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칭: 팔미고 (Van as! T! 아하! 카타 h! , SDUG-BSN% alburgad 숨기기)
(1) 중생이 겪는 8 가지 고민을 일컫는 말: 출생, 노령, 병, 죽음, 사랑과 이별, 원망과 증오, 의지와 오음. 주로' 진실' 속 쓴 진실의 내용을 말한다. 다음은 8 가지 고통스러운 증상의 목록입니다.
(1) 선천적으로 쓰다 (ja ti-duh! Kham%): 점수로 인한 고통을 나타냅니다. 오왕경' 은 가지를 알고 생계를 이어가고,' 열반경' 은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1} 첫 번째 출현은 임신 초기에 가지를 아는 위치다. 마지막 색심이 충분할 때 명색 가지의 위치입니다. 성장은 명목 성장이며 6 위입니다. (d) 출산; (5) 다른 종류의 생명, 즉 출생부터 늙어가는 것, 운이 좋은 순간부터, 또는 태어날 때부터 부, 존엄성, 남녀, 추함 등의 차이가 있다. 이 다섯 사람은 왕왕 많은 사람들의 고난에 의지하여 고난이라고 한다.
② 제리-D.: 부패한 고통을 의미합니다. 북본의' 열반경' 제 12 권은 노인을 평생노와 노로, 혹은 노와 노로 나누었다. 옛것을 그리워하는 것은 순간적인 생멸이다. 지식의 가지와 옛 가지 사이의 변화를 그리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평생 노화' 는 생로병사의 시기로 백발이 하얗게 변할 때를 가리킨다. 늙다' 는 어린 시절부터 큰 것을 의미한다. 악무를 제거하다' 는 것은 강한에서 노사까지 악무를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이 두 가지 모두 위에서 언급한' 옛것을 그리워하다' 에서 나온 것이다.
(3) 비아디-D: 네 가지 큰 손실이 환자에게 주는 고민을 말합니다. 북본' 열반경' 에는 12 운 (대정12.435a) 이 있다.' 병, 즉 네 마리의 독사가 맞지 않는다.' 신체 질환과 심장 질환의 두 가지 질병이 있습니다. 신체병은 색음병으로, 4 대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어떤 것은 물, 바람, 열, 어떤 것은 잡병이나 내성이다. 지구가 조정되지 않으면 무게가 나간다. 물은 잘 조절되지 않고, 살이 찌고, 부어오른다. 불이 너무 커서 조정할 수 없다면, 몸을 들어 쪄라. 풍향이 조정되지 않으면, 너는 자신의 의견을 고집한다. 내병이란 칼도끼손을 만나 귀신에 홀린 어려움을 말한다. 심장병은 공포, 슬픔, 무지 등을 말한다. , 모두 심리적 고민이다.
(4) 죽음 (마란! A-D.): 오음 소멸의 고통, 즉 이별의 아픔을 가리킨다. 죽음에는 삶과 죽음, 그리고 외적인 죽음이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죽음에는 세 가지가 있다:' 생생하고 즐거워' 의 죽음,' 즐거이 끝이 없다' 의 죽음과' 생전' 의 죽음 외적인 죽음도' 나 자신을 죽였다',' 내가 그에게 살해되었다' 와' 모두 죽었다' 의 세 가지로 나뉜다.
(5) Priyaviprayoge-D: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하는 아픔을 말한다. 오대천왕 고전구름 (대정 14 796c):
사랑이 힘들지 않다는 것은 무엇인가? 방 안팎, 형과 아내가 서로 사랑하며, 한 번에 한 번씩 강탈하고, 각자 분담한다. 나의 아버지 동자 웨스트와 그의 어머니, 남방과 북방은 유일한 것이 아니다. 그들은 하녀이며, 그들 각자는 마음속으로 애도하고 단절하며, 그들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
(6) 원망은 반드시 괴로울 것이다 (apriyasam! Prayoge-D.) ≈: 적을 만나는 고통을 말합니다. 오대천왕 고전구름 (대정 14 796c):
세태가 천박하고, * * * 사랑 속에 살고, * * * 급하지 않고 살육이다. 그래서 큰 원한 이 되고, 서로 피하고, 아무 것도 숨길 수 없고, 모든 칼은 활과 지팡이가 잘못된 화살을 갈고, 만나지 못하고, 우회적으로 만나고, 각 활은 화살, 두 칼은 서로 마주친다. 결말이 누구인지 모르겠다.
(7) 고생 안 함: 전체 이름은' 재삼 요청해도 나는 고생할 수 없다 '(Yad API Cchaya Paryes! Ama^n! 오, 이런! Kham%).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는 고통을 말한다. 대승의장은 두 가지 인과 관계, 즉' 악법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다' 와' 선법을 구하다' 가 있다고 말한다. 두 가지 과일, 즉' 쓴 것을 제거하지 않는다' 와' 즐거워할 수 없다' 가 있다. 이 쓴 물건은 인간과 자연의 희과, 세 코트의 고보 등 자기만의 내외적인 차이가 있으며, 천부와 가족 구성원은 외적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8) 오음성고: 오음성고, 오음성고 Ks! 에펜! 팬 ~ Copa da naskandha-D.) 를 참조하십시오. 오음' 과' 오운' 은 번역어상의 차이일 뿐이다. Upa^da^na 는 성대하고, 취하고, 받는 뜻이 있기 때문에, 구역오음오운으로 번역된다. 색깔, 피, 생각, 행, 지식입니다. 가져 오기, 채우기, 축적 등. 모두 번거로운 동의어이다. 오운은 태어날 때부터 고민이 있었고, 늘 고민이 있었다. 그래서 오생음고는 오음고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4 대 고전의 약칭이다. 대보살 논사' 제 87 권은' 오고약설' 이라고 불리는데, 처음 일곱 고생은 모두 몸을 취하고, 따라서 이름이라고 한다. 하지만 고대 선생님은' 오영오고' 를' 오음번영' 이라는 의미로,' 모리' 를 형용사로,' 저장' 이라는 의미로 해석해 새 집과는 달랐다. 즉' 대승의장' 권 이운 (대정 44.512c):' 오음충인, 오음충인, 오음충인. 음생고생이라' 오생음고' 라고 부른다. 똑같이 번영하는 사람들은 정의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오음형 중 처음 7 종은 씁쓸하기 때문에' 오음형 쓴' 이라고 불린다. 그것이 옳다면, 오음형은 씁쓸하다. ""
또한 요가 선생님의' 지론' 에 따르면 냉고, 더위, 굶주림, 갈증, 고생, 자기 핍박 그중에서 전액이 말한 여덟 번째 명성은 일정한 명성으로 오랫동안 고민을 멈추는 것을 가리킨다. 후팔통은 각종 손실로 인한 것으로 강박 고민의 고통을 줄이기 위해 자신의 심신을 침범하기 때문에 항상 침범상해라고 불린다.
② 소색계 팔고를 가리킨다:' 대법 장서' 권 46 에서 나왔다. 즉, 무색 세계의 사고생에 무상, 고생, 빈, 나 없음을 더한 것이다. 그 중 네 가지 고생은 텅 빈 고통이 종기처럼 고통스럽고, 아픔이 병처럼 고통스러울 곳이 없고, 예상치 못한 고생은 화살처럼 몸에 들어가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2 법계 제 1 문운 (대정 46.673a):' 수행자는 힘들고 어리석고, 생각은 상처처럼 느껴진다.'
(3) 천팔고를 생각하지 않는다는 의미:' 파 문화문' 권 6 (1) 에서 나왔다. 이 글은 주로' 사물' 의 관점에서 상술한 생로병사와 팔고를 설명한다. 파화구 (대정 34.77a) 에는' 싫으면 팔고불' 이라는 구름이 있다.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면, 너는 이름 때문에 괴로워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네가 낡은 고통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멈출 수 없다면, 너는 이름 때문에 괴로워할 것이다. 만약 네가 너의 마음에 방해를 받는다면, 너는 죽음을 당할 것이다. 안정되려면 고생하지 않을 것이다. 규율에 장애가 있다면, 즉 원망은 앓고, 사음심은 씁쓸하다. ♫
◎ 첨부: 넓은 수야채향 불교 키워드 기초지식 64 진이론 (발췌)
우선 현실을 정확하게 관찰해야 한다. 숭고한 이상으로 바라보면 현실은 불완전하고 오염과 고민으로 가득 차 있다. 신비한 세계에서,' 모든 현실은 씁쓸하다' 는 이 일은 사법인의 모든 고난에서 모두 말했다. 4 개의 괴로움은 구체적인 생로병사사고, 게다가 증오회, 사랑 이별, 욕망이 없고, 5 고 8 고, 즉 속칭 4 고 8 고고 ()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고생은 앞서 언급한 고생, 나쁜 고생, 고생을 포함한다.
고난: 인생은' 생' 이 아니라' 생' 이다. 출생은 어머니와 태아가 출산하는 시간이 아니라, 어머니와 태아가 임신한 첫 순간을 가리킨다. 한마디로 고난은 환생 때문에 중생층에서 태어났다는 것이다. 그래서 쓴맛과 쓴맛은 하나의 뜻이라고 할 수 있다.
(2) 노고, (3) 병고, (4) 사고 나이, 병, 죽음은 모두 신체적 통증을 동반하지만, 신체적 통증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나이, 질병, 죽음 때문에 나는 정신적 고통을 강하게 느꼈다. 이런 일이 많다. 나이, 병, 죽음은 가정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불러일으키고 지위, 명예, 권력을 잃을까 봐 괴로워하기 때문이다. 대중적인 종교는 빈곤과 증상을 완화하는 데 있다, 즉 이것과 관련이 있다.
(5) 사랑은 씁쓸함을 남기고, (6) 원한은 씁쓸함을 남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사는 곳, 미워하는 사람과 함께 사는 것이 주는 고민들. 자기 중심적이고, 사랑과 증오에 집착하면, 당신의 고민은 매우 강해질 것입니다. 종교가 해결해야 할 논점은 앞서 언급한 고난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7)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지 않는다: 실망으로 인한 고통이다. 위에서 언급한 이런 고난은 모든 욕망이 만족할 수 없는 고난이다. 자기 중심적이고 만족할 수 없는 불합리한 욕망이 있다면 고민이 생길 수 있다.
(8) 클래식한 설법' 요컨대 이목구비 쓴' 은 앞의 7 고를 요약할 수 있다. 만약 모든 중생이' 자기 중심' 의 마음가짐으로 오운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면, 그들은 모두 고통을 당할 것이다. 참,' 오델리고' 의 옛 번역명은' 오영오고' 이다. 현대 일본에서는 어떤 사람들이 오음으로 고생을 채우는 것은 옳지 않다. 이 번역이 없으면' 오영고' 로 바꿔야 한다.
(참고 문헌) (1) 중국 존성경 7 부; "대보살" 권 78; 대승론 아피아다미르 잡기 제 6 권; 《불경집》권 34; 요가사의 토지 이론권 44; 가마, 볼륨 17, 4 맛을 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