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근대 이래 많은 승려와 대덕이 티베트 밀종을 비판했지만, 티베트 밀종 사람들도 밀종이 순수한 불교 교리라고 말했다. 누가 옳고 누가 그른가?

근대 이래 많은 승려와 대덕이 티베트 밀종을 비판했지만, 티베트 밀종 사람들도 밀종이 순수한 불교 교리라고 말했다. 누가 옳고 누가 그른가?

우선, 불교가 남방, 한족, 티베트족으로 전파되든 모두 석가모니버의 교법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둘째, 일부 고승대덕의 말은 대부분 기계에 관한 것이다. 이런 경우에 이 사람에게 하는 말은 다른 곳에서 다른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정토 학생이 비법을 다시 한 번 배우고 싶어할 때, 그의 스승은 극단적인 말로 그를 깊이 질문하게 할 수도 있지만, 결코 그의 진실한 평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경 대사는 순지식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정토가 1 위라고 말했지만, 선종도장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모든 단어가 1 위라고 말했다. 이것은 모순이 아니다. 기계가 옳다면 모든 불법은 모두 제일이다. 게다가 불교 제자라고 불리는 사기꾼들은 티베트와 대륙에 모두 있다. 이 사람들은 불교의 명성을 심각하게 더럽혔지만, 어떤 불교의 전승을 대표할 수는 없다. 마지막으로 초보자와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고 실증을 수행해야만 불법의 진정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불교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약간의 불학지식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하려 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비방을 초래하고, 사람의 지혜를 훼손하고, 결과를 상상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