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송체
송체는 인쇄에 적합한 것 같은 중국어 서체이다. 획 두께가 다르고, 일반적으로 가로세로로 길고, 양쪽 끝에는 장식 부분 ("발" 또는 "세리프") 이 있고, 점, 획, 획, 갈고리 등의 획에는 뾰족한 점이 있으며, 세리프 글꼴로 책, 잡지, 신문의 문자 조판에 자주 쓰인다.
송대 문화는 번영하고 인쇄업은 크게 발전했다. 남송부터 임안 등지의 인쇄작업장에서 비슷한 인쇄체가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이후 이를 모조송체라고 불렀다.
명대 문인들이 송각본을 추앙하기 때문에, 전서가는 세로줄과 획의 끝을 굵게 하여 인감각의 마모를 막기 위해 여전히 송이라고 부른다. 현대의 소위 송체는 기본적으로 이렇게 빚어졌다.
2. 해서체
해서체는 해서체, 진서, 예서라고도 한다. 그것은 예서에서 점차 진화하여 더욱 단순화되고, 더욱 수평적으로 수직적으로 되었다. "사직" 은 "모양, 직선, 본보기가 될 수 있다" 고 해석한다. 이런 한자 글씨체가 정확하다는 것은 현대에서 유행하는 필기 정자법 한자이다.
해서체는 남북조부터 진당 시대까지 중국 봉건 사회에서 가장 유행하는 문자이다. 해서체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평평하여 템플릿으로 쓸 수 있다. "그래서 해서체로 붙여졌다.
한말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줄곧 유행해 왔다. 해서체의 출현은 한립의 장법을 바짝 따라가며 형식미의 진일보한 발전을 추구한다.
한말 삼국 시대에 한자 쓰기는 점차' 측면' (점),' 목' (긴 선),' 쪼아' (짧은 선),' 들기' (직선 후크) 등의 획으로 바뀌어 구조가 더욱 치밀해졌다.
3, 초서
특정 글꼴로 사용됩니다.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초서는 조창과 금초로 나뉘고, 금초는 큰 풀 (광초라고도 함) 과 잔디로 나뉘어 미친 가운데 아름다움을 느낀다.
4. 예서
미나리와 한립을 포함한 이수는 일반적으로 전서에서 발전한 것으로 여겨지는데, 글리프가 넓고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아' 누에머리 거위 꼬리' 와' 우여곡절' 에 신경을 쓴다.
출토 간록에 따르면 예서는 진 () 에서 유래한 것으로, 또 정우 () 가 예서 () 로, 동한 한립 () 이 정상에 이르고, 전서 전통을 계승하고, 위진 남북조 () 를 열고, 후세 서예에 큰 영향을 미치고, 서예계 () 는'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예서는 작은 인감에 이어 또 다른 대표 문자이며, 그것은 작은 인감을 기초로 한다. 예서의 출현은 한자의 위대한 혁명이며, 그 의미는 한자의 상징화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더 중요한 것은 한자의 글쓰기 방식과 심미 추세를 바꿔 해서체 서예 예술의 출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중국 서예 예술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광활한 천지를 개척했다는 점이다. .....
5. 행서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새로운 서체로, 해서체의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렵다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행" 은 "가" 라는 뜻이기 때문에 초서처럼 조잡하지도 않고 해서서처럼 곧지도 않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꽃무늬가 풀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무늬' 라고 하고, 풀무늬가 무늬보다 많은 것을' 달리기 풀' 이라고 부른다.
행서는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하고, 해서체는 문자기호, 실용성, 기교성을 겸비한다. 비교하면 초서의 예술성은 매우 높지만 실용성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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