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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이란 무엇입니까? 과학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1) "science" 라는 단어는 영어에서 라틴어로 된 scio 에서 유래한 후 scientin 으로 발전하여 마침내 오늘의 표기법이 되었다. 그것의 본의는' 지식' 과' 학문' 이다. 일본의 유명한 과학 계몽 대가인 후쿠자와 유키키는' 과학' 을' 과학' 으로 번역했다. 1893 년 강유위는' 과학' 이라는 단어를 도입하여 사용했다. 엄복은' 진화론' 등 과학 저작을 번역할 때도' 과학'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그 이후로' 과학' 이라는 단어는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왜 그렇게 불러요? 과학의 본의는 시스템의 지식이다. 아마도 19 세기에 과학은 이미 매우 방대한 지식체계가 된 것 같다. 그것은 다른 지식처럼 서로 연관되지 않는 많은 전공으로 나뉜다. 전문 개념 외에도 기본 개념은 동일하며 기본 방법도 동일합니다. "가지" 는 분류나 계층의 뜻이기 때문에 과학이 "과학" 에 대응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고대 중국의 과학 기원에 관한 각종 고전 명작 등은 모두 과학 법칙을 탐구하는 정보 기록이다! 조충지의 고대 수학 원주율, 장형지동계, 한대의 나침반, 나침반 등. , 모두 "황제 내경" 의 전형적인 의학 성과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사회의 과학 걸작이다! 하지만 과학이라는 단어로는 여전히 수입품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성어' 무명' 은 사실 모든 전적과 전기가 중국 고대 인류사회과학 탐구의 기록이라고 우리에게 말하고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부터 역사 기록은 역사적인 인물의 전기에 따라 작성되었으며, 한 왕조의 이전 텍스트 자료에 대한 모든 식별 가능한 역사 기록을 기록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걸작이다! (2) 과학의 기본 정의-과학은 진리와 진리를 숭상하고, 끝없이 탐구하고 실천하며, 단계적으로 진리에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 진리의 단계적, 발전성, 역사적, 변증성, 보편성, 특수성, 정보성 등의 특징을 단계적으로 설명하고 밝히는 사람은 가능한 모순된 지식체계를 포함하지 않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과학은 태도, 관점, 방법이다! 동시에, 과학적 것들 자체에도 역설이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서로 다른 전문학과의 물건들은 쉽게 혼동되어 모순으로 여겨진다! 사실, 사물의 서로 다른 복잡한 측면에 대한 과학적 인식이 반영되어 있다! 과학 기술 업무에 종사하는 동지들이 모두 알고 있는 한, 초기 개념, 가정, 구상을 세우는 것은 매우 어렵다! 따라서 과학 자체의 원시 개념은 세계 어느 최고의 과학자에게도 매우 어렵다! 그러므로 과학에 대한 기본적인 정의를 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다! 용기가 필요해! 우리도 인류의 운명의 높은 경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지식 체계" 는 과학에 대한 최초의 인식이다. 실용성이 강한 지식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도의 조직성과 구조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 점에서 어떤 고전도 어느 정도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고대에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기하학' 이다. 중국 고전 작품 중 가장 조리가 있는 것은 나의 무지일 것이다. 나는' 귤' 의 비밀이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과학적 지식체계는 어떤 지식체계만큼 작지 않고 토론의 범위가 좁지 않고, 매우 방대한 지식체계로, 그 야심은 심지어 모든 것을 포괄하려 한다. 이렇게 방대한 시스템은 여전히 강력한 질서와 구조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은 독특하다. 그러나 지식체계는 하나뿐이 아니기 때문에 과학이 어떤 지식체계인지 분명히 해야 한다. 정의의 앞부분은 정의를 제공하고, 한 단락을 건너뛰고 다시 토론한다. 사람들은 과학이 인류의 이익을 위한 사회사업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지만, 그 의미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더욱 심화되고 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교육이 부족한 사람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다. 책에 표현된 지식은 어떻게 일종의 사회활동이 될 수 있습니까? 다른 사람에게 이해될 수도 없고, 다른 사람에게 반복적으로 검증될 수도 없다. 이것은 그 자체로 지식이 아니다. 왜 그것의 사회성을 강조해야 하는가? 과학에 대한 지식의 이해가 다른 것보다 훨씬 엄격하기 때문이다. 마법사, 종교인, 민간인, 과학자에게 지식은 정확한 진술과 정확한 예언, 즉 지식이 사람들이 생각하는' 진리' 를 가리킨다. 그러나 과학자들만이' 진리' 를 매우 엄격하게 심사한다. 우리는 그것의 초기 진술 (흔히 공리라고 함) 이 직감, 실험, 충분한 이유에서 나온 것인지, 파생 과정의 어떤 세부 사항도 자세히 살펴보고, 그것이 추론한 어떤 결론이 실험이나 생활 경험과 상충되는지 조사해야 한다. 이 일련의 작업은 과학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교육이 필요하고, 많은 과학자들의 협력이 필요하며, 일반 대중의 이해와 지원이 필요하다. 과학이 발전함에 따라 과학의 복잡성이 높을수록 사회성이 강해진다. 진리에 가깝다' 는 과학의 특성을 강조한다. 과학은 다른 것에 비해 의심과 혁신을 가장 강조한다. 과학은 예측할 수 없는 전제하에 세워졌기 때문이다. 동시에, 과학도 계승과 본보기를 매우 중시한다! 모든 지식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라고 생각한다. 과학은 주관적인 세계와 객관적인 세계의 통일을 추구하지만, 결국 주관적인 세계와 객관적인 존재는 같은 것이 아니다. 아무리 정확한 지식도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묘사가 아니라 세계에 대한 묘사에 가깝다. 예를 들어, 이상기체 모형은 상온 상압에서 산소, 질소, 이산화탄소를 잘 묘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체 분자의 선형성은 그것들 사이의 거리보다 훨씬 작기 때문입니다. 반더발스의 이상 기체 모델에 대한 수정은 수증기와 같은 실제 기체를 대략적으로 묘사했을 뿐이다. 과학자들은 처음부터 그들의 이론이 비슷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이론에서 나온 결론이 현실 세계와 아무런 오차도 없을 것이라고 결코 기대하지 않았다. 모든 지식은 인위적이며 주관적인 세계의 산물이다. 외계인이 실제로 있다 해도 지구인보다 더 심하게 진화한 것일 수도 있고, 그들은 틀릴 수도 있다. (존 F. 케네디, 외계인, 외계인, 외계인, 외계인, 외계인, 외계인) 자연의 비밀은 자연 자체에 존재하며, 자연은 자신의 다양한 특징으로 표현되지만, 하나님의 입을 통해 글로 명확하게 표현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진리에 가장 가깝다' 라는 단어는 과학의 엄격함과 세계를 이해하는 과학의 의미를 강조한다. 가능한 자기모순을 포함하지 않는다' 는 속성은 과학에 대한 완벽한 추구를 반영하고 과학에도 성장 과정이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보통 사람은 실수를 자주 하고 위인도 실수를 한다. 뉴턴, 아인슈타인, 마르크스와 같은 가장 존경받는 인물도 잘못된 이론을 가지고 있다. 러셀의 작품은 위인의 모순을 자주 묘사한다. 예를 들어, 피임을 장려하는 맬서스는 4 년 동안 세 명의 아이를 늘렸습니다. 무위적인 숙본화는 고인의 명예에 미친 듯이 기뻐했다. 실험과학의 원조로 불리는 베이컨은 그를 치료하는 하비가 대혈액순환 이론을 발명했다는 것을 몰랐다. 위인도 그러하다. 위인지혜의 과학적 내용을 모두 모순없이 모으는 것은 매우 어렵고, 체계가 커질수록 더 어려워진다. 특히 새로운 학과는 시간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어떤 과학이든 성숙한 과정이 있다. 또한,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원래의 과학은 어떤 상황에서는 일종의 근사치일 수 있고, 무한히 상승할 때 갈등이 있을 수 있으며, 과학은 결코 보이지 않는 척하지 않고, 반드시 이 모순을 해결하여 과학을 앞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마이클슨 실험에 의한 상대성 이론, 흑체 방사선 실험으로 인한 양자역학, 바버의 역설로 인한 수학 혁명은 모두 그 모순을 배제하고 발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