어는 현재 적어도 네 가지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 중 두 가지가 가장 중요하다. 첫 번째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진보적이다. 예를 들어, "논어" 와 같이,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은 그것이 무엇인지 아실 겁니다. 수시로 공부하다', 그렇다면 이' 와' 는 진보적인 역할을 하고, 두 번째는 전환이다. 그렇다면 이 진보적인 전환은 당연히 현대 중국어의 실사가 아니라 허사이다. 그런데 이 허사는 어떻게 나왔나요? 이 글리프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선인의 연구를 통해 은허 갑골에서 이런 글리프가 발견됐다. 그 후 허신과 나는 이 점을 느꼈다. 이 상형도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인간 수염의 상형도이다. 닮았는지 봅시다. 물론 이런 글리프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한번 봅시다. 이 글자를 나는 쓰지 않겠다. 한자에' 연극' 이 있다. 연극' 위는, 아래는 여자다. 그래서 과거에는 고대 남자들이 수염을 길렀는데, 이 단어는 여성에 대한 불경을 나타냈다. 수염이 있는 여자를 놀리다. 한 글자 더 있습니다. 여기 1 인치, 어떤 것은 수직 칼이 있습니다. 왜요 중국 고대에, 만약 당신의 실수가 특별히 심각하지 않다면, 당신은 수염을 깎았습니다. 이것은 감당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반항' 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와' 는 전달과 전환과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이 단어는 내가 오랫동안 생각해 봤는데, 납득할 수가 없다. 물론 간단하게 붙일 수도 있고, 수염이 부드러워지고, 좀 더 잘 꺾을 수도 있습니다. 진보는요? 나는 늘 이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한쪽에 두고 다른 책을 본다. 어느 날, 나는 갑자기 왕부지가' 설문광의' 에서 이해한 이' 조화' 인 왕선산을 발견하였다. 이 음반은 너무 소중하다. 왜냐하면 그의 음반을 제외하고는 다른 것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다. 즉, 우리 조상들은 인간의 수염을 지느러미라고 불렀다. 우리는 물고기가 복지느러미, 등지느러미, 가슴지느러미, 꼬리지느러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작은 날개처럼, 이것은 정말 수염 같다. 그래서 우리 조상도 이 물건을 물고기의' 어' 라고 불렀지만, 많은 사전과 사전에는 이런 설명이 없었다. 그래서 이제 우리는 물고기가 앞으로 나아가려고 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지느러미를 힘껏 찌를 수 있습니다. 그럼 물고기는 모퉁이를 돌까요? 그것의 꼬리 지느러미를 찌르다.
또 다른 단어를 보면, 우리 모두는 음악의' 음악'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럼 이 글리프가 오늘 우리가 듣는 음악과 무슨 상관이 있나요? 이 단어에도 발음이 하나 있는데, 이름이 무엇이며, 오늘 우리의 행복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가장 오래된 글리프를 보면 알 수 있다. 이것은 갑골문의 글리프이다. 이것은 상형 문자입니다. 그것은 무엇처럼 보입니까? 그것은 악기와 같다. 어떤 사람은 선반 위의 드럼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나무 선반 위의 부러진 실현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상관없지만, 나는 그것이 마치 악기처럼 보인다고 확신한다. 그래서 지금 나는 이해한다. 그럼 이 악기의 가장 오래된' 음악' 은 무엇인가? 악기의 상형 문자, 그럼 이름이 뭔가요? 음악이라고 합니다. 소리를 낼 때 우리에게 무엇을 가져다 줍니까? 행복, 이 글리프는 어때요? 그것은 세 가지 의미, 모든 의미를 포함한다. 글리프를 모를 때는 이것만 보고 읽을 수 없다.
지금, 나는 모두가 문제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이렇게 한자를 생각하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물론, 가장 간단한 목적 중 하나는 자신의 호기심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한자에 대해 신비감과 호기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것으로 충분할까? 만약 내가 단지 궁금했을 뿐, 한자에 대한 나의 신비감을 만족시킬 뿐, 내가 한자를 배우는 동력을 구성할 수는 없다. 여기에 근본적인 목적이 하나 있는데, 바로 내가 중국의 고전 문화를 해석하고 싶다는 것이다. 제 생각에는, 중국의 문화 쿤룬, 진정한 문화 쿤룬, 진 전 시대, 우리 나라 문화가 가장 발달한 시기입니다.
또 많은 노인들, 우리의 선조들이 이미 이 글자들에 주석을 달았으니, 너는 그의 주석만을 근거로 고서를 읽을 수는 없다. 그러나 나의 연구에 따르면, 나는 책 한 권, 한 단어, 종종 다른 해석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어떤 해석은 반대였다. 당신은 누구의 말을 들었습니까? 이때 나는 누구의 말을 전혀 듣지 않는다. 나는 옛사람의 말을 듣는다. 그들이 이 단어를 만들 때 어떻게 생각하는지 봅시다. 예를 들어 내가 방금 말한 공자의 논어, 첫 번째 문장은' 배우면서 배우다', 두 번째 문장은' 친구가 먼 곳에서 오면 즐겁지 않다', 세 번째 문장은' 사람은 몰라도 군자가 아니다' 라고 한다. 첫 번째 문장과 첫 번째 문장을 먼저 봐, 내가 먼저 알아. 숙제를 자주 복습하는 것은 매우 즐겁기 때문에 공자라는 말이 특히 보편적이라고 생각한다. 나도 노인을 연구했기 때문에 나는 노인이 위대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노자' 도덕경' 의 첫 번째 말은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도, 도, 도가 심상치 않다' 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공자의 그 말은 너무 평범합니다. 그런 다음, 나는 고서를 공부할 때 이 글을 다시 한 번 보았다. 나는 내가 과거에 공자를 업신여겼다는 것을 알았다. 예를 들어, "Xi" 라는 단어를 찾아보자, 이것은 매우 간단하다. 이것은 최초의 글리프, 갑골문, 오늘의 번체자와 매우 비슷하다. "Xi" 라는 단어 위에는 깃털이 있고, 아래에는 날이 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즉, 그가 인용한 첫 번째 뜻은 복습이 아니라 일과 연습을 하는 것이다. 이제 공자의 첫 문장인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배우다" 를 다시 한 번 봅시다. 우리 모두는 알고, 모방하거나, 받아들이고, 나도 배웠고, 받아들였다. 방금 우리는 이 "조화" 가 점진적인 의미라고 말했다. 또 뭐가 필요해, Xi zhi?
우리는 진나라에서 초당으로 뛰어올랐다. 초당에는 왕보라는 시인이 있었다. 여기있는 모든 사람들은 왕 보의 시를 알아야합니다. 나는 단지 몇 마디 하고 싶다. 이것은 두가 쓰촨 관직을 맡도록 파견할 것이다. 속담이 있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중국과 알바니아의 관계에 관한 노래가 있었는데, 그것은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할 때,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알바니아는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 시, 우리 먼저 한 글자, 구원, 이' 구원' 자, 그리고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안고 있는' 당시백수' 에서' 당시백수' 의 작가는 칩거이다. 조금 나이가 많은 사람은 모두 이 사람을 안다. 그는 90 대를 살았다. 원앙 나비파 작가 중 한 명인 소설가 시인 평론가는 화동 사범대학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이웃처럼 친하게 지내는데, 내가 왜 칩거에 대한 설명을 받아들여야 하는가? 그의 이름에 "인치" 라는 글자가 있기 때문에, 이 노인은 "인치" 라는 글자를 이해하지 못한다. 이곳의 가장 오래된 글리프는 재자이다. 이것은 몸이다. 묘목, 화초, 방금 자란 것을 의미하고, 아이는 아이를 의미한다. 그러면 사람들이 묘목, 화초, 아이를 볼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사랑은 그리움으로 이어진다. 그럼 이 시, 혹은 이 대련을 다시 한 번 봅시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할 때,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입니다." 나는 바다 속의 지음이 그립다. 그는 바로 근처에 있다. 바로 이런 결핍으로 이 공간을 이렇게 짧게 만들어 이웃처럼 친밀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 단어의 다른 설명을 살펴 보겠습니다. 하나는 있고 다른 하나는 없습니다. 그러면 이 대련의 맥락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또한 다른 세계입니다.
우리는 당나라에서 진나라 시대로 돌아왔다. 진나라 시대에는 위대한 철학자가 있었는데, 그도 위대한 작가였다. 여기 계신 분들은 장자가 평소에 그를 노자와 함께 두고 노자의 철학을 이야기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장자는' 양생의 주' 에서' 나는 소를 잘 안다' 와' 나는 소를 잘 안다' 앞에서 얼마나 복잡한지 우화를 가지고 있다. 나는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단지 이 단어와 관련이 있다고 말하는데,' 칼을 휘두르다' 라고 한다. 기억나? "연극칼은 자연스럽고, 모두 중간에 있어, 상산이다. 장자의 이 말을 버리고, 우리는' 놀다' 라는 글자가 무슨 뜻인지 알고 싶다. 요즘 텔레비전에 황제의 극이 비교적 많은데, 자주 쓰는 단어는' 기념' 이다. 좋아, 황제를 제거합시다.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우리를 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음악회에 간다. 음악회에서 한 사람이 피아노를 치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뭐라고 불러야 합니까? 피아노 독주라고 하는데 가장 정확한 동사는 무엇인가요? 그것은 재생 되어야 합니다. 왜' 피아노 독주' 라고 부르지 않나요?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사람이 한 명 더 있다. 가장 정확한 동사는 라 (La) 라고 불러야 한다. 가장 정확한 동사는 La 여야 한다. 뭐라고 불러야 하나요? " 바이올린 독주곡' 인데, 한 진행자가 콘서트에서 이렇게 막을 내리면 어떻게 될까요? 웃어라. 바이올린 독주, 5 가지 금관악기가 함께 연주되는데 정확한 동사는 무엇인가요? "목관악기 다섯 번 연주", 너의 발표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이 웃고 있다. 뭐라고 부르세요? 목관 오중주는' 놀다' 라는 단어가 심상치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가장 정확한 동사 (예: 불기, 당기기, 때리기, 노래) 를 포기하고,' 때리기' 라는 글자로 그 안에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을 선호한다. 이게 뭐야? 우리 조상들이 만든 이 글리프는 이렇다. 이것은 갑골문이다. 이전 세대에 의해 해독된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이 바로 손의 뜻이다, 두 손. 노래하고 춤을 추는데, 만약 당신이 중국의 역사에 익숙하다면, 이런 문화재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청해에서 그림이 들어 있는 도기 대야가 출토되었다. 그림 속에는 손에 손을 잡고 춤을 추는 사람이 있는데, 특히 오늘의 발레와 같다. 단지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나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춘다. 그들은 왜 노래하고 춤을 추는가? 제사, 제지, 제조, 제수? 그러면 우리는 이 글리프가 이 뜻을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그런 다음, 예를 들어 기념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때리는 것은 어떤 행위이기 때문이다. 물론 상향이고, 헤드업 (hud-up) 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방금 콘서트에서 무엇을 표현했다고 말했습니까? 설명대 위의 연기자와 우리 무대 아래의 감상자들은 동그란 동그라미를 이루었다. 음악예술을 감상하는 데 매우 중요한 분위기였다. 우리는 장자의' 나는 소를 잘 안다' 와 장자의' 나는 소를 잘 안다' 로 돌아갔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놀이' 를' 입입' 이나' 운송칼' 으로 해석한다. 그러나, 나는 이미 모든 사전을 조사했다. 놀이의 의미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칼이나 칼을 먹일지, 예를 들면 장자의' 나의 교묘한 솜씨로 소를 돕는다' 는 뜻으로, 칼을 휘두르는 것은 장자만 사용했다는 뜻이고, 후세의 사람들은 모두 사용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칼명언)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이 단어가 무슨 뜻인지 모른다. 아니요, 저는 많은 사람들이 장자에서 타이핑하는 사용법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머리는 반드시' 놀이' 의 본의로 돌아가야 하므로, 이제 생각해 봅시다. 나는 칼을 가지고 놀다, 매우 자연스럽다. 그래서요? 소의 근골 사이에서 헤엄치는 소리, 소의 울음소리가 아니라, 결국 그렇게 되고, 소도 자신이 죽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럼, 문은 어떻게 말합니까? 기교가 대단하다. 모두들 생각해 보세요, 한 가지 칼로 썰고, 한 개는 칼을 가지고 놀아요. 만약 우리가 이 소를 의식, 예술품, 예술 활동으로 삼는다면, 그것은 일종의 심미 상태에 들어갈 수 있다. 사실 장자는 그것을 풍자로 여기고 있다. 실제로 소를 죽이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그의 총제목이 무엇이기 때문이다. 보건의 기조는 사람이 세상에서 어떻게 사는지, 딱 알맞다. 이' 중음', 이' 음' 은 소리가 아니라 음악이다. 한마디로, "삼림에서 춤을 춘다" 는 뜻이다. "뽕나무 숲" 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고대 중국 음악의 이름이다. 마지막 문장' 초경의 회의'' 초경' 이 뭔가요? 중국 고대 음악춤의 이름이기도 하다. 장자가 이것으로 무엇을 했는지, 앞뒤가 모두 결과가 있고, 얼마나 일치한지 보자. 그리고' 놀이' 라는 단어에 대한 다른 해석이 있습니다. 하나는 도살자이고, 하나는 미학의 대가입니다.
다른 단어를 봅시다. 이 글자는 바로 인내하는' 의' 이다. 이것은 가장 오래된 글리프이다. 이것은 청동 비문이다. 《논어》에는 "선비는 굴하지 않으면 안 되고, 길은 멀고 멀리 수리한다" 는 말이 있다. 이 "쉬운" 은 어떻게 이해합니까? 오늘의 글리프에 따르면, 우리 모두는 아래의 "taping" 이라는 글자를 알고 있다. 비디오란 무엇입니까? 돼지를 뜻합니다. 이 글리프가 바로 우리의 오늘의 신, 매운' 신' 이다. 신이 뭐예요? 형구는 중국 고대의 형기구이다. 이런 형구는 매우 가늘고 날카로워서 사람을 찌르고, 귀를 베고, 얼굴에 문신을 할 수 있다. 이런 벌은 없나요? "관수" 라고 불리며 얼굴에 문신을 새겼다. 신이 바로 이런 형구이다. 그럼 생각해 봅시다. 돼지가 이런 광택을 더한' 쉬운' 자는 무슨 뜻입니까? 먼저 이 반을 보지 마라. 과거에는 두 종류의 돼지가 있었다. 하나는 무엇이고, 포획한 집돼지는 무엇이고, 다른 하나는 무엇입니까? 멧돼지, 호저라고도 하는데 멧돼지는요? 등뼈에 있는 털이나 갈기는 매우 날카롭고 날카롭고 단단하다. 물론, 만약 우리가 돼지를 키운다면, 특히 공종 돼지를 키우면, 이런 털도 매우 뾰족해서 사람의 손을 뚫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끈기란 무엇인가? 그리고 가장 오래된 글리프에는 이것이 없다. 돼지의 털, 특히 뒷부분의 털을 가리킨다. 돼지의 털은 어떤 상황에서 곤두섰습니까?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할 때, 당신은 매우 번영할 때 그렇지 않을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틀림없이 위험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그보다 강한 야수를 만나거나 자신의 동류를 만나면 이성을 다툰다. 그 목적은 무엇입니까? 첫 번째는 자위이고, 두 번째는 공격이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이' 쉬운' 의미를 느낄 수 있다. 내포가 뭐예요? 어려움 속에서 기운을 차리고 한 개 더 추가하는 것이다. 이것은 한 가지 일이다. 이것은 막대기로 돼지를 때리는 것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외적 요인이 돼지를 핍박하고, 돼지털을 곤두세우고, 돼지를 분진하게 한다는 뜻이다. 이것은' 쉬운' 의 본의이다. 우리가 돌이켜 보면 공자는 "선비는 불충실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는데, 바로 학자로서 그는 더 높은 계층에 속하니, 너는 항심을 가져야 한다. 이제 인내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당신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너는 항상 자신을 어느 위치에 놓아야 하는가? 곤경에 처했을 때, 너는 순경에 있을 수도 있지만, 너는 네가 곤경에 처해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왜요 길이 멀고 수리가 멀기 때문에 끈기가 없으면 견지할 수 없다.
우리가 보기에, 나는 단지 공자와 장자를 이해했을 뿐, 단지 내가 이 단어들에 대해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차이는 내가 현대인의 주석과는 달리 우리 조상들이 이 단어를 파고 창조할 때 무슨 뜻인지 알아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리고 우리는 우리 조상의 작품에 그렇게 많은 것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즉, 우리는 지금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방금 말한 것이다. 저는 한자를 공부합니다.
참고 자료:
Cctv-1000 강단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